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 Sang Woo

29 Flips | 3 Magazines | 4 Following | 2 Followers | @sang3 | Keep up with Kang Sang Woo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Kang Sang Woo”

[IT열쇳말] iOS9

애플이 9월 17일부터 모바일 기기용 운영체제(OS) ‘iOS9’를 정식으로 배포하기 시작했다. 2007년 ‘아이폰’과 함께 처음으로 등장한 iOS는 이번 업데이트로 9번째 큰 변화를 맞았다. 전세계에서 동시에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후 24시간 만에 12%의 아이폰 사용자가 iOS9를 새로운 친구로 맞아들였다고 하니, 아이폰 사용자들도 9번째 변화에 퍽 적극적으로 환영의 인사를 보낸 모습이다.<p>겉으로 봐서는 큰 변화를 느끼기 어렵다. 디자인은 달라진 것이 없고, 새로 추가된 애플의 기본 앱도 국내에서는 활성화되지 않는다. iOS9의 …

The Wall Street Journal & Breaking News, Business, Financial and Economic News, World News and Video

News Corp is a network of leading companies in the worlds of diversified media, news, education, and information services

‘아이패드 프로’에 투사한 애플의 염원, ’생산성’

애플 가을 이벤트가 끝났다. 뜬금없지만, 애플이 제품 발표를 할 때면 중학교에 다니던 시절 떠나던 여름철 수련회가 떠오른다. 수련회 마지막 날 밤 캠프파이어를 피우고 둘러앉아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는 그런 풍경 말이다. 애플이 제품 발표회를 하는 새벽, 한국에서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운다. 애플이 전세계로 쏘는 생중계 영상을 지켜보면서 말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두 파로 갈려 이렇게 말한다. “셧업앤텍마머니(Shut up, and take my money)”, 혹은 “혁신은 없다”. …

애플, ‘아이폰6S’·‘아이패드 프로’ 발표

애플이 미국에서 현지시각으로 9월9일 새 ‘아이폰’과 ‘아이패드 프로’를 발표했다.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로 ‘3D터치’라는 애플의 새 터치조작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아이패드 프로는 화면 크기를 12.9인치로 키운 태블릿 PC로 기존 아이패드에서 생산성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p>팀쿡 애플 CEO와 ‘아이패드 프로’<p><b>‘3D터치’ 품은 아이폰6S∙아이폰6S+</b><p>아이폰 이름 뒤에 숫자가 붙는 모델은 이제 익숙하다. 이번 가을에도 애플은 지난 2014년 소개한 아이폰6와 아이폰6+에 ’S’를 붙여 아이폰6S와 …

차세대 아이폰6s, 초도 생산만 9,000만대 ‘자신감의 근거는?’

하나의 스마트폰을 만들어서 발표도 하기 전에 초도 생산만 9,000만대를 할 수 있는 기업이 존재하기나 할까요? 있었습니다. 다름아닌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의 생산량을 역대 최다인 9,000만대로 잡은 것인데요...

‘아이폰에서만 가능한 것’ 애플의 새로운 광고 속에 담긴 이야기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 그리고 아이폰을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사용자. 누가 아이폰을 비난할까요? 당연하겠지만 절대다수는 아이폰을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사용자들일 것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폰..

애플의 ‘원모어띵’,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

올해 애플의 ‘원모어띵‘은 ’애플뮤직’이었다.<p>애플이 6월8일(현지시간) ‘애플 세계 개발자회의(WWDC) 2015’ 기조연설 자리에서 지난 2014년 인수한 비츠뮤직을 중심으로 구축한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을 공개했다. 애플뮤직은 오는 6월30일 전세계 100여개국에 선보일 계획이며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맥에서 쓸 수 있다. 올 가을부터는 애플TV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p>△애플뮤직은 오는 30일 정식 출시된다. (사진 : 애플)<p>애플뮤직의 한 달 이용료는 9.99달러, 우리돈 1만1천원 …

‘iOS9’에서 ‘엘 카피탄’까지…애플 발표 한눈에 보기

애플이 올해도 개발자 회의인 ‘WWDC 2015’를 열었다. 애플은 OS X과 iOS에 이어, 애플워치용 ‘워치OS’를 WWDC 무대에 올렸다. 2시간에 걸친 키노트는 군더더기 없이 진행됐고, 숨가쁘게 OS X 엘 카피탄과 iOS9, 워치OS2, 그리고 애플 뮤직의 4가지 주제를 꺼내놨다.<p><b>OS X ‘엘 카피탄’</b><p>애플은 매년 연례행사처럼 OS X의 업데이트를 내놓는다. 2013년, 캘리포니아를 대표하는 명칭으로 운영체제의 코드명을 짓기로 한 이후 매년 이름부터 관심거리가 된다. 올해도 어김없이 OS X은 새 버전이 등장했다. 이 …

한 화면에 앱 2개…12인치 ‘아이패드’ 나오나

애플이 모바일 기기 화면에 2개의 응용프로그램(앱)을 띄우도록 하는 기능을 시험 중인 사실이 전해졌다. 애플에 관한 소식을 주로 전하는 해외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미국 현지시각으로 5월21일 보도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등장할 새 ‘아이패드’에 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p><나인투파이브맥>은 보도에서 애플이 ‘앱 화면 분할(Dual-app viewing)’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아직 어떤 이름이 붙을지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한 화면에서 2개의 앱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사파리 …

5돌 ‘아이패드’ 변천사

[폰] iOS 업데이트, 인터넷만 연결되면 ‘OK’

[써보니] ‘iOS8’, 진짜 변화는 기능보다 ‘정책’

영화 ‘그녀’로 본 인공지능의 오늘과 내일

[블로터포럼] 애플 WWDC, 개발자 눈으로 뜯어보니

[현장] 애플 WWDC가 푼 개발자용 ‘선물보따리’

iOS8, 새 아이폰…재미로 점쳐보는 애플 WWDC

새 아이폰 해상도는 960p?

더 얇고 빨라진 무선 외장하드,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동상e몽] 새 아이패드, 써보니 ‘미니’

새 아이폰, 뭘 어떻게 살까 고민이라면

[BB-1029]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 벌써부터 물량 걱정

가볍게, 선명하게…애플, 새 ‘아이패드’ 공개

아이패드 도입한 이화여대, “수업이 달라졌어요”

[써보니] 애플의 ‘공짜’ OS, ‘매버릭스’

2세대 ‘아이패드 미니’ 소문, 어디까지 믿을까

[써보니] 저가폰? ‘아이폰5C’는 대체폰!

애플은 10월에 뭘 내놓을까

iOS7에서 꼭 써 봐야 할 기능 1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