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iz

By dapy | we pursue a chic life.

‘맥OS 하이시에라’…획기적인 변화는 없지만, 새로운 초석을 다졌다

언뜻 보면 맥OS 하이시에라는 크게 달라 보이지 않는다. 디자인이나 맥OS의 경험이 크게 변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업무에 쓰는 운영체제에 매년 극적인 업데이트를 더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용자들이 바라는 것 역시 급격한 변화나 기능추가보다도 안정성과 효율성에 더 …

사진으로 만나는 ‘네이버 웨이브’

네이버 웨이브는 인공지능(AI) 기반 스피커입니다. 네이버와 라인이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품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 판매 계획은 확정되지 못했지만, 8월과 9월 각각 프로모션을 통해 총 8000여 대를 풀었습니다. 일본은 3/4분기 중 …

갤럭시 노트7 2nd 에디션?…갤럭시 노트8

삼성전자가 23일 (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노트8을 발표했다. 지난해 가장 큰 관심과 기대 속에 등장했던 갤럭시 노트7이 불꽃처럼 순식간에 사그라진 뒤로 브랜드의 존재 자체가 고민되기도 했지만 삼성전자는 갤럭시 S8을 성공시켰고, 이에 힘입어 다시 새로운 …

[만지작] 2017 맥북 프로, 맥의 대변인

출시된 지 이제 막 반년이 지났는데 벌써 신제품이 나왔다. 맥북 프로 이야기다. 애플은 늘 맥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 맥은 오랜 이용자들에게도 무엇보다 중요한 제품이다. 윈도우 PC가 대중적인 우리나라 컴퓨팅 환경상 ‘혁신’, ‘진화’ 같은 거창한 이야기가 …

[만지작] 하드웨어 명가 MS가 처음 만든 노트북

이제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PC를 만드는 게 그리 이상한 일은 아니다. 처음 터치스크린을 넣은 분리형 PC인 서피스가 등장했을 때만 해도 세상이 꽤나 떠들썩했다. 여러가지 해석들이 나왔지만 결국 서피스는 PC 시장과 윈도우에 터치스크린을 안착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p>…

[만지작] 2017년형 아이맥 레티나 5K 디스플레이

[메이즈] 지난 6월 WWDC 2017 무대에서 애플은 새 ‘아이맥(iMac)’을 공개했다. 아이맥은 애플이 판매하는 제품 중에서 화면이 가장 크다. 화면 크기는 21.5인치와 27인치 2가지다. 오랜만에 27인치 아이맥을 만났다.<p><b>드디어 10비트 지원, …

우버 드라이버, 직업이 될 수 있을까?

일자리로서 ‘우버’를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지난 7월13일, 홍콩에서 열리는 ‘우버 액셀러레이트’라는 이벤트에 다녀왔습니다. 우버 엑셀러레이트는 우버가 드라이버 파트너들에 대한 이야기를 위해 만든 행사입니다. 아시아 지역에서 우버 드라이버를 직업으로, 혹은 …

새 술은 새 부대에, 프로세서도 클라우드에 맞춰

어느새 x86 기반의 데이터센터 기술은 컴퓨팅 환경을 이끌어가는 핵심 요소가 됐다. 단순히 클라우드나 슈퍼컴퓨터 등을 넘어 네트워크 서비스를 가상화한다거나 머신러닝을 도입하는 데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들을 흡수하는 게 데이터센터의 역할이자, 반도체의 진화 …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충전소 ‘테슬라 수퍼차저’

테슬라는 국내에도 수퍼차저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5월 25일에 처음으로 공개한 바 있는데, 장소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지하 4층으로 총 5개의 충전기를 마련했다. 온라인에서 사진으로 봤던 바로 그 형태의 수퍼차저다.<p>▲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

[레미의 만지작] 테슬라 타고 남해까지 달렸다, 충전 없이

테슬라 전기차가 국내에 들어온다. 단순한 전기차가 아니다. 자동차가 아닌 스마트폰처럼 하나의 디바이스로 접근한 전기차다. 아이폰이 휴대전화 경험을 바꿔놓았듯이 테슬라의 전기차는 자동차 경험을 완전히 바꿔놓게 될 것이다.<p>그런 테슬라 전기차도 배터리를 품고 있다. 다만 …

[months 리뷰] 갤럭시 S8보다 ‘구글 픽셀’

하지만 픽셀은 다르다. 구글이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까지 모두 설계하고 디자인한 첫 제품이다. 레퍼런스폰이 아닌 구글폰이다. 아직 한국에는 판매하지 않지만, 기회가 되어 뒤늦게 제품을 구매해 몇 주 사용해 봤다.<p><b>단정하지만, 세련되지 않은</b><p>픽셀폰은 2가지 화면 …

[WWDC2017] 왜 ‘홈팟’일까?

구글의 ‘구글 홈’ 역시 머신러닝을 등에 업은 구글 어시스턴트와 함께 앞으로 거실에 꼭 두어야 하는 기기로 꼽히고 있다. 얼마 전 열린 구글I/O를 통해 한글 지원을 약속하면서 그 관심도 더 커지는 것 같다.<p>그래서 올해 초 CES 직후 구글 홈을 구입했다. 라스 …

[WWDC2017] 애플이 내놓은 6개의 이야기 보따리

[메이즈] 애플이 6월 5일(현지시각) 세너제이에 위치한 매키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WWDC 2017 키노트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애플은 6가지 이야기 보따리를 풀었다. 작년 10개보다 줄어서 안심했는데, 예정된 2시간을 훌쩍 넘길 만큼 내용은 풍성했다.<p>발표를 다 …

테슬라 슈퍼 차저 첫 공개...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지하 4층

[레미의 만지작] 새 ‘아이패드’의 무기는 가격

이번 새 아이패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가격이다. 와이파이 모델 32GB가 43만 원밖에 하지 않는다. 아이패드 프로 와이파이 32GB가 76만 원이다. 애플 제품 중에서는 가장 가격 경쟁력이 좋다.<p>애플 제품은 비교적 가격이 높은 편이다. 가격이 낮은 신제품은 …

[months 리뷰] 설현은 그만 잊어라 ‘쏠 프라임’

초기 중저가폰은 무작정 저렴한 것이 포인트였다. 하지만 점점 디자인과 가성비, 특화된 기능 등으로 무장한 중저가폰이 출시되면서 소비자의 높은 눈높이를 어느 정도 충족하기 시작했다. 그중의 하나인 올해 1월에 출시된 ‘쏠 프라임(Sol Prime)은 출고가가 40만 …

[레미의 만지작] 애플워치 차고 퐁당퐁당 수영해보니

[메이즈] 작년 9월 애플은 애플워치 시리즈 2를 공개했습니다. 전작보다 성능은 좋아졌고, 세라믹이라는 새로운 소재도 사용했습니다. 외형은 그대로입니다.<p>당시 발표 현장에서 애플워치 시리즈 2를 보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수영하면서 착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

[첫인상] 드디어 만난 구글 ‘픽셀’

• 3주 전에 써놓은 글인데, 인제야 올립니다.<p>[메이즈] 지난 3월 23일에 구글 ‘픽셀’ 스마트폰을 구매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미국 온라인에서 직접 구매한 거라 배송에는 조금 걸렸지만, 무사히 받았습니다. 네~ 지금 제 손에는 구글 픽셀이 들려 있습니다.<p>상자를 뜯고 …

테슬라, 오토파일럿도 국내 정식 출시한다

[메이즈] 테슬라 자동차에 적용된 오토파일럿 기능을 국내서도 조만간 쓸 수 있게 됩니다. 최근 한국을 방문했던 테슬라 글로벌 세일즈∙서비스 부문 대표인 ‘존 맥닐(Jon McNeill)’은 한 달 반가량 후 정식으로 국내에 오토파일럿을 론칭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테슬라 ‘슈퍼차저’ 빠르게 국내 확대

[메이즈] 스마트폰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수시로 충전합니다. 기름이 거의 바닥에 떨어지면 주유소에 들르는 자동차와 달리 전기차도 이와 비슷한 충전 습관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집이나 사무실 충전이 국내 환경에서는 어려운 부분이라는 점입니다.<p>그래서 테슬라는 신세계랑 손잡고 …

이상한 ‘갤럭시 S8’의 사용자 경험

지난 2월 바르셀로나 MWC 현장에서 갤럭시 탭S3를 만져보곤 직감했다. 갤럭시 S8은 상당한 제품이 될 거라고. 어렵게 갤럭시 S8 플러스를 구해 요모조모 살펴봤다. 하드웨어는 나무랄 데가 없다. 그런데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보였다.<p><b>늘어난 외부 버튼</b><p>일단 갤럭시 …

화웨이 ‘P9’의 라이카 감성이란 이런 것

[메이즈] 사진을 취미로 하는 이들이 가지고 싶은 카메라 중 하나로 ’라이카’를 꼽는 이가 많을 겁니다. 저 또한 위시리스트에 올려놓은 카메라인데요. 가지고 싶다는 말에는 쉽게 가질 수 없다는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아주 단순합니다. 무척 높은 가격 …

테슬라 드디어 국내 진출, 궁금한 것 몇가지 ②

[메이즈]<p><b>자동차가 아니다?</b><p>바퀴 4개와 핸들이 달렸고, 전기로 움직이다 보니 많은 이가 테슬라를 전기자동차로 바라봅니다. 하지만 직접 접해본 테슬라는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디바이스 같았습니다. 덩치 큰 디바이스에 바퀴가 달린 것뿐이죠.<p>일단 테슬라에는 스마트폰, …

테슬라 드디어 국내 진출, 궁금한 것 몇가지 ①

[메이즈] 테슬라가 국내에 매장을 열고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구매할 수 있는 차종은 ‘모델 S 90D’ 단 하나이지만, 하반기에는 ’모델 X’도 출시될 예정이며, 다양한 트림으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p>그동안 자동차는 기름을 넣고 사용해야 …

새빨간 거짓말, 새빨간 아이폰

언뜻 보면 새로운 색의 아이폰이 나온 것으로 볼 수 있지만, 내용을 보면 그렇게만 여길 수 없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해 에이즈 퇴치 연구와 약을 사는 데 쓰이는 프로덕트 레드 제품이기 때문이다. 제품명도 ’아이폰7 프로덕트 레드 스페셜 에디션(iPhone 7 …

구글 ‘픽셀’을 사다, 프로젝트 파이에서

[메이즈] 프로젝트 파이(Project Fi)는 구글이 미국에서 운영한는 이동통신 서비스입니다. 구글이 직접 이동통신망을 깐 것은 아니고 스프린트와 T모바일 망을 이용하는 가상이동통신사업(MVNO)입니다. 국내에서는 MVNO를 알뜰폰이라고 부르고 있죠.<p>초기 프로젝트 …

[스토어] 미국 뉴욕 ‘애플 월드 트레이드 센터’, ‘애플 5번가’

새로운 도시에 오면 ’도장깨기’를 잊어선 안 된다. 애플스토어 말이다. 무엇에 홀린 듯 흐린 하늘에 치솟아 있는 월드 트레이드 센터를 향했다.<p>애플스토어는 건물 지하에 있는 웨스트필드 쇼핑몰 내부에 있다. 내부 인테리어가 굉장히 유니크하다. 들어가자마자 카메라 셔터부터 …

[스토어] 중국 상하이 ‘애플 푸둥’

전 세계 곳곳을 떠돌며 적잖은 애플스토어를 방문했다. 굳이 제품을 사지 않더라도, ‘도장 깨기’의 자세로 발 도장을 찍고 오곤 했다. 애플을 너무 좋아해서 그런 거냐고? 오해다(아마도). 애플스토어는 꽤 멋진 구경거리다. 각 도시의 정취와 문화를 담아 지점마다 다른 …

WWDC 2017…6월 5일부터 새너제이에서 열린다

WWDC는 애플이 매년 6월에 진행하는 개발자 행사다.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개발자가 참가해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위프트(Swift)부터 시리킷(SiriKit), 홈킷(HomeKit), 헬쓰킷( HealthKit) 및 카플레이(CarPlay) 등 다양한 애플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