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휘

13 Flips | 1 Magazine | @xognlwjs | Keep up with 전태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전태휘”

세진전자, 지난해 영업손 38억5천만…전년比 56.5%↓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세진전자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38억5278만원으로 전년 대비 56.5% 감소했다고 2일 공시했다.<p>같은 기간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740억4537만원, 61억2741만원 7.3%, 71.6% 줄었다.<p>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p><ⓒ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최연혜 사장 "다음주 열차 운행률 76%까지 올리겠다"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최연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은 29일 "연말연시 교통대란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열차 평균운행률을 76% 수준으로 높이겠다"고 밝혔다.<p>최 사장은 이날 오후 서울 청량리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파업이 4주차로 접어드는 내일(30일)부터는 대체인력 피로도 등을 감안, 평시 대비 60% 수준으로 열차 운행할 계획이었지만 대체인력과 조기 복귀인원을 활용해 운행률을 높이기로 했다"고 말했다.<p>이에 따라 당초 30일부터 56.9%만 운행키로 했던 KTX 운행률은 73%로 높아지며 수도권 전철도 …

"고이즈미 야스쿠니 참배에 미 의회 '연설 거부'했었다"-FP

홈 > 정치 > <b>외교</b> --><p>"고이즈미 야스쿠니 참배에 미 의회 '연설 거부'했었다"-FP<p>도조 합사된 야스쿠니 참배, 오사마 빈 라덴 참배하는 꼴<p>(서울=뉴스1)권영미기자 | 2013-12-29 03:12 송고<p>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가 미일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는 가운데 앞서 참배를 단행한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총리 당시 미의회가 방미한 그의 의회 연설 요구를 거부했었다고 포린폴리시(FP)지가 28일 보도했다.<p>외교전문 FP는 이날 '아베 신조의 야스쿠니 참배 워싱턴과의 관계 해칠까'라는 전망 기사에서 …

스마트폰 제조사, 이번엔 OS 업그레이드 경쟁 - 파이낸셜뉴스

성능보다 편의에 초점, LG전자 'G2' 단말기 젤리빈에서 킷캣으로<p>구글 '안드로이드' 계열인 국내 휴대폰 제조사들 간 모바일 운영체제(OS) 경쟁이 '총성없는 전쟁'으로 격화되고 있다.<p>스마트폰 경쟁의 핵심이던 하드웨어 성능이 정점에 다다르면서 한발 빠른 OS 개선으로 소프트웨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제조사들의 물밑 전투가 치열해지는 양상이다.<p>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25일부터 하반기 전략폰 'G2'의 국내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구글 안드로이드 최신 OS인 4.4버전 '킷캣(KitKat)' 업그레이드를 진행 …

르노삼성차 새해 수출로 活路 찾는다 - 파이낸셜뉴스

북미 수출용 신형 닛산 로그 모델 부산서 생산<br>지역 부품 협력업체 年6000억 매출 증대 기대<p>부산의 제조업 매출 1위 기업인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가 수출로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힘찬 시동을 걸었다.<p>지난 2000년 9월 출범 이후 내수와 수출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해온 르노삼성차는 새해 북미 수출용 신형 닛산 로그 모델과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미쓰비시가 함께 개발하는 D-세그먼트까지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수출시장 확대가 크게 기대된다고 30일 밝혔다.<p>르노삼성차는 지난 2006년 2월 SM3 닛산 …

단통법·LTE·중독법…올해 IT시장 '활활'

또 한 해가 저물어간다. 올 한해엔 크고 작은 이슈들이 끊이지 않았다. ‘다사다난’이란 식상한 단어가 어색하지 않을 정도다.<p>IT 시장도 예외는 아니었다. 통신업체들은 보조금 공방에다 ‘총알 보다 빠른’ LTE 경쟁을 벌이느라 분주한 한 해를 보냈다. 연말엔 ‘황의 …

북한이 선정한 올해의 뉴스 1위는 '김정은 육성 연설'

홈 > 정치 > <b>통일</b> --><p>북한이 선정한 올해의 뉴스 1위는 '김정은 육성 연설'<p>노동신문, 북한의 올해 '8대 뉴스' 선정해 발표<br>△3차 핵실험 △핵-경제 병진노선 선포도 8대 뉴스로<p>(서울=뉴스1) 서재준 기자 | 2013-12-30 09:39 송고<p>북한이 선정한 '북한 올해의 뉴스' 1위는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의 육성연설인 것으로 나타났다.<p>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지난 29일자에서 '2013년 조선의 중대사변들'이라는 기사를 통해 "새로운 주체 100년대(김정은 시대를 지칭)의 두 번째 해인 2013년은 조국 청사에 특기할 사변들로 …

윈도폰에 안드로이드도 깔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휴대폰 제조사에게 한 휴대폰에 안드로이드와 윈도폰을 함께 설치하는 것을 허용할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p>​<p>6일(현지시간) 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MS는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윈도폰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모두 설치 가능한 듀얼OS 휴대폰을 출시하는 방안을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보도는 지난 10월 블룸버그통신이 처음 전한 이래 두번째 나온 것이다.<p>​<p>MS는 휴대폰 제조사 특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심의 제조사들에게 안드로이드나 윈도폰 중 하나를 소비자가 선택해 설치하도록 하거나, 하나의 단말기에서 …

中화웨이, 올해 스마트폰 판매 목표 8000만대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가 올해 8000만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판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p>6일(현지시간) 해외 정보기술(IT)매체 엔가젯 등 외신에 따르면 콜린 가일스 화웨이 글로벌 마케팅 유통 총괄 부사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4' 개막을 하루 앞두고 가진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화웨이가 제조사설계생산(ODM)방식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변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최소 80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콜린 부사장은 …

상산고, 교학사 교과서 채택 여부 오늘 최종 결정 - 파이낸셜뉴스

전주 상산고가 역사 왜곡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채택 여부를 오늘(7일) 최종 결정한다.<p>상산고는 7일 오전 9시30분 학교운영위원회 자문회의를 거쳐 오후 2시 전북도의회 1층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종 결정사항을 발표할 방침이다.<p>앞서 이 학교는 6일 "한국사 교과서 선정과정에서 촉박한 일정으로 인해 교과서 내용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부족했던 점을 인정한다"며 한국사 교과서 선정절차를 다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p>상산고는 현재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를 채택한 유일한 학교로 남아있다.<p>'균형있는 교육'을 내세우며 …

역시 호날두…스페인서 20골로 득점 선두 - 스포츠경향 | 뉴스배달부

‘호날두는 역시 호날두였다.’<p>크리스티아누 호날두(29·레알 마드리드)가 새해 벽두부터 화끈한 득점포를 쏘아 올리면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득점 선두로 떠올랐다.<p>호날두는 7일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우에서 열린 2013~2014 프리메라리가 18라운드 셀타 비고와 홈경기에서 두 골을 몰아쳐 3-0 승리를 이끌었다.<p>호날두는 왜 자신이 득점 기계로 불리는지를 입증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가 1-0으로 앞선 후반 37분 다니엘 카르바할의 패스로 첫 골을 터뜨린 뒤 종료 직전 다시 쐐기골을 터뜨려 시즌 20골을 기록했다.<p>이로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