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jin koh

59 Added | 8 Magazines | 6 Likes | @seongjinkoh2015 | Keep up with seongjin koh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eongjin koh”

마케팅의 역사: 3. 오길비, 브랜드 이미지의 탄생

지금 당장 ‘마케팅 프로세스’를 검색해보라. 정석으로 여겨지는 필립 코틀러의 방법론부터 다양하게 변형된 프로세스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필립 코틀러의 R-STP-MM-I-C 프로세스 각 단계 중 코틀러의 순수 창작은 없다. 이미 존재했던 개념을 결합해 ‘마케팅 프로세스’라고 불렀을 뿐이다.<p>하지만 이를 수학 공식처럼 여기는 사람이 있다. 중요한 것은 본질이다. 방법론은 그저 방법론일 뿐이다. 마케팅의 역사를 알면 익숙한 여러 기법의 본질에 접근할 수 있다. 본질을 이해하면 시야가 넓어진다. 스스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고, …

마케팅의 역사: 2. 선전의 대가들 – 버네이스와 괴벨스

지금 당장 ‘마케팅 프로세스’를 검색해보라. 정석으로 여겨지는 필립 코틀러의 방법론부터 다양하게 변형된 프로세스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필립 코틀러의 R-STP-MM-I-C 프로세스 각 단계 중 코틀러의 순수 창작은 없다. 이미 존재했던 개념을 결합해 ‘마케팅 프로세스’라고 불렀을 뿐이다.<p>하지만 이를 수학 공식처럼 여기는 사람이 있다. 중요한 것은 본질이다. 방법론은 그저 방법론일 뿐이다. 마케팅의 역사를 알면 익숙한 여러 기법의 본질에 접근할 수 있다. 본질을 이해하면 시야가 넓어진다. 스스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고, …

미국 위해 개발된 폭스바겐의 올-뉴 7인승 SUV - 2018 Volkswagen Atlas

유독 미국과 악연이 깊은 폭스바겐이 자사의 미국시장 역사에 큰 획을 그을 대형 7인승 SUV ‘아틀라스(Atlas)’를 27일 최초 공개했다.<p>미국 테네시주에서 파사트와 함께 생산되는 ‘아틀라스’는 폭스바겐의 새로운 7인승 SUV다. MQB 플랫폼에, 2013년 공개된 …

현대차, 1,040마력 싼타페 등.. 2016 SEMA 쇼 출품작 네 종 공개

<b>1,040마력 SUV ‘Bisimoto Santa-Fast’</b><p>현대차와 비시모토(Bisimoto)가 올해 또 다시 손잡았다. 이번에 그들은 1,040마력(hp)의 후륜 구동 싼타페 ‘Santa-Fast’를 만들어냈다. 네자릿수 출력에 강한 집착이 있는 비시모토는 …

폼 나는 열쇠

<b>1</b> 롤스로이스만큼 크고 묵직한 고스트 스마트키. 환희의 여신이 새겨진 투명한 창을 누르면 도어를 열거나 잠글 수 있다.<b>2</b> 눈썰미가 아주 좋은 사람이 아니라면 A 클래스와 S 클래스 스마트키의 차이를 단박에 알 수 없을 거다. A 클래스 스마트키에는 트렁크 열림 버튼이 …

다시 뜨는 기본 소득, A부터 Z까지

기본 소득에 관한 열풍이 다시 불고 있습니다. 지난 6월 스위스가 전 세계 최초로 기본 소득에 대한 국민 투표를 실시한 데 이어, 얼마 전 핀란드 정부는 아예 기본 소득을 시범 실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내년부터 만 25~28세 성인 2000명을 무작위로 선발해 매달 …

젠틀하지 않은 상상, 젠틀몬스터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는 안경 너머 새로운 세상을 보게 해주었다. 지금 한국에서 가장 뜨거운 브랜드 젠틀몬스터가 최근 베이징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p>2016.08.02<p>50년 된 목욕탕의 원형을 살려 만든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에 선 젠틀몬스터의 젊은 …

평양냉면이라는 권력

이번만큼은 전현무가 억울할 만하다. 지난 6월 1일 방영한 tvN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2탄’ 방송에서 ‘함흥냉면파’를 자처하는 그는 이럴 거면 함흥냉면에 대해서도 2탄을 만들어달라고 요청했지만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에게 “할 게 뭐 있다고 2탄을 해요. 다 비슷비슷한 맛인데”라는 핀잔을 들었다. 방송의 재미를 위한 어느 정도의 역할극일 수 있다. 하지만 미식의 즐거움을 표방하는 프로그램에서 엄연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전통음식을 폄하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다. 아마 평양냉면이 주제이니 가능했을 것이다. 평양냉면을 …

'한눈에 보는' 브렉시트 쇼크부터 시장 전망까지 - 머니투데이 뉴스

지난 24일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결정 이후 금융시장은 요동쳤다. 코스피지수는 장 중 1900선을 이탈했고 3% 하락하며 1920선으로 마감했다. 코스닥지수는 장 중 6% 급락하며 사이드카가 발동되기도 했다. 원/달러 환율은 29.7원 급등한 1179.9원으로 마감했고 국고채금리는 급등했다. 뉴욕증시도 3% 이상 급락했고 일본 니케이지수는 8% 가까이 급락하며 패닉에 빠졌다.<p>브렉시트 충격으로 금융시장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안갯속에 빠졌다. 향후 브렉시트 일정과 영국 및 유럽, 미국 등 주요 선진국 정책 대응에 따라 …

100년 만에 다시 찾아온 교통혁명

슬로우뉴스는 NCSOFT와 함께 2016년 연중기획으로 디지털 기술이 우리 사회에 초래한 변화를 점검하고, 그 미래를 전망하는 <b>‘미래 읽기’</b>를 연재합니다. (편집자)<p><b>Next.Economy.X</b><p>→ <b>100년 만에 다시 찾아온 자동차 혁명</b>• <b><br>거인 위에 올라간 난쟁이: 디지털 공유 지식과 교육의 미래</b>• <b><br>예언의 시간이 다가온다: 2030년 에너지 대전환</b><p>Next.Economy.X 시리즈는 도시, 환경, 에너지, 인공지능, 교육 등의 분야에 걸쳐 이어질 예정입니다.<p>서양 도심의 고급주택 양식인 타운하우스 중에서도 뉴욕 맨해튼의 타운하우스는 적갈색 사암으로 …

불패신화 무너지나...한국서 제동 걸린 수입차 업체들

닛산 캐시카이<p>한국시장에서 디젤을 앞세워 성장을 거듭했던 수입차 업체들이 최근 발생한 잇따른 악재로 노심초사하고 있다. 수입차 업체들이 주력으로 세운 디젤차량이 배출가스 조작과 미세먼지로 인해 ‘무용론’까지 대두되면서 판매량을 위협 받고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

강남에서 펼쳐지는 제2의 냉면 전쟁

<b>냉면 명가에 도전장 낸 신상 맛집</b><p>일찍 찾아온 더위에 유명 냉면집은 점심시간마다 문전성시를 이룬다. 강북 도심에는 중구 을지로의 을지면옥, 필동의 필동면옥, 주교동의 우래옥 등 노포(오래된 가게)가 많다. 강남권에도 평가옥, 봉피양, 평양면옥 등 냉면 명가의 분점이 …

제주사람이 추천하는 제주맛집 5곳

블로그에, 페이스북에 널리고 널린 게 맛집 소개다. 그래서 고민이다.<p>과연 맛집 소개 과잉 시대에 다른 맛집을 소개한다는 것이 공해를 더하는 일이 아닐까.<p>하지만 이 5군데만은 안내하고 싶었다. 이른바 ‘핫’한 맛집은 아니다. 뭉근하게 오랫동안 인기를 이어오는 …

욕실 꿀팁 16가지

[르포] BMW 박물관을 가다 (上) 10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다

“뮌헨에서 항공기 엔진을 만들던 ‘랍 모토렌 베르케(RAPP Motoren Werke)’는 뛰어난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정평이 났지만, 이름에서 주는 이미지는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랍은 그 유명한 ‘니콜라스 아우구스트 오토(Nicholas August …

호주, 멕시코, 인도… '1위 깃발' 꽂는 현대차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시장 곳곳에서 '1위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호주와 멕시코 등 신흥시장은 물론 미국에서도 부문별 선두권을 유지하면서 순항하는 중이다. 현대차는 올해 해외시장 판매 목표를 전년보다 6만대 많은 431만대로 높여 잡았다.<p>2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호주에서 승용차 6324대를 판매해 도요타(6035대)를 제치고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이는 1986년 호주 시장에 진출한 지 30년만에 거둔 쾌거다. 현대차는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마쓰다(4062대), 홀덴(3514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