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ah Kim

12 Flips | 1 Magazine | 9 Likes | 2 Following | @relatively1214 | Keep up with Sarah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arah Kim”

메르켈, 너의 목소리가 들려

좀처럼 화를 내지 않는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격분했다. 그동안 미국 국가안보국(NSA)이 자신을 도·감청해온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더욱이 이 도·감청의 진원지는 총리 관저를 불과 800m 거리에 둔 미국 대사관 옥상의 비밀 통신실이었다. 미국 대사관 건물은 …

野 "檢, 짜맞추기 수사…대화록 유출 등 특검 도입해야"

이진한 서울중앙지검 2차장검사가 15일 오후 서울 서초동 고등검찰청 기자실에서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폐기의혹 관련 고발사건 수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송은석 기자<p>민주당은 15일 검찰의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실종 의혹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 …

동아닷컴

웨어러블, 3D프린팅... 최신 IT 기술 모았다, '테크플러스 2013'

안수영 2013-11-15<p>웨어러블, 3D프린팅 등 최신 IT 기술과 동향을 엿볼 수 있는 지식콘서트 '테크플러스 2013'이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14일 열렸다. 테크플러스는 다양한 분야 간 지식 교류와 융합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와 경험을 나누자는 취지로 열리는 국내 최대 지식콘서트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p>올해 행사는 'Creativity@technology 창의적 기술, 새로운 세상'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창의적인 IT 기술을 발굴한 글로벌 연사들이 참여해 …

최승현 “나는 외로워야 하는 사람인 것 같다”(인터뷰) | 텐아시아

무대와 스크린은 성격 자체가 달라서, 노래할 때 세상에서 가장 멋있어 보이던 가수가 배우들과 섞이면 갑자기 너무나 평범해져 버리는 마술이 일어나곤 한다. 하지만 최승현(T.O.P)은 다르다. 뚜렷한 이목구비와 묵직한 저음이 스크린 안에서도 근사하게 빛난다. 깊은 눈빛은 ‘뭔가 있어 보이는’ 아우라를 풍기기도 한다. 아직까지 무겁고 진지한 캐릭터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쉬움이라면 아쉬움이지만,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보여줄 게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스크린을 장악하는 카리스마는 ‘동창생’을 통해서도 충분히 보여줬으니 이제 다양한 …

해외에선 소통 자처, 내부에선 무통 불사?

[팟캐스트 윤여준⑤] 박근혜 대통령의 정상외교와 권위주의<p>주 1회 방송하는 <팟캐스트 윤여준> 중 '윤여준 칼럼' 전문을 <오마이뉴스>에 지상 중계합니다. [편집자말]<p><b>▲</b> 박근혜 대통령이 프랑스 방문 중 지난 3일 르 그랑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열린 동포 오찬간담회 …

이적 “진짜 마지막 정규앨범이라면 폼 나게 장식해야죠” | 텐아시아

“요새 제 또래 뮤지션 만나면 정규앨범을 낼 것이냐, 디지털 싱글을 낼 것이냐, 여러 파트로 나눠서 낼 것이냐 하는 고민을 많이 해요. 고민 끝에 정규앨범으로 결정했어요. 이렇게 긴 호흡으로 이야기 할 수 있는 형식의 앨범을 언제까지 낼 수 있을지 잘 모르겠어요. 어렸을 때부터 그렇게 음악을 들어와서 그 형식을 포기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3년 터울로 앨범을 냈는데 2016년에는 세상이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잖아요. 지난 앨범도 그랬지만, 이번엔 정말 마지막 정규앨범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작업했어요. 혹시라도 마지막이라면 진짜 …

대학 5등급 나눠… 2등급부터 강제로 정원 감축

2015년부터 절대평가를 통해 대학을 5등급으로 나누고 최상위 대학을 제외한 나머지 4개 등급 대학은 강제적으로 정원을 감축하는 구조개혁방안이 추진된다.<p>12일 교육부의 대학 구조개혁 정책연구팀이 최근 각 지역을 돌며 개최한 대학구조개혁 토론회에서 발표한 방안에 따르면 …

총기협회, 미국 최대 로비단체

미국에서 총기 사고는 드문 뉴스가 아니다. 미국 법무부 통계에 따르면 2009∼2012년 4년간 총기 사고로 404명이 피격돼 207명이 숨졌다. 그 이전의 9년(2000∼2008년) 동안 피해자가 피격 324명, 사망 145명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총기 사고가 급증한 …

국정교과서는 보수의 ‘족보’인가

우편향 교과서로 지적받는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가 국사편찬위원회의 검정 심사를 통과한 뒤부터 또다시 역사 교과서 논쟁이 불거지자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9월17일 “교과서가 이념 논쟁의 장이 되는 일은 바람직하지 않다. 논란이 반복되는 원인을 검토해 대책을 …

윤봉길·이봉창 빠진 ‘한국사’ 교과서

새 국사편찬위원장에 유영익(77) 전 한동대 석좌교수가 임명된 것을 두고 정치권과 역사학계 안팎에서 논란이 뜨겁다. 역사학계와 야권에서는 박근혜 정권이 그를 앞세워 이승만·박정희를 복권시키고 나아가 친일·독재에 면죄부를 주기 위해 치밀한 ‘역사 쿠데타’를 추진하고 …

어젯밤에 우리 아빠가 멋진 총을 사주셨어요

지난 4월30일은 미국 켄터키 주 버크스빌에 사는 스타크 부인에게 잊을 수 없는 비극의 날이다. 그날 그녀의 아들(5)이 두 살배기 동생 캐럴라인을 자신의 장총으로 사살했다. 사고 당시 그녀는 집에 있었지만 사고를 막지 못했다. 버크스빌의 게리 화이트 검시관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