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민

22 Flips | 4 Magazines | 1 Like | @qweadzxcs | Keep up with 김경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경민”

새 도메인 출범 한 달, 인기 도메인 순위는?

이문규 2014-03-21<p>지난 2월 신규 도메인 등록이 시작됐다. 신규 도메인(New gTLD; New generic Top-Level Domain)은 .tips, .diamonds, .shoes처럼 일반명사 등을 포함한 새로운 도메인 체계다. 등록 시작 전부터 사용자의 도메인 선택권을 크게 확장시킬 것이란 점에서 기대를 모았다.<p>이에 IT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약 한 달간 자사로 유입된 신규 도메인 등록 현황에 대한 분석 자료를 발표했다.<p>가장 등록 건수가 많은 도메인은 .holdings인 …

[新유통 빅뱅_유통 혁명 현장-해외 직구·병행수입] 배송비·세금 빼도 ‘80% 남는 장사’ | | 뉴스 | 한경닷컴

소비자들이 주도해 낸 ‘착한 가격’…관련 업계도 호황<p>해외 브랜드 제품은 한국에만 오면 가격이 뻥튀기하듯 부풀려진다.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갱님’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가만히 당할 리 없는 요즘 소비자들은 해외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직구)를 하며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가격에 산다. 정부도 가만히 있지 않는다. 지나치게 비싼 가격을 바로잡으려는 대책으로 ‘병행 수입 활성화’ 방안을 모색 중이다.<p><b>해외 직구, 국내보다 최대 80% 저렴</b><br>지난 2월 20일 오전 9시 인천공항세관 수출입통관청사 세관검사장. 통관 중인 …

씀씀이 커지는 中…6년 뒤엔 세계 2위 '소비 대국'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2020년 글로벌 소비 지도 어떻게 바뀌나<p>中 소비지출 53% 늘어<br>베트남·인도네시아·터키 등 신흥국도 30% 이상 증가…英·獨·日은 10% 미만 그쳐<p>“그래도 믿을 곳은 중국뿐.”<p>세계 주요국 가운데 앞으로 6년간 소비지출 증가율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는 중국인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까지 중국의 내수시장 규모는 지금보다 50% 이상 커져 일본을 멀찍이 제치고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쇼핑 대국’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p>니혼게이자이신문은 24일 영국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자료를 인용, “2020년까지 6년간 중국의 …

디자인 비전공자의 드로잉 입문기

UX"디자인"이라고 해서, "디자인을 전공"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디자인 비전공자로 UX하기 글에서도 말하듯이 디자인 공부를 해야 하는건 분명하죠.<p>보통 디자인을 공부한 사람들은 오랜 시간 동안 자기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기를 연습해 왔습니다. 이는 본인을 …

소셜미디어 브랜딩을 위한 구글의 8가지 제안 - 'Startup's Story Platform’

세계 최대 소셜 마케팅사 구글 와일드파이어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 레드우드인터렉티브(대표 박준석)는 24일 와일드파이어가 제안하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8가지 모범사례를 발표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p><b>1. 팬들의 열정을 자극하라</b> <br>브랜드의 소셜 페이지를 팬들의 관심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 패션 브랜드라면 최신 트렌드 대한 의견을, 음식 브랜드라면 팬들의 개성있는 레시피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장(場)을 만드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p><b>2. 간단한 질문으로 답변을 요구하라</b> …

판매왕은 '상품'이 아니라 '진심'을 판다 | | 뉴스 | 한경닷컴

인사이드 Story - '억대연봉' 쇼핑호스트·車딜러·보험설계사의 비결<p>(1) 솔직 - "볼륨 있는 여성은 입지 마세요"<br>(2) 성실 - 고객 만나러 1년간 구두 10켤레<br>(3) 신뢰 - 항상 메모하며 작은 약속도 지켜<p>지난 17일 GS홈쇼핑(브랜드명 GS샵) 간판 쇼핑호스트인 정윤정 씨가 휴식을 위해 회사를 떠나기로 했다. 정씨는 연간 2400억원 규모의 상품을 판매한 ‘판매왕’이다. GS홈쇼핑 연매출의 8% 정도를 혼자 담당한 스타 중의 스타다. 그의 사퇴로 GS홈쇼핑이 1위 자리를 계속 지킬 수 있겠느냐는 우려까지 나오고 …

지난해 국내 온라인 광고 시장 2조4602억원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지난해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16% 성장한 2조4602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은 해외 업체의 선전에 힘입어 성장한 반면, 검색 광고는 성장세가 정체에 돌입했다.<p>19일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서건)가 발표한 2013년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에 따르면, 2013년 국내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년 대비 7% 성장한 6444억원, 모바일 광고는 152% 성장한 4786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검색 광고는 1조3372억원으로 전년 대비 1% 성장에 그쳤다.<p>2012년 0% 성장을 …

사과 5kg 샀는데 받아보니 4kg?

소셜커머스의 소비자 기만행위... "과일 80% 정도 포장상태로 무게 재"<p><b>▲</b> 티켓몬스터의 사과 판매 페이지. 큰 글씨로 상품 중량을 5kg이라고 적고 작은 글씨로 '실 상품 중량은 4.0kg 이상'이라고 표기했다.<p>ⓒ 인터넷 화면 갈무리<p>관련사진보기<p>"사과 5kg이라고 …

IT업계 경쟁력 원천은 ‘프리 스타일’ - 파이낸셜뉴스

"'자유로움'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p>자본, 인재, 선진기술 못지않게 자유로운 근무환경도 경쟁력이 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특히 제조업과 달리 정보기술(IT) 업계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결과물은 '아이디어'다. 때문에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나오는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경쟁력과 직결된다.<p>영화 추천 애플리케이션 왓챠 개발로 유명해진 벤처기업 프로그램스(Frograms) 박태훈 대표는 20일 "우리는 건설, 에너지, 자동차와 같은 제조업체가 아닌 IT 업체이기에 가장 중요한 건 좋은 아이디어와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이라며 …

[캘커타랭크] 밀리언아서, 카카오를 통해 다시한번! - 'Startup's Story Platform’

이번주 화재의 앱은 1천만 사용자를 보유한 판타지 아케이드 게임 “밀리언아서 for Kakao(개발사: Actoz Soft)”가 2월 11일 카카오톡 버전으로 재출시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출시 일주일만에 게임 Top10에 성공적인 진입을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플랫폼이 게임 성공의 중요한 키를 잡고 있습니다.<p>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사진앱 개발사 젤리버스사의 신작앱 “Rookie – Photo Editor(이번주 8위, 전주대비 +146 상승)”가 한국에서도 Top10안에 당당하게 진입했고, 11개 국가에서 …

알고리즘 사회 1: 알고리즘, 노동사회의 질서를 바꾸다 | 슬로우뉴스

2013년 12월 2일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는 CBS와의 인터뷰에서 전 세계를 놀라게 하는 미래기술을 소개한다. ‘아마존 프라임 에어’라는 이름 붙여진 무인 비행선이 아마존 물류센터를 출발해 고객에게 직접 물건을 배달하는 충격적인 장면이 CBS 방송을 통해 연출됐다. 무인 비행선을 통해 30분 안에 주문한 물건이 배달되는 시대, 피자가 하늘을 통해 내게로 날아오는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p><b>무인 비행선 vs. 택배 노동자</b><p>그러나 무인 비행기 기술에 대한 환호에 아마존 물류센터의 열악한 노동조건은 가려져 있다. 나아가 이런 물류센터의 …

"근로시간 단축, 중소기업에 날벼락…부담액만 5조원"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뉴스 & 분석 - 중기중앙회, 국회에 우려 전달<p>"법정근로 52시간 땐 10만 제조업체 법 위반"<br>검찰 "고발 들어오면 수사…기소 불가피"<p>중소기업중앙회는 국회에서 논의 중인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 중소기업계의 우려와 건의사항을 국회에 최근 전달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휴일근로를 연장근로에 포함해 근로시간을 단축하는 근로기준법 개정 이전에 같은 내용의 대법원 판결이 나오면 7조원에 이르는 비용 부담이 발생하고 10만 제조업체들이 법 위반 상황에 빠질 수 있어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p><b>○“중소 제조기업 법 위반 우려”</b><p>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들이 …

中 농사꾼 사장으로 변신중…농촌에 알리바바 온라인 상점 붐

[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중국 인터넷기업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타오바오(淘寶)가 농촌에 온라인 상점이라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FT)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p>FT는 헤베이(河北)성 외딴 마을 동가오좡(東高莊)에 있는 온라인 상점 쿠메이쟈오(酷美嬌)의 사례를 들었다. 쿠메이쟈오는 ‘강렬하고 아름다우며 매력적’이라는 뜻으로 2007년에 문을 열고 양털실을 판매한다.<p>FT는 쿠메이쟈오가 30명을 고용해 중국 전역의 고객의 주문을 받고 처리한다며 지금까지 고객 47만명에게 양털실을 팔았다고 …

‘공룡’ 이케아, 한국 가구심장부 진출…영세상인 ‘깊은 시름’ : 전국 : 사회 : 뉴스 : 한겨레

세계 최대 가구기업 이케아가 경기도에 국내 지점을 잇따라 낼 예정인 가운데 14일 오후 고양시 일산 이케아 병행수입 매장에서 손님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고양/박종식 기자 anaki@hani.co.kr<p>[수도권 쏙] 이케아 광명·고양 매장 오픈 ‘시끌’<p>경기도 파주시에 유통 대기업의 진출이 잇따른 가운데 세계 최대 가구기업 이케아가 광명시와 고양시에 국내 지점들을 연달<br>아 열 예정이다. 지역 중소기업과 상인들은 막다른 생존 위기에 내몰렸다며 힘겨운 싸움에 나서고 있다.<p>“글로벌 공룡 가구기업이 수도권에 들어오면 한국 가구산업은 몇 년 …

시멘트값 10%인상? 레미콘의 반론

배조웅 서울경인 레미콘조합 이사장…"적자원인은 경영부실"<p>[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건설시장 침체와 원자재가 인상 등으로 레미콘 시장이 위기를 겪고 있지만 업계간 상생을 이끌어내 연매출을 5% 가량 끌어올리겠습니다."<p>배조웅 국민레미콘 대표는 17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시멘트업계가 주장하는 10% 내외 인상률은 과다한 감이 있으며 (인상률을) 물가상승률 수준으로 맞추도록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p>레미콘은 건설현장에서 건물을 짓는 데 쓰이는 주재료로, 레미콘사는 시멘트와 골재 등 다양한 재료를 섞어 레미콘을 만든 후 건설회사에 …

비트코인 가격 3개월만에 5분의 1로 폭락 - 전자신문

온라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가치가 지난주부터 연일 폭락했다. 일본 비트코인 거래소 마운트곡스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세는 17일 한때 220.29달러까지 떨어졌다. 지난해 11월 최고점(1038.16 달러) 대비 5분의 1 수준이다.<p>이후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다소 반등했으나, 이날 오전 11시 30분 기준으로 여전히 290달러 수준이다. 비트코인 시세는 이달 초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들이 잇따라 기술적 문제를 겪으면서 하락했다.<p>최대 거래소 중 하나인 마운트곡스는 지난 7일 기술적 결함을 들어 비트코인 인출을 중단했다. 슬로베니아 소재 …

위챗 성공의 일등공신은 `독특한 기능` - 전자신문

잘 되는 서비스에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전 세계 6억명 사용자를 확보한 텐센트의 모바일메신저 ‘위챗’도 마찬가지다. 메신저 본연의 기능은 기본이고 라인과 카카오톡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서비스로 사용자를 유혹한다. 17일 테크인아시아가 위챗이 잘 되는 이유를 소개했다.<p>위챗은 그 자체로 뉴스 앱이다. 수많은 언론사가 위챗 계정을 운영하며 구독자에게 요약 뉴스를 전송한다. 사용자는 평소 즐겨 보는 매체를 골라 주요 뉴스를 간편하게 받아 본다. 언론사가 보낸 링크로 타고 해당 매체 사이트로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위챗 내 …

라이브리, 소셜댓글 플러그인에 네이버 로그인 API 적용 - 'Startup's Story Platform’

소셜인프라 라이브리가 2월 18일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한 로그인 지원을 시작한다. 이로써 대한민국 주요 미디어 및 웹사이트 등, 라이브리를 설치하여 운영 중인 16,000여 개 사이트에서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지난 12월 네이버에서 공개한 API를 빠르게 라이브리에 적용시킴으로써 서비스 이용자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겠다는 것이 라이브리 측에서 밝힌 이번 연동의 취지이다.<p>라이브리는 국내 최대 소셜 인프라 서비스이다. 그 중 소셜댓글 플러그인은 2014년 1월 기준으로 국내 주요 미디어 사이트를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