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요한

15 Flips | 4 Magazines | 1 Like | 4 Following | @phpg9n6 | Keep up with 박요한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요한”

미국산 ‘GMO 오염 유기농’의 위협

유기농과 유전자변형농산물(GMO). 전혀 어울리지 않는 용어이다. 흔히 유기농은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천연의 농산물을 의미한다. 이에 비해 GMO는 특정 기능을 발휘하는 외래 유전자를 실험실에서 인위적으로 삽입해 만든다.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

유전자변형 모기의 출현

최근 영국의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연구진이 말라리아를 퇴치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학술지에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예방약이나 치료제의 개발이 아니었다. 첨단 유전공학을 적용해 말라리아를 일으키는 근원인 모기의 ‘씨를 말리는’ 방법을 찾았다. 사실 …

‘GMO 완전 표시제’ 기대

유전자변형농산물(GMO)이 다시 국내에서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소비자가 자신이 먹고 있는 음식에 GMO가 포함돼 있는지를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현행 표시제도를 개선하라는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요구의 주체는 생산과 소비 영역에서 안전한 먹거리를 고민하고 있는 …

우려되는 ‘유전자검사 규제 완화’

병원을 가지 않아도 자신의 유전자를 간단히 검사할 수 있는 길이 조만간 국내에서 열릴지 모르겠다. 그동안 유전자검사는 주로 유전질환이 의심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의료인과의 상담 후에 시행돼왔다. 앞으로는 건강한 사람이라도 유전자의 이상 여부를 알려주는 진단서를 손쉽게 …

뿔 없는 유전자 변형

유전자를 변형해 뿔 없는 젖소를 개발하겠다고 나선 미국의 연구진이 화제다. 소끼리 서로 상처를 입히거나 때때로 인간에게 위협적인 날카로운 뿔이 아예 자라지 않도록 유전자를 바꾸겠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축산농가에서는 어린 송아지의 뿔 부위에 고온으로 달군 쇠를 갖다 …

미승인 GMO 확산의 우려

지난해 5월 한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미국산 ‘미승인 유전자변형(GM) 밀 사건’이 최근에야 공식적으로 일단락됐다. 9월26일 미국 농무부 산하 동식물검역소(APHIS)는 오리건주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GM 밀에 대한 최종 보고서를 공개했다. 내용이 방대했다. …

GMO 안전성 프로젝트

유전자변형식품(GMO)이 인체에 위험한지를 추적하는 사상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가 출범할 예정이다. 이미 20여년간 세계인이 섭취해온 GMO의 안전성을 새삼스레 검증하겠다고 나선 사실 자체가 의아할 수 있다. 그동안 개발사는 동물섭취 실험 등을 통해 GMO가 보통 …

유전자변형생명체의 위험성

지금 미국 플로리다주 남부지역에서는 유전자변형생명체(GMO)를 생태계에 방출하는 문제를 두고 찬반 논란이 한창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농작물 얘기가 아니다. 열대지역에서 뎅기열이나 치쿤구니아 열병을 일으키는 모기가 논란의 대상이다. 영국의 생명공학회사 옥시테크는 열병 …

에버노트 태그 관리하는데 왜 특수문자 조합해서 사용 하는지?

에버노트의 노트수가 늘어나면서 분류 작업으로 노트북과 태그중에 어떤것을 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초기에는 어느정도 노트북으로 분류하고, 나머지는 태그로 넣어두었더니 태그가 1천여개가 넘었으며 중복으로 사용하는 것도 많아지면서 태그는 랜덤하게 사용하는 것이 …

에버노트 꼭 알아두면 좋은 고급검색 방법 5가지 (두번째)

(1)태그 없는 노트 검색 시 [-tag:*] 이와 같이 와일드카드를 넣어서 진행합니다. 기본적으로 [tag:*] 이럴경우는 태그가 존재하는 노트 검색입니다. 태그 앞에 [-] 넣는 경우는 제외된 태그 검색에도 사용됩니다. 예로 누구는 있고, 누구는 빼고 할 때 …

우리 아이 고집, 이대로 괜찮을까? | 주제별/연령별 매거진

고집 센 아이가 물렁한 아이보다 낫다. 하지만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제멋대로 하려는 아집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무엇보다 키우기 힘든 부모만의 짐이 아니다. 크면서 대인관계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자존심 때문에 아집을 세우다 잘못된 선택을 하기도 한다. 우리 아이 고집, 꺾으려 하지 말고 부드러운 칭찬으로 다독여본다.<p>아이가 유치원 하원 버스에서 내릴 때마다 전전긍긍하는 동네 엄마가 있다. 오늘은 또 어떤 일로 떼를 쓸지, 어떤 친구네 집에 간다고 고집을 부릴지, 어떤 간식을 사내라고 ‘난동’을 부릴지 생각만 해도 머리가 …

이보아

#청도송전탑 현재 상황<br>도청 창조경제실장이 "접견실에 있을 경우 자기 손을 떠나는 것이다. 도경에서 와 연행할 수 있다. 그리고 자신들이 성의를 갖고 움직이는데 여기 있으면 그 라인을 끊겠다는 의미로 알겠다" 고 말했습니다.<p>할머니들과 대책위는 도청의 요구에 따라 '1층 …

65 Tomato Recipes for the Height of the Season

From pastas to salads to salsas, make these 65 tomato recipes all summer long.<p><b>It's tomato season!</b> Make the most of this ephemeral fruit with these summery recipes.

Hardscaping 101: Artificial Grass

Artificial grass has come a long way since the first AstroTurf carpeted the Houston Astrodome in 1966. With a drought underway in California, it’s n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