진웅

40 Added | 1 Magazine | 44 Likes | 5 Following | @zzinoong | Keep up with 진웅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진웅”

144Hz 모니터 전성시대, 이유는?

[IT동아 강일용 기자] 최근 주사율이 144Hz에 이르는 고주사율 모니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니터 전문 업체 벤큐코리아의 관계자는 "현재 벤큐코리아의 전체 모니터 판매량 가운데 144Hz 고주사율 모니터가 차지하는 비율은 30~40%에 이른다"며, "144Hz 모니터의 판매량이 작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p><삼성전자의 144Hz 게이밍 모니터><p>144Hz 모니터란?<p>주사율이란 화면이 1초에 보여줄 수 있는 정지 이미지의 수다. 프레임레이트(프레임)라고 부르기도 한다. 현재 널리 사용되는 LCD(LED 포함) …

[오서현의 신간산책] 멸종할 인류를 구원하라, <인간 이후>

[IT동아]<p>우리가 책을 읽는 이유 중 하나는 타인의 눈과 입을 통해 세상을 보기 위함이다. 개인이 경험할 수 있는 세상은 한정되어 있다. 따라서 서로의 관점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주위 세계와 인간 본연에 대한 이해를 넓혀갈 수 있다. 과학자의 눈으로 바라보고,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생생한 사건 현장으로 데려다 줄 신간, <인간이후-인류의 대량 멸종과 그 이후의 세상/쌤앤파커스>이 출간됐다.<p>감히 인류의 종말을 예언하는 자가 있다. 그 예언의 증거가 단순히 도서관과 관련 문헌들을 파헤친 결과는 아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전세계 …

꿈의 신호등 시스템이 눈앞에 와 있다

옛날, 뭐 그리 먼 옛날은 아닙니다. 독일 도로에는 그뤼네 뷀레(Grüne Welle)라는 단어가 적혀 있는 표지판이 도심 입구에 세워져 있었죠. 영어로 바꾸면 그린 웨이브, 녹색 물결이란 뜻이 되는데요. 이론상 표지판에 적힌 속도로 이곳부터 주행을 하면 신호에 …

고집부려야 살아남는 OOTB(Only One Things’ Brand)

우리 나라의 패션 시장은 해외 유명 브랜드가 내놓은 신상품이 한 달만에 카피돼 지하 상가에 풀리는 미성숙한 시장이면서, 국내를 넘어 아시아에서 팔리는 인터넷 쇼핑몰이 있는 돈 되는 시장이며, 해외 패션위크에서 주목 받는 디자이너들이 등장하는 가능성의 시장이기도 하다. …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왜 LGBT를 지지할까?

운동화를 신은 두 여성이 마주 보고 서 있다. 전신이 아니라 다리만 보이는 사진이지만, 키스하는 포즈라는 걸 눈치채기란 어렵지 않다. 지난 2월 14일, 아디다스가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 이 같은 이미지를 게재하자 12만 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그중에는 밸런타인데이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라거나 아디다스에 실망했다는 등의 호모포빅한 글들도 많았지만, 아디다스는 “오늘은 사랑을 위한 날”이라는 말로 논란을 일축했다. 그로부터 며칠 후, 나이키는 “동성애자는 동물보다 못한 것”이라는 발언을 한 매니 파퀴아오와 8년 동안 이어온 …

입문용 기계식 시계 5종 안내서

과거 에디터는 시계의 ‘ㅅ’도 모르는 남자였다. 지금은 그 세계에 아주 살짝 발만 담갔다. 그리고 이 기사는 나 같은 시계 입문자를 위한 안내서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기계식 시계 5종을 소개하고자 한다. 선정 기준으로 가격이 크게 작용했지만 브랜드의 가치 역시 무시하지 않았다. 시계에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회초년생 독자가 보면 좋겠다. 인덱스, 다이얼 등 시계 용어가 낯설다면 이 기사를 먼저 읽을 것을 권한다.<p><b>1.몬데인- 모던을 사랑하는 그대에게</b><p>1944년 스위스 연방철도 직원이었던 한스 힐피커(Hans …

‘신림동 고시촌’의 어제와 오늘

<b>‘신림동 고시촌’</b><b>의 어제와 오늘</b><p>‘신림동 고시촌’은 청춘들에게 기회의 땅이었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전국의 고시생이 꿈을 위해 젊음의 낭만을 뒤로 한 채 이곳으로 몰려들었다. 로스쿨이 도입되고 2017년 사법시험 폐지를 앞둔 지금 ‘신림동 고시촌’에도 변화의 …

[도시락의 U턴] '편도족'의 일상... 가난해서 도시락, 외로워서 도시락

<b>-우리시대 편도족(편의점 도시락족)의 일상<br>-편리함 불구 “각박한 세상 상징한다” 의견도</b><p>[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지난 16일 점심 시간이라기에는 다소 늦은 오후 2시 고려대학교 캠퍼스 내 한 편의점. 늦깎이 취업준비생 김모(30) 씨는 입식 테이블 위에 도시락을 …

[제주 허 씨를 위한 안내서] 1편 : 제주민속오일장

제주민속오일장을 아시나요? 백화점 열 개도 부럽지 않은 제주민속오일장! 제주민속오일장에 대해 알고 나면, 제주인들의 삶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그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될 거예요. 이제부터 제주 여행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 줄 제주민속오일장을 소개해드릴게요~지금 당장이라도 …

[제주 허 씨를 위한 안내서] 2편 : 동문시장

공모전, 이것만 알면 예선진출은 한방에!

이름만 들어도 막막하고 어려운 그 이름.. 공. 모. 전. 여러분도 공모전에 도전해보신 경험 있으세요? 막막함에 도전하지 않으셨던 분들도, 기껏 열심히 만든 PPT로 예선부터 탈락해본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래서 준비한 공모전을 준비할 때 필요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제주 허 씨를 위한 안내서] 5편 : 제주대표 면요리 열전

제주도를 한번쯤 가봤다는 사람들은 유명한 맛집에 들러 갈치조림, 고등어회, 전복뚝배기, 흑돼지삼겹살 정도 먹어봤다며 너스레를 떨며 이야기하곤 합니다. 하지만 제주에는 ‘면요리’만큼 다양하고 맛깔난 음식도 없습니다. 아마 이번 편을 보시면 ‘면요리의 천국이 …

나를 위한 작은 사치 10가지

요즘 이른바 ‘포미(For Me)족’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을 위해 과감히 투자하고 소비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졌습니다. “나를 위한 사치”가 늘어난다는 얘기겠죠. 은근히 비싸지만 조금 큰맘 먹으면 살 수 있는 것들. 그러면서도 나에게 대단히 큰 가치와 만족감을 줄 수 …

[먹나니머스] 청진식당(종각)

어디를 갈까? 밥을 먹을 때마다 항상 고민하게 되죠. 하지만 우리의 시련은 이게 끝이 아닙니다. 결국 무난한 중국집을 가도 자장면을 먹어야 할지 짬뽕을 먹어야 할지.. 아니면 볶음밥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게 되고, 자장면을 선택하고 나서도 일반 자장면인지 …

토토가의 열풍이 뜨겁습니다. 어제 방영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오랜만에 가수 터보의 노래를 원년 멤버로 들을 수 있었고, 길거리를 지나다보면 지금이 1990년대인지 착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90년대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비단 2015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은 늘 추억을 곱씹는 것을 즐기며, 당시 사용했던 물건들을 다시 꺼내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른바 아날로그 문화와 제품에 대한 향수 때문인데요. 하지만, 막상 그때 그 시절 물건을 꺼내 사용하는 건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오늘은 아날로그 제품과 디지털 제품의 결합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를 해결한 사례를 통해 미래의 복고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http://trendinsight.biz/archives/38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