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호

13 Added | 2 Magazines | 10 Likes | @seokim73 | Keep up with 김세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세호”

현대차, 신세대 “카파” 엔진과 7DCT 변속기 공개

현대차는 이번 주 파리 모터쇼에서 새로운 소형 가솔린 터보 엔진 두 기를 최초 공개했다. 그리고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도 이곳에서 함께 공개되었다.<p>먼저 소개할 현대차의 새 소형 엔진은 1.0리터 배기량의 T-GDI 엔진이다. 직접분사장치와 터보차저를 사용하는 이 …

“웰컴 H350” 현대차 유럽 전략 상용차 공개

세계최대 상용차 모터쇼인 IAA에서 공개된 ‘H350’은 기존 현대차의 12인승 스타렉스와 25인승 카운티 버스의 중간 차급인 세미본네트 소형 상용차급에 해당되는 차로, 유럽 상용차 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위한 전략차종으로 개발됐다. 세미본네트란, 엔진룸의 반 정도가 …

정몽구 회장, 인도·터키공장 현장 점검차 출국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인도와 터키에 있는 현대차 공장을 둘러보고 현지 주재원과 가족을 격려하기 위해 6일 출국했다고 회사 측이 전했다.<p>이날 오전 인도행 비행기에 오른 정 회장은 타밀나두주 첸나이에 있는 인도공장을 방문해 현지 전략차종의 생산 및 판매현황을 살펴볼 예정이다. 현대차 해외공장 가운데 가장 오래된 이 곳은 현지 내수시장을 겨냥한 소형차 쌍트로, 이온, i10, i20 등을 생산한다.<p>정 회장이 인도를 방문한 건 2010년 이후 4년 만이다. 올해 들어 해외 출장으로는 중국과 유럽, …

車업계 "저탄소차협력금制 유예 환영"…일각선 "정책 헛발질" 비판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정부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량에 대해 부담금을 매기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를 당초 내년에서 2020년까지 늦추기로 하자 국내 완성차업계는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p>국산 완성차업체를 회원사로 둔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2일 "(제도유예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국내 완성차업체는 그간 이 제도가 시행되면 실제 이산화탄소 감축효과가 크지 않지만 업계에 부정적인 영향이 클 것으로 내다봤다. 국산차에서 거둬들인 부담금을 독일이나 일본에서 수입하는 차에 보조금으로 줘 국내 자동차산업이 역차별 당하는 게 아니냐고 주장해 …

국산 '디젤붐' 택시까지 번질까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국내 완성차 시장에서 디젤 세단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현상이 LPG연료를 기반으로 하는 택시까지 번질지 관심이 모인다. LPG가 과거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떨어진 데다 국산 메이커가 잇따라 중형급 디젤세단을 내놔 일부 택시사업자들은 적극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p>1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일부 개인사업자를 중심으로 그랜저 디젤을 택시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출시된 그랜저 디젤은 유로6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 내년 하반기 시행되는 유가보조금 지급대상이 될 예정이다. 디젤택시에 유가보조금 …

현대차 로헨스 中 실패, 제네시스가 만회할까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현대자동차가 18일(현지시간) 중국에 신형 제네시스를 출시키로 한 가운데 현지 모델명을 기존과 바꿔 눈길을 끈다. 지난해 신형 제네시스 출시 후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각국에서 호평을 받았던 만큼 현지 고급차시장에서도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충분히 통할 것이란 판단에서다.<p>기존 1세대 제네시스의 경우 현지에서는 로헨스(Rohens)라는 이름으로 2008년 현지에 처음 출시됐다. 최고란 뜻의 'royal'과 높이다는 'enhance'의 조합어였지만 애매한 포지셔닝으로 시장에 제대로 자리 잡지 못했다.<p>현대차가 …

폭스바겐 그룹 생산 책임자가 MQB 문제로 사퇴

폭스바겐 그룹의 최고생산책임자가 MQB 플랫폼과 관련해 발생한 예기치 못한 문제로 옷을 벗게 되었다. <br>최근 폭스바겐 AG는 마이클 막트(Michael Macht)가 “상호 합의” 끝에 현재의 직책에서 물러나게 되었다고 밝혔다. 마틴 빈터콘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올 상반기 글로벌 車 판매 4376만대…中 비중 21.5%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중국, 미국, 유럽, 일본 판매 증가하고 브라질, 인도, 러시아 감소<p>[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올해 상반기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은 중국으로 글로벌 판매 비중이 20%를 웃돌았다.<p>17일 LMC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2014년 상반기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4376만대를 기록했다. 중국, 미국, 유럽, 일본 판매는 증가했고 브라질, 인도, 러시아 판매는 감소했다.<p>중국, 미국, 유럽, 일본 판매 대수는 전년 동기 …

소비자는 자동차 회사의 베타 테스터?

자동차에 얼마 전부터 두 가지 커다란 흐름이 자리했습니다. 하나는 엔진 다운사이징이고, 또 하나는 자동변속기의 다단화 현상인데요. 엔진 다운사이징이라는 건 공기를 많이 빨아 들이고 내뱉는 과급기(터보나..

현대차, 유럽전략차종 i20 신형 첫 공개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현대자동차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소형차 i20의 후속모델이 11일(현지시간) 인도에서 처음 공개됐다.<p>오는 10월 파리모터쇼 출품을 앞두고 선보인 신차는 현대차 유럽디자인센터에서 유럽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디자인한 해치백형 모델이다. 동급 차량 가운데 처음으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1GB 내장 메모리 오디오 등의 편의사양이 적용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p>신형 i20는 현대차 인도공장과 터키공장에서 생산된다. 인도공장 생산물량은 현지 내수와 아프리카 일부 국가 수출에, 터키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은 …

[14/08/09 뉴스데스크] 여성 운전자 천만 명 시대…자동차, 여심을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