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훈

13 Flips | 1 Magazine | @theshack0616 | Keep up with 강지훈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강지훈”

아이들에게 ‘생일 시’를 쓰게 된 까닭

아파트 6층에 사는 나는 이따금 버튼을 잘못 눌러 5층에서 내릴 때가 있다. 그런 경우 계단을 타고 한 층을 더 올라가면 그만인데, 한 번은 아래층 집 초인종을 누르고 말았다. 잠시 후 생면부지의 여자가 내 앞에 나타났고, 나의 표정만으로도 상황을 알아챈 그녀는 환한 …

폐쇄하고 분리하라… 인터넷의 위기

인터넷의 기원을 살펴보면 네트워크와 데이터의 지속 가능성 및 안전성이 매우 중요하게 고려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터넷은, 네트워크끼리 연결하는 ‘네트워크의 네트워크’라는 의미다. 이런 네트워크의 광폭한 망에서 데이터(정보)의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가 흐르는 …

‘어그로 끄는’ 말들의 풍경

‘어그로(aggro)’라는 말은 본래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 장르에서 쓰이던 말이었다. 게임에서 팀을 짜서 몬스터를 공격하면 가장 많은 데미지를 준 캐릭터에게 몬스터의 분노 수치가 올라가는데, 그 수치가 어느 정도를 넘을 경우 그 캐릭터에게 몬스터가 …

멀티태스킹族 우울증 2배 높다

아침 7시, 잠에서 깬 직장인 최은영 씨(29)가 맨 처음 찾는 것은 스마트폰이다. 자는 동안 특별한 일이 없었는지 문자와 뉴스로 확인한다.<p>출근길에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며 문자를 주고받는다. 회사에 도착해서는 컴퓨터로 업무를 보면서 틈틈이 메일을 확인한다.<p>여러 일을 동시에 진행하는 멀티태스킹(동시 다중작업)의 연속이다. 그야말로 디지털 미디어의 홍수 시대다. 전문가들은 디지털 미디어가 주는 혜택이 크지만 그만큼 치러야 하는 대가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디지털 기기에 지나치게 의존해 기억력과 계산 능력이 저하되는 …

어려운 수학문제에 대한 딸아이의 답이 압권!

어려운 수학문제에 대한 딸아이의 능청스러운 답<p>딸애는 학원을 다니지 않습니다. 대신 아내와 같이 공부를 합니다. 저야 방목주의라서 초등학교 때에는 무조건 놀아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 아이가 시험인 줄도 모르고 책상에 앉아 공부하고 있는 아이에게 놀아라 …

당신의 생산성을 높여줄 아이폰 앱 10선

나진희 2013-11-21<p>어떤 앱을 설치하느냐에 따라 스마트폰의 용도가 달라진다. 온종일 자신과 가장 가까이 있는 것이 스마트폰인 만큼 이를 잘 활용하면 평소에 놓치던 아이디어를 기록하거나, 업무나 공부의 효율을 높이기 좋다. 스마트폰을 더 스마트하게 쓸 수 있도록 돕는 앱 10개를 소개한다.<p>Any.do<p>Any.do는 쓸데없는 기능 없이 오직 할 일 관리에만 집중한 앱이다. 파란색과 흰색이 어우러진 깔끔한 디자인은 사용자를 이성적으로 만들어줄 것만 같다. 사용법도 쉽다. '+' 버튼을 눌러 할 일을 추가한다. 추가한 항목은 길게 …

‘하나님이 독재하셨으니 한국도 독재해야…’

“두 유 카피?” ‘1만7000원짜리 우주체험’을 하고 나면 귓가에 맴도는 한마디다.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영화 <그래비티>가 누적 관객 200만명을 넘어섰다. 조지 클루니 분량도 많지 않고, ‘기승전허벅지’(마지막 장면에서 샌드라 불럭의 탄탄한 허벅지가 퍽 강렬한 …

‘한맛 하는’ 선수들 ‘끼니’에 모여들다

안내된 자리에 앉으니 책상 앞에 도화지 같은 하얀 A3 용지가 펼쳐져 있다. 용지에 적힌 것은 숫자 ①에서 ⑥까지. ‘뭐 하는 물건일꼬’ 궁금해한 것도 잠시, 강의 시작을 알리는 안내와 더불어 용지 위로 접시 여섯 개가 차례로 날라져 온다. 1차로 서빙된 접시 세 …

한강대교, 희망 속삭이는 '생명의 다리'로

마포대교에 이어 한강대교에 '생명의 다리' 조성<br>김난도 교수, 조수미 성악가, 이효리, 추신수 등 44명 재능기부<p>[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한강다리 중 가장 오래된 한강대교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생명의 다리'로 탈바꿈한다. 이를 위해 학계와 예술가, 스포츠 분야 등 유명인 44명이 재능기부를 펼친다.<p>서울시는 삼성생명, 한국건강증진재단과 함께 한강대교에 두 번째 생명의 다리를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생명의 다리는 한강 교량에서 자살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해 9월 마포대교에 처음 설치됐다.<p>한국 자살률은 …

기아차, 수능날 수험생 태워준다

임직원 1000여명 자발적 참여<p>[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는 오는 7일 수능 수험생을 고사장까지 태워주는 ‘수능 수험생 태워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p>이번 이벤트는 수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수능시험 당일, 지치고 불안해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기아차가 마련한 것으로, 기아차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다.<p>기아차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1000여명이 직접 수험생을 고사장까지 태워줄 예정이다.<p>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6일 정오까지 기아차 고객센터(1588-1100)에 접수하면 된다. …

Autumn Story...

'예쁜 기생충 하나 몸에 품었으면…' 두 남자는 왜 외길 택했나!

1963년 9월 전라북도 전주. 아홉 살 소녀가 학교에서 돌아오자마자 실신했습니다. 급히 병원으로 옮겨진 소녀는 손을 쓸 시간도 없이 숨을 거두고 말았죠. 소녀의 배를 연 의사는 소녀의 장이 꿈틀거리는 회충으로 가득 차 있는 것에 경악했습니다. 소녀한테서 나온 회충은 …

그래비티, Gravity, 2013

걸작이라 기억되는 영화들은 당연하게도 모두 한가지 절대적 잣대로 규정되어진 것이 아니다. 걸작이라는 칭호를 받을 수 있었던 경우는, 그래서 그 다양한 기준들 중 어느 한가지만을 절대적으로 만족시키는 경우가 다수 있는데 그렇기때문에 세상의 모든 걸작들은 그것이 그렇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