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하자 대한민국 축구♥흥하자 대한민국 축구♥

27 Flips | 4 Magazines | 2 Following | 4 Followers | @victoryfootball | Keep up with 승리하자 대한민국 축구♥흥하자 대한민국 축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승리하자 대한민국 축구♥흥하자 대한민국 축구♥”

Chelsea firm as favourites to sign Arsenal target Sami Khedira

<i>January will be here before you know it! To tide us over until then, here's today's batch of rumours and gossip.</i><p><b>Cech-mate: Chelsea hijack Khedira deal</b><p>…

Soccer

Luis Suarez: I accept my mistakes but Patrice Evra racism incident 'upset me'

Former Liverpool striker Luis Suarez says he still feels aggrieved over being found guilty of racism in the infamous incident with Manchester …

Rio Ferdinand charged by FA with misconduct over Twitter comment

<b>QPR defender Rio Ferdinand has been charged with misconduct by the Football Association for a social media comment.</b><p>"It is alleged the comment posted on his Twitter account was abusive and/or indecent and/or insulting and/or improper," an FA statement read.<p>The charge is believed to relate to …

Social Media

델 보스케 "카시야스와 데 헤아 공존해야"

"앞으로 카시야스도 데 헤아도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p>[골닷컴] 이용훈 기자 = 비센테 델 보스케 스페인 대표팀 감독이 주전 골키퍼를 한 명으로 고정하지 않고 이케르 카시야스와 다비드 데 헤아에게 기회를 나눠줄 계획이라고 밝혔다.<p>스페인은 슬로바키아와의 유로 2016 예선전에서 카시야스가 상대의 중거리 슈팅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선제골을 내준 끝에 1-2로 패하고 말았다. 이후 스페인 언론과 팬들은 카시야스를 향해 비판의 날을 세웠다.<p>그러자 카시야스를 옹호하던 델 보스케 감독도 데 헤아에게 기회를 주지 않을 수 없었고, 스페인은 …

박주호, '마인츠 경쟁자' 디아스와 측면 전쟁이 특별한 이유

'왼쪽 측면 경쟁자' 디아스와 한 판 대결, 우위 점하며 국가대표와 소속팀 주전 경쟁 앞설까?<p>[골닷컴] 정재훈 기자 = 마인츠 동료이자 경쟁자 후니오르 디아스와 정면 대결을 펼치는 박주호가 코스타리카전을 통해 두 마리 토끼를 노린다.<p>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14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8강에 오른 '북중미 강호' 코스타리카를 만난다. 파라과이를 제물로 산뜻한 출발을 알린 슈틸리케호의 진정한 시험 무대다. FIFA 랭킹 15위 코스타리카는 조엘 켐밸, 케일러 나바스, 브라이언 루이스 등 …

퍼거슨 "3년 전, 쇼·에레라 영입 시도했으나 퇴짜"

3년 전 영입 시도했으나 실패, 팔카오와 로호 그리고 블린트 모두 훌륭한 영입<p>[골닷컴] 정재훈 기자 = 오랜 시간이 걸렸다. 알렉스 퍼거슨 前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감독이 루크 쇼와 안데르 에레라 영입에 한 차례 실패했던 사실을 털어놓았다.<p>퍼거슨 경은 14일(한국시각) 'MUTV'를 통해 "3년 전, 쇼가 16살 때 그를 영입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사우샘프턴은 이적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쇼를 판다면 가장 먼저 우리에게 알려주기로 했고 결국 맨유는 쇼를 손에 넣을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p>10대 중반부터 천부적인 …

'A매치 데뷔' 펠레 "프란델리는 나를 무시했다"

"나말고도 훌륭한 공격수가 이탈리아엔 많다. 하지만 네덜란드에서 50골을 넣은 나를 뽑을 생각조차 하지 않은 프란델리는 틀렸다."<p>[골닷컴] 김형준 에디터 = 이탈리아 대표팀의 일원으로 치른 A매치 데뷔전에서 결승골을 득점한 그라치아노 펠레가 인상적인 활약을 보였음에도 자신을 발탁하려하지 않은 전임 체사레 프란델리를 비난했다.<p>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이끄는 이탈리아가 졸전 끝에 약체 몰타를 상대로 1-0 진땀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서 유일한 득점의 주인공은 A매치 데뷔전을 치르던 펠레였다.<p>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에 진출해 …

[김병윤의 관전평]수비허점과 골 결정력 부족, 그게 실력 차이였다

[스포탈코리아] 지난 10일 파라과이와의 데뷔전을 2-0의 완승으로 장식한 울리 슈틸리케호는 아직은 기다려야 할 필요성을 느끼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진정한 시험대를 다음으로 미뤘다. 3일간의 훈련으로 파라과이 전에서 물 흐르는 듯 한 패스와 제로톱-역습, 전개-원톱 …

'딸바보' 이동국 "골 셀레브레이션은 딸을 위한 것"

원톱 임무 충실히 수행한 이동국 A매치 33호 골<p>[골닷컴, 서울월드컵경기장] 정재훈 기자 = '딸바보' 이동국이 자신의 A매치 33번째 골을 딸에게 바쳤다.<p>한국 축구대표팀이 A매치 2연승에 실패했다. 파라과이를 꺾고 울리 슈틸리케 감독에게 데뷔전 승리를 안긴 축구 대표팀은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북중미 강호'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에서 1-3으로 아쉽게 패했다.<p>그러나 이동국은 자신의 약속을 지켰다. 파라과이전에서 2번의 득점 기회를 놓친 이동국은 경기 전 "반드시 골을 넣겠다"고 다짐했다. 비록 패배로 빛이 바랬지만 그는 …

기성용 "직접 뛰는 건 선수, 감독보다 선수들이 더 노력해야"

개인과 팀 모두을 위해 공격적인 임무보다 수비형 MF 적격, 더 발전된 약속<p>[골닷컴, 서울월드컵경기장] 정재훈 기자 = 한국 대표팀 '주장' 기성용이 선수들의 분발을 촉구했다.<p>한국 대표팀이 A매치 2연승에 실패했다. 한국은 14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A매치 평가전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에서 1-3으로 아쉽게 패했다. 파라과이전에 이어 2연승에 도전했던 울리 슈티리케 감독은 부임 이후 첫 패배를 당했다. 아쉽게도 무실점 공약도 깨졌다.<p>경기 후 기성용은 "경기력 자체는 좋았다고 생각한다. 코스타리카가 기술적으로 더 좋았기 때문에 …

바이에른 회장 "펩 덕분에 영입한 선수 많아"

"새로이 팀에 입단한 선수들의 이적 이유, 과르디올라"<p>[골닷컴] 김형준 에디터 = 바이에른 뮌헨(이하 바이에른)의 칼-하인츠 루메니게 사장이 호셉 과르디올라 감독이 오래도록 팀을 성공으로 이끌 것이라 확신했다.<p>펩 과르디올라가 바이에른에 온지도 어느덧 두 시즌째가 되었다. 그는 지난 시즌 바이에른을 리그 및 포칼, FIFA 클럽 월드컵 우승과 UEFA 챔피언스 리그 4강으로 이끌었다.<p>바이에른은 과르디올라가 팀에 부임한 후, 스타 선수 영입에 박차를 가하며 팀 전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물론 그가 부임하기 전에도, 바이에른은 트레블 …

[코스타리카전] 손흥민, ''코스타리카 8강 간 이유 알겠다''

[스포탈코리아=서울월드컵경기장] 이두원 기자= 손흥민(22, 레버쿠젠)이 코스타리카전 패배에 대해 실력차가 승부를 갈랐다고 평가했다.<p>한국은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코스타리카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1-3로 패했다.<p>전반 38분 셀소 보르게스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

지동원, 4부 리그 팀 상대 평가전 출전

아직 분데스리가 데뷔 못한 지동원, A매치 기간에 열린 평가전 출전해 감각 조율<p>[골닷컴] 한만성 기자 = 지동원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데뷔전을 위한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p>도르트문트는 15일(한국시각) 열린 독일 4부 리그 팀 빅토리아 쾰른과의 연습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눈에 띄는 점은 대표팀에 소집되지 않은 지동원이 선발 출전했다는 소식이다.<p>지동원은 빅토리아 쾰른을 상대로 현재 부상에서 회복 중인 도르트문트의 마르코 로이스, 일카이 귄도간 등과 함께 선발 출전했다. 도르트문트는 이 세 선수 외에도 세바스티안 켈, 헨리크 …

박지성이 직접 선정한 맨유 베스트 골 5

맨유 통산 27골 중 특별했던 5골 선정, 데뷔골부터 울버햄튼전 종료 직전 골까지<p>[골닷컴] 정재훈 기자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로 돌아온 전설 박지성이 최고의 골 TOP 5를 꼽았다.<p>2005년부터 2012년까지 맨유 유니폼을 입고 활약한 박지성은 총 205경기에 출전해 27골을 넣었다. 박지성은 13일(한국시각) 구단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27골 중에서도 특별히 잊을 수 없는 최고의 골 5개를 직접 선정했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p>버밍엄 시티 1-3 맨유 (리그컵, 2005년 12월 21일)<p>"첫 골까지 매우 오랫동안 기다렸다. …

[축구] 손흥민 "코스타리카 GK 나바스 신경 쓰지 않겠다"

한국 축구대표팀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4.10.13/뉴스1 © News1 양동욱 기자<p>'손세이셔널' 손흥민(22·레버쿠젠)이 강호 코스타리카 축구대표팀과의 평가전을 앞두고 승리를 자신했다.<p>손흥민은 13일 오후 4시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코스타리카전 기자회견에서 "파라과이전에서 이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겠다"며 "상대 팀에 나바스(레알 마드리드)라는 좋은 골키퍼가 있지만 신경 쓸 겨를이 …

슈틸리케 감독 필승 의지, “랭킹은 숫자에 불과하다”

파라과이를 상대로 데뷔전에서 승리했던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코스타리카와의 경기도 승리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p>한국은 14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을 치른다.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에서 기분 좋게 2-0 승리를 거둔 한국은 2연승을 노린다.<p>슈틸리케 감독은 평가전을 하루 앞둔 13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손흥민과 함께 참석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FIFA 랭킹 63위인 우리는 랭킹 15위인 코스타리카와 대결한다. 코스타리카가 랭킹이 높아도 우리가 준비를 잘 한다면 승리할 수 있다”고 강한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p>거스 히딩크 네덜란드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오렌지 군단' 사령탑 복귀 후 최악의 시련을 맛보고 있다. 지역 예선에서만큼은 세계 최강이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던 네덜란드가 연패당하며 추락하자, 네덜란드 팬들의 비난 여론이 거세지는 분위기다.<p>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네덜란드가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 2016 예선에서 크게 흔들리고 있다. 체코, 카자흐스탄, 터키, 아이슬란드, 라트비아와 A조에 속한 네덜란드는 3라운드가 종료된 현재 1승 2패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은 성과를 내고 있다. 네덜란드는 지난 9월 10일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울리 슈틸리케 A대표팀 감독이 기성용의 파트너로 장현수를 세우는 실험을 단행했다. 장점과 단점이 동시에 드러났다.<p>14일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코스타리카에 패했다. 한국은 전반 37분 셀소 보르헤스에게 선제골을 내주고 전반 46분 이동국의 골로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후반 2분 보르헤스에게 다시 한 골을 내주고 후반 33분 오스카르 두아르테에게 쐐기골을 얻어맞으며 1-3 패배를 당했다.<p>슈틸리케 감독은 이날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2014 브라질 월드컵 8강 코스타리카는 전력이 급격히 내려앉은 파라과이와 달랐다. 강력한 수비와 날카로운 역습을 겸비한 코스타리카와 맞대결에서 한국은 보완해야 할 점을 여럿 노출했다.<p>14일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북중미의 강호 코스타리카에 무너졌다. 한국은 전반 종료 직전 이동국이 득점에 성공했으나, 전반 37분과 후반 2분에 두 골을 몰아친 셀소 보르헤스의 맹활약과 후반 33분 오스카르 두아르테의 1골을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코스타리카전서 한국이 유연한 수비 전술을 선보였다. 하지만 단단함은 부족했던 탓에 세 골을 내줬다.<p>14일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코스타리카에 패했다. 한국은 전반 37분 셀소 보르헤스에게 선제골을 내주고 전반 46분 이동국의 골로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후반 2분 보르헤스에게 다시 한 골을 내주고 후반 33분 오스카르 두아르테에게 쐐기골을 얻어맞으며 1-3 패배를 당했다.<p>슈틸리케 감독은 코스타리카전서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파울로 완초페 코스타리카 감독 대행이 한국이 적절한 경기 운영으로 압박했지만, 그 압박을 유연하게 풀어나가 승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기성용과 손흥민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도 덧붙였다.<p>코스타리카가 14일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 한국을 꺾었다. 코스타리카는 전반 37분, 후반 2분, 후반 33분 등 세 골을 몰아치며 전반 45분 이동국이 한 골을 만회하는 데 그친 한국을 3-1로 격파했다.<p>경기 후 공식 인터뷰에 참가한 완초페 감독 대행은 경기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우리는 오늘 경기에서 졌다. 그러나 패패자는 아니다. 우리는 더 발전할 수 있다.”<p>14일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코스타리카에 1-3으로 패했다.<p>한국은 전반 45분 이동국이 한 골을 터트렸으나 코스타리카에 전반 37분, 후반 2분, 후반 33분 등 세 골을 허용하며 1-3으로 패했다. 이로써 슈틸리케 감독은 부임 후 치른 두 차례 평가전에서 1승 1패를 기록하게 됐다.<p>경기 후 공식 기자 회견에 나선 슈틸리케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기성용이 울리 슈틸리케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원하는 포지션에 최대한 기대치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나 본인의 장점을 바탕으로 좀 더 팀에 보탬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자리에서 뛰는 게 맞다는 견해를 내비쳤다.<p>14일 저녁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 한국이 코스타리카에 1-3으로 패했다. 한국은 전반 종료 직전에 이동국이 골을 터뜨렸으나, 전반 37분과 후반 2분에 두 골을 터뜨린 셀소 보르헤스의 맹활약과 후반 33분에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A대표팀 수비수 장현수가 코스타리카같은 강팀과 맞붙은 것이 자신과 팀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p>14일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코스타리카에 패했다. 한국은 전반 37분 셀소 보르헤스에게 선제골을 내주고 전반 46분 이동국의 골로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후반 2분 보르헤스에게 다시 한 골을 내주고 후반 33분 오스카르 두아르테에게 쐐기골을 얻어맞으며 1-3 패배를 당했다.<p>장현수는 이날 기성용을 보좌하는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슈틸리케호의 에이스 손흥민이 코스타리카전에서 공격진이 기대에 다소 못 미친 것같다며 아쉬움을 토했다.<p>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14일 저녁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 코스타리카에 1-3으로 패했다. 86분을 뛴 손흥민은 전반 종료 직전 이동국의 득점에 도움을 기록하는 등 주어진 소임을 충실히 했으나, 코스타리카의 역습에 수비가 무너지는 바람에 패배의 아쉬움을 맛봐야 했다.<p>경기 후 손흥민은 “코스타리카가 괜히 2014 브라질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대표팀 공격수 이동국이 패배에도 불구하고 공격적 부분에서 코스타리카전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p>14일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코스타리카에 패했다. 한국은 전반 37분 셀소 보르헤스에게 선제골을 내주고 전반 46분 이동국의 골로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후반 2분 보르헤스에게 다시 한 골을 내주고 후반 33분 오스카르 두아르테에게 쐐기골을 얻어맞으며 1-3 패배를 당했다.<p>경기 후 믹스트존 인터뷰에 응한 이동국은 …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서울 월드컵경기장)<p>슈틸리케호의 날개 이청용이 코스타리카전을 두고 많은 걸 배운 경기였다고 소감을 밝혔다.<p>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14일 저녁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코스타리카와 일전에서 3-1로 패했다. 한국은 전반 종료 직전 이동국이 골을 터뜨렸으나, 강한 수비와 강력한 역습을 앞세워 3골을 터뜨린 코스타리카에 무너지고 말았다.<p>풀타임을 소화하며 손흥민과 함께 공격에 힘을 불어넣은 이청용은 아직 팀이 정상적 단계가 아님을 강조하면서도 코스타리카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