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

42 Added | 5 Magazines | @wearen | Keep up with 수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수리”

지글지글 해피 송년회, 소보다 맛있으면 돼지~

송년회다 모임이다 빽빽하게 캘린더앱에 표시된 약속들이 하나둘 지워지는 것을 보니 벌써 올해도 다 갔군요(흐규흐규...또 한 살 더 먹는다...). 그런데 개인적인 모임은 그렇다쳐도 직장인들의 부서 회식장소나 메뉴 선정이 쉽지가 않더라고요. 요즘엔 민주적으로다가 …

[라이프 스타일] 설탕·커피가루 있으면 완벽한 스테이크 된다

보통 올리브오일에 소금·후추 정도만 뿌려 밑간을 하지만 설탕과 커피가루를 활용하면 정통 스테이크 레스토랑에서나 볼 수 있는 바삭한 크러스트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구운 후 5~10분 상온에서 ‘래스팅’하면 굽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육즙이 고기 전체에 스며들면서 …

[여행기자의 미모맛집]31 육개장의 신세계를 만나다

첫 숟갈을 뜨고는 절반 정도는 밥을 말지 않고 그냥 먹었다. 몸국은 돼지 사골 우린 육수에 해초인 모자반을 넣고 푹 끓여 먹는 제주 향토음식이다. 그러나 육개장과 몸국을 함께 맛볼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일행이 있으면 꼭 이 집을 찾는다.

드디어 D-DAY !! 아빠가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기 위해 출발

드디어 아빠의 출발일이 다가왔습니다. 토요일 동생과 시간을 보내고, 일요일은 사촌언니 오빠들이 아빠를 보기위해 집에 찾아왔어요. 바베큐를 해서 먹고, 인사를 나누고..월요일 집 근처 버스정류장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갔습니다. 이날의 …

홍콩 자유여행~! 내가 맛보고 싶던 소고기 쌀국수 - 시스터와 (華姐清湯腩, Sister Wah)

홍콩 자유여행! 지난번 방문때 아쉬움이 남는 곳이었던 <b>시스터와</b> <b>(華姐清湯腩, Sister Wah)</b> 이번 여행에서는 노스포인트 지역에 숙박을 했었기 때문에 다시 다녀왔습니다. 미리 메뉴판을 잘 읽어보고 갔었기 때문에 실수없이 에그누들이 아닌 쌀국수로 주문도 완료!! 저는 …

이토록 찬란한 섬

말없이 여행자를 부르는 세계 곳곳의 찬란한 섬들<p>2017.07.10<p><b>THAILAND, Trang</b> <br>태국은 지역을 불문하고 뜨거운 여름 휴양지다. 외딴섬이라 해서 다를 바 없다. 카오스 같은 여행자들 속에서 한발 떨어져 조용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가장 좋은 선택지는 …

아침국으로 딱!! 입니다. 육수없이 끓인 맑은 순두부탕

반찬이 아무리 많아도...아니 많지는 않고 아들녀석이 먹고픈 반찬이 없는 지도 모르겠지만국에 밥 말아 밥과 국 두 그릇 뚝 딱 먹고 가는 아들아이를 위해늘 아침에 국을 준비합니다.미리 준비한 육수가 없다면생수에 새우젓으로 간과 육수를 한번에 해결해진짜 진짜 간단하게 …

[이택희의 맛따라기] 한반도 최북단 녹차를 찾아…동루골막국수, 선장네 횟집은 덤

▶동루골다원(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동루골1길 18/전화 033-633-7475)=다원이 있는 강원도 고성군은 북위 38˚ 11’~38˚ 36’에 자리 잡은 남북 거리 48.13㎞의 남한 최북단 군이다. 그런데 고성군에는 차나무가 잘 자라고 있는 다원 두 곳이 있다. …

위험한 필리핀? 싼값에 즐기는 최고급 힐링

리조트 방 안에서 바라본 너처 웰니스 빌리지 모습. 필리핀에서 연일 무서운 소식이 들려온다.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를 추종하는 반군이 민다나오 섬의 작은 도시 마라위를 점령하자, 필리핀 정부는 지난 5월 섬 전체에 계엄령을 선포하고 반군과 교전을 벌이고 …

육즙이 살아 있는 갈릭 스테이크 덮밥

[재료]300g 소고기 채끝살, 밥 3공기, 마늘 8쪽, 부추 한 단, 양파 1/2n, 로즈마리,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연겨자소스: 물 1/4 컨 , 맛술 3tbsp, 간장 2tbsp, 굴소스 1tbsp, 설탕 2tbsp, 후추[레시피]1. 키친 타월로 핏물을 …

[한 끗 리빙] 요리 초보자를 고수로 만들어 주는 '만능 소스' 레시피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이것' 하나만 알면 제법 괜찮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바로 '소스'다.<p>한식처럼 다양한 양념을 쓰는 요리도 걱정 없다. 간장·된장·고추장에 약간의 팁만 더하면 '만능 소스'로 변신할 수 있다.<p>만능 소스의 기본은 육수다. 간장이나 된장에 …

기운나는 향긋한 차 한잔, 시나몬 애플 티

용금옥... 오래된 서울 추어탕맛집... 통으로 맛본 미꾸라지 추탕

<b>오래된 서울 추어탕맛집 통으로 넣은 미꾸라지 추탕 용금옥</b> 오래된 추어탕맛집이 있다고 해서, 이번 서울여행길 첫번째 식사장소로 정했습니다. 1932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는 용금옥... 이곳 용금옥은 통으로 넣은 미꾸라지로 만든 추탕이 유명하다고 하여, 난생 처음 …

제철 꼬막 해감+손질하는 방법

[미국]얼음과 불의 노래, 베이크드 알래스카

미국 역사에 길이 남을 부동산 거래가 몇 건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알래스카 구입입니다.크림전쟁 이후 알래스카를 영국에게 빼앗길까봐 전전긍긍하던 러시아 황제는 어차피 지키지도 못 할 땅이면 돈이나 벌자는 생각에 이를 매물로 내놓고,미국 국무장관이었던 슈워드가 …

홍콩식 에그타르트 만들기

수요미식회도 인정한 .. 성북동 전통의 맛집 .. 국시집, 나폴레옹제과 ..

<b>성북동 국시집, 나폴레옹제과</b> 얼마전에 제 블로그에서 한양도성길 백악국간을 소개했습니다 .. 한양도성길은 경복궁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성곽을 따라 걷는 길입니다 .. 그중에서 북쪽에 해당되는 코스가 백악구간입니다 .. 백악구간은 혜화문, 숙정문, 창의문을 잇는 코스입니다 …

여행 620일차, 천천히 걸으며 돌아보는 우루과이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페리를 타고 도무지 강처럼 보이지 않는 강을 2시간 동안 건너 우루과이 콜로니아(Colonia)에 닿을 수 있었다. 콜로니아는 우루과이의 대표적인 항구 도시이기는 하나, 무척 한적했다. 잠시 버스터미널에 들러 몬테비데오로 가는 버스 시간을 확인한 …

만능 캐러멜소스 만들기

동성반점... 문경 중국집 짬뽕 맛집... 화교가 운영하는 오래된

<b>문경 짬뽕 맛집 중국집 화교가 운영하는 동성반점</b> 문경시 신기동에 위치한 동성반점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동성반점은 화교가 운영하는 중국집으로, 그 동네에선 제법 오래된 맛집이라고 하네요. 동성반점에 도착했습니다. 문경새재와도 거리가 좀 있었고, 문경 시내와도 거리가 좀 …

[서교동] 버거 크래프트-햄버거의 디테일

버거 크래프트라는 음식점을 트라토리아 차오의 부주방장이 인수해서 콘셉트 및 메뉴 재조정을 거친 듯 보인다. 그래서 햄버거 세 가지에 파스타, 치킨, 스테이크 등의 메뉴를 판다(너무...

‘대박 맛집’을 알아보는 방법: 간판부터 메뉴까지

지금은 홈클의 대표를 맡고 있지만 몇 년 전까지는 멕시칸 레스토랑과 인도커리 레스토랑을 직접 운영하면서 치열한 밥장사 현장을 2년 동안 누볐다. 이때 손님들에게는 잘 보이지 않는 레스토랑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오늘은 이런 경험을 토대로 제가 레스토랑을 리뷰할 때 …

초밥 만드는 법…식초가 맛을 좌우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

<i>[온라인뉴스팀]</i><p>(연합뉴스)<p>초밥 만드는 법, 또 특별한 비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p>초밥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자 대표적인 초밥은 생선 초밥이다. 다들 생선초밥은 일식 초밥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충분히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요리다.<p>일본 오타루의 초밥 …

여행 419일차, 허술하지만 어려웠던 국경을 넘은 후

하르툼에 도착한지 몇 시간도 되지 않아 나와 마사는 국경을 향해 떠났다. 새벽 5시부터 배낭을 메고 버스터미널로 향했고, 버스는 예상대로 정시에 출발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 날은 점점 밝아왔다.<br>이집트에서 국경을 넘을 때와 마찬가지로 온갖 짐을 가지고 온 사람들로 …

캐러멜 팝콘 아이스크림과 맛의 시각화

사진첩을 뒤적이다가 캐러멜 팝콘 아이스크림 홍보 입간판(?)를 발견했다. 아직도 유행이려나. ‘귤이 회수를 건너니 탱자가 되었다’라는 문구는 이제 클리셰 가운데서도 끝판왕 수준이니 써먹는 재미가 전혀...

조훈모과자점... 순천빵집 맛집... 아무거나 골라도 다 맛있는 빵, 조훈모빵집...

<b>순천빵집 맛집 조훈모과자점 조훈모빵집</b> 순천여행길에 찾아본 조훈모과자점입니다. 이곳 조훈모과자점은 순천에서는 제법 알아주는 빵집맛집으로, 우리나라의 오래된 동네빵집 맛집 목록에 소개가 된 빵집이기도 합니다. 조훈모과자점에 도착을 했습니다. 위치는 아파트단지 상가 …

See the Best of Travel 365

Travel

파리의 스트리트 푸드점

맥도날드와 켄터키 치킨으로 대변되는 패스트푸드는 깐깐한 파리지앵들의 관심거리 밖이다. 하나를 먹어도 세련되게 먹는 파리지앵들이 선호하는 스트리트 푸드점을 찾아보았다.<b>text — photograph</b> 오윤경1. L’as du Fallafel (라스 뒤 팔라펠)©오윤경마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