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 yoon

34 Flips | 2 Magazines | 1 Following | 1 Follower | @qaaq585 | Keep up with Dong yoo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Dong yoon”

[단독]노란 리본 달았다고…경찰, 경복궁 관람객까지 불심검문 - 경향신문

<b>ㆍ신분증에 소지품 확인 요구</b><b><br>ㆍ항의하자 “가방 원래 검문”</b><b><br>ㆍ불법적 직권남용 행위 논란</b><p>경찰이 청와대 주변 집회현장에 이어 관광지에서도 노란색 리본을 단 시민들을 대상으로 불심검문을 한 사실이 확인됐다. 세월호 사고 희생자를 애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노란 리본을 달고 다니는 시민들을 경찰이 ‘죄를 범했거나 범하려 하고 있다고 의심’하는 것이어서 직권남용이라는 비판이 높다.<p>시민 김모씨(35)는 주말인 지난 11일 오후 친구와 함께 경복궁에 입장하는 순간 경찰관 2명이 통행을 제지했다. 다른 관람객들은 막지 않았다. 김씨는 자신만 막는 …

좁은 우리서 하루종일 왔다갔다 ‘동물들도 자폐증을 앓는다’ - 경향신문

늑대는 하염없이 철창 바로 앞 4~5m 정도 거리를 왔다갔다했다. 흔히 정형행동이나 상동증이라 불리는 그것, 우리 안에서 아무 목적없이 지속·반복되는 단순행동이었다. 옆 우리의 말승냥이 두 마리도 마찬가지였다. 한 마리는 늑대와 같이 철창 앞 3m 사이를 끝없이 왕복했고, 다른 한 마리는 우리 안을 대각선 모양으로 오가다가 잠깐 멈춰 무언가를 물끄러미 보고는 다시 움직였다.<p>지난 1일 경기도 과천의 서울대공원 동물원을 함께 찾은 ‘동물을위한행동’ 전경옥 대표는 “어느 동물원에서든 늑대나 곰처럼 비교적 지능이 높은 동물들이 하는 …

KAIST 주차난 해결할 접이식 자동차 개발 - 경향신문

주차난을 해결할 수 있는 접이식 전기 자동차가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p>KAIST(한국과학기술원)은 조천식녹색교통대학원 서인수 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이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접이식 자동차 ‘아마딜로-T’를 13일 공개했다. KAIST는 아마딜로-T가 적을 만나면 공 모양으로 몸을 둥글게 마는 동물인 ‘아마딜로’와 최초로 자동차의 시대를 연 포드의 ‘모델 T’의 T를 합성한 이름이라고 설명했다.<p>아마딜로의 길이는 국내 가장 작은 경차보다도 짧은 2.8m에 불과하다. 주차 모드로 전환하면 차량 …

‘NLL 논란’ 다시 불지피는 박 대통령… 정쟁 한가운데로 - 경향신문

<b>ㆍ‘사초 증발’ 강력 비판</b><p>박근혜 대통령이 6일 정쟁 한가운데로 들어섰다. 정치권과 의도적으로 거리를 뒀던 박 대통령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을 찾지 못한 문제를 정면으로 거론하면서다. 여름휴가에서 복귀하자마자 국정운영에 강경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뜻으로 보인다.<p><b>▲ 전날 전격 인사 이어 ‘공안 통치’식 강경 국정 신호탄<br>문재인 “본질은 안보를 정치공작 수단으로 악용한 것”</b><p>박 대통령은 정치 현안에 침묵하거나 마지못해 한마디하는 식이었다. 지난 6월 민주당 김한길 대표의 국정원 국정조사 촉구 서한에 “야당은 그동안 국회 논의에 …

부담 없고 간편하게 문서 읽으려면? - MS 오피스 뷰어

김영우 2013-08-06<p>마이크로소프트(MS)의 제품이라 한다면 운영체제인 윈도(Windows)가 가장 유명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제품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오피스(Office)'다. 특히 오피스 제품군 중에서도 일반문서 제작 프로그램인 '워드(Word)'와 스프레드시트 제작 프로그램 '엑셀(Excel)',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용 프로그램 '파워포인트(PowerPoint)'의 경우, 이를 활용하지 않고는 사무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널리 쓰인다.<p>개인은 물론, 기업이나 기관에서도 …

Your iPhone: Made in China, Korea, Texas, Kentucky, and … Inner Mongolia?

A lot goes into making an iPhone: Gorilla Glass, an A6 chip, circuit boards, the accelerometer, various other components, transistors, wires, and connectors. And then there’s the software on top of that.<p>As we know, Apple relies on manufacturers in China, such as Foxconn and Pegatron, to assemble …

용인 사육장 곰 3번째 탈출 소동 - 경향신문

경기 용인시의 한 곰 사육농장에서 반달곰이 또 탈출해 달아나다 출동한 소방대원에게 포획됐다. 이 농장에서는 지난해에도 두 차례 곰이 뛰쳐나갔다. 이 중 한 마리는 등산객 다리를 물어 상처를 입히기도 했다.<p>지난 3일 오후 10시20분쯤 용인시 처인구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새끼 반달곰 한 마리가 발견됐다. 주민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이 마취총을 쏴 현장에서 반달곰을 포획했다. 인근 김모씨(65) 농장에서 사육 중인 키 1m30㎝ 크기의 1년생(40㎏) 새끼 곰이다. 이 곰은 우리 철창의 쇠창살 3개를 구부리고 탈출해 아파트로 …

[힘내라! 스타트업] 잡스처럼 키노트하라, 그 비법은?

안수영 2013-08-01<p>#1. 취업준비생 L씨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PT 면접을 보러 왔다. 최선을 다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지만, 면접관들의 반응은 그리 좋지 않았다. "발표가 좀 어수선하네요. 대체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거죠?" 그는 발표를 매끄럽게 하지 못한 것을 깨닫고 아쉬워했다. 아, 이럴 때 스티브 잡스처럼 멋지게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p>#2. 대학생 K씨는 과제를 하기 위해 전공 관련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처음에는 컨퍼런스 내용에 흥미를 갖고 귀를 기울였지만, 시간이 지나니 지루하고 졸음만 …

성공적으로 실패하기

<b>누구나 실패를 통해 배우는 것일까?</b><p><b>"</b>실패<b>"</b> - 우리는 모두 이 단어를 두려워하고 싫어한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실패보다는 성공하기를 원할 것이다. 실패란 단어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떠오르게 하고, 그 어감 자체도 너무 싫다.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실패란 단어를 …

세계 언어장벽 없애는 구글 통역기 개발 착수 - 전자신문

구글 `만능 통역기` 프로그램 개발 중<p>가까운 미래에는 의사소통을 위해 외국어 공부를 할 필요가 없어질 전망이다.<p>29일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스마트폰에 `만능 통역기` 프로그램을 적용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고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했다.<p>구글이 밝힌 청사진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이 내장된 스마트폰을 들고 사용자가 외국인에게 자연스럽게 말을 건네면 외국인은 그 말을 자신의 모국어로 동시에 들을 수 있다.<p>구글은 현재 이 통역기의 시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제품이 상용화되면 외국어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할 수 있고 …

Rare Italian-born Baby Zonkey in Good Health

One part zebra, one part donkey, all parts fuzzy and adorable. Ippo, the foal of a male zebra and a female donkey, was reported to be in good health, …

False memory planted in mouse's brain

Scientists have implanted a false memory in the brains of mice in an experiment that they hope will shed light on the well-documented phenomenon …

JK Rowling's pseudonymous novel pursued by Hollywood studios

A number of Hollywood studios are eyeing JK Rowling's mystery novel The Cuckoo's Calling, which was published under the pseudonym Robert Galbraith, …

울산 삼성정밀화학 공사장서 ‘물탱크 폭발’ 3명 사망 - 경향신문

<b>ㆍ압력시험 중 ‘펑’… 사고경위 조사 중</b><b><br>ㆍ중상자 많아 사망자 더 늘어날 듯</b><p>울산의 화학공장 건설현장에서 물탱크가 터져 작업자 3명이 숨지고 12명이 부상했다. 병원으로 이송된 작업자 중 4명은 중상이어서 앞으로 사망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p>26일 오후 5시31분쯤 울산 남구 여천동 삼성정밀화학 부지 내 폴리실리콘 합작공장(SMP) 신축 공사현장에서 대형 물탱크가 터져 주변에서 작업 중이던 노정안씨(22)와 최만규씨(52),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남성 1명 등 3명이 탱크 구조물에 깔리거나 철제 파편 등에 맞아 …

내 스마트 기기를 더 똑똑하게, '뱀부 스타일러스 펜 듀오' | IT동아

'구름을 그리듯' 부드러운 터치감<p>이제 본격적으로 펜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스마트 기기에서 터치 용도로 쓸 수 있는 고무 펜촉 부분을 사용해 봤다. '옵티머스G 프로', '갤럭시노트2', '아이패드', '갤럭시노트8.0', '바이오 듀오 13' 등 스마트폰, 태블릿PC, 터치형 노트북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됐다. '내가 사용하는 제품에서 지원되지 않으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은 덜어도 되겠다. 다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화면에 보호 필름을 붙였을 경우, 터치가 잘 인식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p>다양한 기기를 …

“살인진드기의 모습이 이렇다니…” - 전자신문

포항가속기, 생명의학영상 빔라인 구축…소참진드기 영상 첫 촬영 성공<p>포항방사광가속기에 생명의학영상 빔라인(Bio Medical Imaging Beamline)이 처음으로 구축됐다. 앞으로 난치성 질병 치료연구 등 생명의학분야에 획기적 연구성과가 기대된다.<p>이번 빔라인은 최근 시운전 과정에서 일명 살인진드기로 불리는 작은 소참진드기 내부구조를 촬영하는데 성공했다.<p>구축비 52억원이 투입된 이번 빔라인은 병원에서 사용하는 X선보다 10~100배 이상 높은 해상도와 고감도 특성을 갖고 있다. 기존 MRI, CT, 재래식 X선관보다 세밀하고 …

New Theory: The Universe Isn't Expanding, It's Just Gaining Mass

But you'd never know, because everyone is getting more massive at the same time.<p>Whoa. One cosmologist is proposing that the universe isn't actually expanding, as the standard theory goes. Instead, the redshift effects astronomers see could mean that everything is just gaining more mass, while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태블릿 실패 분석

Posted on July 22, 2013<p>테크 전문 블로그인 The Verge가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RT 태블릿의 실패를 자세히 분석하였다. 일단 제목부터 서피스 RT는 Zune 2.0 (Zune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아이팟을 대항하기 위해 내놓은 MP3 플레이어지만 …

넘겼나 없앴나… ‘노무현 임기말’ 석 달의 진실 - 경향신문

<b>ㆍ“원본·사본 분명히 이관” 참여정부 인사들 주장</b><b><br>ㆍ“노 대통령이 폐기 지시” 검찰쪽 주장에 정면 반박</b><p>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이 국가기록원에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결론나면서 노무현 정부 임기말 청와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도대체 회의록은 넘긴 것인가, 폐기한 것인가. 회의록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노무현 전 대통령 퇴임 직전 석 달에 진실이 숨어 있다.<p><b>■ 회의록 생산은 확실</b><p>2007년 10월3일, 조명균 당시 청와대 안보정책비서관은 평양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에 배석했다. 조 비서관은 디지털 녹음기로 회담 전체를 녹음했다. 회담 …

충청 지역서도 공룡알 화석 첫 발견… 백악기 서식 추정 - 경향신문

충남 부여에서 공룡알 화석(사진)이 발견됐다. 충청도에서 공룡 서식을 확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공룡의 흔적이 나온 곳은 경남과 전남, 수도권이다.<p>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질박물관은 “19일 부여군 세도면 청송리에서 중생대 백악기(약 1억3500만~6500만년 전) 것으로 추정되는 공룡알 화석이 나왔다”며 “이 지역의 지질을 확인한 결과 작은 중생대 지층이 분포하고 있었다”고 23일 밝혔다.<p>발견된 공룡알 화석은 10여개로 지름 1m가량의 암석에 돌출된 구형과 단면 형태로 박혀 있었다. 화석 지름은 10㎝가량이다.<p>현장조사를 …

If The Sun Went Out, How Long Could Life On Earth Survive?

Don't worry, you'll have time to post your goodbye selfies to Facebook.<p>If you put a steamy cup of coffee in the refrigerator, it wouldn't immediately turn cold. Likewise, if the sun simply "turned off" (which is actually physically impossible), the Earth would stay warm—at least compared with the …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 폴더' 나온다 - 전자신문

삼성전자가 피쳐폰을 연상케하는 폴더형태의 스마트폰을 선보인다.<p>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달초 폴더형 LTE 스마트폰 `갤럭시 폴더`를 국내 출시한다. 물리형 숫자 키패드 부위가 디스플레이 하단에 연결돼 접을 수 있는 형태가 예상된다.<p>갤럭시 폴더는 3.8인치 480x800 디스플레이에 듀얼 코어 스냅드래곤 S4 프로세서를 탑재한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제 4.2.2 젤리빈을 채용했으며 4세대 이동통신 LTE를 지원한다.<p>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 3사를 통해 국내 출시된다. 가격대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

저가형 아이폰, “필요해 vs 안될 말”

[속보]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샌프란시스코서 충돌사고 - 경향신문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7일(한국시간) 아시아나항공 OZ 214편 여객기가 착륙 중 충돌사고를 일으켰다. 사고 여객기는 동체 대부분이 화재로 소실되고 날개와 꼬리 부분이 부러졌다.<p>린 런스포드 미국연방항공청(FAA) 대변인은 이날 아시아나 항공 소속 보잉 777기가 샌프란시스코 공항에 착륙하던 도중 활주로와 충돌했다고 밝혔다. 연방항공청은 착륙한 후 충돌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p>미국 CNN 방송은 목격자를 인용해 여객기가 활주로에 착륙하는 순간 바퀴 부분에 불꽃이 튀며 동체가 흰 연기에 휩싸였으며 승객들이 …

아베 “역사인식을 정상회담 전제로 삼는 것은 잘못” - 경향신문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7일 역사인식을 정상회담의 전제로 삼는 것은 옳지 않다며 한국 정부의 입장을 비판했다.<p>교도통신은 이날 아베 총리가 후지TV에 출연해 “각 나라가 역사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서로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역사인식 문제를) 외교카드화해서 정상회담을 하느냐 마느냐의 조건으로 삼는 것은 잘못”이라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p>아베 총리가 특정국가를 지목하지는 않았지만 이 발언은 일본 정부의 역사인식 문제와 한·일 정상회담 개최를 사실상 연계하고 있는 한국을 향한 비판으로 풀이된다. 중국 또한 일본 정부의 역사인식 …

구글 정복을 위한 13보, 'inurl' 명령어

윤리연 2013-07-05<p><b>구글 정복을 위한 1보, 'Site' 명령어 - http://it.donga.com/14554/</b><b><br>구글 정복을 위한 2보, 'Filetype' 명령어 - http://it.donga.com/14555/</b><b><br>구글 정복을 위한 3보, '-' 명령어 - http://it.donga.com/14605/</b><b><br>구글 정복을 위한 4보, '*' 명령어 - http://it.donga.com/14627/</b><b><br>구글 정복을 위한 5보, 'define' 명령어 - http://it.donga.com/14657/</b><b><br>구글 정복을 위한 6보, '~'명령어</b> …

남북, 개성공단 실무회담 6일 개최 합의 - 경향신문

<b>ㆍ판문점 북측 통일각서… 5일 대표단 명단 교환</b><p>남북은 4일 개성공단 정상화를 위한 실무회담을 오는 6일 오전 10시 판문점 북측지역인 통일각에서 여는 데 합의했다.<p>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북측에서 오늘 오후 8시35분쯤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회담을 하겠다고 통보해 왔다”고 밝혔다.<p>주말 실무회담에서 가동 중단된 지 석 달째를 맞는 개성공단 사태의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된다.<p>남북은 5일 판문점 연락관 접촉을 통해 3명씩으로 구성된 대표단 명단을 교환키로 했다. 개성공단 기업인들은 실무회담 이후 9일 방북을 희망하고 있어 이들의 …

만델라, 영구적인 식물인간 가능성 - 경향신문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94)이 식물인간 상태에 빠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p>만델라를 진료하는 의료진은 그가 ‘영구적인 식물인간’ 상태에 있는 만큼 가족에게 인공호흡장치 사용을 중단하도록 권했다고 AFP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p>최근 논란이 됐던 만델라 세 자녀의 유해 이장과 관련한 법정 다툼 문건에 따르면 “만델라는 영구적인 식물인간 상태이며 생명유지장치의 도움을 받아 호흡하고 있다”며 “가족들이 의료진에게 생명유지장치 전원을 꺼야 한다는 조언을 받았다”고 기술되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만델라의 고통을 …

진드기 바이러스 확진 사망자 8명…제주·강원·경북·경남에서 발생 - 경향신문

진드기 바이러스에 감염돼 숨진 것으로 확인된 사망자가 8명으로 늘었다. 질병관리본부는 “작은소참진드기가 옮기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에 감염돼 사망한 환자 3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5일 밝혔다.<p>질병관리본부는 지난 3일 사망한 제주도의 환자(79·여)와 지난달 30일 사망한 경남의 환자(69·여)가 진드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이날 밝혔다. 또 이미 진드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던 제주도의 한 환자(62·남)도 숨졌다고 말했다.<p>SFTS 국내 사망자는 이로써 총 8명이 됐다. 확진 환자수는 생존자 …

카카오톡, 39개월만에 1억 가입자 확보했다 - 전자신문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이 1억 가입자 행렬에 들어섰다.<p>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는 서비스 오픈 3년 3개월만에 카카오톡의 전세계 가입자 수가 1억명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p>카카오톡 가입자는 2011년 4월 1000만명, 2012년 6월 5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 5월 9000만 가입자 돌파 후 두 달만에 1억명에 도달하게 됐다.<p>특히 해외 사용자 유입이 증가하며 가입자 증가세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1000만 단위 가입자 증가에 약 4개월이 소요되던 것과 비교하면, 최근 성장세는 약 두 배 빨라졌다.<p>카카오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