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368 Flips | 6 Magazines | 32 Likes | 1 Following | 1 Follower | @youngwoomic1vfc | Keep up with 김영우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영우”

[유재석의 중국 이모저모] 중국은 이미 무현금사회로⋯우리는 어디에?

2017년. 중국 연례 정치 행사인 양회(两会)에서 ‘무현금사회(无现金社会) 건설’에 대한 내용이 전국정협위원들 사이에서 거론되면서,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자는 건의까지 나왔습니다.<p>산업 영역에서 양회의 의미는 ‘행동 선언’에 있습니다. 이미 중국 정부와 업계 거두들과 …

제4회 한국 파이콘 8월 12일 개최

파이썬 컨퍼런스 '파이콘'이 다음달(8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p>​<p>파이썬은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다. 웹개발,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인공지능 등 분야에서 사용되며, 간결한 문법과 낮은 진입 장벽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p>​<p>파이썬 컨퍼런스인 파이콘은 매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된다. 한국에서는 2014년부터 매년 열렸다. 2014년에 1일간 450여명이 참가한 행사로 시작했다. 지난해엔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한 파이콘 APAC으로 개최됐다. 3일간 …

IPO 아니죠, ICO 맞습니다…가상화폐, IT 기업의 새 자금조달 창구

가상통화공개(ICO·Initial Coin Offering)가 신흥 정보기술(IT) 기업들의 새로운 자금 조달 창구로 떠오르고 있다. <br>미국의 블록체인 조사기관인 '스미스+크라운'에 따르면 올해 ICO로 조달된 자금은 7억6102만 달러(약 8668억원)로, 지난해 …

[WWDC2017] 아이맥 프로부터 홈팟까지, 새너제이를 달군 6가지 이야기

[IT동아 김태우 기자] 애플이 세너제이에 위치한 매키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WWDC 2017 키노트를 6월 5일(현지시각)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애플은 6가지 이야기 보따리를 풀었다. 작년 10개보다 줄었음에도 매우 숨 가쁘게 진행되었고, 예정된 2시간을 훌쩍 넘겼다.<p>발표를 다 본 소감은 'MS, 구글 너희가 뭐라 하든 나는 내길을 간다' 정도. 어떤 이야기가 나왔는지 짧고 굵게 요약해 볼까 한다.<p>1. 아마존 프라임<p>먼저 시작은 tvOS다. 아마존이 드디어 애플 TV 안으로 들어온다. 이미 관련 루머가 나왔는데 기정 사실이 됐다. …

구글 "G메일, 머신러닝 적용 스팸 99% 탐지"

구글이 G메일에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스팸 탐지 비율을 확 끌어올렸다.<p>​<p>구글은 5일 31일(현지시간) 공식 보안 블로그를 통해 G메일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보안 기능을 소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미국 지디넷 보도에 따르면 G메일 수신 메시지의 50~70%가 스팸인데 머신러닝을 통해 스팸과 피싱 메일을 높은 정확도로 잡아낼 수 있게 됐다는 소식이다.<p>​<p>소개된 보안 신기능은 머신러닝을 사용한 초기 피싱(phising) 탐지, 악성링크 클릭시 경고, 의도치 않은 외부 회신 경고 동작을 포함한다. 악성 첨부파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

비트코인 시세 급등, 워너크라이 때문일까

랜섬웨어 '워너크라이'가 세계를 강타한 후 2주간, 이 악성코드가 피해자에게 복구 비용으로 요구한 디지털 암호 화폐 '비트코인' 시세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워너크라이 사태가 비트코인의 시세를 끌어올린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라는 진단이 나왔다.<p>​<p>워너크라이 랜섬웨어는 지난 12일부터 금요일 확산되기 시작해 13~14일 주말 수십개국 이상으로 전파됐다. 15일 이후 이 랜섬웨어 피해 규모는 세계 150개국 30만대 컴퓨터로 불어났다. 감염 피해자는 자료 복구 대가로 300달러 또는 600달러치 비트코인 지불을 …

성장률 559.1%…中서 입지 넓히는 테슬라

중국 시장에서 테슬라의 성장세가 무섭다. 무려 500% 넘는 분기별 판매 성장률을 보였기 때문이다.<p>​<p>전기차 분석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테슬라의 지난 1분기 중국 내 전기차 판매량은 4천897대로 전년 동기 대비(743대)에 비해 무려 559.1% 올랐다. 테슬라의 판매성장률은 중국 내 전체 상위 10개 전기차 판매 메이커 중 최대 수치다.<p>​<p>테슬라의 판매가 성장세를 거두고 있는 반면, 라이벌 업체 중 한 곳인 BYD는 주춤하고 있다. BYD의 중국 내 1분기 전기차 판매량은 8천723대로 전년 동월 대비 48.5% 하락했다. …

日 로보어드바이저의 폭풍성장 비결

[김상오의 재팬 스타트업] 자산 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웰스나비(WealthNavi)가 4월을 기점으로 운용 자산 100억 엔, 1만 8,000 신청 계좌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7월 서비스를 런칭 이후 불과 9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p>은퇴 …

스냅, IPO 후 첫 실적 발표 최악…주가 22% 폭락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현재 특파원 = 스냅챗의 모기업 스냅이 지난 3월 초 기업공개(IPO) 후 첫 실적발표에서 22억1천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p>페이스북, 트위터 등과의 소셜 미디어 경쟁에서 안정적 수익기반을 만들어내는 데 실패한 것 아니냐는 관측 …

27년 전 납치된 아이를 가족과 만나게 한 바이두 인공지능

중국의 구글이라 불리는 바이두의 인공지능 덕분에 27년 전 납치됐던 아이가 가족과 다시 만나게 됐다.<p>푸 구이(Fu Gui)라는 33세 남성은 어린 시절 부모가 있었고 자신의 고향이 다른 곳이라는 흐릿한 기억을 갖고 살아 왔다. 그래서 자신이 10살 때 찍은 사진을 …

일본 5대 편의점, 2025년까지 자동 계산대 전면 도입

세븐 일레븐, 패밀리마트, 미니스톱, 로손, 뉴데이스 등 일본의 5대 편의점 체인이 2025년까지 자동 계산대 시스템을 전면 도입할 계획이라고 일본 주요 언론이 19일 전했다.<p>RFID(무선식별) 칩이 붙어 있는 제품을 리더기가 달려 있는 바구니에 넣으면 자동으로 …

미국 호텔 업계의 에어비앤비 죽이기 프로젝트 문서 유출

메리어트, 힐튼, 하얏트 등의 글로벌 호텔 체인이 회원사로 있는 미국 호텔 및 숙박 협회(AHLA)가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를 죽이기 위해 워싱턴 정치인을 상대로 로비를 펼치고 우호적인 연구 조사에 자금 지원을 하는 등 전방위적 압박을 해온 것을 보여주는 내부 …

PPT 초보도 자유자재 … AI 품은 오피스 365

‘오피스 365’가 인공지능(AI)을 품고 변신을 꾀했다. <br>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17일 인공지능이 탑재된 새로운 오피스 365를 출시했다. 일명 인텔리전스(Intelligence) 오피스 365다. 오피스 365는 MS가 2011년 출시한 워드·엑셀·파워포인트 …

데이터센터 감소세 시작··· 면적·수 모두 '내리막길'

CIO Korea<p><b>IDC에 따르면 전세계 데이터센터가 숫자와 면적 측면에서 전세계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수년 동안 급성장해온 분야라는 점을 감안할 때 주목할만한 변화라는 분석이다.</b><p>오늘날 기업들은 데이터센터를 통합하고 서버 임대를 늘려가고 있다. 이 두 가지 추세가 …

홍콩 스타트업, 스마트폰 대여로 기업가치 '1조' 화제 - 머니투데이 뉴스

호텔룸에 묵는 고객들에게 스마트폰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홍콩의 스타트업이 조만간 10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아 홍콩의 첫 유니콘(Unicorn)으로 등극할 것으로 예상돼 화제가 되고 있다.<p>호텔 객실에 스마트폰을 비치해 여행객들에게 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 중인 모바일 렌탈서비스 스타트업 팅크랩스(Tink Labs)가 그 주인공이다.<p>팅크랩스는 지난해 9월 폭스콘 그룹(Foxconn Technology Group)의 시노베이션 벤처스(Sinovation Ventures) 리카이푸(Lee Kai-Fu) 회장과 메이투(Meitu …

[유재석의 중국 이모저모] 모바이크&오포의 뒷단에서 벌어지는 금융 혁명

MS, 카비레이크·라이젠 사용자는 오직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가 당초 일정대로 인텔 카비레이크와 AMD 라이젠 프로세서 대상의 윈도우7·8.1 지원이 종료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11일 윈도우비스타 지원 종료에 이어 윈도우7 같은 구형 윈도우의 최신 프로세서 지원을 줄여 윈도우10 점유율 향상을 꾀하려는 …

구글, 미국 모든 건물 분석했더니 79% 태양광 패널 설치 가능

구글은 2015년 프로젝트 썬루프(Project Sunroof)를 시작했다.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위치의 연간 일조량, 태양광 패널 설치시 예상 절감 비용, 지역 태양광 패널 설치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다.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프레즈노 등 일부 …

인공지능, 증권투자 실력은?…위기마다 수익률 '대박'

<b>"감정이 시장 지배하는 변동성 장세에 특히 효과적"</b><p>(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인공지능(AI)에 수십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의투자를 시켰더니 매우 높은 수익률이 나왔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p>특히 인간 투자자들이 감정에 휩쓸리기 쉬운 위기 상황에서 AI의 …

계산대 없는 '아마존 고'··· 리테일 혁명 도화선될까

“줄을 서지 않는다. 결제도 필요 없다. 그냥 물건을 가지고 나가면 된다” 지난해 가을 미국 시애틀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한 이후 리테일 업계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새로운 '계산대 없는' 식료품 매장 '아마존 고(Amazon Go)'에 대해 아마존이 내놓은 설명이다. …

제 2의 전성기 맞은 MS, 비결은 클라우드 퍼스트

[IT동아 강일용 기자] 능력있는 최고경영자 한 명이 거대한 기업의 체질을 통째로 바꿀 수 있을까? 적어도 이 질문에 대한 답은 '그렇다'다.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SW) 기업에서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하 클라우드) 기업으로 변신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얘기다.<p>전 세계 IT 시장을 호령했던 MS는 모바일 시장 성장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면서 IT 업계 1위 자리를 내주고 만다. 한 때 700조 원이 넘었던 시가총액은 2010년에는 250조 원으로 줄어들었다. 결국 IT 업계 시가 총액 1위와 2위를 오랜 …

CIA 극비문건 폭로 : 해킹팀 5,000명 이상, 1,000개 해킹 툴 제작, iOS 전담팀 존재

굵직한 사건을 폭로하는 것으로 유명한 위크리크스가 7일(현지시각) 8,761개의 문서와 파일로 구성된 CIA 극비 문건을 폭로하기 시작했다. ‘볼트7(Vault)’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역대 위키리크스가 폭로한 것 가운데 가장 방대한 분량이다. 2013년부터 …

배낚시 예약도 이젠…3억 투자 유치한 마도로스

마도로스가 3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 아만타니파트너스를 비롯한 엔젤 투자자를 통해 유치한 것.<p>마도로스는 배낚시 예약과 결제를 지원하는 모바일 큐레이션 서비스다. 쉽게 말해 선상 낚시를 즐기는 소비자와 선장을 연결해주는 것. 이미 전국에 있는 낚시배 1,000여 개 …

테슬라, 하와이의 밤을 밝히다

신혼여행지로 잘 알려진 아름다운 하와이 카우아이(Kauai) 섬에 테슬라가 상륙했고 큰 변화를 만들어 냈다. 13MW 용량의 솔라시티 태양광 발전 시설과 53MWh 용량의 테슬라 파워팩 전기 저장소가 만나 카우아이 섬의 야간 전력을 공급하게 됐다고 7일(현지시각) …

인터넷 사용 “안드로이드가 윈도 곧 앞설 것”

머지 않아 안드로이드 사용 점유율이 윈도를 추월할 것으로 보인다.<p>​<p>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9일(현지시간) 최근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가 발표한 전 세계 인터넷 사용 점유율 자료를 인용 보도했다.<p>이 자료에 따르면 2017년 2월 기준 전세계 인터넷 사용량의 38.6%는 윈도, 안드로이드는 37.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윈도와 안드로이드의 격차는 1.2% 포인트로 좁혀졌다. 이 조사결과는 전 세계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를 종합한 것이다.<p>​<p>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안드로이드의 성장 속도다. 1년 전인 …

‘토스’, 550억원 투자 유치…페이팔과 협업 준비

‘토스‘가 날개를 달았다.<p>간편송금 토스 개발사 비바리퍼블리카는 페이팔, 베세머 벤처스 파트너스, 굿워터캐피탈, 알토스벤처스, 파테크벤처스 등으로 구성된 투자 컨소시엄으로부터 55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3월10일 밝혔다.<p>토스는 이번 투자로 간편송금 서비스와 더불어 금융상품 비교, 자산 관리, 신용 관리 등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를 토스 내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팔과는 사업 노하우와 고객 기반으로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협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p>에릭 킴 실리콘밸리 기반 투자사 굿워터캐피탈의 창업자는 …

테크홀릭

테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