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kyoung Jeong

9 Flips | 1 Magazine | @sukijng | Keep up with Sukyoung Jeo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ukyoung Jeong”

이주열 “물가 낮아도 경기회복세 지속 땐 금리 인상 검토”

이주열(사진) 한국은행 총재가 “현재 물가 수준이 낮더라도 중기적으로 경기회복세가 지속되면 (통화정책) 완화 정도의 조정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지금의 물가상승률(2017년 연간 1.9% 추정)이 한국은행의 물가안정목표(2%)에 다소 못 미치더라도 경기 상황에 따라 …

[단독] 상권 세대교체 … 신림 권리금 1억1265만원, 압구정보다 비싸

권리금은 명동 상권이 전국에서 가장 비쌌다. 권리금이란 기존 점포를 인수할 때 보유하고 있는 고객과 영업방식을 이어받는 대가를 말한다. <br>명동 상권의 단위면적(㎡)당 평균 권리금은 259만6000원으로 전국 평균(83만1000원)의 3배였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

[3Q 펀드결산]④ETF 집어삼킨 3대 키워드는…IT·화학·신흥국

미래에셋에너지화학레버리지ETF 3개월 수익률 31%..1위<br>연초 이후론 미래에셋IT레버리지ETF가 130%로 가장 높아<p>[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최근 석달간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을 좌우한 키워드는 IT, 화학·에너지, 신흥국이었다. 이들의 석달 수익률은 15~30% …

[3Q 펀드결산]②증시 활황은 `남 일`…돈 몰리는 채권펀드

유진챔피언단기채권펀드에 1.7조 몰려<br>손실난 주식형 펀드 트라우마?..펀드 `안전자산 선호` 커<p>[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코스피 대표 상장종목인 삼성전자(005930)가 훨훨 날으며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증시 활황을 이끌고 있다. 올해 코스피 지수는 …

금융사 깜깜이 채용, 연봉도 채용인원도 공개 안 해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b>매년 100대1 경쟁률 자랑…실제 경쟁률은 절반 수준<br>"다른 회사랑 비교 될까 공개 안 해"…지원자들만 답답</b><p>금융권은 많은 취업준비생이 가고 싶어하는 곳이다.<p>일자리 시장에서 그야말로 공급(취업준비생)이 수요(금융사)를 압도하는 수요자 우위 시장이다.<p>그러다 보니 금융사들이 과도하게 취업 관련 정보를 숨긴다는 지적이 나온다.<p>그야말로 '깜깜이' 채용을 하는 것이다.<p>2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 신한, KEB하나, 우리, 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은 올해 하반기에 약 1천700명을 뽑는다.<p>그러나 이들 은행 중 채용 공고에 공식적으로 연봉을 …

예측불허 北 위험, 한국경제 '돌발악재' 급부상(종합2보)

한반도 지정학적 리스크 학습효과 생겼다지만…<br>"횟수·강도 면에서 과거와 달라"…커지는 긴장감<br>국내 금융시장 혼란 더해 실물경제도 타격 가능성<br>'장관급' 기재부·한은·금융위 수장 4일 머리 맞대<p>[이데일리 김정남기자] 부쩍 잦아진 북한 리스크가 우리 경제의 돌발악재로 …

은행 이자장사 배짱…예대마진 27개월來 최대

은행이 대출금리를 급격히 인상한 반면 예금금리는 낮은 수준을 유지하며 `금리 장사`에 치중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예금 금리 차를 나타내는 예대마진은 2년3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금융당국은 은행의 이 같은 땅 짚고 헤엄치기 영업 관행을 막기 위해 예대율 규제에 나설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p>3일 한국은행의 가중평균금리 통계에 따르면 지난 7월 예금은행의 잔액기준 예대금리차는 2.27%포인트로 2015년 2월(2.27%포인트) 이후 27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p>이처럼 예대 금리 차가 갈수록 벌어지는 이유는 은행이 …

금융권 `취업A매치`에 금감원도 가세

금융권 공기업들이 동시에 채용 시험을 치르는 일명 `A매치 데이`에 금융감독원도 올해 전격 합류해 지원자들의 치열한 눈치 경쟁이 예상된다. 금융권 A매치 데이란 한국은행과 일부 금융 공기업이 관행적으로 같은 날 필기시험을 치르면서 생겨난 신조어로 올해는 10월 21일이 바로 이날이다.<p>3일 금융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은행과 산업은행, 기업은행, 수출입은행,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신규 채용 필기시험을 실시하는 금융 공기업 A매치 데이에 금감원도 전격 합류하기로 했다.<p>금감원은 이달 23일 1차 필기시험을 치른 후 10월 21일 …

성과연봉 이어 신위탁보증도 폐기?

새 정부 출범 후 박근혜정부 아래에서 추진되던 금융 정책들이 잇달아 무장해제되고 있다.<p>3일 금융권에 따르면 당초 금융당국이 지난 7월 도입할 예정이던 새로운 중소기업 위탁보증제도(신위탁보증제도)가 중소기업계 반대에다 중소기업벤처부와의 협의도 마무리하지 못해 무기한 연기된 상태다. 은행권 관계자는 "최근 관련된 논의를 했지만 일정 예정 없이 일단 무기한 연기하기로 결론이 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신위탁보증제는 사업 기반을 어느 정도 닦은 업력 10년 이상의 기업 보증은 줄이는 대신 보증과 은행대출이 절실한 창업기업에 혜택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