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wook yun

59 Added | 3 Magazines | 1 Like | @yunbari | Keep up with sungwook yu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ungwook yun”

시애틀여행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할 카페 3선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 테이스팅 룸 제공© News1<p>미국 시애틀은 커피와 일가견이 있는 지역이다. 스타벅스 1호점이 있는 시애틀에는 고급 원료로 가장 이상적으로 커피를 볶는 '스몰 배치 로스팅'(Small Batch Roasting) 전문점이 늘어나고 있다. 바리스타의 고집이 느껴지는 원두에 고급 로스팅 및 라테 아트 기술이 접목되면서 커피의 다양한 매력을 전파한다. 시애틀관광청이 추천하는 시애틀에서 꼭 가봐야 할 이색 카페 3곳을 소개한다.<p>생두에서 원두로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볼 수 있다.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 …

시애틀 관광청, 꼭 가볼만한 이색 카페 세 곳 추천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시애틀에서 잠 못 이루는 밤이라면 이곳에 꼭 들러 보세요." <br>시애틀 관광청은 차 한 잔이 생각나는 11월을 맞아 이색 카페 세 곳을 선정해 13일 소개했다.<p>○···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 테이스팅(Starbucks Reserve …

달라 꼬르떼 미나 아트 프로젝트

<b>달라 꼬르떼</b>는 1947년부터 심발리(Cimbali)와 라 페마(La Faema) 등에서 전문 기술자로 독보적인 경력을 쌓은 브루노 달라 꼬르떼가 2001년 설립한 이탈리아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전문 회사다. 컴퓨터 컨트롤 방식의 히터를 장착한 독립적 보일러를 …

악마의 키스, 커피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커피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죠.1. 커피란?커피(coffee)는 볶은 커피콩으로 만든 음료다 정도는 대부분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커피콩은 사실 ‘콩’이 아니고 커피 열매의 ‘씨앗’이죠. 그냥 어쩌다 보니 콩이라고 부르는 겁니다.커피는 커피/코피아 …

Fully Wired: 30 Best Coffee Shops In America

Coffee houses are more than just a place to get a jolt of caffeine and a bagel on the go. They’re a public meeting place. Since before the founding …

Coffee

헬싱키여행Tip, 헬싱키의 진짜 커피

세계 최고의 커피소비국 답게 핀란드에서는 해마다 4월 유럽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커피축제가 열린다. 사전투표와 조사를 통해 핀란드 주요도시의 최고커피맛을 자랑하는 카페를 선정하고 최고의 로스팅을 선정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커피시음과 커피 로스팅시범행사, 커피관련 …

전 세계의 이색 스타벅스

강렬한 예술 작품을 전시한 곳부터 스펙터클한 도심 전망을 자랑하는 곳까지. 전 세계의 독특한 스타벅스를 소개한다.

따뜻하게 마시는 와인 한 모금, 뱅쇼

세월이 흐를수록 아름다움을 더하는 ‘코르텐 스틸’

<b>세월이 흐를수록 아름다움을 더하는 ‘코르텐 스틸’</b><p>시간과 철이 만든 산물 ‘녹’의 멋과 감성을 담고 있는 '코르텐 스틸(Corten Steel)'. 최근 거리에 녹이 슨 간판이 늘어나면서 ‘코르텐 스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르텐 스틸은 와인을 닮은 …

여행자는 모르는 상하이 낭만 카페

커피 한 잔의 가격은 모두 달라도<br>커피 한 잔의 위로는 누구에게나 평등하다<p>엄마의 눈을 피해 초등학생때부터 커피를 마셨다. 영혼의 종소리 ‘믹스커피’부터 시작하여, 악마의 영혼 ‘블랙커피’를 마시게 될 때까지 커피는 어떤 식으로든 영혼의 동반자였다. 커피를 안 마신 날엔 …

영화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일본영화 특유의 분위기를 온전히 안고 있는 영화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8년 전 실종됐다는 아버지의 소식을 듣고 아버지와 함께 지내던 고향으로 돌아와, 아버지의 공간에서 카페를 연 미사키. 카페 주변에는 이전, 민박을 운영했던 싱글맘 에리코가 딸(아리사), …

한국 최초의 커피전문점을 아시나요?

2016년 대한민국은 커피공화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커피를 많이 마시는 나라입니다.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484잔, 매일 한 잔 이상 커피를 마시고 전국에 5만 개가 넘는 커피전문점이 있는 나라, 대한민국 커피산업의 현재 모습입니다.<p>우리는 언제부터 커피를 …

커피는 정말 건강에 해로울까?

‘커피 마실까?’ 고민하다가 ‘에이~ 아니야!’ 하고 참아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더 이상 커피를 참지 말자! 여기 우리가 몰랐던 커피의 신박한 효능이 있다.<p>01 당뇨병을 예방한다하버드대 연구진은 2014년에 이뤄진 연구에서 커피 소비의 증가가 …

당신이 몰랐던 유럽의 커피문화

<b>1. 유럽에서는 카푸치노에 코코아 파우더를 뿌려 먹는다.</b><p>아메리카노는 어디 가도 아메리카노.<p>요것이 바로 아인슈패너.<p>뒤의 물을 강조하기 위해 일부러 커피의 초점을 날....렸을리가;;<p>새벽 여섯시에 공항에서 섭취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굿모닝 메시지에 기분이 좋았다.<p>저 …

도시의 빈틈, 레고로 채우다

길을 걷다 보면 갈라진 콘크리트, 금이 간 건물의 외벽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br>우리가 도시의 모습 속에 세월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는 순간입니다.<br>그리고 우리는 이런 '빈틈'을 본능적으로 메꿔주고 싶은 마음이 들곤 합니다. 이런 도시의 빈틈을 회색의 콘크리트가 아닌 …

크림으로 이해하는 커피이야기

크레마(Crema)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추출할 때 추출액과 함께 나오는 진한 갈색 또는 황금색의 거품을 가리키는 것으로 인스턴트 커피나 드립커피에서는 거의 볼 수 없기 때문에 에스프레소의 고유한 향미를 나타내는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 알려져 있다. 크레마 두께가 …

일본은 소비한다, ‘더 좋은 커피’를

일본은 세계에서 4번째로 커피 생두를 많이 수입하고 또 소비하는 나라다. 일본인은 1년 동안 하루 평균 한 잔의 커피를 마신다. 일본의 소프트 음료 시장에서 부동의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 역시 커피다.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면서 가격보다는 품질과 건강을 따지는 …

커피, 이런 비밀이?!

1.대부분의 에너지 드링크는 커피 한 잔보다 적은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 16온스(약 450g)의 에너지 드링크는 약 150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데, 그란데 사이즈의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절반에 불과하다.<p>2.커피에 서서히 중독되기는 매우 쉽다. …

골목카페 월매출이 5천만원? 실제는 10분의 1 수준

[ 홍선표 / 권서현 기자 ]<p>지난 2일 찾은 서울 마포구 합정역(서울지하철 2·6호선) 인근 주택가. 합정역 7번 출구로 나와 바로 오른쪽으로 꺾어 들어가자 넓지 않은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3~4층짜리 빌라와 작은 점포들이 늘어서 있었다. 건물 1층엔 작은 카페와 …

하루 커피 2잔, 과음 간경화 위험 반으로 줄여

<b>하루 2잔정도 마셔야</b><p>하루에 2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과음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간질환 위험을 피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실제로 커피를 꾸준히 마시면 간경화 발생 위험을 44%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p>영국 사우샘프턴대학교 연구팀은 6개국에서 약 …

커피는 만병통치?..근거 없는 믿음 7가지

커피는 심장병을 예방하고 지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 건강에 좋은 음료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혈압을 올리고 집중력을 망칠 수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br>미국의 당뇨병 교육전문가이자 영양사인 마리 바로네는 “커피의 장단점에 대해서는 과학도 아직까지 명확한 …

[정의석의 커피산책] 핸드드립과 물줄기

겨울이 다가오면서 집에서 직접 드립을 하는 커피 마니아가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 편하게 물을 내려서 자유롭게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다. 핸드드립의 순서는 아래와 같다.<p>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뜸 들이기와 차 추출 부분이다. 뜸 들이기는 커피 고유의 성분을 충분히 추출할 수 있도록 물과의 융합시간을 의미한다. 이때 물의 양과 물의 가늘기에 따라서 커피의 맛이 확연히 달라진다.<p>충분히 뜸을 들인 후차 추출이 들어간다. 이때도 뜸들일 때만큼 가늘고 천천히 물을 내려야 한다. 차 추출 때는 차 때보다는 굵고 빠르게 내리며 마지막에는 …

[카드뉴스] '하루 3~5잔 커피가 좋다?'..나를 알면 백잔백승

☞ SBS뉴스로 오시면 '[SBS 슬라이드 형태]'로 보실 수 있습니다.<p>☞ SBS뉴스로 오시면 '[SBS 슬라이드 형태]'로 보실 수 있습니다.<p>밥 먹고 나서 한 잔씩 찾게 되는 커피. 몸에 좋을까요? 안 좋을까요?<p>오랫동안 많은 사람 사이에서 논란이 분분했던 주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