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민

17 Flips | 1 Magazine | 20 Likes | 1 Following | @zxcvzxcv1515 | Keep up with 임경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임경민”

테크홀릭

테크홀릭

테크홀릭

테크홀릭

테크홀릭

1,700개의 스위처: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1,700개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던 네 가지 단계

우리 주변의 전자제품이 탄생하는 한 예로써 <b>‘스위처’</b>(핸드폰 앱으로 조작하는 무선 조명 스위치의 상품명)라는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공유합니다. 이 글은 스위처 제작사인 <b>하드웨어 스타트업 ‘I/O’</b>에서 작성했습니다. (필자)<p>일반적으로 제품이 만들어지고 시장에서 판매되기까지의 과정을 크게 나누면 개발 → 생산 → 유통이라 할 수 있고 우리가 여기서 스위처를 가지고 이야기하고자 하는 단계는 개발부터 생산까지다. 스위처의 첫 시작부터 생산까지의 일정은 아래와 같았다.<p>7개월이 걸렸다.<p>7개월 동안 1,700개. 어떤가? 7개월에 …

웹브라우저 ‘비발디1.0’ 출시

비발디테크놀로지가 1년이 넘는 프리뷰 단계를 넘어 드디어 ‘비발디1.0‘ 버전’ 웹브라우저를 공개했다.<p>비발디테크놀로지는 ‘오페라’ 웹브라우저를 만들었던 욘 폰 테츠너가 2013년에 만든 기업이다. 욘 폰 테츠너 비발디테크놀로지 설립자 겸 CEO는 공식 홈페이지에 “오페라가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커뮤니티와 가까이서 소통하고,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했다”라며 “2015년 이후 그러한 가치는 점점 찾아볼 수 없었고, 새로운 웹브라우저를 만들어야 했다”라고 설립 이유를 설명했다. 비발디테크놀로지는 오페라의 처음 모습을 …

테슬라 신드롬은 전기차, 그리고 자율주행차의 대중화 선언

테슬라의 새 전기차 ‘모델3’가 돌풍을 일으켰다. 테슬라모터스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모델3의 예약 판매 대수가 3일 만에 27만 6000대를 넘었다고 밝혔다. 평균 가격이 4만 2000달러라는 점을 고려하면 3일 만에 약 13조 3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

테슬라 모델 S, 2015년 서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고급 자동차가 돼

Forbes는 수요일 (미국시간) 영국 소재 오토모티브 인더스트리 데이터 (AID)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해, 테슬라 모델 S가 메르세데스-벤츠 S-클라스를 제치고 2015년 서유럽에서 베스트셀러 고급 자동차가 되었다고 전했다.<p>테슬라는 2015년에 15787대의 모델 …

테슬라, 모델 3 공개 ‘최대 346km 주행가능’ - 지디넷코리아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보급형 ‘모델 3’를 대중앞에 선보였다.<p>​<p>테슬라는 1일 오후 12시 30분(한국시각) 미국 LA 근교 테슬라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모델 3 공개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참석했다.<p>​<p>머스크 CEO는 30여분간 모델 3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했다. 아직 출시 시기가 1년 넘게 남았기 때문.<p>​<p>머스크 CEO는 모델 3의 최대 강점을 안전성 및 주행거리로 뽑았다. 그는 “모델 3는 모든 안전 평가 분야에서 별 다섯 개 만점을 받을 정도의 안전성을 갖췄다”며 “특히 한번 …

[기고] "스티브잡스와 마윈을 존경하지 않는다. 배울 뿐이다." - 'Startup's Story Platform’

<b>[START-UP IMPACT] 매드스퀘어 안준희 대표</b><p>“스티브잡스와 마윈은 존경하지 않는다. 난 그들에게 배울 뿐이다.”<p>온화한 얼굴이지만 말하는 눈빛은 날카로웠다. 안준희 매드스퀘어 대표가 존경하는 인물에 대해 전 세계 IT업계에서 이름을 떨친 애플 창업자 故 스티브잡스와 알리바바그룹 마윈 회장은 먼 사람 이야기였다. 대신에 안 대표는 최근에 만난 휴맥스 변대규 회장과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를 존경한다고 했다.<p>“실력과 성품을 함께 갖춘 리더를 찾기 힘들다. 변 회장님과 송 대표님은 젠틀할 뿐만 아니라 탁월하시다. 두 가지를 …

[AppJam] 고교생의 앱 개발 시간, '14시간 30분의 해커톤' 2부

권명관 2016-03-28<p>[AppJam] 고교생의 앱 개발 시간, '14시간 30분의 해커톤' 1부에서 계속<p>[IT동아 권명관 기자] 앱잼 시작 14시간 30분 뒤, 개발과 싸우고 결과물을 쟁취한(?) 학생들을 다시 찾았다. 맞다. 이거다. 해커톤의 결과는 이렇게 장대한 결말을 맞이한다. 밤새 개발에 몰두한 뒤 찾아오는 피로감은 생생한 10대들도 버티기 힘들 터. 안양 창조경제융합센터 강당과 컨퍼런스홀에서 각 팀의 결과 발표와 함께 피곤에 지쳐 쓰러진 아이들의 모습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글쎄. 기자는 오히려 그들을 칭찬하고 …

[AppJam] 고교생의 앱 개발 시간, '14시간 30분의 해커톤' 1부

권명관 2016-03-28<p>[IT동아 권명관 기자]<p>"저희 앱은 자연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노력했습니다."<p>지난 2015년 3월 27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요일 아침 늦잠을 즐기고 있을 시간, 전국에서 모인 약 200명의 고교생들이 졸음과 싸우며 아침을 맞이했다. 어느새 10회를 맞이한 'AppJam(이하 앱잼)' 해커톤 현장. 어느새 행사장은 결과물을 발표하는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다. 3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하루 동안 개발한 앱을 설명하기 위해 강당 위는 그야 말로 전쟁터다. 청소년들의 생생한 아이디어를 옆에서 …

미국정책재단: 미국 유니콘 스타트업들, 이민자들이 주도하고 있어

이미지 크레딧: Flickr <br>Fortune은 금요일 (미국시간) 미국정책재단 (NFAP)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해, 미국 유니콘 스타트업들을 이민자들이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테슬라와 SpaceX의 일론머스크, Zenefits의 락스 스리니, 우버의 개럿 캠프, …

일론 머스크의 하이퍼루프, 캘리포니아보다 먼저 슬로바키아에 설치될 수 있어

The Guardian은 금요일 (영국시간) 일론 머스크의 하이퍼루프가 캘리포니아보다 먼저 슬로바키아에 설치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하이퍼루프 트랜스포테이션 테크놀로지스 (HTT) CEO 더크 알본은 목요일 자사가 하이퍼루프 시스템 설치를 위해 슬로바키아 정부와 계약을 …

암흑물질 신호 발견, 우주 90% 구성 물질…최대 불가사의 풀리나?

페르세우스 운하<p>암흑물질 신호 발견이 화제다.<p>천문학자들이 암흑물질의 신호를 찾았다고 11일(현지시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p>암흑물질은 70년 전에 처음으로 그 이론이 성립됐지만 지금까지 이 이론을 뒷받침할 증거는 확보하지 못해 의문이 증폭된 분야였다.<p>암흑물질은 우주 물질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그 존재를 찾을 수 없어 우주의 최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단지 빛을 흡수하거나 방출하지 않아 직접적인 방법으로 관측할 수 없기 때문에 ‘암흑물질’이란 이름이 붙여졌다. 미궁속에 존재하는 물질이었다.<p>그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