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안

15 Added | 2 Magazines | @tldks | Keep up with 시안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시안”

[사설] 박근혜 대통령도 마스크를 써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우리 사회의 메르스에 대한 과도한 불안감을 우려하며 “국민들이 일상생활로 돌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업들에 대해서도 정상적인 경영활동으로 복귀할 것을 주문했다. 정부가 역량을 총동원해서 대응하고 있는 만큼 서로 부정적인 영향을 …

김경협 "비노, 당원자격 없어…새누리 세작" 발언 논란

<b>혁신위원 이동학 "김한길·안철수 물러난게 더 무책임"</b><p>(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내 친노(친노무현) 인사로 분류되는 김경협 수석사무부총장이 온라인에서 "비노(비노무현)는 당원 자격이 없다"는 글을 남겨 논란이 일고 있다.<p>4·29 재·보궐선거로 인한 …

채동욱 前 총장, 황교안 청문회 참고인 불응…"진술 부적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참고인으로 채택된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끝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p>채 전 총장은 10일 인사청문 특위에 사유서를 제출한 뒤 불출석했다. 채 전 총장은 "검찰총장 재직 중 직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청문회에서 진술하는 게 부적절하다고 사료된다"면서 "출석할 수 없음을 양지해 달라"고 밝혔다.<p>앞서 새정치민주연합은 황 후보자가 2013년 법무부장관을 지내며 국가정보원 댓글 수사 과정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하지 못하도록 수사를 지휘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p>야당은 이 …

황교안 '미공개 19건 수임내역' 일부 공개…내용 보니

[앵커]<p>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가 변호사로 있을 때 맡았던 사건 119건 가운데, 19건의 자세한 수임 내역을 공개하지 않아 이른바 '19금' 논란이 일었습니다. 그동안 베일에 감춰졌던 이 19건의 세부 내용이, 오늘(9일) 여야 인사청문위원 일부에게 공개됐습니다. …

[메르스 사태]노철래 "'정점''심각단계'…국민 어느 장단에 춤추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노철래 새누리당 의원은 9일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사태 인식과 관련해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과 최경환 국무총리 대행이 차이를 나타낸 점에 "국민은 어느 장단에 춤을 춰야 하는가"라고 비판했다.<p>노 의원은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복지부 장관은 오늘 내일 정도로 메르스 환자의 확진 관련해 정점에 와 있다. 오늘 내일 이후로는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며 "오늘 최경환 총리 대행은 (메르스 대응 수위를) 주의 단계를 넘어서 경계, 심각 단계까지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지적했다.<p>그러면서 …

[메르스 공포]첫 확진자 '슈퍼 전파자'…"바이러스 변이無" 결론(종합)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국내에 유입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은 중동에서 유행중인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종류로 유전자 변이는 일어나지 않은 것으로 결론났다.<p>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대책본부는 2번째 환자(63)로부터 바이러스를 축출해 전체 유전체 염기 서열을 분석한 결과 중동 지역의 코로나 바이러스와 일치하는 유전자 염기 서열을 나타냈다고 밝혔다.<p>분석 결과를 보면 첫 메르스 바이러스인 'EMC 표준주'와 99.55%가 일치했고, 그동안 알려진 메르스 바이러스의 55개 유전자 정보 중 하나인 사우디아라비아 분리주와는 …

[메르스 공포]사이언스…'한국판 메르스' 특집 페이지 마련

"최초 감염자 입원 병원의 불량 통풍 장치, 하나의 가설로 부상" 보도<p>[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한국판 메르스'에 전 세계 과학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p>사이언스지는 5일(이하 현지 시간) 한국판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에 대한 특집 페이지를 마련했다. 다른 지역의 메르스 감염과 달리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한국판 메르스에 대한 실시간 속보를 다루고 있다. 사이언스지는 5일 최초 감염자가 입원했던 병원의 '통풍 불량'이 한국판 메르스 급속 확산의 가설로 떠올랐다고 보도했다,<p>우리나라 메르스 변화 상황을 비중 있게 전하면서 …

일정 미루고 메르스 현장 뛰어간 朴대통령, "봐야겠다"

박근혜 대통령이 5일 메르스 대응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국립중앙의료원을 방문,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p>박근혜 대통령이 5일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대응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최일선 현장인 국립중앙의료원을 방문했다.<p>국립중앙의료원은 메르스 환자 …

박원순 아들, 판사 주관 MRI재촬영-치아검사 한다!

▲ 박원순 시장 아들 주신씨의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하다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들과 이들을 변호하고 있는 차기환, 이헌 변호사가 재판을 마치고 법원을 나서고 있다. ⓒ 뉴데일리DB<p>2015년 6월 3일, 서울중앙지법 311호 법정(서울중앙지법 …

“육영수 여사님, 제 남편 억울함 풀어주세요” 44년전 그 약속 아직도… : 뉴스 : 동아닷컴

닫기버튼<p>이전다음<p>1971년 동아일보 6월 7일자 사회면에 실린 변진구 씨의 사진과 기사.<p>1971년 6월 6일 서울 동작동 국립묘지. 박정희 대통령과 함께 현충일 추념식을 마친 뒤 승용차로 향하던 육영수 여사에게 아기를 등에 업은 한 여인이 다가왔다. 그는 “군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