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hohong72

152 Flips | 14 Magazines | 5 Likes | 1 Following | 3 Followers | @yoonhohong72 | Keep up with yoonhohong72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yoonhohong72”

[청소년신간] 바다와 마법사·귀를 기울이는 집

<b>박상률의 청소년문학 하다!·모두에게 사랑받지 않아도 괜찮아·내 손 안의 인문학, 꿈의 문</b><p>(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 바다와 마법사 = 스페인 작가 파트리시아 가르시아로호의 장편소설.<p>스페인의 대표 청소년문학상인 그란 앙굴라르상을 받은 작품이다.<p>바닷가 마을에서 …

Carl Rudolph Krafft - The Charms of the Ozarks https://t.co/Oz3gFytfge

Michael Godfrey “Tender Aspen” https://t.co/xWRe6XdQp3

'알파고는 인격이 있을까?'…청소년 '이슈토론' 출간

인터넷에서 잊힐 권리는 왜 중요할까, 인공지능에 인격이 있다고 봐야할까.<p>청소년이라면 꼭 고민해봐야 하는 36개 주제를 다룬 책 '이슈토론'이 23일 출간됐다. 총 3권으로 구성된 이슈토론은 중등 수행평가와 토론 논술 대비용으로 유익하다.<p>'이슈토론'은 기자와 교사 출신 …

무너진 건물서 나온 울지 않는 다섯살 꼬마, 세계를 울렸다

시리아 내전의 격전지인 알레포의 폭격 현장에서 가까스로 구조된 한 소년의 사진과 동영상이 전세계를 분노와 슬픔에 빠뜨렸다. BBC 등 외신은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서 구조된 5세 소년 옴란 다크니시의 모습을 18일(현지시간) 일제히 전했다.<p>전날 밤 공습을 받은 알레포 …

저렴한 노트북으로 추천하는 "아이뮤즈 스톰북11" 가성비 끝판왕

제가 마케팅을 도와주고 있는 아이뮤즈에서 이번에는 최고 가성비 노트북을 출시 했습니다. 이번에도 가격은 10만원 대입니다. 물론 10만원 대라 이견을 내실 분이 계실 텐데 199,000원입니다.<p><b>아이뮤즈의 가성비 노트북 끝판왕</b><p>설정을 하고 모이모이와 제일 처음 나오는 …

블로그 | 강추 커뮤니케이션 앱 ‘슬랙’... 6배 더 스마트하게 활용하기

CIO Korea<p><b>업무에서 동료와의 소통은 매우 중요하다. 필자는 현재 집에서 혼자 일을 하고 있지만, 분주한 맥 월드 사무실에서 일을 할 때도 팀원 전부가 다 출근하는 날은 거의 없었다. 대신 AOL 인스턴트 메신저부터 캠프파이어(Campfire),</b> …

내 일은 언제 하나... '협업 과부하' 해결책은?

CIO Korea<p><b>‘협업’은 미덕으로 묘사된다. 실제로 기업의 생산성 측면에서 놀라운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반대급부도 있기 마련이다. 협업으로 인해 피로감이 가중되고 집중력이 소모될 수 있다. 좋은 소식이 있다면, IT 기술이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b><p>협업이 …

'트렐로, 슬랙, 아사나' 팀 협업용 구글 드라이브 툴 3가지

CIO Korea<p><b>협업은 구글 드라이브의 핵심인 만큼, 여러 팀 중심의 협업 툴이 드라이브를 통합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 툴의 사용자 대다수가 이미 드라이브를 이용해 문서와 스프레드시트를 생성하고 파일을 저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글 계정을 강력한 협업 앱 중</b> …

인간의 本性은 없다… 그때그때 달라질 뿐

<b>팀 르윈스 지음 | 김경숙 옮김<br>MID | 388쪽 | 1만5000원</b><br>'인간의 본성(本性)'이라는 것이 존재한다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이 별 의문을 가지지 않는다. 하지만 영국 케임브리지대의 과학철학 교수인 저자는 다르게 말한다. '인간 본성'이라는 것은 결국 진화 …

Daniel Smith http://t.co/d8KbIXmxRW

Marlies Merk http://t.co/I4OGkaTnlB

Robin Moline http://t.co/hCQ7BekPbu

Gene Brown http://t.co/beoZnaTG0z

사이언스온 - 앞지르기 -만평

꽉 선생의 일기 (291)<p><b>■ 잔소리할 때에는, 이 만화처럼 진담과 농담을 알맞게 섞어야 한다. 그래야 잔소리를 오래 간직하기 때문이다. 보기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보다는 ‘인내는 쓰고 열매는 더 쓰다’가 효과 있다. ‘1%의 영감과 99%의 노력이 필요하다’ 보다는 ‘1%의 영감도 99%의 할머니가 필요하다’가 효과 있다.</b><p>과학만평 - 꽉 선생의 일기 | 2016. 12. 30<p>꽉 선생이 뽑은 ‘꽉 선생의 일기’ 좋아요 다섯 편 이제까지 연재한 ‘꽉 선생의 일기’ 중에서 제 마음에 드는 5편을 …

엄마아빠, 저랑 돈 이야기 해볼래요? : 책과 생각 : 문화 : 뉴스 : 한겨레

그림 창비 제공<p>〈좋은 돈, 나쁜 돈, 이상한 돈〉<br>권재원 글·그림/창비·1만1000원<p>초등고학년 위한 화폐 이야기<br>딱딱하지 않고 재미가 ‘솔솔’<p>자본주의 사회에서 살고 있는 우리는 돈을 알고 현명하게 다룰 수 있어야 좀 더 풍요로운 인생을 살 수 있다. 어린이들 역시 예외가 아니다. 그러나 어른들은 막상 아이들에게 돈에 대해 설명해주려 하면, 어디에서부터 어디까지 어떻게 설명해줘야 할지 막막함을 느낀다. ‘돈은 아껴 쓰고 저축을 해라’ ‘용돈 기입장을 잘 써라’ ‘공부를 열심히 해야 좀 더 돈을 잘 벌 수 있다’와 같은 뻔한 말을 하고 …

친구가 있어 행복한 무민 : 책과 생각 : 문화 : 뉴스 : 한겨레

한미화의 어린이책 스테디셀러<p>〈마법사와 모자와 무민〉<br>토베 얀손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소년한길 펴냄(2012)<p>최근 막이 내릴까 조바심을 내며 본 애니메이션이 있다. <무민 인 더 무민>이다. 하긴 이 영화가 국내에서 개봉한 것도 신기한 일이다. 작년이 무민의 원작자인 토베 얀손의 탄생 100주년이었고, 마침 선보인 무민 캐릭터 도넛과 인형이 인기를 끌어 그나마 인지도가 높아진 덕이 아닌가 싶다.<p>토베 얀손은 1966년 어린이책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받은 작가이자 화가이며, 무민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

사이언스온 - 누가 폭염으로 인해 숨지는가

[4] 1995년 사카고 폭염재난의 교훈<p>»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7월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앞에서 시민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한겨레 자료사진(김성광 기자)<p><b>때</b>는 1995년 7월입니다. 마가렛 오티즈(Margaret Ortiz)는 미국 시카고에서 작은 유아원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무더위가 계속되던 날, 마가렛은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에어컨이 나오는 시원한 극장으로 영화를 보러 갔습니다. 영화가 끝난 뒤, 유아원 건물로 돌아온 마가렛은 지친 아이들을 재우다가 문득 깨달았습니다. 아이 둘이 차에서 …

[제2의 기계 시대], 30년 후 당신의 직업은 안전할 것인가

산업혁명과 기술 혁신이 한창이던 1810년대 영국. 이곳에는 기계가 일자리를 빼앗는다고 믿는 노동자들이 있었다. 해결책은 간단했다. 기계를 때려 부셔라. 그러면 일자리가 돌아올 것이다. 공장을 습격해 기계를 파괴하는 러다이트 운동은 일자리 문제의 원인을 잘못 짚은 역사적인 헛다리로 두고두고 조롱받았다(특히 격렬하게 놀린 인물 중에는 자본주의의 수호자라고 보기는 힘든 칼 마르크스도 있다). 19세기의 기술 발전은 분명 인류사에 존재한 적이 없던 초고속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내었다.<p>새로운 기술은 사람이 하던 일자리를 없앤다. …

<신간> 만화로 읽는 부자들의 사회학·하버드 경영학 수업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 만화로 읽는 부자들의 사회학 = 개인적이고 이기적인 사람들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부자'는 사실은 자기 이익을 위해서라면 지혜롭게 똘똘 뭉친다. 정치권과 긴밀히 협력해 부자 감세와 긴축재정을 얻어내고, 그 고통을 슬그머니 일반 …

[북앤북] “아인 랜드를 아시나요?”

‘논쟁적’인 책이다. 곳곳에서 반론의 여지가 있을 법하다. 하지만 보수적 경제관을 지닌 사람에게는 성찰의 계기가, 진보주의자를 자처하는 이에게는 논리적 기초를 점검할 기회가 될 만 하다. 그래서 보수든, 진보든 별로 공부하지 않는 우리 사회 풍토에서 이 책은 꼭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참, 이 책은 만화다. 폭염 속에서도 부채 바람만 있으면 쉽게 읽힌다.<p>저자는 금융위기의 본질과 보수 우파의 이념을 깊게 해부한다. 구체적으로는, 2008년 금융위기를 중심소재로 삼아 거대 금융사 탄생의 이념적·역사적 배경에서부터 …

사이언스온 - 마음의 ‘본부’ 움직이는 ‘다섯 형제’ 감정들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통해 바라본 정서의 과학<p>» 영화 <인사이드 아웃>에 등장하는 다섯 감정들. 왼쪽부터 기쁨, 공포, 분노, 경멸, 슬픔. 출처/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p><b>최</b>근 개봉한 픽사의 영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그렇듯이 <인사이드 아웃>도 주인공의 성장과 가족의 사랑을 다루고 있지만, 한 가지 색다른 점이 있습니다. 주인공의 마음 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말 그대로 ‘눈 앞에서’ 보여준다는 것이죠.<p>영화의 주인공은 미국 미네소타 주 출신의 …

Y felices sueños. ... http://t.co/3HUkBiMaII

칸딘스키 달 http://t.co/vmcd58QHGv

RT @Papryka5: Non si è mai comunicato così tanto e ascoltato così poco G.Musso #lampi #VentagliDiParole #sillabari/03 #zero15 http://t.co/sPGtDA5v2e

사이언스온 - 우리는 어떻게 새로움과 마주치는가?

[5] 박선민 작가…낯선 새로움, 예술과 과학<p>» 박선민 <Ebony and ivory>, 2014, c-print, 가변크기<p>박근혜 대통령이 창조경제를 표방하면서 창조라는 말은 유행어처럼 번졌다. 나에게는 일자리를 창조하기 위한 경제정책 정도로 이해됐지만, 아무튼 창조는 이 시대의 화두다. 패션계의 신상, 경제계의 창조적 인재, 예술의 독창적인 작품과 작가, 과학의 패러다임 이동 등에서 볼 수 있듯이 현대를 지배하는 핵심개념 중 ‘새로움(novelty)’ 는 단연 가장 중요한 요소다. 이미 있는 것을 되풀이하는 사람은 따라쟁이나 …

저커버그 제치고 ‘IT 노벨상’ 받은 청년

만약 당신이 에테리움(Ethereum)이 뭘 뜻하는지 설명할 수 있다면, 아마도 해당 분야의 상당한 전문가이거나 아니면 심각한 너드(괴짜)일 것이다. 지금까지 극소수의 개발자에게만 알려져 있던 에테리움은 2015년 세상을 발칵 뒤집어놓을지도 모른다. <시사IN>이 …

Man’s headaches due to tapeworm living in his brain for four years

A man who went to see his doctor after suffering headaches and experiencing strange smells was found to have been living for more than four years with a rare parasitic worm in his brain.<p>In the first case of its kind in Britain, the ribbon-shaped tapeworm was found to have burrowed from one side o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