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성진

16 Flips | 1 Magazine | 3 Likes | 3 Following | @sungjin0108 | Keep up with 배성진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배성진”

웹브라우저에서 한영 전환이 안 될 때 F6키, 도대체 웹브라우저 공통키 F6는 뭘까?

혹시 웹 브라우저에서 한영 전환이 안 되는 경험을 하신 적 있으세요? 윈도우에서만 생기는 줄 알았는데 우분투에서도 그러네요. 이럴 때 F6키를 눌러주면 한영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IE에서만 F6키가 먹히는 줄 알았는데 구글 크롬에서도 사용할 수 있네요. F6키를 …

[위기보고서] 정부와 지차체까지 나서 게임 산업 지원하는 중국

조광민2014-10-23<p><b>[게임산업 위기보고서 4부: 세계가 바라보는 게임]</b><p><b>15화. 정부와 지차체까지 나서 게임 산업 지원하는 중국</b><p><b>[본지에서는, 대형 기획 '대한민국 게임산업 위기보고서 : 그래도 희망은 있다'를 통해 한국 게임산업에 대한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을 다룰 계획이다. 이번 기획이 한국 게임산업의 총체적 위기를 진단하고, 한국 게임사들에게 진정한 위기를 타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b><p>"문화산업이 국민 경제의 지주성 산업이 되도록 추진할 것이다"<p>이는 중국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 제 12차 5개년 계획 44장 2절의 주요 …

[CGC2014] 글로벌 모바일 시장 공략? "용량은 작게, 이름은 직설적으로"

게임업계 꿈나무들을 위한 '청강 게임 컨퍼런스 2014(CGC 2014)'가 금일(23일) 강남 비포럼에서 개최됐다. CGC 2014는 국내 유일 학교 주도로 열리는 게임 컨퍼런스로 이번 행사는 게임 제작과정 별로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3개 트랙으로 구성됐다.<p>기획/사업 카테고리의 첫 번째 강연은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는 게임 개발 포지셔닝'을 주제로 정무식 플레이앱스아시아 이사가 강연자로 섰다.<p><b>■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 RPG 외엔 어렵다, 중소기업은 더 어렵다!</b><p>정 이사는 한국 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장르 편중 현상부터 짚어 …

[WoW 10주년 기획 ②] 불타는 성전 - 레이드의 확립, 투기장의 탄생

때는 2007년. 기분이 산뜻했다. 기자가 무려 12년 동안 씌어 있던 학생의 굴레를 벗고, 대학생이라는 또 다른 짐을 짊어질 때가 왔기 때문이다. 그렇다. 난 07학번이었다. 하지만 그때는 몰랐다. 내가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얼마나 즐기게 될지를...<p>2004년 말,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가 한국에 상륙했을 때 난 망설임 없이 인생의 많은 부분을 WoW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이제 고등학교에 진학해 본격적인 미래설계를 시작할 찰나 벌어진 인생의 실수라 할 수 있겠다. 믿기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난 당시 성적 상위권을 유지하고 …

[WoW 10주년 기획 ①] 이제까지 없었던 새로운 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저들이 즐겨온 게임이며, 지금도 최고의 MMORPG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는 게임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우리에게는 WoW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한 이 게임이 올해로 10년을 맞는다. 첫 출시부터 지금까지 굳건한 왕좌를 한번도 내어준 적 없이 지켜오고 있는 유일한 게임으로, 그보다 먼저 왕좌를 차지한 바 있던 에버퀘스트나 울티마 온라인들도 그렇게 긴 시간 동안 패권을 잡지는 못했다.<p>지난 10년 동안 WoW는 전세계 1억명이 넘는 유저가 계정을 만들어 플레이해 보았으며, 확장팩 출시를 거듭해 축적된 …

[CGC2014] 유니티 엔진 그래픽이 안 예쁘다고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상용화된 게임 엔진을 이야기할 때 떠오르는 일종의 '이미지'가 있다. 언리얼 엔진은 어떻고, 크라이 엔진은 어떻고, 하복 엔진은 어떻고 하는 식으로 말이다. 그 중에서 유니티 엔진의 이미지를 떠올려보자면, 아무래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p>국내에서 유니티 엔진은 모바일 게임 개발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대체로 모바일 기반의 게임들은 PC에 비해 평균적인 사양이 낮게 잡히곤 한다. 이 두 가지 사실을 근거로, 유니티 엔진은 대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 소개되어 온 경향이 …

텔레그램, 바이버와는 다를까

창업보다 수성이 어렵다. 길지 않은 IT 역사에서 증명된 격언이다. 수많은 IT 기업이 ‘다 이루었다’고 안심할 무렵 기울기 시작했다. ‘아이러브스쿨 사이트’ ‘프리챌 커뮤니티 서비스’ ‘네이트온 메신저 서비스’ ‘싸이월드 SNS 서비스’ ‘미투데이 SNS 서비스’ …

FINAL FANTASY XIV: A Realm Reborn - End of an Era

고객님은 지금 ‘시간’을 구매하고 계십니다

올해 초 ‘짝퉁 게임’ 논란을 일으키며 위기를 맞았던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2>가 출시 후 3개월째 순항 중이다. 2014년 3월 중순 기준으로 ‘구글플레이마켓’ 매출 1위·인기 무료 3위,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게임하기’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아이폰에서도 …

잘나가는 모바일 게임에는 이유가 있다

2년 전 추석, 스마트폰 등장 이후 최초로 연령대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즐기는 모바일 게임이 나왔다. 주인공은 선데이토즈의 <애니팡>이었다. <애니팡>은 거의 모든 국민이 이용하는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통해 지인을 초대하거나 ‘하트’를 보내 게임 플레이 횟수를 …

공포의 에볼라, ‘인재’인 까닭

2014년 여름, 세계를 공포에 떨게 만든 ‘괴물’은 단연 에볼라 바이러스(에볼라 출혈열)다. 일단 걸리면 걷잡을 수 없는 출혈과 함께 몸 내부의 장기까지 파괴되면서 처참하게 사망한다. 더욱이 예방도 치료도 거의 불가능하다고 한다. 에볼라 공포증이 세계를 뒤덮으면서, …

[초점]싱크홀에 구멍난 '서울'의 한 달…발생부터 현재까지

지난 한 달 서울은 도로함몰·동공 속에 파묻혀 숨죽였다. '길을 가다 땅이 꺼지면 어쩌지', '운전을 해서 가다가 차가 빠지면 어떡하지' 등등 작은 포트홀·도로함몰에도 예민한 반응을 보였다.<p>도로함몰을 시작으로 연쇄적으로 동공이 발견된 송파구 주민들은 특히나 그랬다. 시는 주민 불안을 다독이기 위해 즉각 조사단을 꾸려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에 착수하고 건물·시설물 이상을 감지할 수 있는 계측기를 설치했으나 시민이 원하는 명확한 원인을 빠르게 찾아내지 못해 '손을 놓고 있다'는 비판을 받았다.<p>시공사인 삼성물산도 난처하긴 마찬가지였다. …

[게임산업 위기보고서] 검증된 외산 게임의 침공. 게이머들 눈만 높아졌다

조영준2014-09-05<p><b>[게임산업 위기보고서 2부 : 안방 내준 게임 한류]</b><b><br>4화. 검증된 외산 게임의 침공. 게이머들 눈만 높아졌다</b><p><b>[본지에서는, 대형 기획 '대한민국 게임산업 위기보고서 : 그래도 희망은 있다'를 통해 한국 게임산업에 대한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을 다룰 계획이다. 이번 기획이 한국 게임산업의 총체적 위기를 진단하고, 한국 게임사들에게 진정한 위기를 타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b><p>“요즘 할 만한 게임이 없다…”<p>국내 게이머들에게 심심찮게 들려오는 말이다. 한 달에도 온라인,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수십 수백 개의 …

[인터뷰] 게이머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맞춤 운영이 목표! 추콩의 미검 온라인

한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은 정말 빠르게 성장했다. 안드로이드 세계 매출의 20위권에 무려 10개의 한국 게임들이 등장할 정도이니, 인구 대비 매출로 보면 세계 최강의 시장이다. 최근 모바일 게임의 위기론이 등장하고 있는 것도 너무 빨리 성장했기 때문이다. 미처 시장이 성숙하기도 전에 매출만 커져버린 상황이니 일종의 사춘기를 겪을 수 밖에 없다.<p>시장은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혼란스러운데 매출은 여전히 잘 나오고, 아직 모바일 게임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게임사들은 어떤 게임을 내야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이럴때 …

이코노믹리뷰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시계방향으로) 갤럭시 노트3, 갤럭시 라운드, 베가 시크릿 노트, G FLEX. 각 사 제공.<p>스마트폰 '100만원 시대'다. 시발점은 삼성전자다. 삼성전자가 지난 9월 출시한 '갤럭시 노트3'의 출고가는 106만7000원. 여기에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출시한 '갤럭시 라운드'도 108만9000원으로 가격을 책정했다.<p>그러나 비단 삼성전자만이 스마트폰을 비싸게 파는 것은 아니다. 최근 출시된 국내 제조업체가 출시한 스마트폰의 가격을 살펴보면, 80만 이하의 스마트폰을 찾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지난 8일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