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 Seok Yun

14 Flips | 2 Magazines | 8 Following | 1 Follower | @youngseokyun14 | Keep up with Young Seok Yu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Young Seok Yun”

춘절 中 관광객…휘파람 부는 백화점·면세점(종합)

신세계百 주말 이틀 中 관광객 2300명 구매…명품 매출 두배 이상 뛰어<p>[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중국인 관광객 증가로 춘절 연휴 기간 서울 시내 백화점과 면세점 매출이 큰 폭으로 뛰었다.<p>롯데백화점은 중국 춘절 연휴 관광객이 많이 방문한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9일까지 전점의 중국인 매출(은련카드 기준)이 전년 춘절 대비 125% 신장했다고 11일 밝혔다.<p>같은 기간 외국인 매출의 80%, 본점의 경우 총매출의 25%가 중국인으로 지난해 10월 시행된 여유법 이후에도 견고한 신장세를 보였다. 롯데백화점의 중국인 매출은 최근 3년간 …

잠정실적 발표한 92개사 상장사 영업익 분석해보니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상장사 '어닝 쇼크' 우려가 현실로 이어지면서 투자심리를 얼어붙게 하고 있다. 2013년도 잠정실적을 발표한 상장사 대부분이 적자이거나 역성장한 실적 성적표를 내놔 시장의 우려를 키우고 있다.<p>4일 시장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전일까지 연결기준 잠정실적을 제출한 92개 유가증권 상장사 중 적자를 내거나 직전연도 대비 뒷걸음친 영업이익을 발표한 상장사는 모두 62개사로 전체의 67%에 달했다. 이 중 영업적자를 낸 곳은 21개사(22.8%), 영업이익이 감소한 곳은 41개사(44.5%)로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스펙보다 직무·글로벌…대기업 채용기준 확 바뀐다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인사 담당자들이 말하는 2014년 채용기준<p>아무리 스펙 뛰어나도 2~3년 한우물 판 사람 못 당해<br>어학 성적 쌓는 시간에 차라리 소통 능력 더 길러라<br>해외 봉사활동 경력보다 혼자 해외 출장 갈 실력 키워야<p>국내 기업들의 신입사원 채용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과거에는 학력, 학점, 토익 등 스펙 중심의 평가였다면 최근엔 직무 준비성, 팀워크, 글로벌이 평가 기준이 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3월 한국경제신문 본사에서 열린 CJ그룹 채용설명회. 한경DB<p>‘스펙보다 직무·창의력·글로벌 중시 시대로.’<p>국내 주요 대기업의 신입사원 채용 평가 기준이 …

이부진 글로벌 경영 속도…신라, 창이공항 화장품면세 사업권 획득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p>[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삼성家 장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세계 3대 공항인 싱가포르 창이(樟宜)국제공항의 향수·화장품 면세 사업권을 손에 넣었다. 이번에 신라면세점이 획득한 창이공항 면세 사업권은 국내 기업이 해외에서 낙찰받은 면세점 사업권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이번 운영권 획득은 신라면세점이 해외진출을 시작한지 불과 1년만에 해외 면세점 운영역량을 인정받았던 점에서 의미가 크다.<p>신라면세점을 운영하는 호텔신라는 8일 싱가포르 창이공항 대규모 공개입찰에서 듀프리와 롯데등을 제치고 향수·화장품 전 …

소셜커머스 3국, 2014년 경영포인트는?

쿠팡-상장준비, 티몬-그루폰 합작 시너지, 위메프-업계1위 도약<p>[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국내 도입 3년만에 연 거래액 규모가 500억원에서 3조원까지 늘어난 소셜커머스. 업계 상위 3사(티몬·쿠팡·위메프)는 어느해보다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엎치락뒤치락 모습을 보였다. 이들의 내년 경영 포인트는 어디에 있을까.<p>29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10월 법인격 형태를 유한회사에서 주식회사로 전환하고 미국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를 추진할 뜻을 내비쳤다. 이에 내년 경영 전략도 상장에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p>경쟁사들과 달리 기업실적 …

고객 충성도에 대한 측정 및 향상 - 'Startup's Story Platform’

비즈니스를 운영하다보면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해 고객 및 팬들의 만족도가 얼마인지 신경쓰게 됩니다.그래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조사하기도 하죠.하지만 여기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다고 하면 그걸로 과연 끝일까요?<p>많은 경영자분들은 고객들이 만족하면 회사의 브랜드에도 당연히 충성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합니다.고객 충성도란 지속적으로 같은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가리키는데,쉽게 생각하자면 전체 고객 비율 중에 지속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비율을 계산하면 됩니다.<p><b>고객 만족도=고객 충성도?</b><p>고객이나 팬들이 …

현대·기아차 최대시장은 ‘중국’ - 파이낸셜뉴스

중국이 2년 연속 현대·기아차의 최대 시장으로 올라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p>내수판매 규모는 중국은 물론 미국에도 뒤처져 3위에 머물 것으로 예상됐다.<p>29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11월까지 현대.기아차의 3대 시장인 한국·미국·중국 시장에서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중국이 143만1850대로 1위를 차지했고 미국 115만9326대로 2위에 올랐다.<p>한국은 100만7684대로 3위에 머물렀다.<p>이에 따라 지난해 133만6561대의 판매량으로 미국(126만606대)과 한국(114만9837대)을 제치고 사상 처음으로 현대·기아차 최대 …

LG전자 구본준 부회장 "2014년 절체절명의 시기" 신년사 | | 뉴스 | 한경닷컴

LG전자 구본준 부회장 <한경DB><p>[ 김민성 기자 ] LG전자(76,4001,200 -1.55%) 구본준 부회장이 2일 "2014년은 위기를 뛰어넘어야 하는 절체절명의 시기"라고 강조했다.<p>구 부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흔들림 없이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고 소회를 먼저 풀어냈다. 이어 "어려움 속에서도 (임직원의) 한결같은 열정과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임직원에 고마움을 표시했다.<p>그러나 구 부회장은 이어 "올해는 2014년은 위기를 뛰어넘어야 하는 절체절명의 시기"라고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

[데일리 브랜딩 인사이트 1st. - UB 페북 2013 Best Award] 신호등을 올려다보지 않고 내려다볼 순 없을까? *사진출처: <페이크북> 페이스북 페이지 http://on.fb.me/1dNOdL5 (28,325 Like / 128 Share / 512 Comment / *페이스북 통계) and... 2. 데일리 브랜딩 인사이트 #85. - http://goo.gl/QWLiHf 3. 데일리 브랜딩 인사이트 #49. - http://goo.gl/U3E9CE 4. 데일리 브랜딩 인사이트 #130. - http://goo.gl/2EBG9T 5. 데일리 브랜딩 인사이트 #121. - http://goo.gl/XcJ4TL (* '인사이트'란 익숙하고도 평범한 것들 사이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아닐까요? 이러한 능력은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절실한 역량 중의 하나입니다. 당신은 오늘, 어떤 특별한 것을 보았나요? 2014년에도 이 즐거운 훈련에 동참해주시지 않겠습니까? - UB 페북 편집자 드림.)

'넓은 시야, 생각의 깊이, 생각의 함축' 기획자의 세가지 생각정리 역량 - 'Startup's Story Platform’

<b>프롤로그</b><p>“기획자들은 어떤 능력을 갖추어야 할까요?” 강의가 끝나고 내 수업을 들었던 어떤 분이 이러한 원론적인 질문을 던졌을 때 난 간단하게 대답하기 난감했다. 할 이야기는 많았지만 그건 모두 추상적이고 원론적으로 보여져서 식상할 대답을 만들어 낼 것이 뻔했기 때문이다. 난 기획을 ‘판단하고, 표현하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따라서 기획자의 역량모델을 만든다면 판단력에 대한 역량과 표현력에 대한 역량으로 크게 분야를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 1차적으로는 판단에 대한 능력이 중요하다. 판단은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분석한 다음 …

가전업계, 여성 소비자 감성 ‘노크’ - 파이낸셜뉴스

제품 구매자 60%가 ‘女’<p>가전업계가 여성 소비자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여성이 중요한 소비 주체로 떠오른 최근 분위기를 반영해 '여심 잡기'에 나선 것이다.<p>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자제품 시장 소비자의 약 60%가 여성이다. 이런 여성 소비자를 '테크파탈(Tech Fatale)'로 부르는 트렌드도 생겼다. 테크파탈이란 '테크놀로지(Technology)'와 '팜파탈(Femme Fatale)' 두 단어를 조합한 것이다.<p>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LG전자 등 가전업체들은 최근 냉장고나 청소기, 세탁기 등 주요 가전제품 …

[신년사]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현대자동차 그룹 임직원 여러분 !<p>희망찬 갑오년 새해를 맞이하여<br>임직원 여러분의 가정에<br>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p>우선, 지난 한해 동안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br>만족할 만한 사업성과를 낼 수 있도록,<br>최선의 노력을 다 해주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br>깊은 감사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p>지난해, 현대기아차는 전세계 9개국의 31개 공장에서<br>총756만대를 생산, 판매해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br>선도적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p>특히, 해외공장에서는 최초로 400만대를 초과 생산해<br>해외 누적생산 2000만대를 달성했습니다.<p>현대제철은 …

이건희 회장 갑오년 경영화두 "다시 한번 바꿔야"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미국 등에서 장기 체류하다 54일 만에 귀국한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선두 사업은 끊임없이 추격을 받고 있고 부진한 사업은 시간이 없다"며 다시 한번 삼성그룹의 사고방식과 제도, 관행을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p>이 회장은 2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신년하례식에 참석해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불확실성 속에서 변화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는 시장과 기술의 한계를 돌파해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p>이날 이 회장은 행사 직전인 오전 10시56분 신라호텔에 도착해 맏딸인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의 손을 …

"광주 민주당은 진보당 정당해산 동의하나"

'해산청구 심판 철회 촉구 의결안' 채택 무산... 진보당 반발<p><b>▲ 텅 빈 회의장</b> '통합진보당 해산 청구 심판 철회 촉구 의결안'이 상정된 27일 광주 광산구의회 본회의장. 이날 회의엔 구의회 15명 중 민주당 소속의 차경섭 광산구의장과 진보당 소속 의원 5명 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