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우

487 Flips | 6 Magazines | 4 Likes | 15 Following | 3 Followers | @rev_parkjw | Keep up with 박진우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진우”

아무리 오래 필기해도 손가락 1도 안 아프다는 신개념 ‘볼펜 잡는 방법’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학교 다니면서 힘든 일 중 하나가 '필기'다. 손이 아파지기 시작하면서 손목에도 통증이 느껴지고 팔이 저린다.<p>'깜지'라도 하는 날엔 죽을 맛이다. 누군가 대신해줄 수도 없다.<p>그래서 우리나라의 많은 학생 손에는 '굳은살'이 배겨 있다. …

아이폰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이렇게 받을 수 있다

아이폰 유튜브 앱에서 마음에 드는 영상을 발견했을 때 어떻게 저장하시나요? 인터넷 연결이 없을 때도 영상을 보려면 아이폰에 저장해 둬야 겠죠. 얼핏 봐서는 간단해 보이지만 영상 저장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일단 유튜브 앱에는 영상을 바로 저장하는 기능이 …

조현병 환자는 100명 당 한 명꼴, 조현병 환자들을 어떻게 바라봐야할까?

최근 조현병 환자의 강력 범죄 사건이 연이어 전해지면서, 사회에 큰 충격과 공포를 안겨주고 있다.<p>조현병은 ‘정신분열병’이라고 하는 명칭이 병의 특성을 제대로 설명해주지 않으며 분열이라는 단어가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에, 환자에게 가해지는 낙인을 가중시켜 환자가 …

닥터만 핸디로스터 : 텀블러스토리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p>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리스트<p>재화등의 배송방법에 관한 정보<p>택배<p>주문 이후 예상되는 배송기간<p>대금 지급일로부터 3일 이내에 발송<p>제품하자·오배송 등에 따른 청약철회 등의 경우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는 기간 및 통신판매업자가 부담하는 반품비용 등에 관한 정보<p>…

우울증보다 무서운 병 ‘조울증’

조울증을 앓게 되면 기분 상태가 극단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예측하기 어려운 돌발행동을 할 가능성이 커 우울증보다 심각한 기분 장애지만,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예방 또한 어렵다. 온종합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상엽 소장은 "조울증을 앓고 있다면 돌발적 행동을 보일 …

출판문화산업진흥원, ‘순바탕체’ 무료 배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순바탕‘ 글꼴을 무료로 공개했다.<p>순바탕체는 기존 바탕체의 전통적 요소들을 유지하면서도 디지털 환경에서 활용성을 높인 오픈소스 디지털 글꼴이다. 눈이 편안하도록 여백을 살린 시원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바탕체 본연의 필력을 살려 초성 공간을 크게 표현했다.<p>또한 시각중심선을 중상단으로 설정해 안정적 구조를 유지해 눈의 피로도를 줄였다. 글자폭은 균일하고 일정한 고정 너비를 채택해 단정한 글줄선을 유지하도록 했다.<p>순바탕체는 현대 한글 1만1172자를 지원해 신조어나 외래어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영문은 …

[핵잼 사이언스] “어린이가 성인보다 車배기가스 30% 더 흡입”

英 환경단체 연구결과<p>아이들이 학교를 오갈 때 어른들보다 자동차 배기가스를 30% 더 흡입하게 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p>▲ 출처 123rf<p>최근 영국 비영리 환경단체 ‘글로벌 액션 플랜’은 영국 내 주요도시인 런던, 맨체스터, 리즈, 글래스고에서 시행한 배기가스 시험을 …

애플펜슬을 키보드처럼? 텍스트 전환과 필기입력에 좋은 디오펜 스크립트!

아이패드6세대를 구입하면서 당연히 애플펜슬도 구했습니다. 그림보다는 <b>텍스트 중심의 활용을 목적</b>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애플펜슬을 이용한 다양한 입력 방법을 찾아내야 했습니다. 특히 입력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b>애플펜슬로 입력하고 텍스트로 바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필요</b>했습니다. …

[1일1팁]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알아보기

<b>[1일1팁]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알아보기</b><p>iOS 11.3 업데이트하면 배터리 성능 수치 확인 가능해⋯<p><b>By 권혜미 기자</b> / hyeming@cnet.co.kr /<p>애플이 3월 29일 공개한 iOS 11.3에는 배터리 성능 상태를 표시하는 새로운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아이폰 <b>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b> 를 눌러 iOS 11.3으로 업데이트하면 배터리 성능 상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p>iOS 11.3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p><b>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베타)</b>를 누르면 아이폰 배터리가 신품이었을 때의 성능에 대비한 배터리 …

간식은 건강의 敵?…노인이라면 허기짐 없어도 ‘필수’

바나나 1개, 땅콩 18알, 우유 1컵 등이 적정량<p>간식은 허기짐을 달래는 좋은 수단이면서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는 방법이다. 간식이 체중을 증가시킨다고 생각해 피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잘만 활용하면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나이 들수록 간식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

심근경색·뇌졸중 피하려 택한 저염식이 오히려 위험 높일 줄이야

현대인에게 소금은 금기(禁忌)와도 같다. 과다한 소금 섭취가 고혈압과 심뇌혈관질환, 위암, 콩팥병, 골다공증 등 수많은 질병의 위험을 높인다는 사실은 상식이다. 그러나 소금을 지나치게 적게 섭취해도 문제다. 심장병 환자의 심근경색·뇌졸중 위험을 높이고, 고지혈증을 …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는 음식 4

이상지질혈증이 있거나, 나쁜 콜레스테롤(LDL)수치가 높은 사람은 콜레스테롤 수치나 중성지방 수치를 줄여주는 식품을 먹으면 좋다. 연구를 통해 혈액을 건강하게 해 준다고 입증된 건강 식품을 정리해봤다.<p><b>1. 보이차</b><br>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에 있는 보이현에서 생산된 차다. …

심부전 있다면 충분한 단백질 섭취 필수

나이가 들었을 때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심부전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심부전은 심장 구조·기능 이상으로 수축과 이완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신체조직에 혈액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게 되는 질환이다.<p>네덜란드 흐로닝언 대학교 연구팀은 …

치맥이 20대男 아프게한다…통풍 환자 82% 급증

27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에서 통풍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012년 26만565명에서 2017년 39만5154명으로 49% 증가했다. 특히 2012년부터 2017년까지 20대 남성 환자의 증가세가 가팔랐다. 같은 기간 20대 남성 환자는 1만882명에서 …

"견과류 자주 먹으면 심방세동 위험↓"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견과류를 자주 먹으면 가장 흔한 형태의 부정맥인 심방세동(AF: atrial fibrillation)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p>심방세동은 심장의 윗부분인 심방이 이따금 매우 빠른 속도로 수축, 가늘게 떠는 상태가 …

"껌 씹으면서 걸으면 운동량 증가"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같은 시간 동안 걷기 운동을 해도 껌을 씹으면서 걸으면 그냥 걷는 것보다 운동량이 늘어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p>일본 와세다대학 스포츠과학대학원의 하마다 유카 교수 연구팀이 남녀 46명(21~69세)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험 결과 …

癌 발생 위험 40% 낮추는 생활수칙 10가지

세계암연구기금 발표<p>비만은 여러 암의 위험을 높인다. 비만을 예방하고 암으로부터 자유로워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p>세계암연구기금(WCRF) 연구팀은 최근 5100만 여 명의 식습관과 생활방식이 암 발생에 미치는 영향을 10년에 걸쳐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

노인 10명중 9명꼴 "노인기준은 70세이상…연명치료 반대"

<b>2017년 노인실태조사 결과</b><p>(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우리나라 노인 10명중 9명꼴로 노인기준을 '70세 이상'이라고 인식하며, 암 등 회복 불가능한 질병에 걸렸을 때 연명치료를 받지 않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p>2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 …

심근경색부터 변비까지…자기 전 물 한컵의 효과

개운한 아침을 위해선 잠들기 30분 전 물을 한 잔 마시는 것이 권장된다. 특히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큰 만성질환자들에게 좋다.<p>일반적으로 성인이 잘 때 흘리는 땀의 양은 300mL 내외다. 더운 여름철에는 더 많은 양의 땀을 흘린다. 몸의 수분이 자는 동안 땀으로 …

5만원 이하 이어폰, 이걸로 종결.

<b>디락 MK2 리뷰<br>Dirac MK2</b> 지금으로부터 3년 전. 음악 듣는 걸 좋아하던 나는 이어폰 청음샵을 생전 처음 방문하게 되었다. 그 때 느꼈던 전율과 감동은 아직도 잊을 수 없다. 번들 이어폰에서 벗어나 20만원이 넘는 이어폰을 바로 질러버리고 세상을 다 가진 것 …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태블릿, 와콤 인튜어스

지금이야 태블릿 하면 애플 아이패드나 삼성전자 갤럭시탭처럼 터치로 조작하는 태블릿PC를 떠올리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태블릿은 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PC 입력장치를 칭했다. 태블릿PC의 급속한 대중화로 이름을 빼앗긴 셈.<p>하지만 태블릿은 여전히 자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직관적이고 빠른 입력 장치라는 장점을 앞세워 디자이너나 웹툰,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작가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내도록 돕는다.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한번 적응하면 마우스는 답답해서 쓰지 못할 정도라고.<p>태블릿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

[카드뉴스] 美 고혈압 진단 기준 강화. 우리도 따라야 할까?

<b>‘고혈압’</b><br>국내 30대 이상 성인 10명 중<br>3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만성질환<p>2015년 ‘혈압은 낮을수록 좋다’는<br>대규모 연구(SPRINT) 결과 발표 후<br>지난해 미국심장학회<p><b>“고혈압 진단 기준<br>수축기 혈압 140mmHg,<br>이완기 혈압 90mmHg 이상에서<br>130/80mmHg</b> …

"심장병 환자, 빨리 걸으면 회복 속도도 빨라져"

걷는 속도가 빠른 심장병 환자일수록 병원에 입원하는 기간이 짧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p>이탈리아 페라라대학 연구팀은 심장병을 앓고 있는 1078명을 대상으로 걸음속도가 입원기간에 미치는 영향을 3년 동안 추적 연구했다. 심장병 환자 중 85%는 관상동맥성 …

벌에 쏘였을 땐 침 뺀 뒤 얼음찜질해야 독 안 퍼져

[박인철 교수의 생활 속 응급상황 대처법] [9·끝]<p>꽃이 많이 피는 봄과 여름이면 응급실에는 매일 한두 명 이상 벌에 쏘인 사람들이 찾아온다. 대부분 나들이를 나갔다가 벌에 쏘여서 온 사람들이다. 만약 벌에 쏘였다면 우선 보이는 침을 카드나 종이로 살살 긁어서 …

커피 마시고 바로 영양제 먹으면 효과 '도루묵'

커피는 다양한 건강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식욕을 감소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커피도 무턱대고 마셨다가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커피 마실 때 주의해야 할 3가지를 알아봤다.<p><b>◇모닝커피 마시면</b> …

성욕 떨어지고 무기력… 남성 갱년기 완화하는 식품은?

갱년기는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성도 남성호르몬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갱년기가 올 수 있다. 남성호르몬은 사춘기에 분비량이 급격히 증가해 20대 초반에 최고치를 기록하다가 매년 1%씩 줄어든다. 보통 40대 중반이 되면 호르몬 부족에 따른 증상이 하나, 둘 생기기 …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컴맹도 가능한 방법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컴맹도 가능한 방법오랜만에 윈도우 운영체제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종종 전해드린 것처럼, 저 같은 경우 맥(Mac)과 윈도우(Windows) 기반의 컴퓨터를 각각 활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 …

고혈압 기준 130/80?…美 내과·가정의학과 "수용 불가"

고혈압 진단 기준 강화를 두고 미국 내 주요 학회들의 의견이 엇갈리는 모습이다. 미국심장학회가 지난해 말 수축기혈압 140㎜Hg, 이완기혈압 90㎜Hg 이상에서 130/80㎜Hg 이상으로 강화하겠다고 하자, 미국당뇨병학회·미국가정의학회·미국내과학회 등이 수용 불가를 …

허리디스크, 수술 부담될 때 택할 수 있는 '시술법'

국내 척추질환자는 증가 추세다. 고령자가 많아지는 것과 동시에 직장에서 오랜 시간 앉아 일하며 척추에 무리를 주는 자세를 취하는 젊은층이 많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중 노인에게서 생기는 척추질환은 특히 치료가 어렵다. 노인은 근력이 감소하고, 뼈가 약해져 있는 데다, …

혈관 건강은 혈액이 좌우… 혈액 맑게 하는 손쉬운 방법

국내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질환이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이다. 이를 예방하려면 평소 혈관 건강 관리를 잘해야 한다. 실제 혈관은 우리 몸 구석구석에 퍼져있는 데다 길이는 12만km에 이른다. 혈관 건강을 효과적으로 지켜내려면 혈액을 맑게 하는 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