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gon Kim

21 Added | 3 Magazines | 4 Likes | @reedfim | Keep up with Mingon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Mingon Kim”

위키백과 설립자, “잊혀질 권리 판결은 검열”

구루의 기술뉴스 – 오픈소스 수퍼 루키 10선 외 23건

구루의 기술뉴스 ( GuruNews ) 85회차 입니다.<br>오픈소스 검출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BlackDuck 개발사에서 매년 뽑는 “오픈소스 루키 10선”을 메인 뉴스로 선정했습니다. 이중에 Docker 와 Ghost 는 최근에 정말 많이 얘기되는 것들 중에 …

[직장人] 노태승 과장 “캄보디아, 가고 또 가고”

글과 음악 버무려 발표 영상을 뚝딱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박병엽 떠난 팬택, 여전히 안타까워라

오라클, ‘인메모리 DB’ 발표

한국 진출한 우버(UBER), 택시를 대신할 수 있을까 | 슬로우뉴스

우버(UBER)를 뭐라고 정의할 수 있을까. 사용자 입장에서는 콜택시라고 생각하면 가장 쉬울 것이다. 스마트폰에서 우버 앱으로 차량을 호출하면 사용자가 있는 곳으로 리무진 차량이 온다. 우버는 2013년 6월 서울에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고, 7월 31일 런칭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p>지난 6월 28일에 우버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용해 보고 나니 전체적으로 택시라기보다는 운전자가 딸려 오는 렌트카처럼 느껴졌다.<p>우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앱스토어에서 우버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한글화가 되어 있어서 이용하기에 …

영국 정부의 디지털 서비스 설계 10대 원칙 | 슬로우뉴스

“우리가 만드는 것은 디지털 서비스지, 웹사이트가 아니다.”<p>영국 정부의 디지털 서비스 설계 원칙을 소개합니다. 웹표준은 고사하고 검색조차 제대로 되지 않은 국가기관 사이트가 적지 않고, 무수히 많은 액티브엑스, 공인인증서와 씨름해야 하는 우리 상황에서 영국 정부가 제시하는 10대 원칙은 많은 시사점을 줍니다.<p>‘개발자 영어’를 운영하는 김나솔 님께서 번역했습니다. 그리고 번역 작업에는 개발자 영어 회원분들께서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번역문과 원문은 오픈 거버먼트 2.0 라이센스(Open Government Licence …

샵메일 비판에 고소 운운, 이해할 수 없는 반응들 | 슬로우뉴스

이메일에 보안성과 안전성 등을 보장한다며 정부와 관계 업체들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공인전자주소 샵(#)메일이 논란입니다. 추진하는 측에서는 수십 년간 @ 문자로 사용해온 이메일을 대신하여 # 문자를 사용한 안전한 메일 시스템이라 주장합니다. 세계 표준과도 맞지 않으며 사용자들에게 비용 등의 부담을 지우는 불합리한 정책이라는 반대 의견도 있습니다.<p>그 와중에 ㅍㅍㅅㅅ의 샵메일 비판글에 관한 관계 업체들의 대응이 또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그들의 대응이 어떠했고, 무엇이 문제인지 No Modem 님의 글을 실었습니다.<p>이후에도 …

[JavaScript] Javascript Array Extensions 소스코드 오픈 (웹브라우저, Node.js 사용 가능)

Javascript Array Extensions<p>Array Extensions는 Node.js 와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열 라이브러리이다.<p>요즘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를 만지는 날이 많아져서 JavaScript 로 뭘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

[궁극의 미디어 : 프리젠테이션 #3] 프리젠테이션 그 결정적 순간 - 'Startup's Story Platform’

필자는 홍보일에 종사하면서, 스스로 프리젠테이션할 일도 많고 클라이언트가 프리젠테이션하는 모습을 지켜 볼 기회도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 장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날이 갈수록 가장 매력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생각이 든다. 늘 자신보다는 클라이언트를 앞에 내세우는 그림자 같은 홍보인의 삶에서 유일하게 본인의 기량을 맘껏 드러내는 기회가 바로 기획한 내용을 프리젠테이션하는 자리이고, 그래서 필자는 늘 동료들에게 ‘제안서가 우리의 작품이고 프리젠테이션은 우리의 쇼’라고 농담반 진담반으로 말하곤 한다. 한편, 그간 수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