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yong kim

10 Flips | 1 Magazine | 1 Following | 1 Follower | @sunyongkim2014 | Keep up with sun yong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un yong kim”

정말 돈이 도나?

교황 덕분에 ‘돈이 돈다’고 <중앙일보>가 먼저 썼다. 교황이 가는 곳마다 호텔·식당의 예약이 꽉 찼고, 서점가에도 교황 열풍이 불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돈이 도네요… 고마워요, 프란치스코”라는 제목의 이 경제면 톱기사가 눈길을 끌자, 다음 날은 <조선일보>가 …

‘별에서 온 대통령’ 되고 싶었니?

“바쁜 벌꿀은 슬퍼할 시간도 없다.” 박근혜 대통령이 후보 시절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남긴 말이다. “바쁜 꿀벌은 슬퍼할 겨를이 없다”라는 윌리엄 블레이크의 명언을 재치있게 비틀어(?) 화제가 됐다. 후보 시절부터도 그랬으니 대통령 취임 후는 더욱 바쁠 터. …

그리고 아무것도 없었다

광주비엔날레 2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특별기획전 <달콤한 이슬-1980 그 후>의 파행이 계속되고 있다. 광복절인 8월15일 오전, 특별기획전이 열리는 광주시립미술관 곳곳에는 작품이 철거된 채 비어 있었다(사진).<p>파행의 시작은 홍성담 작가의 작품 ‘세월오월’이 …

종북을 종북이라 부를 수 있는 자유?

‘종북’ 지적했는데… 배상하라는 법원. <조선일보> 8월11일자 1면 머리기사 제목이다(사진). 8월8일 서울고법 민사13부가 내린 판결을 비판하는 기사다. <조선일보>는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와 남편 심재환 변호사를 ‘종북주사파’로 표현한 변희재씨에게 재판부가 …

결제 끝났는데 계산대에 줄을 왜 서니

스마트폰이 불러온 모바일 혁명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최근 라인과 카카오 등 주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들이 미래 먹을거리로 강조하는 ‘O2O(Online to Offline)’가 중심에 있다.<p>O2O는 오프라인의 상거래 관련 행위가 온라인과 연결되어 구성되는 …

동료를 잃고도 나는 구하러 가네

<b>취재 후기</b><p><b>안전하신가요?</b><p>지난 7월17일 세월호 구조 업무에 투입됐던 강원도 소방본부 헬기가 광주 도심에 추락했다. 이 사고로 소방관 다섯 명이 순직했다. 유족들은 정홍원 국무총리를 만나 “유언장을 써서 서랍에 넣어놓고 일을 해왔다. 야박한 지방공무원직 처우를 제발 …

“조로 현상, 한국 언론인들의 가장 큰 문제다”

최승호 PD(53)를 처음 만난 건 2005년 타이완에서였다. 타이베이에서 열린 인풋(INPUT), 즉 ‘세계 공영방송 우수 프로그램 시사회’라는 행사에 나는 참관자로, MBC의 최 PD는 섹션 진행자로 참가했다. 당시 그는 최고의 탐사 프로그램으로 명성을 날리던 …

자비스가 우리 현실로 오다, 에티어 랩(Atheer Labs)의 웨어러블 글래스

아이언맨 영화에서 토니 스타크가 자비스를 부르면 공중에 컴퓨터 화면이 나타나는 장면이 종종 나온다. 자비스는 현실 세계에 컴퓨터 화면을 가상 이미지로 띄워, 토니의 명령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거나 토니가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가져온다. SF 영화 속에서만 등장했던 …

모두가 1인 공장장인 사물인터넷 세상, ‘비트큐브’와 ‘모두의 프로그래밍’이 만들어간다

전자 키트 제조업체인 리틀비츠(LittleBits)는 최근 대중이 사물인터넷 기술을 자신의 물건에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만드는 클라우드비트(CloudBit)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복잡한 개발이나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이 없이도 누구나 1인 공장장이 되어 IoT …

새누리 홍문종 “세월호는 해상 교통사고”

입력 2014-07-29 10:33:23 | 수정 2018-01-11 오후 4:53:00<p>▲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 ©뉴시스·여성신문<p>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은 29일 주호영 정책위의장이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라고 표현한 데 이어 "일종의 해상 교통사고라고 볼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