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경보

10 Added | 1 Magazine | 3 Likes | @simboya | Keep up with 심경보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심경보”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 해부: 내 글을 멀리 전파하려면?

2013년까지 엣지랭크(EdgeRank)로 불렸던 <b>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b>은 개별 이용자의 뉴스피드 화면에 어떤 포스트가 어떤 순서로 보일지를 결정하는 알고리즘이다. 페이스북 알고리즘이 무소불위의 권력으로 기능하고 있다는 비판, 즉 결국 페이스북 광고 매출을 높이기 위한 술수라는 비판 등이 존재한다.<p>하지만 이 글에서는 알고리즘의 가치와 문제점에 대한 성찰은 잠시 뒤로 하고, 페이스북에서 이른바 <b>유기적 도달률(organic reach)을 높이기 위한 방법론</b>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기업 또는 미디어가 도달률을 …

[집이 사람이다](1) 100년 세월 켜켜이 쌓인 집… ‘회색의 사진가’는 빛바랜 미에 끌렸다 - 경향신문

<b>ㆍ민병헌 사진가 ‘군산 근대가옥’</b><p>한 개인의 정체성은 그가 몸담고 직접 가꾼 공간에 반영돼 있다.<br>사람이 공간을 만들지만, 공간은 사람을 지배한다. 자신만의 개성적 공간을 소중하게 가꿔온 이들이 있다.<br>박기호 사진가와 함께 영감이 가득한 공간을 탐색하면서 그들의 인생과 예술 이야기를 들어본다.<p>그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것은 무엇이었을까.<p>사진가 민병헌(61)은 2014년 1월1일 양평군 문호리 작업실을 나서 전라도 방향으로 차를 몰았다. 어느 때보다 멀리 떠난 촬영 여행이었다. 안개, 나무, 설경, 폭포…. 그의 작품 소재는 주변 …

화려하고 매력적인 앤디 워홀의 실크스크린 먼로 초상들 : 문화일반 : 문화 : 뉴스 : 한겨레

앤디 워홀의 캠벨 수프 깡통. 워홀은 “예술은 근본적으로 금전을 통해서 아름다움을 획득한다”고 말한 바 있다. 대중 소비사회의 소비는 상품보다는 상품의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이고, 물신화된 기호를 소비하는 것이다.<p>[백민석의 리플릿]<br>(17) 소비의 공동체<p>다른 많은 예술장르처럼 팝아트 역시 어느 날 문득 누군가 발명해낸 것이 아니었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뜻조차 분명하지 않았다. 클라우스 호네프의 <앤디 워홀>을 보면 ‘팝’이란 용어가 문헌에 처음 소개된 건 영국 비평가 로런스 앨러웨이에 의해서였다. 팝아트는 대중예술에 관한 언론 …

애플이 우리를 무시하는 방법

스티브 워즈니악 애플 공동 창업자는 13일(현지시각)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자유롭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갑자기 자연인으로 돌아가고 싶어진 것일까? 아니다. 바로 애플의 폐쇄적인 생태계를 지적한 것이다.<p>그는 팀 쿡 CEO가 최근 공식석상에서 PC시장의 종말을 선언했음에도 불구하고 “PC의 시대는 끝나지 않았다”며 “아이패드 프로보다 노트북의 자유도가 더욱 좋다”고 강조했다. 결국 최근 화폐 종결자, PC 종결자로 활동하는 팀 쿡 CEO 주장의 근간에 담긴 애플 생태계의 폐쇄성을 지적한 것으로 풀이된다.<p>물론 스티브 …

한국 전통 건축에 담긴 큰 울림…하늘·땅·인간의 '유쾌한 하모니' | 생활/문화 | 뉴스 | 한경닷컴

리움, 19일부터 '땅의 깨달음'전…사진·고미술품 등 70여점 선봬<p>건축은 일제강점기에 들어온 말이다. 원래 선조들은 건축 대신 영조(營造)라는 말을 썼다. 가꾸어 짓는다는 뜻이다. 땅을 읽어 터를 잡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창조하는 것이 한국 전통 건축의 정신이다. 이런 가치를 되돌아보는 전시가 열린다. 오는 19일 서울 한남동 삼성미술관 리움에서 열리는 ‘한국건축예찬-땅의 깨달음’전이다.<p>이번 전시회에는 사진 24점, 영상 14편, 고미술 작품 17점, 조형물 8점 등 70여점이 나온다. 한국 전통 건축물 10곳을 현대 …

[노벨경제학상에 디턴 교수] "인류를 궁핍서 탈출시킨 건 성장의 힘"…'좋은 불평등론'에 노벨상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불평등→성장→빈곤해소'<br>일시적 불평등 대가로 중국·인도 수십억명 빈곤 탈출<br>영아사망률도 하락 뚜렷<p>불평등 증가때 비약적 발전<br>피케티 '불평등론' 무력화<p>“불평등이란 현상은 복잡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단지 반대하거나 찬성할 뿐이죠. 하지만 불평등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p>앵거스 디턴 프린스턴대 교수(70)가 지난해 9월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역설했던 말이다. 자본주의의 발달이 불평등을 확대한다는 토마 피케티 파리경제대 교수의 저서 ‘21세기 자본’이 신드롬을 일으키던 때였다. 디턴 교수가 천착했던 …

6 Next-Level Gallery Websites That May Just Blow Your Mind

Most contemporary art gallery websites opt for a fairly standard approach to site design: buttons on the top or left side of the screen (never on the …

Art

근대 한글 활자의 원형 개발자는 서양인이었다 : 책과 생각 : 문화 : 뉴스 : 한겨레

당시 동아시아 활자인쇄사에서 가장 큰 ‘성서체 1호’ 활자로 찍은 <교화황륜음>(1889). 궁체 자형의 미적완성도가 극치에 달하는 18세기 말의 정자체와 흘림체의 요소를 절충했다. 홍시 제공<p>조선 말부터 일제강점기 사라진<br>한글 활자사 복원한 류현국 교수<br>40개국 자료 모은 실증적 연구서<p><b>한글 활자의 탄생<br>: 1820~1945<br>류현국 지음/홍시·5만원</b><p>요즘 유행하는 ‘복고풍 활자체’는 국제 타이포그래피 학계에서도 중요하게 다루는 학술적 주제 가운데 하나라고 한다. 한글날을 맞아 발간된 <한글 활자의 탄생>은 이런 흐름 속에서 눈여겨봐야 할 …

튀니지 재스민 혁명 이후 주요 일지

튀니지 '재스민 혁명'에 참여한 한 소녀가 튀니지 국기를 흔들고 있다.© AFP=뉴스1<p>2015년 노벨 평화상이 9일(현지시간) 튀니지의 민주화 기구인 '국민4자 대화기구'의 품에 안겼다. 노르웨이의 노벨위원회는 이 기구가 튀니지의 다원적 민주주의를 구축하는 데 결정적 기여를 했다며 선정이유를 밝혔다. 다음은 23년 동안 튀니지 독재정권을 이끌던 지네 엘 아비디네 벤 알리 전 대통령을 축출시킨 민주화 시위인 재스민 혁명과 이후 주요 사건 일지다.<p><b>◇ 2010-2011년: 재스민 혁명</b><br>-2010년 12월 17일: 과일가게 판매상이던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