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텀9 hours ago[구노하우 36] 특허와 영업비밀, 어떻게 다를까?플래텀 - 외부기고블록체인 기반 연구노트 솔루션 ’구노’를 개발하는 레드윗의 김지원 대표입니다. ‘구노하우’는 많은 스타트업이 겪는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안내해드리는 칼럼입니다. 특허와 영업비밀 무엇이 다를까? 특허는 많은 스타트업분들 기술을 보호하거나 우선권을 주장하기 위해 많이 출원과 등록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특허 출원을 망설이게 되는 부분이 바로 ‘기술의 공개’입니다. 특허의 기술은 출원인이 독점권을 가지게 되며, 다른 곳에서 사용할 시에 허가를 받아야만 합니다. 하지만 이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모든 특허의 내용을 공개해야 합니다. 창업자 입장에서 …
플래텀11 hours ago지역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2022년 스타트업-중소기업 밋업’ 첫 발플래텀 - Platum경상북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2022년 스타트업-중소기업 밋업(Meet-Up) 프로그램’의 참여기업 10개 사가 최종 확정됐다. ‘스타트업-중소기업 밋업 프로그램’은새로운 신사업을 모색하거나 개발 단계에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찾고 있는 중소기업의 니즈가 스타트업의 창의성과 결합해 빠른 기간 내에 좋은 상품을 개발·양산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지원한다. 참여기업 선정은 서류평가와 발표평가, 현장실사를 통해 심도 있게 진행되었으며, 최종 10개팀(20개사)을 선발하여 5월 17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G-Idea …
플래텀13 hours ago메타버스 기업 비브스튜디오스, NPX 캐피탈에서 95억 원 규모 투자유치플래텀 - 조상래투자회사 NPX 캐피탈(NPX Capital)이 자사의 사모펀드 법인인 NPX프라이빗에쿼티(NPX Private Equity)를 통해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VIVE Studios)’에 한화 95억 원(미화 약 740만 달러)을 투자했다. 2003년 설립된 비브스튜디오스는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및 AI 기반의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비브스튜디오스가 제작한 주요 메타버스 콘텐츠로는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BTS의 슈가를 …
플래텀13 hours ago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오는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플래텀 - Platum블록체인 개발자 이벤트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가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온다. 올해로 개최 5회차를 맞는 UDC는 블록체인 트렌드와 기술 분야를 모두 아우르며 개발자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성장해왔다. 지난 3회차, 4회차인 2020년과 2021년은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올해는 오프라인에서 개최된다. UDC 2022의 주제는 ‘Imagine your Blockchain …
플래텀14 hours ago캠핑카 플랫폼 운영사 ‘룬샷컴퍼니’, 시드 투자 유치플래텀 - 김민정캠핑카 플랫폼 ‘캠박(Cambak)’을 운영하는 룬샷컴퍼니가 올해 초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캠박은 최근 여행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잡은 캠핑카/차박 문화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서비스 런칭 첫 달부터 월 활성 이용자수(MAU) 3만 명이 넘어서는 등 많은 캠핑족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캠박에서는 전국의 캠핑카 전문업체들과 제휴해 차량 공유서비스를 제공한다. 캠핑카는 5000만 원에서 1억 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자산임에도 불구하고 레저용 차량 특성상 실제 운행하지 않는 90% 이상의 …
플래텀14 hours agoIT 서비스를 사고팔 수 있는 프로덕트 마켓플래텀 - Platum디스콰이엇과 팀스파르타가 IT 프로덕트 매매 플랫폼 ‘프로덕트 마켓’을 출시했다. IT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개발이 필수적이다. 개발을 직접 하지 못할 경우,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개발 외주를 맡겨야 한다. 하지만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고, 이후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꾸준히 어려움이 발생한다. 프로덕트 마켓에서는 기존 개발 외주 비용 대비 8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완성된 프로덕트를 구매할 수 있다. 즉시 시장성을 테스트해 보고,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외주 비용 절감으로 여러 번의 창업을 시도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