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택시

24 Flips | 1 Magazine | 1 Like | 4 Following | @unknowntaxi | Keep up with 무명택시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무명택시”

우리 동네 농구 5인방, 진짜 실력은

KBS <우리동네 예체능>(이하 <예체능>)의 ‘농구편’은 프로 농구를 다루지 않는다. 단지 농구를 좋아하거나 잘하거나 혹은 선수 생활 경험이 있었던 사람들이 팀을 이뤄 아마추어 농구팀과 시합을 한다. 하지만 어찌 보면 ‘동네 농구’라고 할 만한 이 팀에 대한 반응은 <예체능>의 여러 종목 중 최고라 할 만큼 뜨겁고, 그에 비례해 인터넷에서는 <예체능> 팀의 농구 실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게시물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예체능>의 방영 시간이 되면 마치 네티즌들은 자신이 감독이 된 것처럼 선수들의 역량을 평가하고, 팀의 수준에 …

<라디오스타>의 위험한 자신감

최근 MBC <라디오스타>의 MC 김구라는 자주 틀린다. 김유미에게 “배용준과 <경찰특공대>에 함께 나왔죠?”라 자신 있게 말했다가 김석훈이었다는 답을 듣는 것은 기본이고, 손오공 피규어를 야무치라 해 MC들에게 놀림을 받았다. 틀리기만 하는 것도 아니다. 김구라는 존 박의 FOX <아메리칸 아이돌 9> 최종 순위나 전현무가 <나 혼자 산다>의 고정 출연자가 된 소식 등 게스트의 기본 정보를 모르지만 여전히 대본은 보지 않는다. 망가진 김신영의 레고를 끼우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다가 “부서질 수 있으니 본인이 끼워야 하는 거”라는 …

<오로라 공주>, 임성한이라는 이름의 ‘꼰대’

MBC <오로라 공주>의 황시몽(김보연)은 “며칠 있으면” 쉰 둘이다. 미혼에 상당한 재력을 가졌고, 드라마 감독이 연기를 권유할 만큼 아름답다. 승마로 몸매를 가꿨고,’라비앙로즈’를 멋들어지게 부를 만큼 노래도 잘한다. 이런 모습에 반한 남자도 있었지만, 정작 그녀가 남몰래 좋아한 남자는 동생 황미몽(박해미)과 결혼한다. 그러나, 쉰 둘의 여자는 자신의 사랑에만 집중할 수 없다. 남동생 황마마(오창석)는 전처 오로라(전소민)의 남편 설설희(서하준)의 병수발을 하겠다고 나섰고, 급기야 두 사람과 함께 살겠다고 한다. 그녀는 “죽을 …

허지웅 “‘저 사람은 아직도 쓰네?’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계속 쓰고 싶다”

<b>얼마 전 체력 때문에 운동을 시작했다고 들었다. 트레이너가 뭐라고 하던가.<br>허지웅:</b> 이대로 가면 죽을지도 모른다고, 이런 상태로 살아 있는 사람은 처음이라고 했다. (웃음) 그래도 테스트를 하더니 내장 지방 0%인 몸은 오랜만에 본다고 하더라. 운동은 대학교 이후 처음 해보는데, 열심히 하고 있다. <썰전>이랑 <마녀사냥>을 같은 날 녹화하는데 너무 힘들다. 키가 180cm인데 몸무게가 57kg까지 떨어졌었으니까. 어쨌든 운동이 글쓰기에도 좋은 것 같다. 일주일에 3개 정도 마감을 하는데, 글 쓰는 것만으로도 몸이 굉장히 …

Jose Mourinho taunts critics as Chelsea top Premier League

<b>Chelsea boss Jose Mourinho mocked his critics after a first win in three Premier League games moved the Blues top of the table on goal difference.</b><p>Chelsea's 2-0 victory over Fulham ended a run of four games without a win in all competitions, a sequence Mourinho jokingly described as "very …

Robbie Savage: Yaya Toure the boss in the Manchester derby

<b>In his regular BBC Sport column on football tactics, Robbie Savage goes to the Etihad Stadium to see Manchester City thrash neighbours United in the Manchester derby.</b><p>City captain Vincent Kompany said afterwards that the reason for the manner of their win was that victory may have meant more to his …

기사 - [정치]국정원 신드롬 관전법

2013. 09. 05. 목요일<p>춘심애비<p><b>한번 관전해 봅시다</b><p>내 평생 ‘국정원’이라는 조직이 메이저 언론에 이렇게 자주 등장하는 꼴을 또 볼 수 있을까 싶은 2013년이다. ‘우리는 음지에서 일하고 양지를 지향한다’는 슬로건을 이제는 그만 써야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p>한발치 …

Mesut Ozil: Arsenal sign Real Madrid midfielder for £42.4m

<b>Arsenal have completed the £42.4m signing of Real Madrid and Germany midfielder Mesut Ozil to break their club record by £27.4m.</b><p>Ozil, 24, has signed a five-year deal.<p>"I am thrilled to be joining a club of the stature of Arsenal and am looking forward to playing in the Premier League," he said.<p>The …

이석기 사태로 되돌아본 경기동부연합…"고립 자초" | 정치 | 뉴스 | 한경닷컴

<b>한국학중앙硏 임미리 박사 논문 '경기동부연합의 기원과 형성, 고립'<br>"사회적 차별·배제 집단기억에 갇힌 세력…새로운 역사 물결 읽어내야"</b><p>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등 경기동부연합 구성원들의 내란음모 혐의에 대한 공안당국 수사가 정국을 달구는 가운데 경기동부연합의 기원과 이들의 고립 원인을 분석한 논문이 뒤늦게 관심을 끌고 있다.<p>2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에 따르면 사업회가 지난 6월 발행한 계간지 '기억과 전망' 2013년 여름호에 임미리 한국학중앙연구원 박사의 논문 '경기동부연합의 기원과 형성, 그리고 고립'이 실렸다.<p>임 박사는 진보당 …

역시 집값 떠받치기로 일관한 8.28대책, 그러나 효과는 없다

정부가 어제 8.28 전월세대책을 내놓았다. 전월세대책이라는 포장을 둘렀으나, 역시나 또 한 번의 ‘집값 떠받치기 대책’이었다. 정부가 어제 내놓은 보도자료에서 정부는 크게 네 가지 대응방안을 내놓았는데, 첫 번째가 ‘주택시장 정상화---> 전세수요의 매매전환 …

정부 집값 부양책이 전세난 초래하는 경제원리

최근 수도권 전세가가 뜀박질하면서 주택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60%가 넘어서고 있다. 한때 상당수 언론들은 전세가 비율이 60%를 넘어서면 집값이 뛴다는 등 터무니없는 주장을 해왔으나, 이제는 ‘그 같은 공식이 깨졌다’며 아우성이다. 하지만 이는 부동산 …

기사 - [정치]국정원의 반격이 심상치 않은 이유

2013. 08. 28. 수요일<p>춘심애비<p>일찌기 이런 말이 있다. 그들의 아젠다를 알고 싶다면 조선일보를 보라.<p>국정원의 이석기 의원 압수수색 건에 대해, 조선일보가 13시 정각에 내놓은 기사다.<p>주요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p>1) 국가정보원과 검찰이 통합진보당 이석기 …

<설국열차>가 도착한 곳은 어디인가

* 영화 <설국열차>의 주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br><설국열차>는 자원이 극단적으로 부족한 세계를 그린다. 담배 같은 소비재는 ‘멸종’ 위기에 놓였고, 물고기가 부족해 스시는 1년에 단 두 번, 한정된 사람들만 먹을 수 있다. 계층 간의 갈등은 필연적이다. 빈곤층이 사는 꼬리칸 대표자인 커티스(크리스 에반스)는 혁명을 통해 상황을 뒤집으려 하고, 상류층이 모인 일등석의 대표라 할 만한 총리 메이슨(틸다 스윈튼)은 계층마다 자기 자리를 지키는 질서를 강조한다.<p>영화의 원작인 그래픽 노블은 지구에 불어닥친 생존 불가능한 추위를 피해 …

읽을거리 - '더 테러 라이브' 김병우 감독 인터뷰

<b>실제 지리상으로 마지막 건물이 무너질 때, 거기에 국회의사당이 있을 수 없다. (웃음) 혹시 지난 정권에 대한 불만을 담아낸 건가?</b><p>개인적인 불만보다도 임팩트 있게 영화를 마무리하고 싶었다. 윤영화의 선택이 단순한 자살, 자결로 비춰지지 않길 바랐다. 그가 테러범과 …

읽을거리 - '설국열차' 봉준호 감독 인터뷰

<b>영화에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들의 연기를 촬영하면서 특히 쾌감을 느끼게 해준 이가 있나?</b><p>현장에서 직접 카메라 뷰파인더로 볼 때 울컥하게 만드는 순간들이 가끔 있다. 개인적으로 취조씬을 좋아하는데 메이슨 역의 틸다 스윈튼이 인질로 붙잡히고, 크리스 …

‘권은희 영웅 탄생’ 뒤에 숨겨진 민주당의 '무능' - 미디어스

청문회는 종종 스타를 만들어낸다. 2002년, 민주정부 2기를 만들어낸 ‘대역전 드라마’를 펼친 고 노무현 전 대통령도 대표적인 ‘청문회 스타’였다.<p>국정원 정치개입 및 선거개입 의혹 국정조사에서도 ‘스타’는 탄생했다. 하지만 민망하게도 특위에 참석한 의원들이 아니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