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chan Ahn

28 Flips | 1 Magazine | 34 Likes | @soochanahn9 | Keep up with Soochan Ah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oochan Ahn”

기업 블로그도 OK…공짜 사진은 이곳

공짜로 사진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보면 일부는 개인적 용도는 물론 상업적 이용도 가능하다. 심지어 별도 크레딧 표기를 할 필요도 없는 완전 무료도 있다. 이런 사이트 중에는 사진작가가 촬영한 작품이라고 불릴 만한 수준을 골라낼 수도 있다. 음식이나 …

스타트업을 위한 사업계획 가이드

많은 기업들이 2017년도 사업계획서로 슬슬 정신없는 시기가 되었다.<p>4/4분기가 이제 시작되었는데, 뭐 벌써 쓰느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단위 사업팀에서 부서로, 부서에서 본부로, 본부에서 회사로 취합이 되어서 사업계획서가 만들어지는데, 단계별 리뷰와 …

경험과 지식의 스타트업 전략, 지식창업자 출간

정보와 지식이 세상의 룰을 바꾸었다. 명실상부하게 현재는 지식 우위의 시대다. 충분한 지식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있으면 개미도 코끼리를 밀어 절벽에 떨어뜨릴 수 있는 시대다. 세계 최고 수준의 부를 이룬 빌 게이츠, 스타브 잡스, 워런 버핏과 같은 자본가는 사실 …

도구가 중요한 게 아니야: 스마트 기기로 똑똑하게 일하는 다섯 가지 방법

아마 이 글을 보는 당신도 매일 PC,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로 일할 것입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등장하면서, 다이어리나 서류더미 등이 스마트 기기로 대체된 지도 오래 되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 스마트 기기로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데이터를 …

한 장 보고서 어떻게 쓸 것인가? - ① - 'Startup's Story Platform’

모두가 알만한 기업들이 파워포인트 보고서를 금지했다. 수많은 슬라이드를 아름답게 꾸미는데 들이는 시간과 노력이 비생산적이라 판단한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중을 설득하는 방법으로 이만한게 없다는 판단이 섰다면 굳이 금지하지 않았을 텐데 결국 슬라이드웨어가 가지는 장점을 살리지 못하고 청중을 쉽게 이해시키는데도 실패했기 때문에 애꿏은 파워포인트만 퇴출되었다. 하지만 기획자들은 One Page Report(이하 OPR)를 작성하는 것도 녹록한 일이 아니라 하소연한다. 당연하다. 파워포인트엔 자신의 논리적 약점을 가릴 수 있는 …

국내 패션 시장은 해외 패션하우스의 디자인이 한 달만에 카피돼 지하상가에 깔리는 시장이기도 하고, 해외 쇼를 주름잡는 도전적인 디자이너들이 등장하는 시장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하나의 아이템만 생산하는 독자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단 한 종류의 아이템만 만드는 국내의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OOTB(Only One Things' Brand)" 라는 이름으로 조명해보았습니다. 최근 각광받는 국내 브랜드들부터 외국의 유서 깊은 OOTB들까지 바라본 이번 아티클을 통해 국내 패션시장의 작은 동향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http://trendinsight.biz/archives/41800

지메일을 더 편하게 '크롬 확장 프로그램 4종'

CIO Korea<p><b>지메일은 우리가 이메일 서비스에 기대하는 바를 한 단계 올려주었다. 하지만 기본 기능만 사용한다면, 지메일을 ‘맛’만 본 것과 같다. 지메일의 능력을 크게 높여주고 업무 흐름을 부드럽게 해주는 다양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 오늘 당장 설치해도</b> …

한국계 미국인의 창업 성공 사례로 분석해보는 "미국에 진출해야만 하는 이유"

왜 미국이어야 할까? 뉴욕 KOTRA는 지난 1년간 뉴욕 내 한인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이라는 중장기적 목표를 가지고 여러 투자자와 스타트업 전문가, 성공한 창업인과 만나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해 왔다. 하지만 쉽지 않은 도전에 시행착오를 겪고 있고 특히 최근 들어 …

클리어패스, 공장 노동자를 돕는 로봇 개발로 125억 투자 유치

로봇 개발사 클리어패스(Clearpath)가 알알이벤처스(RRE Ventures)로부터 총 1,120만 달러(한화 약 12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클리어패스는 현재 창고 및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를 도와 공장, 창고 내에서 더럽고 위험한 일을 도맡아 할 수 …

[Startup’s Story #184] "이커머스는 물류사업이다" 미미박스 하형석 대표 - 'Startup's Story Platform’

지난 3월 12일 뷰티 이커머스 기업 미미박스가 시리즈 A와 B를 통해 2,950만 달러(약 33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을 알려왔다. 해당 투자건은 국내외 벤처캐피탈 및 실리콘밸리,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 유수의 투자자들이 참여하며, 국내 스타트업 중 가장 글로벌한 투자를 이뤄냈다는 점에 의미가 있었다.<p>미미박스는 한국 모바일 앱 매출이 2014년 초 출시 이후 반 년 만에 국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모바일로의 플랫폼 전환도 성공적으로 이뤄내며 다시 한 번 성장의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

What Everyone Needs to Know About Running Productive Meetings

Raise your hand if you think the majority of meetings are a complete waste of your time — not to mention your organization’s time. You don’t need to look far for confirming evidence. Consider the data on how one company’s weekly executive committee meeting rippled through the organization in a …

ALORE

스타트업이여, 주주 간 계약서' 꼭 써라! - 'Startup's Story Platform’

13일 선릉역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플래텀 주최로 벤처투자자인 ‘케이파트너스앤글로벌(K Partners & Global)’ 양경준 대표와 법무법인 ‘젠’의 최성호 변호사가 주요 연사로 나선 ‘스타트업, 생소한 투자계약 How to do it?‘ 세미나가 진행되었다.<p>이날 두 번째 연사였던 최성호 변호사는 현재 파티게임즈, 프로그램스, 하이퍼 커넥트, 두나무 등의 자문 변호사를 맡고있는 인물로 스타트업의 입장에서 업무를 진행한다는 평가를 받는 법조인이다.<p>최성호 변호사의 이날 강연을 요약해 본다.<p><i>법무법인 ‘젠’최성호 변호사</i><p>법인사업자는 …

[밥 같은 명언] “그 여정이 바로 보상이다" (1)

<i>“한정된 시간을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 자신의 시간을 허비하지마라. 과거의 통념, 다른 사람들이 생각한 결과에 맞춰 사는 함정에 빠지지마라. 가장 중요한 것은 내면의 직관을 따라가는 용기이다. 계속 걸어가라. 여전히 우직하게.”</i><p>이번 주 밥 같은 명언은 고(故) …

세계적 컨설팅 사 '레드 어소시에이츠'가 말하는 5가지 센스 메이킹 단계 : 당신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모든 인간은 사업가다. 우리는 동굴에서 살던 시절부터 스스로를 고용했다. 일용할 양식을 직접 찾아서 스스로에게 공급했으며 인류의 역사도 여기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문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우리는 우리 안의 사업가 기질을 억눌렀다. 통치자들이 ‘너는 노동자다’라고 …

500 Internal Server Error - Dwell

Our best engineers are working on a fix.

[기획] "역사는 반복되는가?"...버즈피드 창업자가 보내는 편지

2013년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136년의 역사를 가진 워싱턴포스트(WP)를 2억5000만달러에 매입했습니다.<p>당시 워싱턴포스트는 ‘An era to end as Post is sold’라는 톱 제목과 함께 공식적인 인수사실을 알렸고 이에 대해 …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할때, 사람들은 자신의 취향대로 선택을 한다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브랜드에 의해 그 선택이 강요되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 종이컵에 들어있는 일반 믹스 커피가 자판기 종이컵에 들어있는 믹스 커피보다 맛있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그런 사례입니다. 만약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브랜드를 연상시킬 수 있는 것들을 제거하고 소비자와 소통한다면 어떨까요? 당장은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냐고 할 수 있지만, 요즘말로 "취항저격" 당한 진정한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가려낼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디브랜드 마케팅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았습니다. http://trendinsight.biz/archives/38568

결정의 속도 vs 결정의 질

나는 MBA를 하다 중퇴했고 내 글을 좀 읽어보신 분들은 내가 MBA 학위가 창업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1인이라는 걸 잘 알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MBA 학위가 아주 쓸모없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창업이 아니라 남을 위해서 일할 때에는 여러 가지 …

[김영인의 Daily up 25] 선택과 집중 - 'Startup's Story Platform’

며칠 전 잘 아는 분이 찾아 오셨다. 전에 거래도 있었고 친목 활동도 같이 하는 분이니 편하게 오시라고 해서 만났다. 커피를 한 잔 하면서 이런저런 말씀을 나누다보니 고민이 많으시다.<p>그 업체의 주력 제품은 특정 시즌에는 무척 바쁘지만, 그 시즌을 제외하면 한가해질 수밖에 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나름 거래처는 많은데, 몇 달만 영업하고 놀 수는 없다 보니 꾸준한 매출이 나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다. 그래서 거래 업체를 대상으로 한 복지몰/폐쇄몰을 만드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고, B2B 목적의 특판 사이트까지 …

[주종익의 'How To' Startup #9] 규모(Scale) - 'Startup's Story Platform’

<b>1. Positive Feedback-Scale</b><p>전자공학의 Amplifier 회로에는 어김없이 Negative Feedback(부궤환-負饋還)이라는 회로가 있다. 전자 제품이 안정적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정화 회로이다. Negative Feed back은 입력되는 신호의 일부를 위상을 바꾸어 다시 집어넣어주면 절대로 정해진 양 이상으로는 커지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 부품이 과부하가 걸리지 않게 되어 안정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가 있게 된다. 이와 반대로 Positive Feedback을 걸어 주면 순식간에 반도체 …

[주종익의 How To Startup #7] 분석(Analysis) - 'Startup's Story Platform’

<b>1. Physical Store-Café</b><p>몇 년 전 테헤란로 사무실에 근무할 때 일이다.<p>테헤란로에는 수없이 많은 커피 점들이 있다. 거의 10미터에 한집씩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타박스/커피빈/카페베네/파스쿠치…등등 대형 프랜차이즈 점을 필두로 크고 작은 커피숍이 있다.<p>이 골목에 바리스타 공부를 한 여성이 조그마한 커피숍을 열었다. 비교적 커피 맛도 좋고 가까워서 대형 커피숍 보다 이곳을 자주 이용했다.<p>자주 들리다 보니 얼굴을 알게 되고 늘 몸에 베어있는 것이 경영이다 보니 나 나름 대로 커피숍운영에 부족하다 싶은 것들을 …

가방 속의 책 한 권, 스타트업을 위한 2015년 도서 추천

2015년 새해가 다가옵니다. 새해에 대한 다짐과 계획에 있어서 책이 빠질 수 없는데요. 문학이나 여행 서적, 자기 계발서도 좋지만 하루하루 새로운 문제를 풀어야 하는 스타트업이라면 당장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책들이 더욱 반가울 것 같습니다. 더 배우고, 발전하고, …

아웃소싱을 위한 온라인 역경매

지금까지 우리는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 상품을 찾기 위해 오프라인 상점들을 돌아다니며 발품을 팔거나 온라인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원하는 가격, 상품, 퀄리티 등을 찾기 위해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던 경험은 …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

직장인들은 근무 시간을 유연하게 조정하고, 오후 휴식이 가능하며 아무 때고 짐을 꾸려 훌쩍 떠날 수 있는 때가 오기를 간절히 바란다. 예를 들면 이런 거다. ‘출퇴근 시간도 휴가도 미팅도 내가 원하는 일정에 맞춥니다’, ‘해변에서 일할 수도 있고 홍콩의 고층 빌딩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