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ta

17 Flips | 3 Magazines | 5 Following | @rita8304 | Keep up with rita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rita”

반찬되고 안주되는, 요리같은 반찬/꽈리고추 황태코다리볶음

황태코다리와 꽈리고추의 만남! 오늘의 메인?반찬이랍니다. ^^<p>반찬되고 안주되는 요리같은 반찬. 요리수다없이 바로 포스팅 들어갑니다.<p><b>◈ 반찬되고 안주되는 요리같은 반찬/꽈리고추 황태코다리볶음 ◈</b><p>냉동실에서 꺼낸 황태코다리.<p>자르기 좋은정도로 해동을 하였습니다.<p>황태는 명태를 …

상큼한 양배추샐러드 코울슬로

오븐으로 구운, 돼지고기목살구이

고기를 좋아하는 맛짱네 가족들.. 한주일만 고기를 안먹어도.. 고기먹어본지가 오래 되엇다나 어쩠타나~ㅋ<p>하여간에 말이 좀 많습니다. 아마도 한달정도 안먹는다면..<p>고기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를거라는 말까지 나올것 같은 예감이네요..ㅎㅎ<p>아무리 좋아한다지만.. 너무 자주 …

옛날 맛 그대로 엄마의 깻잎반찬

어릴적부터 먹는 반찬들이 요즘 시대에는 조리법도 양념도 많이들 바뀌기도 하는 데요~<p>오늘은 맛짱이 어릴적 먹던.,. 어머님이 만들어 주시던 깻잎반찬을 만들어 보았답니다.<p>간장에 물 섞고, 다지마늘 다진파 넣고~<p>당근채와 고추가루, 깨소금을 넣어 깻잎위에 뿌려서 만들어 …

뜨겁게 먹으면 더 맛있는 달걀 채소 샌드위치

오랜만에..일명 길거리 토스라 불리는 야채 달걀샌드위치.<p>뜨겁게 먹는 야채 달걀 샌드위치.<p>아침에 만들어 뜨거울때 맛있게 먹었답니다.<p><b>◈ 뜨겁게 먹으면 더 맛있는 달걀 채소 샌드위치 ◈</b><p>[재료] 양배추채 1대접, 양파 3분의1개, 파, 당근약간씩, 달걀3개, 소금, 후추가루,<p>…

웰빙양배추쌈 & 맛있는쌈장

싱싱한 양배추 한통 사와서.. 저녁밥상에 쌈으로 먹었습니다.<p><b>◈ 웰빙양배추쌈 & 맛있는쌈장 ◈</b><p>양배추 줄기는 칼로 살짝 도려내고, 식초물에 잠시 담구었다가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 줍니다.<p>양배추는 웬만하면 겉잎과 속잎을 다 먹는데요.<p>깨끗이 씻은 양배추를 찜통에 쪄 줍니다.<p>…

김말이 쉽게 만드는 법 & 모듬 튀김

오랜만에 동생과 조카가 놀러온다고 하네요.<p>다른반찬 안하고 있는 반찬하고만 먹으려 했는데.. 온다하니.. 뭘할까??하고 부시럭 거려보았습니다.<p>동생이 가려먹는것이 많아서.. 흠~하고 있다가.. 모듬튀김을 만들기로 했습니다.<p>조카도 좋아하고.. 동생도 좋아하는 …

밀가루NO~!부드럽게 오돌오돌한 달걀버섯전

조금 남은 버섯으로 반찬삼아 버섯전을 만들었습니다.<p>달걀을 이용하여 부들부들~!!<p>표고버섯의 오돌오돌함이 느껴지는 맛있는 버섯전.<p>이 가을과 잘 어울리는 반찬이 되네요~^^<p><b>◈ 밀가루NO~!부드럽게 오돌오돌한 달걀버섯전 ◈</b><p>[재료] 버섯200그램(느타리와 표고버섯 섞어서), …

멸치육수로 끓인 담백한 칼국수

몇일전부터 아이가 칼국수 먹어본지가 오래 되었다고 노래?를 합니다.<p>바쁘다는 핑계로 미웠다가..어제 저녁 후다닥 만들어 먹었습니다.<p>후다닥이라고는 하지만,, 반죽을 만들때는 후다닥이 아닌~~ㅋ<p>하지만 별다른 꾸밈없이 있는재료로 담백 간단하게 만들어 아주 맛있게 …

담백하고 맛있는 무나물

가을무는 그냥 먹어도 참 맛있다는 거는 다들 아시는 일이고~^^<p>요맘때면.. 맛있는 가을무는 무엇을 만들어도 맛있답니다.<p>오늘을 달달한 가을무로 무나물 한접시를 저녁 반찬으로 준비하였답니다.<p>반찬을 남기는 것이 싫어서 작은 양을 만들어 한끼에 뚝딱 맛있게 먹은 …

나 좀 말려줘요!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아이가 평소 잘 먹지 않는 과일과 채소를 건조시켜 간식을 만들어보자. 바삭해서 과자처럼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다. ❶ 말랭이 종류를 만들 때에는 꾸덕꾸덕한 느낌이 들 때까지 말린다. 그럼에도 수분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보관할 때에는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먹을 때 실온에서 해동한다.<br>❷ 칩 종류는 바삭해야 맛있고, 질깃한 느낌이 들지 않기 때문에 오븐이나 건조기에서 꺼냈을 때 바삭한 느낌이 들 때까지 말린다. 지퍼 백에 넣으면 다시 눅눅해지기 쉽고, 서로 달라붙기 때문에 실온에 둘 때에는 종이봉투에 냉장고에 보관할 …

참을 수 없는 건조함, 설마 나도 쇼그렌 증후군?

올 여름이 유난히 뜨겁고 습했던 탓일까. 선선한 가을바람이 더욱 반가운 요즘이다. 한들한들 바람에 몸을 맡긴 코스모스와 수줍게 물들기 시작한 단풍을 보며 여행계획을 세우는 이도 많다. 하지만 상쾌한 가을바람이 ‘두려운’ 사람들이 있다. 온몸 구석구석을 건조하게 하는 …

슈퍼잼을 만든 슈퍼맨 프레이저 도허티 | 쿠킹&다이닝 | 매거진 | 행복이가득한집

<b><br>할머니의 주방에서 배운 잼 만들기</b> 영국의 고급 슈퍼마켓 웨이트로즈의 최연소 납품업체 사장, 스무 살에 억대 매출을 달성한 젊은 사업가, 프레이저 도허티Fraser Doherty를 따라다니는 수식어다. 이 두 가지 수식어만 들으면 프레이저 도허티는 어딘지 모르게 쌀쌀맞고 콧대 높은 도도한 영국 남자일 것 같았다. 눈앞에 마주하니 서툰 한국어로 “만나서 대박 반갑습니다”라는 인사를 건넨다. 그는 앳되고 개구쟁이 같은 평범한 20대 청년이었다. 이번 서울 방문에서도 “재미있을 것 같아 호텔 대신 홍대 근처 게스트 하우스에 머문다”는 …

하와이를 새롭게 즐기는 법 | 피플&컬처 | 매거진 | 행복이가득한집

지난 9월 5일, 더 모던 호놀룰루의 풀사이드에서 열린 ‘현대의 달빛 아래(Modern under the moon): 모리모토와 친구들’. 하와아안항공이 후원했다.<p><b>1, 2</b> <아이언 셰프>로 유명한 마사하루 모리모토 셰프. 그가 자신의 요리에 김치를 접목한 것은 헤드 셰프인 이승호 씨의 아이디어 덕분이라고. 그는 한국식 그대로 고춧가루, 까나리 액젓 등 김치 재료를 넣었다.<b><br>3</b> 세계 각국에서 참여한 셰프들.<b><br>4</b> 와인, 맥주, 칵테일 등 음료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b><br>5</b> 2층의 풀사이드 공간.<b><br>6, 7</b> 한식당 비채나의 조희경 이사도 셰프 …

숙면의 묘약 걱정 일기 | 피플&컬처 | 매거진 | 행복이가득한집

“수면을 방해하는 걱정과 불안에는 두 가지가 있어요. 신체적 걱정과 불안, 정신적 걱정과 불안이죠. 만약 내가 입을 벌리고 자면 몸과 뇌가 자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또 입 벌리고 자?’라고 나도 모르는 사이 내 몸이 투덜대면서 몸 자체가 걱정하는 것이죠. 이처럼 원인이 다양한 신체적 불안은 수면 검사를 거쳐 의사의 진단과 치료로 해결하죠. 그렇지만 정신적 걱정과 불안이 남아 있으면 또다시 잠을 자지 못할 수 있어요. 이때 일기를 쓰면 걱정과 불안을 해결하는 데 대단히 도움이 됩니다.”<p>서울수면센타의 전문의이자 미국 수면학회 …

그라핀(Graphene)이 반도체 소재로 실리콘보다 좋은 이유

Posted on November 11, 2013<p>‘꿈의 물질’로 불리는 그라핀(Graphene)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다. 최근 UC Santa Barbara의 연구에 의하면 그라핀을 반도체 소자로 사용해 실리콘을 대체하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그럼 왜 그라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