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dreams

10 Flips | 2 Magazines | 1 Like | @reddreams | Keep up with reddreams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reddreams”

'5.18 최초 발포명령은 누가?'…35년째 감춰진 진실

1980년 5월 21일 오후 1시 광주 전남도창 앞 광장.<p>시민들을 향한 계엄군의 총구에서 일제히 불꽃이 일었다.<p>도청 앞에는 11공수(최웅 준장) 61, 62, 63대대와 7공수(신우식 준장) 35대대가 대기중이었다.<p>갑작스런 발포로 이날만 시민 54명이 현장에서 숨지고 …

[니하오 요우커]1-1. 요우커(遊客)는 ○○○이다

아시아경제 빅시리즈 #1. 요우커, 그들은 누구인가<p>한국 미래경제의 중요한 열쇠를 쥔 그들<p>그래픽=이영우 기자 20wo@<p>[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김민영 기자, 김보경 기자] 요우커. 약 3년전 국내 언론에 처음 등장한 이 신조어는 이제 관용어가 됐다. 중국인 관광객을 뜻하는 요우커는 중국어로 관광객을 뜻하는 '유객(遊客)'을 중국어 발음 그대로 쓴 것이다. 서울 시내 명동, 동대문 등 쇼핑지역에서는 쉽게 요우커들을 만날 수 있다. 일부는 단체로 몰려다니는 '소음 유발자'라거나 '싹쓸이 쇼핑족'이라는 빈축을 사기도 하지만 요우커는 …

국내 휴대폰 공급가 OECD 1위…제조사 폭리 심각

2013년 일반폰 공급가 1위 230.56달러, 고가폰 공급가도 512.24달러로 1위<br>단말기공급가 1위 한국의 2012년 1인당 GNI는 OECD 34개국 중 25위 수준<br>문병호, 단말기 공급원가 공개와 보조금 분리공시제 도입해 단말기 가격 낮춰야<p>[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가계통신비 절감이 민생정책의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29개국 중 우리나라 휴대전화 단말기 공급가가 지난해 일반폰(Basic Phone)과 고가폰(Premium Phone) 모두 일본과 미국을 제치고 1위로 나타났다. 가계통신비 절감을 …

'원샷 원킬'…인도 영화 제작비보다 싼 가격에 화성 탐사 성공

© AFP=뉴스1<p>인도의 화성탐사선 '망갈리안'이 10개월간의 우주비행 끝에 24일(현지시간) 화성 궤도 진입에 성공했다.<p>AFP통신에 따르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이날 인도 방갈로르 인근 인도우주연구기구(ISRO) 기지에서 "인도가 화성에 성공적으로 도달했다"며 "오늘 새로운 역사가 만들어졌다"고 말했다.<p>모디 총리는 힌디어로 화성탐사선을 뜻하는 망갈리안의 화성 궤도 진입으로 감격해하는 과학자들에 둘러싸인 채 "불가능에 가까웠던 미지의 세계에 감히 도달했다"며 자평했다.<p>이로써 인도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탐사선을 화성 궤도에 …

한-캐나다 FTA 체결…與 "비준에 최선"-野 "피해대책부터 마련"

캐나다를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전경련과 캐나다 상공회의소가 함께 개최한 한-캐나다 비즈니스 심포지엄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청와대) 2014.9.23/뉴스1 © News1<p>여야는 23일 박근혜 대통령의 국빈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캐나다 양국이 자유무역협정(FTA)에 정식으로 서명한 것과 관련해 상반된 입장을 보였다.<p>새누리당이 한-캐나다 FTA를 환영하며 국회 공식 비준을 위한 야당의 협조를 압박한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축산농가의 피해대책이 없는 한 선뜻 비준 동의할 수 없다"고 각을 세웠다.<p>박대출 …

"캐나다 돼지고기 몰려온다"…국내 돼지농가 '직격탄'

서울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직원들이 국산 돼지고기를 진열하고 있다. © News1<p>한국-캐나다 FTA(자유무역협정)가 체결됨에 따라 축산농가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가격경쟁력이 높은데다가 축산선진기술을 보유한 캐나다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며 물량공세를 펼칠 경우 당해낼 재간이 없어서다. 특히 돼지농가의 피해가 크다.<p>23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캐나다와의 FTA로 2015년부터 15년간 돼지농가가 입을 피해액은 총 3012억원으로 전체 축산피해액 4094억원 가운데 73.5%를 차지한다. 2009년부터 5년간 국내에 …

“재고 더 쌓이면 폐기”…우유업계 ‘속수무책’

우유재고가 12년만에 최대치까지 늘어난 23일 서울시내 한 대형마트 직원이 우유를 진열하고 있다. /안은나 기자 © News1<p>"물량이 더 쌓이면 폐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도 저장할 공간이 모자라서 창고를 대여하고 있는데 가지고 있어봤자 비용만 늘어날 뿐입니다."<p>우유 재고가 12년만에 최대수준까지 늘어난 가운데 명확한 해법이 없는 상황이어서 관련업체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폐기가 불가피하다는 우려섞인 목소리마저 나오는 상황이다.<p>'저온살균' 공정 도입을 통한 수출물량 확대와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분위기 역전을 …

시드는 '기업가정신' 창업…한국, OECD國 중 꼴찌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생계형 비중은 2위<p>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한국은 벤처기업 설립 등 ‘기회추구형’ 창업 비중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기업가정신에 기반한 창업이 미진하다는 분석이다. 반면 생계형 창업 비중은 한국이 2위였다.<p>24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OECD는 34개 회원국을 비교 평가한 이 같은 내용의 ‘2014년 기업가정신 보고서’를 내놨다. OECD는 창업 유형을 △‘먹고살기’ 위한 생계형 창업 △환경 변화가 제공하는 기회를 잡아 기존 소득 수준을 넘어서고자 하는 기회추구형 창업 △가족이 소유·경영하는 …

8.15 해방 전후 긴박했던 한반도 주변 …어떤 일이?

◈ 소련군이 침공하자 혼란에 빠진 '만주'<p>강을 건너 만주로 진격하고 있는 소련군 T-34 탱크<p>1945년 8월 7일 오후 4시 30분 모스크바의 크레믈린궁.<p>일본의 히로시마에 신형폭탄 원폭이 투하됐다는 소식을 들은 스탈린은 일본에 대한 공격명령에 서명했다.<p>그는 부하들에게 …

배우고 익혀 밀고 당기는 ‘중’

중국은 자국이 주도하는 국제금융기구에 한국을 포섭하고 싶어한다. 미국은 이를 반대한다. 미국과 중국은 한국의 최대 무역 상대국들이다. 한국은 어떻게 해야 하나?<p>7월3일 서울에서 진행된 한·중 정상회담에서 시진핑 중국 주석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한국의 ‘아시아 인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