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hyun Park

238 Flips | 1 Magazine | 3 Likes | 3 Followers | @sehyunpark161 | Keep up with Sehyun Park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ehyun Park”

나보다 나를 더 잘 안다…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이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대거 공개했다.<p>1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개막한 구글 개발자 회의 ‘구글I/O2016’에서 구글은 음성비서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를 공개했다. 순다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

[현장+] 삼성 사장단, 한 달 만에 'AI' 복습…이번엔 무인자동차·드론 | | 뉴스 | 한경닷컴

심현철 카이스트 교수 사장단 강연<br>무인자동차·항공기 기술 관심…"재밌었다" 한 목소리<p>사진 출처=게티이미지뱅크<p>[ 박희진 기자 ] 삼성 사장단이 한 달 만에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와 또 마주했다. AI를 기반으로 한 무인자동차와 무인항공기(드론) 기술을 공부하기 위해서다.<p>'드론 연구자 1세대'로 꼽히는 심현철 카이스트 항공우주학과 교수는 27일 서울 삼성전자(45,050350 -0.77%) 서초사옥에서 열린 수요사장단회의에 강연자로 나섰다. 심 교수는 25년 넘게 드론을 연구해온 업계 전문가로 최근엔 무인자동차까지 연구 범위를 …

한화테크윈, 임무용 드론 사업 진출

<b>시설물 안전진단·측량·항공감시 등 다양한 임무 수행</b><p>[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 임무용 드론 사업에 진출한다. 임무용 드론은 물품배송·산림감시 등 특정 임무를 수행하는 드론으로 취미·레저용 드론과 구분된다.<p>한화테크윈은 28일 올해부터 임무용 드론 사업을 본격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날에는 경북대학교 산하 밭농업 기계개발 연구센터 출범식에서 방제용 드론을 처음으로 선보였다.<p>이번에 공개한 방제용 드론은 1회 비행으로 최대 3600평(1.2헥타르)에 방제가 가능한 고성능 드론이다. 외국산 기체와 달리 보험가입이 …

2015년 동안 샤오미는 이런 것까지 만들고, 이런 가격으로 출시했습니다.

2015년에 가장 화려하게 빛난 업체를 하나 꼽는다면 과연 어디일까요? 물론 애플이나 삼성을 떠올릴 수도 있겠지만 단연 샤오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때는 뒷걸음치다 쥐 잡은 소 마냥 ‘대륙의 실수’라고 치부했지만 이제는 엄연히 ‘대륙의 실력’으로 자리매김했죠. 도저히 …

칼럼 |'전문성도, 인덕도 없었다'··· 칼리 피오리나의 실패가 전하는 교훈

CIO Korea<p>이미지 출처 : Thinkstock<p>IT 업체 CEO가 정치에 뛰어들 때 한 가지 재미있는 공통점은 그들이 CEO 시절 판매하던 기술을 정작 자신은 써먹을 줄 모른다는 것이다. 정치에 진출하기 전 칼리 피오리나와 멕 휘트먼 모두 인상적인 애널리틱스 …

[사이&아이] 두 얼굴의 로봇

4차 산업혁명 이끄는 인공지능 시대<br>당신의 일자리를 뺏거나 당신의 일자리를 만들거나<br>日소프트뱅크 '페퍼' 커피 판매직원 활용<br>홍콩 카지노선 여성딜러 대신 AI로봇 배치<br>5년간 15개국서 일자리 710만개 소멸 예고<br>로봇 활동범위 확대로 관련산업은 발전<br>데이터 분석인력 2년뒤 50~60% 늘어날듯<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일본 소프트뱅크 로보틱스가 개발한 로봇 '페퍼'는 일본 내 1000여개 네슬레 커피 매장에서 커피 판매 직원으로 활약한다. 페퍼는 전 매장에 방문한 고객의 숫자, 고객 응대 내용, 연령, 성별, 고객의 감정까지 분석해 고객 …

자율주행시대 누가 이끄나…한국은 제네시스 vs 캐나다는 블랙베리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자율주행차 상용화에 각국이 뛰어든 가운데 한국과 캐나다의 행보가 대비되고 있다. 한국은 완성차업체인 현대자동차가 가장 먼저 뛰어든 가운데 캐나다는 IT업체인 블랙베리가 기술개발경쟁에 뛰어들었다.<p>11일 양국 정부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의 국토교통부는 오는 12일부터 자율주행자동차 실도로 시험운행 접수를 시작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자율주행차 시범운행과 관련해 제네시스를 신청하는 것으로 확정했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11월 영동대로 일대에서 자율주행차 시험운행을 펼친 바 있다.<p>제네시스는 당시 ▲ 주행 차선 유지 …

UI의 근본 문제와 UX의 핵심 4단계

철학의 근본 문제는 존재와 사유의 관계에 대한 문제다.(The great basic question of all philosophy, especially of more recent philosophy, is that concerning the relation of …

테크홀릭

애플 맵스, iOS 상에서 구글 맵스보다 3배나 더 자주 사용되고 있어

9to5Mac은 일요일 (미국시간) 보스턴 글로브를 인용해, 애플 맵스가 iOS 상에서 구글 맵스보다 3배나 더 자주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iPhone과 iPad 사용자들로부터 매 주 50억 회 이상 맵과 관련된 요청들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p>그러나 전체 …

테크홀릭

해외 UI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10가지 툴

들어가며<p>UI 관련 작업을 한 지는 햇수로 4년이 되었다. 스타트업에서, 관련 수업을 들으면서, 졸업 작품을 준비하면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면서, 아르바이트하면서 이런저런 툴을 사용했는데 시간이 시간인 만큼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변화에 따라 사용하는 툴도 조금씩 …

스마트폰과 PC 동기화, 버켓으로 간편하게

이상우 2016-01-28<p>[IT동아 이상우 기자] 클라우드를 통한 스마트워크는 이제 많은 직장인의 일상이 됐다. 클라우드 저장소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파일에 접속할 수 있게 됐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휴대용 기기의 성능이 좋아져 업무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문서를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또한, LTE나 무료 와이파이존 등 네트워크 인프라도 충분히 구축된 만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워크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빠르고 유연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p><클라우드 저장소는 직장인은 물론 일반 …

[CES2016] 화웨이 메이트8의 8가지 특징

이상우 2016-01-06<p>[라스베이거스=IT동아 이상우 기자] 화웨이가 CES 2016 기자간담회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화웨이 메이트8(Mate 8)을 공개했다. 화웨이가 밝힌 메이트8의 특징은 8가지다.<p>가장 먼저 디스플레이다. 화면 크기는 6인치지만, 화면 테두리를 최대한 줄여 본체 전체의 86%를 화면이 차지한다. 이를 전체 크기는 타사 5.5인치 정도의 스마트폰과 유사하지만 화면이 커 시원한 느낌을 준다. 고대비 화면을 적용해 표현력이 좋으며 색 재현률은 95%까지 높였다.<p>다음으로 성능이다. 4GB 메모리로 전반적인 처리 …

몬스터 중국폰, 화웨이 메이트8 핸즈온

안녕하세요, 여러분. 기어박스 에디터H입니다. 오늘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6을 통해 처음 공개된 화웨이 메이트8을 함께 살펴볼까 해요. 아쉽게도 제가 지금 라스베이거스 현장에 나와 있진 않지만, 홀로 CES 취재를 떠난 편집장J를 아바타로 이용해 원격 핸즈온을 진행해보았답니다.<p>일단 화웨이에 대한 얘기부터 살짝 해볼게요. 요즘 얘네 너무 잘 나가죠.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과 애플을 이어 3위를 차지했어요. 2015년 한해 동안 무려 1억 800만 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했다고 하네요. 매출만 따지면 200억 …

'본격 호환'되는 스마트홈 가전들…CES 2016에 올조인 표준 제품 대거 등장

CES에서는 올조인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통해 제품끼리 상호작용이 가능한 수십 개의 스마트홈 가전이 소개되고 있다. 올조인은 사물인터넷 플랫폼 간 표준 중 하나다. 이들 올조인 상호운용 인증을 받은 첫 번째 사물인터넷 기기들이 대거 선보였다.<p>표준을 공유하는 조명 …

글로벌 칼럼 | 코미디로 전락한 모든 사물의 ‘스마트화’

결국 올 것이 왔다. 이른바 귀환 불능 지점을 지나쳤다. 기술 추종자들이 즐기는 표현을 빌자면 “스마트” 하드웨어 개념은 공식적으로 막장 촌극 수준에 도달했다.<p>물론 꽤 오래 전부터 예견된 일이다. 한동안 이런저런 가당치도 않은 기기들이 등장하며 비틀거리는 듯싶더니, …

테크홀릭

[리뷰] 태풍? 미풍? 국내 서비스 개시한 '넷플릭스' 써보니

강일용 2016-01-07<p>[IT동아 강일용 기자] 간밤에 깜짝 발표가 있었다.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넷플릭스 최고경영자가 CES2016의 기조연설자로 나와 한국을 포함한 130여개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힌 것이다. 사용자는 바로 오늘(7일)부터 국내에서도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다.<p>과거 넷플릭스는 북미, 서유럽, 일본 등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발표를 통해 죽의 장막에 가려진 중국, 핵의 장막(?)에 가려진 북한, 정세가 매우 불안정한 시리아와 크림반도를 제외한 나머지 국가에서 …

윈도 탄생 30주년…어떻게 진화했나?

한 때 '윈텔 듀오'로 불리면서 전 세계 PC 시장을 석권했던 윈도가 탄생 30돌을 맞았다.<p>​<p>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 운영체제 관련 계획을 처음 공개한 것은 1983년. 하지만 공식 출시된 것은 2년이 지난 1985년 11월 20일이었다. 당시 MS는 윈도 1.0버전을 출시하면서 도스 시대와 이별 준비를 시작했다.<p>​<p>윈도는 탄생과 함께 'PC 혁명'을 주도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MS)를 세계 최고 기업으로 만들어줬다. 덕분에 빌 게이츠 역시 세계 최고 부자로 명성을 떨쳤다.<p>​<p>씨넷은 19일(현지시각) 윈도 출시 30주년을 맞아 윈도 …

테크홀릭

액션캠 고프로의 CEO 닉 우드만, "스타트업은 끈질겨야한다"

고프로(GoPro) - 닉 우드만(Nick Woodman)<p>이틀째를 맞은 스타트업 컨퍼런스 디스럽트(Disrupt)에 액션캠 고프로(GoPro)의 CEO 닉 우드만이 성공 비결을 이야기했다.<p>고프로는 2003년에 설립된 액션캠 스타트업으로 2012년 말 중국의 …

IoT기반 실시간 가축질병관리 모니터링 서비스 '라이브케어' 론칭 - 'Startup's Story Platform’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는 국내최초의 IoT(사물인터넷) 기반 실시간 가축질병관리 모니터링 서비스인 ‘LiveCare(라이브케어)’를 본격 론칭한다고 23일 발표했다.<p>라이브케어는 소의 체온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동시에 소의 품질 및 발정 관리도 가능한 스마트 올인원(all-in-one) 가축질병관리 서비스다.<p>소를 비롯한 대부분의 가축들은 인간과 마찬가지로 질병에 노출되는 순간 체온이 변화한다. 1~2℃의 체온 변화가 괴저성 유방염, 유해열, 폐렴, 중독증 등 다양한 질병을 말해주는 단서가 된다. …

윈도우10으로 잠자던 내장 그래픽 성능 깨운다

김영우 2015-08-18<p>[IT동아 김영우 기자] 게임을 많이 즐기는 사용자라면 자신의 PC에 그래픽카드 하나 정도는 달려있을 것이다. PC 본체의 뒷면을 살펴보면 이를 알 수 있다. 상단의 메인보드 쪽에 모니터가 달려있다면 CPU(중앙처리장치)나 메인보드의 내장 그래픽 기능으로 화면을 구동하는 것이고, 하단의 별도 카드 부분에 모니터가 연결되어 있다면 별도의 그래픽카드를 달아 화면을 구동하는 것이다.<p>내장 그래픽으로도 게임을 구동하는 것 자체는 가능하지만 별도의 그래픽카드에 비해 게임 성능이 크게 떨어진다. 때문에 사무용 PC가 …

DJI, 초심자 용 ‘팬텀 3 스탠더드’ 드론 $799에 출시

중국 드론 업체 DJI는 수요일 (미국시간) 초심자 용 ‘팬텀 3 스탠더드’ 드론을 $799에 출시했다. ‘팬텀 3 스탠더드’는 30fps와 40Mbps로 2.7K HD 비디오 및 12메가픽셀 스틸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RAW 촬영도 지원한다.<p>이 드론의 비행 …

[IT강의실] MS의 컴퓨터 운영체제 - 윈도우

강일용 2015-07-24<p>[용어로 보는 IT 2015년 개정판] 윈도우(Windows)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컴퓨터 운영체제다. 키보드로 문자를 일일이 입력해 작업을 수행하는 명령어 인터페이스(Command Line Interface)대신, 마우스로 아이콘 및 메뉴 등을 클릭해 명령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raphical User Interface, 이하 GUI)를 지원해 멀티태스킹(다중 작업) 능력과 사용자 편의성이 탁월하다.<p><윈도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컴퓨터 운영체제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 멀티태스킹 …

구글, 검색 결과를 상품 구매로 연결하는 '바이 온 구글' 서비스 출시

구글이 ‘바이 온 구글(Buy on Google)’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 검색 결과에서 바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모바일 검색 결과가 구매로 직결되며 광고주에게도 유용한 새로운 방식이다.<p>사용자가 특정 물건에 대해 검색하면 광고 안에 바이 온 구글 …

테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