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유

8 Flips | 1 Magazine | 5 Likes | 3 Following | @qoren98 | Keep up with 대자유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대자유”

이빨 드러낸 ‘구글 본색’, 모바일 시장 손에 잡히자… : IT : 경제 : 뉴스 : 한겨레

김영훈 기자 kimyh@hani.co.kr<p><b>기업 이상의 기업, 구글</b> <b><br>(1) 위험한 독과점</b><p>‘93.4% 대 5.1%’<p>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와 애플 아이폰 사용자 비율이다.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올해 초 세계 88개 나라의 운영체제(OS)별 스마트폰 사용자 수와 비율을 발표했는데, 한국은 안드로이드 사용자 비율이 90%를 넘은 유일한 나라였다. 세계 평균(67.5%)보다 25.9%포인트, 아르헨티나(82%)·중국(81.8%)·인도(78.4%)·이라크(77.9%) 등 2위권 그룹보다도 10%포인트 이상 …

[리뷰] 갤럭시노트 프로 "12인치면 노트북 감인데?"

나진희 2014-03-13<p>큰 화면으로 인터넷 서핑과 문서 작업 등을 하고 싶다면 태블릿PC와 노트북 가운데 무엇을 구매하는 편이 좋을까. 삼성전자가 그 고민에 무게를 더할 제품을 내놓았다. 바로 '갤럭시노트 프로 12.2(이하 갤럭시노트 프로)'다. 갤럭시노트 프로는 12.2인치 크기의 화면을 갖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태블릿PC로, 한컴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기본 제공해 문서 작성 능력을 끌어올린 제품이다. '노트'라는 이름을 보고 예상했겠지만, 디지타이저(전자펜) 'S펜'도 갖췄다.<p>사실 12.2인치면 크기가 …

Idea Dictation : 남의 생각을 정리하는 기술 2 - 'Startup's Story Platform’

정리를 잘하는 사람들은 커다란 움직임을 잘 잡아낸다. 이야기를 해부해 보면 딱 한 덩어리로 이루어진 경우는 거의 없다. 또한 수 십개의 자잘한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지도 않다. 대신 커다란 3~4덩어리의 이야기로 순서를 맞춘다. 대부분 그 흐름을 잡아내지 못해 어려움을 느낀다. 앞서 말한 직관성은 조각난 정보들을 몇 개의 묶음으로 구성하는데서 나오므로 핵심과 흐름을 잡아내지 못하면 직관적으로 나타낼 수 없기에 대다수의 정리는 ‘모 아니면 도’식으로 괜찮거나 엉망이다.<p>그들이 좌절을 느끼는 부분은 받아적은 조각난 정보들을 어떤 …

청년 소셜 벤처 ‘TELLA’, 카카오톡 영어채팅 튜터링 서비스 런칭 - 'Startup's Story Platform’

카카오톡을 활용해 원어민 강사로부터 언제 어디서나 합리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1: 1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영어채팅 튜터링 서비스’인 TELLA가 런칭되었다.<p>‘내 주머니 속의 영어 도우미’를 표방한 TELLA의 원어민 영어 카톡 튜터링 서비스는 누구나 매일 손에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국내에 거주하는 미국인 원어민 강사와 1: 1로 채팅을 하면서 영어회화와 작문에 대한 첨삭지도까지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단순히 대화만 하는 것이 아니라 대화 중 잘못되거나 애매한 표현들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

에버노트와 전면전?…MS, '원노트' 무료화

마이크로소프트(MS)가 맥 사용자들을 위해 노트 필기 애플리케이션(앱) '원노트'를 무료로 내놓는다는 소식이다. 또 윈도 데스크톱용 풀 버전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한다.<p>​<p>라이벌 노트 필기 앱 에버노트를 의식한 행보로 풀이된다.<p>미국 지디넷은 12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MS가 조만간 맥 사용자를 위한 풀버전 원노트를 무료로 내 놓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더버지는 MS가 이달 말에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p>보도에 따르면 MS는 이와 함께 윈도 데스크톱용 원노트도 무료 앱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웹앱과 메트로 스타일 윈도8버전은 이미 …

크롬 웹스토어, 유료 앱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구글이 크롬 웹스토어에 개발자들을 위한 수익 창출 모델을 추가했다. 데스크톱에 설치해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드 앱(혹은 데스크톱용 앱)을 무료 트라이얼로 제공할 수 있게 했고 크롬확장프로그램과 테마도 만들어 판매할 수 있게 했다.<p>​<p>구글은 11일(현지시간) 개발자블로그를 통해 개발자들이 크롬 웹스토어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발표했다.<p>​<p>호스티드앱 (일반적인 웹앱)에만 적용할 수 있었던 무료 트라이얼 모델을 패키지드앱까지 가능하도록 확장했다. 현재 크롬 웹스토어에 등록된 앱은 대부분 무료앱이라 이번 …

국내서도 개발자가 API로 돈벌 수 있나?

KTH가 API스토어 전략의 방향을 틀었다.<p>​<p>지난해 처음 서비스를 시작할 때만 해도 유료 API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계획이었다. 결과는 기대이하였다. 이에 KTH는 생태계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API스토어를 최근 'API스토어 허브 포털'로 개편했다.<p>​<p>KTH는 직접 소싱해 제공해 왔던 유료 API 20여 개와 국내 이통사 및 포털, 중소업체 등에서 개별적으로 공개한 80여개 오픈API를 합쳐 총 100여 개 API를 통합 검색할 수 있게 했다. 이제 개발자들이 필요한 API 정보를 얻기 위해 각 사이트를 찾아 헤매지 …

모바일 공룡 ‘카카오’ 금융결제업 진출.. 소액결제업체 비상 -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가 올 상반기 중에 금융결제 서비스에 진출할 것으로 알려져 소액결제 수수료가 주 수입원인 중소업체들이 반발하고 있다.<p>중소 소액결제 업체들은 모바일 초대장을 통해 경조사비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카카오가 해당 시장에 진출하면 수천만명의 회원을 앞세워 기존 업체들의 고객을 유인해 갈 수 있다며 우려하고 있다.<p>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가 조만간 선보일 금융결제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의 18개 시중은행 송금 서비스인 '뱅크월렛'의 방식으로 나올 예정이다. 금결원에서 제공하는 뱅크월렛 서비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