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난도

23 Flips | 4 Magazines | 3 Likes | 4 Followers | @shipyard1 | Keep up with 페르난도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페르난도”

Photography & Travel Product Reviews

[스페인 여행] 마드리드 소피아 왕비 미술센터 (Museo Nacional Centro de Aerte Reina Sofia)

옛날 국립병원 건물을 보수하여 미술관으로 개관한 건물로 건물자체로는 인상적인 모습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피카소, 달리 등 <b>스페인을 대표하는 20세기 화가들의</b>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이 미술관 내부에서는 사진촬영이 허용되지 않으며, 외부의 모습만 사진으로 남길 수 …

[스페인 여행] 마드리드 프라도미술관, 스페인과 유럽을 대표하는 미술관

<b>프라도 미술관</b> 건물은 19세기에 처음 건축되어서, 계속된 증축으로 현재의 모습을 하고 있다. 보유하고 있는 작품 수에 비해서 건축물은 크지 않은 편이며, 전형적인 유럽의 미술관 건물의 형태를 하고 있다. 전시된 작품들은 사진촬영이 허용되지 않고 있어 여행자들에게 …

[스페인 여행]푸에르타 델 솔 광장 (Plaza Puerta del Sol)과 오페라하우스 주변 마드리드 도심

마드리드 왕궁에서 이 광장까지는 도보로 10여분이 걸리는 짧은 거리이고, 중세에서 근세까지 마드리드 도심을 형성하던 곳이다. 중세가 끝나는 르네상스시기인 16세기에 스페인 왕인 펠리페 2세가 수도를 톨레도에서 이전한 이래로 마드리드는 스페인의 정치적 중심지가 되어 …

[스페인 여행] 마드리드 왕궁 앞 오리엔테 광장

이 광장은 상업지구가 아닌 왕궁 앞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을 제외하고는 사람들이 많이 북적거리지는 않고, 다른 광장들과는 달리 수목들이 심어진 작은 공원같은 분위기를 주고 있다. 이 오리엔테 광장은 19세기초 프랑스 나폴레옹과 전쟁 당시 스페인왕으로 있었던 그의 형 …

[스페인 여행] 마드리드 알무데나 성모대성당(Catedral Nuestra Senora de la Almudena)

[스페인 여행] 마드리드 왕궁(Palacio Real)

스페인 왕궁은 1734년에 기존의 왕궁이었던 알카사르가 화재로 파괴되었던 자리에 세워진 왕궁으로 500개의 방으로 구성된 왕궁이다. 18세기는 스페인의 전성기가 지나서 유럽의 정치무대에서 소외되었던 시기로 스페인의 경제력의 그렇게 좋지 못했던 상태여서 그런지 유럽의 …

스페인에서 만난 오늘의 백반, 메뉴 델 디아 - 겟어바웃

<b>스페인에서 만난 '오늘의 백반'</b><p><b>메뉴 델 디아 Menu del Dia</b><p>우리나라에서 '오늘의 백반 '만큼, 합리적인 식사가 또 있을까?<p>밥과 국, 몇 가지 반찬 등을 두루 즐길 수 있는 이 넉넉한 한 끼는 점심의 활력소이자 남은 하루의 에너지를 제공한다.<p>재미있게도, …

[스페인 여행] 아토차(Atocha) 역사, 마드리드 중앙역

<b>스페인의 도로와 철도망은 마드리드를 중심으로</b> 전국의 각도시와 연결되어 있다. 특히 스페인은 오랜 세월동안 구축된 다양한 형태의 철도망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고속철도인 AVE를 중심으로 철도망이 바뀌고 있는 중이다. 스페인의 철도망은 기본적으로 <b>마드리드와 세비야간,</b> …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기차역 (Barcelona Santas)

<b>바로셀로나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중앙역(Barcelona Santas)이다</b>. 스페인 철도망이 오랜 기간동안 유럽과는 다른 형태로 건설되어서 그런지 바르셀로나에서 유럽의 다른 국가와 연결되는 열차는 많지 않아 보이며, 프랑스 남부의 몽펠리아 사이에만 구식 …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아파트를 호텔로 개조한 Atenea Calabria Hotel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카탈루냐지방을 대표하는 오래된 도시이기는 하지만, 현재의 모습 대부분은 20세기초에 세워진 도시계획에 따라서 거의 새롭게 건설된 도시라고도 할 수 있다. 19세기 도시계획을 대표하는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영향을 받았던 것으로 보이며, 도시전체가 …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카사밀라(Casa Mila), 맨션 저택의 화려한 실내

옷장과 골프채, 자전거 등을 보관하고 있는 옷방<p>자녀들이 사용했던 방. 목마와 안락 의자가 놓여져 있다. 큰 창문을 통해서 항상 밝은 빛이 들어오도록 설계되어 있다.<p>아이들 방에 놓여진 작은 침대<p>한쪽편에는 애기 의자와 옷을 보관했던 함이 놓여 있다.<p>당시의 사진들<p>부엌의 …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카사밀라(Casa Mila), 건축가 가우디가 설계한 맨션 주택.

카사밀라 옥상에서 내려다 본 중정 마당<p>카사밀라 옥상 전경<p>카사밀라에서 내려다 본 바르셀로나 도심.<p>* 자료 참조; <br>1. 스페인 & 포르투칼, lonely planet, 2009년 <br>2. 엔사이버 세계문화탐방 <br>3. 브리태니커백과 <br>4. 위키백과 <br>5. 가우디 예언자적인 건축가, …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항구 풍경

몬주익 언덕에서 내려다 보이는 바르셀로나 항구. 잔잔한 바닷가에 크고 작은 배들이 정박해 있다. 요트와 여객선, 크루즈선들이 많이 정박해 있는 바로셀로나 구항.<p>몬주익 언덕에서 내려다 보이는 바르셀로나 산업단지. 해안을 따라서 형성된 항구 주변에 많은 공장들이 들어서 …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파말리아 대성당 첨탑에 올라서 본 풍경

건축가 가우디가 설계하고 19세기부터 건축하기 시작하여 오늘날까지도 완공을 하지 못한 스페인과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성당 건축물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은 중세 고딕양식의 성당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건축물이다. 중세에 세워진 유럽 대부분의 고딕양식 대성당처럼 …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 (La Sagrada Familia) 박물관

현대에 들어서 바르셀로나와 스페인을 대표하는 건축물로 부상하고 있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 지하에는 성당 건설과정을 보여주는 다양한 종류의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b>박물관과 건축가 가우디가 묻혀있는 지하납골당이 있다</b>. 대성당 지하에 있는 이 박물관에는 대성당 건축관 …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 (La sagrada Familia)의 웅장한 내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 아직 공사 중이라서 그런지 성당에 좌석들이 배치되어 있지는 않고 넓은 실내공간에 간이의자를 놓고 미사를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중앙에 보이는 제단은 일반적인 카톨릭성당에 비해서 단순하면서도 정갈한 분위기를 주고 있다.<p>대성당 북쪽편 제단 …

[스페인 여행]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La Sagrada Familia), 건축가 가우디 일생의 역작

이 대성당은 중세고딕성당처럼 십자가 모양의 건물배치를 하고 있으며, 중앙에 솟은 돔은 예수 그리스도를, 4개씩의 종탑이 있는 3개의 현관인 파사드로 구성되어 있다. 예수의 탄생을 상징하며 동쪽편 파사드는 가우디가 직접 설계하고 만든 부분으로 예수의 탄생과 어린시절을 …

[스페인여행] 캄프누(Camp Nou), FC바르셀로나 축구 경기장

황급히 달려오는 마지막 선수<p>원정경기를 위해서 출발하고 있는 선수단 버스. 운전석 바로 옆에는 바르셀로나의 과르디올라 감독의 얼굴이 보인다.<p>창가쪽에 메시선수가 앉았었는데, 사진으로는 선수얼굴이 잘 식별되는 않는다.<p>선수들이 떠난 바르셀로나 경기장 입구.<p>경기장 …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몬주익 성(Castell de Montjuic)

바르셀로나 남서쪽에 위치한 <b>몬주익</b>은 언덕은 황영조 선수가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을 땄던 장소로 잘 알려진 곳이다. 몬주익은 원래 유대인들이 살았던 마을과 묘지가 있었던 언덕이었다. 몬주익 언덕 남동쪽에는 도시를 감시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b>몬주익 성(Castell de</b> …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팔라우구엘(Palau Guell), 가우디가 초창기 설계한 건물

팔라우구엘 건물 앞 연못과 분수. 장식물이 많은 다른 곳의 연못과는 달리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는 듯 하다.<p>정원 한쪽편에서 볼 수 있는 현대조각품<p>공원입구 동쪽편 모서리에 세워진 그리스 신전품의 건물. 실제 사용하는 건물이라기 보다는 장식적인 성격을 가진 것으로 …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구엘공원, 건축가 가우디의 독창성이 돋보이는 건축물

약간은 밋밋한 색감을 주는 기둥과는 달리 천정에는 밝은 색의 타일 모자이크로 장식해 놓고 있다.<p>화려한 색감의 메달장식. 색깔에 대한 가우디의 뛰어난 천재성을 보여주는 것 중의 하나이다.<p>다주실벽면은 자연석을 쌓은 느낌을 주고 있으며, 돌로 새둥지 모양을 형상화 놓고 …

리스본과 사랑에 빠지는 산책, 테주강 - 겟어바웃

<b>리스본과 사랑에 빠지는 산책, 테주강 Rio Tajo</b><p>강이란 예로부터 문명 혹은 도시의 탄생과 궤를 같이하기에, 대도시에는 어김없이 '강'이 흐른다.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Lisboa)'도 예외가 아니다. 리스본의 '한강'과도 같은 <b>테주강(Rio Tajo)</b>은 스페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