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광

19 Added | 2 Magazines | 2 Likes | 15 Following | 4 Followers | @wookwanglee | Keep up with 이우광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우광”

시장전망 밝은 웨어러블 확산안되는 이유는

전망좋은 웨어러블, 킬러앱 부재와 불편함 등으로 확산 안돼<br>사용자의 삶 속에 녹아 들어가고 키워드 선점보다 실질적 효용 고민해야<p>[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웨어러블(착용 가능한)시장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확산은 더딘 이유는 킬러애플리케이션 부재와 사용성의 불편함, 기대와 다른 UX 등 때문이라는 지적이다.<p>키워드 선점이라는 관점보다는 실질적인 효용 측면에서 고민을 해야한다는 조언이다.<p>30일 강현지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은 '사용자 일상의 삶 속에 웨어러블의 길 있다'는 보고서를 통해 웨어러블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능 발굴도 …

WWDC를 보면 차세대 하드웨어가 보인다 - 지디넷코리아

<샌프란시스코(미국)=봉성창 기자>애플이 개발자들에게 숙제를 잔뜩 던졌다. 일부에서는 선물이라고도 하지만 정확하게 해석하면 ‘새로운 도전’이다. 일반 소비자와 투자자들에게는 새 하드웨어에 대한 힌트를 줬다.<p>​<p>애플이 2일(현지시각)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개최한 WWDC14 기조연설이 끝났다. 숨가쁘게 발표된 애플의 운영체제 iOS8과 OSX 10.10 요세미티 그리고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스위프트(Swift)’가 이번 행사의 주인공이다.<p>​<p>애플은 하나의 행사에서 주제를 최대 3개 이상 가져가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

신당창당 관련 국민들께 드리는 영상 편지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TwomonUSB' 앱 출시

권명관 2014-02-19<p>2014년 2월 19일, 데브구루(대표 송지호)가 USB 연결을 통해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TwomonUS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womonUSB는 아이패드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앱으로, 아이패드와 USB 케이블만 있으면 어느 PC나 적용할 수 있다.<p>TwomonUSB의 가장 큰 특징은 네트워크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저렴하다는 점이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PC에 아이튠즈와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앱 …

[아이디어 쇼케이스]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품 7종 - 전자신문

아이디어 쇼케이스는 소비자의 지갑을 절로 열게 만드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제품을 발굴하는 코너다. 컨슈머 저널 이버즈는 국내에 선보인 다양한 제품 가운데 아이디어의 참신함을 중심으로 디자인, 성능까지 두루 살펴 일곱 개의 제품을 선정했다.<p>김태우 이버즈 기자 TK@ebuzz.co.kr<p>◇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똑똑한 전구 `필립스 휴`<p>침대에 누워 있다가 자려고 할 때 자리에서 일어나 조명을 끄는 것은 무척이나 귀찮은 일이다. 그냥 머리맡에 있는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는 없을까. `필립스 휴(philips hue)` 램프를 사용한다면 …

구겨져도 작동하는 리튬전지 개발…웨어러블 기기 상용화 눈 앞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심하게 구겨져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리튬이차전지 원천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이번 개발로 손목에 차는 스마트폰, 두루마리 디스플레이, 입는 컴퓨터 등 차세대 플렉서블 전자기기의 전원 개발이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된다.<p>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 이상영 교수팀과 LG화학 배터리연구소 김제영 박사팀은 얇고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하면서도 안전성은 강화된 플라스틱 크리스탈 고분자 전해질을 개발해 플렉서블 리튬이차전지에 적용했다. 플라스틱 크리스탈은 결정-용융 상태가 아닌 중간 물리적 특성을 보이는 물질로 …

메이어 "2014년 사물인터넷이 삶을 확 바꿀 것"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뉴스 집중분석 -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서 전망<p>비즈니스 등 극적 변화 '티핑 포인트' 도달<br>야후에선 모바일 트래픽이 PC 추월 예고<p>인터넷 포털 야후의 여성 최고경영자(CEO) 마리사 메이어는 휴대폰으로 자판기에서 음료수를 구할 수 있는 것과 같은 사물과 사물 간 통신인 사물 인터넷 (IoT·Internet of Things) 및 모바일이 올해 기업과 모든 사람의 삶을 전례 없을 정도로 뒤바꿔 놓을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p>메이어 CEO는 22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의 …

냉장고는 울고 문은 스르륵…'좀비 가전 대란' 현실로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 2014년 7월 서울 상암동. 거실 스마트TV에 설치된 카메라를 해킹해 집안에 누가 있는지를 들여다본다. 집이 비어 있는 것을 확인한 도둑이 인터넷에 연결된 출입문 자물쇠를 감염시켜 무력화시킨다. 대문을 따고 몰래 들어온 도둑은 귀중품을 싹쓸이해 유유히 사라진다.<p>안전장치가 없는 냉장고 등 다른 가전기기들도 표적이 됐다. 냉장고 전원이 꺼지면서 음식들이 모두 상했고 온도조절장치가 오작동을 일으켜 실내온도가 최대로 올라갔다. 가격이 5억원을 훌쩍 넘는 페라리 베를리네타라도 도난당했다. 지하주차장에 세워진 …

"2018년 전 세계 패블릿 시장 1억2000만대…5년 만에 500% 성장"

주니퍼리서치 "2013년 2000만대→2018년 1억2000만대로 확대"<p>[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전 세계 패블릿 시장이 2018년 1억2000만대 규모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p>22일 외신 및 업계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주니퍼 리서치는 5인치 이상 스마트폰인 패블릿 시장 규모가 2013년 2000만대에서 2018년 1억200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패블릿 시장 규모가 5년 만에 500% 성장할 것이라는 예상이다.<p>동아시아, 중국 등에서 스마트폰으로 게임, 인터넷 서핑을 즐기려는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패블릿 수요가 …

SSD 써본 사람 70%가 말했다 "속도 짱"

▲삼성전자 SSD '840 이보'<p>[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전세계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사용자의 70%가 빠른 성능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p>22일 삼성전자 가 리서치 전문기관 갤럽과 함께 한국·미국·중국·독일·영국·프랑스·일본 등 7개 나라에서 남녀 PC 사용자 54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69.8%가 SSD의 빠른 성능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답했다.<p>SSD 사용자들은 빠른 부팅시간과 전반적인 PC 성능 개선에 따라 업무 효율 증가(42.8%)와 스트레스 감소(42.2%) 등의 효과를 본 것으로 …

1000배 빠른 5G 이통, 2020년 상용화...정부, 7년간 1조6000억 투자 - 파이낸셜뉴스

정부는 5세대(5G) 이동통신분야에 7년간 1조6000억원을 투자해 오는 2020년까지 단말시장 1위, 장비시장 점유율 20%, 국제 표준특허 경쟁력 1위, 일자리 1만6000개 창출을 실현키로 했다.<p>이를통해 정부는 오는 2020년부터 2026년까지 5G 기기·장비의 수출·내수를 통해 총 331조원의 매출과 국내 통신서비스부문에서 68조원의 시장 창출한다는 구상이다.<p>정부는 민간과 정부의 역량을 총체적으로 결집하기 위해 산학연관 20명으로 구성되는 '5G 전략추진위원회'를 통해 체계적으로 전략을 실행키로 했다.<p>미래창조과학부(장관 …

집전화, 스마트홈 허브로…홈보이 G패드 써보니 - 지디넷코리아

스마트홈을 향한 IT의 구애가 뜨겁다. 검색 황제 구글이 스마트 온도조절 장치 전문업체 네스트랩스를 인수하는가 하면, 애플은 아이폰을 만능지능형 리모콘으로 활용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냈다. 삼성전자도 올해 CES에서 스마트홈 시장의 가능성을 강조하고 나섰다.<p>​<p>이통사들은 다양한 가전을 집전화에 접목시켰다. 인터넷 전화(VoIP)로 단순히 음성통화만 하는 것이 아니라 TV나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듣는가 하면, 책을 읽고 웹서핑을 한다. 심지어 집전화가 CCTV 기능까지 하는 세상이다. 단순한 집전화로는 살아남기조차 힘들다는, 생존을 …

"웨어러블 기기? 개인 트레이너를 표방한다" 핏비트 출시

권명관 2014-01-22<p>2013년 1월 22일, 웨어러블 기기 전문 기업 핏비트(fitbit)가 국내 출시를 시작했다. 핏비트처럼 전세계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서 이미 검증 과정을 거친 기업의 본격적인 국내 공략은 이번이 처음이다. 핏비트가 밝힌 북미 웨어러블 헬스/피트니스 기기 시장 점유율은 77%. 상당한 수치다. 기자간담회 준비와 규모 등을 살펴볼 때, 국내 시장 공략에 기울이는 노력이 상당하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 글쎄. 이미 선보인 나이키 퓨얼밴드, 아디다스 마이코치, 조본 업, 미스핏 샤인 등 기존 웨어러블 피트니스 …

애플, 모바일 지불 시스템 준비 중 - 전자신문

애플이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지불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p>IT매체 맥루머스는 24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 저널을 인용해 애플이 아이튠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p>애플의 인터넷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인 에디 큐(Eddy Cue)는 관련 업체들과 만나 서비스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이용 가능한 지불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이 이들의 목표인 것으로 나타났다.<p>애플의 CEO 팀쿡은 이미 기술 담당자들에게 이같은 의사를 …

사람 동작에 반응하는 ‘스마트 엘리베이터’ - 지디넷코리아

스마트폰, 스마트 시계, 스마트 안경 등 스마트 가전이 큰 발전과 혁신을 이루는 가운데 이제는 ‘스마트 엘리베이터’가 새로운 기술로 떠오를 전망이다.<p>​<p>25일 주요 외신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키넥트 카메라를 탑재해 운행 중인 스마트 엘리베이터를 소개했다. 키넥트는 콘솔 게임기인 ‘X박스360’과 ‘X박스 원’과 함께 주로 사용되는 동작 인식형 기기로 사물의 움직임을 정교하게 인식하는 특징을 지녔다.<p>​<p>특히 키넥트는 게임뿐 아니라 의료, 운동, 학습 등 다양한 방면에서 실험적으로 연구 및 사용되고 있다. 활용 범위가 넓어 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