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 K.

264 Flips | 3 Magazines | 2 Likes | 1 Following | 105 Followers | @xdrummer | Keep up with Ray K.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Ray K.”

[강남인류] 백(百)화점보다 십(十)화점

때로 쇼핑은 머리 아픈 숙제가 된다. 방대한 규모의 물건들 속에서 내가 찾는 ‘괜찮은 물건’을 골라내기까지의 과정이 꽤 피곤하기 때문이다. 때로는 쇼핑을 하면서 ‘선천적 결정 장애’로 괴로움을 겪기도 한다. 내 맘에 쏙 드는 물건이 없을 때, 차선 중에서 하나를 …

"식전, 식후?"…영양제에도 먹는 순서가 있다

[스타일 지식인] 비타민C는 반드시 식후에…숙면 돕는 마그네슘·칼슘은 저녁에<p><b>Q.> 올해 30대가 되면서 건강을 챙기려고 여러 가지 영양제를 먹기 시작했어요. 기본 영양제라는 멀티비타민부터 비타민C, 철분제, 칼슘 등을 한꺼번에 먹었더니 속이 더부룩하더라고요. 뭔가 잘못 먹고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영양제도 약처럼 섭취하는 시간이 있을 것 같더라고요. 영양제도 먹는 순서나 시간대가 있나요?</b><p><b>A.></b> 영양제를 밥 먹기 전에 먹어야 할지 밥 먹고 약처럼 먹어야 할지 헷갈릴 때가 많아요. 어떤 영양제를 먹느냐에 따라 흡수율이 달라서 식사 전후 …

이불 밖은 위험한 겨울, 뭘 덮고 주무시나요

단풍놀이 철이 끝나자 곧이어 겨울이 노크한다. 부랴부랴 월동준비에 나서려고 보니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이불이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겨울 이불은 소재를 먼저 생각하게 된다. 어떤 게 좋을까. 이불의 소재별 특성을 정리해봤다.<p>겨울 이불 고를 때 따져야 할 3요소<p>…

겨울 피부를 힘들게 만드는 잘못된 ‘뷰티지식’들

피부 상담을 하다 보면 계절마다 거의 비슷한 내용의 피부 고민이 반복되는 것을 경험한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라면 ‘건조’, ‘홍조’, ‘예민’, ‘건조함과 동시에 나타나는 여드름’ 등을 꼽아볼 수 있겠다. 이들이 자신의 피부가 이 지경이 되기까지 무책임하게 관리를 하지 않아서 이런 결과가 나온 걸까? 아니다. 대부분은 잡지에서, 케이블TV의 뷰티쇼에서, 인터넷에서 본 ‘피부 좋아지는 방법’을 따라 하다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이다. 오히려 몰랐다면 이렇게까지 나빠지지는 않을 것 같은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니다. 그래서 겨울 피부 관리에 …

김치, 다들 어떻게 먹고 있나요?

최근 문화재청이 '김치 담그기'를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했다. '김치 담그기'는 2013년 유네스코가 '김장 문화'를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한 것보다 더 넓은 개념으로, 각 지역의 특색 있는 김치와 그 문화를 아우른다.<p>한국인이라면 식탁에서 빼놓지 않고 먹는 김치. …

고든램지가 ‘램지형’이 됐을때

지난 9월 말 오비맥주는 고든램지가 출연한 카스 광고를 공개했다. 독설가로 유명한 고든램지가 카스 맥주를 마시고 “Bloody Fresh(끝내주게 신선하다)”를 외치는 모습에 가장 먼저 반응한 것은 SNS였다. 사람들은 고든램지가 카스 광고에 출연한 이유를 궁금해 했고 ‘고든램지가 한국에서 사업을 시작 한다더라’, ‘가족들이 한국에 인질로 잡혀 있을 거다’, ‘고든램지가 자낳괴(자본주의가 낳은 괴물)가 됐다’ 등 온갖 추측과 농담을 하며 카스 광고를 밈(Meme)으로 소비했다. 세계적인 셰프인 그가 한국 맥주를 맛있다고 한 것을 …

위기의 저널리즘에 블록체인을 처방하라, ‘시빌’ : 전체기사 : 뉴스 : 한겨레

<b>[토요판] 뉴스분석 왜?</b> <b><br>‘블록체인 저널리즘’의 미래</b><p>‘제3자 존재’ 없앤 블록체인 기술<br>‘개인간 거래’ 가능한 시대 열려<br>지난 6월 미국에서 시작된 ‘시빌’<br>블록체인과 저널리즘 접목 시도<p>분산형 뉴스룸 플랫폼 출시 예정<br>시빌이 발행한 ‘CVL토큰’으로 거래<br>제작자·시티즌 등 참여자로 구성<br>현재까지 5개 뉴스룸 꾸려진 상태<p>▶ 누구나 저널리즘의 위기를 말하는 지금, 한편에선 전혀 새로운 방향에서 해법을 찾아보려는 사람들이 있다. 지난 6월 미국에서 시작된 ‘시빌’이 대표적 사례다. 분산형 속성을 지니는 블록체인 기술을 저널리즘에 접목하려는 시빌의 …

23만명 찾은 '지스타' 폐막…VR 퇴조, e스포츠 떴다(종합)

<b>한국업체들 호실적에 축제분위기…PC 온라인 게임에도 관심<br>외국 업체 참여 다소 줄었지만 한국 게임 관심 여전</b><p>(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국내 게임업계의 가장 큰 축제인 '지스타 2017'이 4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19일 폐막했다.<p>올해 지스타는 게임업계 '빅3'인 …

"한국인들은 쓸데없이 공간을 넓게 쓰려고 하죠"

협소주택 등 작은 집 열풍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임형남 가온건축 대표. 그는 최근 열린 ‘2017 조선일보 라이프쇼’에서 단순하면서도 모든 것을 갖춘 집과 삶의 방식에 대해 강연했다.<p>임 대표는 1999년 아내이자 동료인 노은주 건축가와 함께 가온건축을 설립한 후 …

[블록체인에 대하여] 비트코인 블록체인 개론

이 글은 비트코인이나 블록체인의 내용 자체가 상당히 어렵고 제대로 찾아볼 수 있는 자료가 거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는 분들도 손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최대한 초점을 맞추어 작성했다. 현재 존재하는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

클래식과 모던이 만나다, 유러피안 단독주택 디자인

유럽의 디자인은 실용성과 아름다움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다. 예컨대 유럽의 단독주택은 아름다운 형태 속에서 사용자의 생활방식을 반영한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북유럽의 주택 디자인은 이러한 점이 두드러진다. 불필요한 장식은 과감하게 배제하면서, 효율적인 …

세상을 집어삼키는 아마존 성공의 4원칙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혁신성장 기업인이 이끈다<br>상식 깬 '아마존 경영학'<p>(1) "이익보다 시장을 지배하라"<br>(2) 손해 봐도 싸게 팔아라 박리다매로 시장 선점<br>(3) 제품 아닌 경험을 판다 회원엔 영화·음악 무료<br>(4) 사업을 무한 확장하라 방대한 고객 데이터 확보<p>아마존 직원이 물류창고에서 고객에게 배송할 물품을 점검하고 있다. 아마존 제공<p>“기업은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이다.” 전문가가 아니라 일반인도 대부분 알고 있는 기업의 정의다. 기업 경쟁력의 척도가 이익이며 모든 기업이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세계 유통산업의 역사를 …

북유럽 거장 알바알토의 집을 옮겨온 신혼부부

<b>[나를 닮은 집] ①꿈에 그리던 북유럽 스타일을 실현하다</b><p><i>■프로필</i><p><i>□가족 구성원 : 부부</i><i><br>□주거 형태 : 단독 주택</i><i><br>□건축 면적 : 57.53㎡(연면적 91.25㎡)</i><p>목공 기술은 학교 다닐 때 기술 시간에 배운 것이 전부라고 했지만, 남편의 DIY 실력은 꽤 출중해 보였다. …

[라이프 스타일] 패션은 돌고 돈다, 향수도 그렇다

어떤 향기를 맡으면 순식간에 과거의 정경이 파노라마처럼 떠오른다. 프루스트 현상(Proust phenomenon)이다. 프랑스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의 주인공 마르셀이 홍차에 적신 마들렌 냄새를 맡으며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장면에서 유래한 …

‘데뷰’에서 보여준 네이버의 미래기술 10가지

‘생활환경지능'(Ambient Intelligence)’. 지난해 송창현 네이버 CTO가 데뷰행사에서 밝혔던 네이버의 기술 목표다. 다소 모호해 보였던 이 목표의 구체적인 결과물이 ‘데뷰 2017’ 현장에서 공개됐다.<p>생활환경지능은 사람과 사회가 도구에 얽매이지 않고 더 중요한 일에 몰입하게 도와주는 기술로, 네이버는 그 핵심 기술로 인공지능과 로봇을 소개했다. 특히 기조연설 후반부에는 연구 중인 7종의 로봇들을 연달아 설명했는데, 이 때문에 ‘왜 네이버가 로봇을 개발하는가’라는 질문이 많이 쏟아졌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로보틱스 …

단란한 가족 생활이 그려지는 빈티지 스타일 주택

어떤 모습의 생활을 꿈꾸는지에 따라 주거 공간은 무한히 세세하게 변화할 수 있다. 성장기의 어린 아이를 둔 젊은 부부는 주거 공간을 시각적으로 아름다우면서도 생활감이 뛰어난 공간으로 만들기를 원했다. 일본의 건축 스튜디오 *S T U D I O L O O P에게 주택 …

남한산성과 네 개의 길: 사(死)·개(開)·미(米)·항(降)

이 글은 영화 [남한산성]에 관한 리뷰로 작성됐습니다. 영화 속 줄거리 노출은 거의 없거나 미약합니다만, 그럼에도 <b>스포일러</b>의 불안을 느끼는 독자는 이 글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편집자)<p>1626년, 명나라는 영원성 전투에서 청나라에 승리한 뒤 청나라와의 교역을 차단한다. 이후 청나라에 불어 닥친 것은 식량난이었다. 천혜의 요새 산해관을 끝내 넘지 못했으니, 서쪽으로 진격할 길도 요원했다.<p>게다가 만주족은 원래 농경민족이 아니었다. 남은 활로는 오로지 하나, 남쪽에 있는 조선이었다. 추후 진행할 명나라와의 일전을 앞두고, 후방을 …

한국에선 꿈도 꾸기 힘든 온라인 주택 투자 열기

<b>[함현일의 미국&부동산] “클릭만으로 부동산 임대 수익 올린다”</b><p>집 사기는 보통 까다로운 일이 아니다. 한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마찬가지다. 부지런히 발품을 팔고 주택담보대출 등 수많은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미국인들이 투자 목적으로는 주택 구매를 꺼리는 이유가 여기 …

[ER 궁금증] 나사(NASA)의 우주인이 되려면

▲ 우주 유영 시뮬레이션 훈련의 일환인 수중 훈련 출처= NASA<p>(경험자에 따르면) 초봉 매우 높음. 입사하기 어려움. 그래도 들어가려는 사람 무척 많음.<p>미 항공 우주국(NASA)의 우주 비행사 얘기다.<p>미국은 인간 우주 비행사의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달을 넘어 화성에 도달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보잉이나 스페이스X 같은 회사가 주도하는 상업 부문도 잘 나가고 있다.<p>NASA가 새 우주 비행사 연수생을 모집했을 때, 무려 1만 8300 명이 지원했는데 여기서 12명 만이 선발됐다. 그들은 지난 달 힘든 훈련 …

[대륙별 시계] 스위스편

스위스는 럭셔리 워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다. 국가 주요 산업인 만큼 대다수의 브랜드가 스위스에 적을 두고 있다. 물론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 시작해 이전한 경우도 있지만 스위스가 럭셔리 워치의 본고장이란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이에 시계전문웹진 <타임피스 서울투베이징>은 대륙별 시계 첫 번째 편으로 스위스 출신 워치 브랜드에 대해 소개한다.<p>▲ 스위스 롤렉스 본사 전경. 출처=롤렉스<p>스와치 시계 산업은 독립 시계 브랜드와 리치몬트, 스와치 그룹에 속한 럭셔리 워치 브랜드가 주를 이룬다. 대표적인 독립 시계 브랜드는 …

양식, 한식 다 어울리는 마법의 재료, 치즈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치즈가 어떤 음식인지 알아보죠.1. 치즈란?치즈는 우유에 효소인 레닛(rennet)를 넣어 굳힌 커드(curd)에 부산물인 유청(whey)을 제거한 다음 가공 처리를 한 음식입니다. 우유 대신 염소나 양의 젖을 주 재료로 하거나, 크림이나 버터 등의 첨가물을 …

라면…먹고 갈래?

‘라면 먹고 갈래요?’ 이 한마디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 가스레인지에 물을 올린다는 남자 세계의 기쁜 전설이 있다. 왜 기쁘냐고? 애들은 가라.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은수(이영애 분)에게 라면을 얻어먹고는 홀랑 마음이 뺏긴 상우(유지태 분)는 어느새 식어버린 그녀의 마음을 되돌려보고자 세상에서 가장 찌질한 목소리로 말한다. <b>‘어떻게 사랑이 변하니?’</b><p>결론은 사랑이 변했다. 라면 하나 얻어먹었을 뿐인데 머리부터 발끝까지 멘탈 제대로 털린 상우. 라면으로 사람 마음이 뺏어지냐…고? 이러한 순수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에디터가 …

회사에 나를 제안하는 ‘자소서’, 효과적으로 작성하려면?

<b>[송진원의 자소서 클리닉]</b><p>[캠퍼스 잡앤조이= 송진원 베러유(BETTER YOU) 취업컨설팅 노무사/취업컨설턴트] 기업분석은 회사의 정보를 파악하는 과정이다. 다만, 취업준비생의 기업분석은 달라야 한다. 지원사의 정보만을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지원사가 처한 거시적 …

Rafael Nadal and Roger Federer Steady the Course Toward a Historic Meeting

After a shaky first week, the stumbles of Rafael Nadal and Roger Federer suddenly smoothed Saturday. Each turned in his most convincing performance of the tournament, buoying hopes that they might finally face off at the United States Open for the first time in their careers.<p>For Nadal, his …

남자들을 위한 위스키 레시피

드라마를 보면 세련된 정장 차림의 훈내 폴폴 나는 비즈니스 맨들이 바에 앉아 홀짝홀짝 무언가를 계속 마신다. 얼음을 넣기도 하고 스트레이트로 입에 훅 넣어버리기도 하는데…그것은 바로 위스키. 그다음 전개되는 장면은 보통 눈물을 흘리거나 분노를 표출하며 잔을 집어 던진다. 그렇다. 쓰디쓴 시련의 아픔이나 인생의 고달픔을 표현할 때 위스키를 마신다. 아니 대체 얼마나 쓰길래? 그렇다면 맛있게 마셔보는 건 어떨까. ‘위스키=엄청 쓴 술’로만 생각했던 에디터. 위스키란 독한 놈과 친해지기 위해 술신술왕 에디터의 입맛대로 먹어보는 위스키 …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 카브리올레

궁극의 또 궁극.<p>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었던 사람이라면, 이제 이 모델의 카브리올레 버전을 확인할 차례다. 럭셔리 오픈카의 새 지평을 열 비전 마이바흐 6 카브리올레다. 2016년 페블 비치 자동차 전시회(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첫선을 보인 이래 일 년 만에 세상에 나왔다.<p>마이바흐 6 카브리올레 에디션은 750마력을 자랑하는 5.8m 길이의 날렵한 쿠페. 전기차계의 총아로도 손색이 없다. 차세대 CCS 충전 시스템이 급속 충전을 보장한다. 5분만 충전해도 100km를 …

저렴한 집 짓기, 경제적인 건축자재 12

집 짓기는 돈이 많이 드는 큰 과제다. 가능하다면 기능에도 문제가 없으면서 경제적으로 지을 방법을 찾는 게 현명하다. 그래서 오늘은 건축자재에 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집을 지을 수 있는 건축자재를 모아봤다. 물론 기본적으로 기능에도 문제가 없는 …

[강수지의 쓰담쓰談] '하트시그널', 안방극장까지 전해지는 '찌릿찌릿'

<b>'하트시그널' 포스터.</b> 종합 편성 채널 채널A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은 매주 금요일 11시 전파를 탄다. /채널A 제공<p>[더팩트ㅣ강수지 기자] 요즘 2030세대인 주변 사람들에게 "'하트시그널' 봐? 왜 안 봐?"라는 질문을 자주 받았습니다. '누가 누구에게 …

[ESC] 프리다이빙이요? 그게 뭔가요? : ESC : 특화섹션 : 뉴스 : 한겨레

무호흡 잠수 스포츠로 해녀 입수와 비슷<br>스노클링·스쿠버다이빙과는 달라<br>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인기<br>스태틱·다이내믹 등 종목도 많아<p>가벼운 차림으로 열대바다를 즐기는 프리다이버. 이종기 수중사진작가.<p>프리다이버 서윤정(32)씨는 지인들에게 프리다이빙을 설명할 때마다 ‘기욤 네리의 블루홀’ 영상부터 보여준다. 프리다이빙을 생소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서다.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영상에는 프랑스 프리다이빙 챔피언 기욤 네리가 검푸른 해저동굴(바하마 딘스 블루홀)에서 ‘자유낙하’하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p>서윤정씨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