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겸

7 Flips | 1 Magazine | 9 Likes | @rlarua | Keep up with 김명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명겸”

가비아, 2015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채 실시

이문규 2015-08-19<p>[IT동아 이문규 기자]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2015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p>채용 부문은 웹 기획, 웹 개발, UI 디자이너, 시스템 운영(Operator), 보안관제, 영업, 고객지원(CS), 재무회계 등 총 8개 분야다.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를 포함하여, 4년제 정규 대학 이상 졸업자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8월 18일(화)부터 8월 31일(월)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이후 인/적성 검사, 직무 테스트, 기술 면접, 임원 …

손정의 회장이 쿠팡에 1조원 투자한 까닭, ‘콘텐츠’

먼저 떠오른 것은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만들어 낸 블루오션과 그 시장이 향후 독점 시장으로 재편될 가능성에 대한 손정의 회장의 가치 평가다.<p>소셜커머스 업체들은 로컬 비즈니스 상품들의 할인 쿠폰 판매에서 시작해 공산품 유통으로 확장했다. 그래서 현재의 모습을 살펴보면 옥션, 지마켓 같은 오픈마켓과 유사해 보인다.<p>그런데, 한 번 생각해 보자. 우리는 언제 오픈마켓을 방문하고, 또 언제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방문하는가. 아마도 오픈마켓은 물건이 필요할 때만 방문할 것이고, 소셜커머스 사이트는 특별한 목적이 없어도 ‘그냥’ 방문하는 경우가 …

진화하는 '윈도 기반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와 함께 이를 윈도 환경에서 돌리는 요령도 진화한다. 가상화 기술을 쓰지 않고 그 방대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생태계를 윈도에 품으려는 시도가 다양화하는 추세다.<p>​<p>안드로이드를 윈도에서 돌리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요약된다. 하나는 윈도를 쓰는 개발자들이 앱을 만들고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시험용 환경을 갖추려는 경우다. 다른 하나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모바일앱을 마우스와 키보드 조작이 가능하고 화면도 큰 윈도PC에서 쓰게 만들려는 것이다.<p>​<p>일단 앱을 만드는 개발자 대부분에게는 물리적인 …

다수의 창업자가 아이디어를 대하는 자세 - 'Startup's Story Platform’

창업자분들의 얘기를 듣다보면 정말 많은 이들에게서 볼 수 있는 공통적인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p>마음에 간직하고 있는 하나의 창업 아이디어를 열렬히 추구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이 나쁜 자세는 아닙니다. 문제는 사업 아이디어를 시장에 내놓고 이에 대해 별 반응이 없음에도 그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때입니다.<p>대부분 이런 상황을 맞게 되면 ‘크게 좌절’을 합니다. 다른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없다는 생각을 스스로 갖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p><b>‘마법의 아이디어’ 신드롬</b><p>비즈니스에 능숙한 분들은 아이디어 하나에 모든 …

성공한 사람들의 스케줄은 이게 다르다 - 머니투데이 뉴스

성공한 사람들은 스케줄 관리도 남다르다. 평범한 사람들에게 스케줄이란 그저 약속과 미팅시간을 적어두는 것이지만 성공한 사람들에게 스케줄이란 원대한 꿈을 이루기 위한 설계도이다. 성공한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스케줄 관리의 공통점, 성공과 인간관계 등에 대한 칼럼을 모아 소개하는 라이프핵에서 찾아 정리했다.<p><b>1. 여유롭게 아침을 시작해 의식을 치른다=</b>작가 로라 밴더캠은 성과가 뛰어난 사람들의 스케줄을 광범위하게 조사한 결과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다. 대부분이 일찍 일어나고 아침마다 반복적으로 하는 일이 있다는 점이다.<p>일찍 …

웨어러블 기기 딜레마 "그거 왜 써야 해요?"

권명관 2014-08-05<p>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이유는 하나다. 필요하니까. 제품이 필요한 이유가 있기에 사람들은 기꺼이 돈을 내고 구매한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 필요하니까 사용한다. 전화와 문자를 기본으로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이메일을 확인하며, 카카오톡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도 주고받는다. 왜? 필요하니까. 그 이상의 이유는 없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다양한 앱을 설치하고 사용한다. 설치하는 앱들도 필요하니까 구매한다. 시간이 지나면 불필요한 것은 자연스럽게 도태된다. 당연한 얘기다. 그렇게 스마트폰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