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

14 Flips | 2 Magazines | 1 Follower | @oo4l6g4 | Keep up with oo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oo”

다주택자 차별 없앤다…국토부, 임대소득 과세 손질 예고

국토부, 다주택자에 불리한 임대소득 분리과세ㆍ종부세 등 손질<p>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p>[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이 주택 임대소득에 대한 과세 방안을 수정할 것을 시사했다. 지난 2월26일 발표한 뒤 100일만으로 더 이상 시장 상황을 두고만 볼 수는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p>서 장관은 보유주택수에 따른 과세 차별을 손질하겠다고 밝혔다. 다주택자에 불리한 임대소득 분리과세ㆍ종부세 등이 해당된다. 기획재정부와의 최종 결정이 남았지만 현 시점에서 과세방안 수정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p>임대소득 과세로 …

박원순 2기 서울시, 뉴타운·재개발 출구전략 이상 無 - 머니투데이 뉴스

6·4 지방선거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연임에 성공하면서 '박원순식' 뉴타운·재개발 출구전략도 순항할 전망이다. 박 당선자는 지난 2년간의 재임기간 동안 '개발' 프레임에서 벗어난 '사람 중심'의 서울을 강조해왔다. 다수 주민이 원하면 뉴타운·재개발 지구지정을 해제하고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 공동체를 회복하는 등 대안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p>서울시 기조에 따라 5월 현재 서울시내에서 뉴타운 구역 지정을 해제한 곳은 추진주체가 없는 180곳 중 118곳에 달한다. 추진 주체가 있는 144곳 중 120곳은 조만간 일몰제가 적용되는 …

버냉키의 ‘양적 완화’ 뒤에 숨은 ‘미국의 미소’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

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이 18일(현지 시각) 금융·통화 정책을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3.12.19/ AFP 연합뉴스<p><b>[먼 경제, 이웃 경제] <1></b><p>경제 뉴스가 수학처럼 어려우시죠? 나라 밖 경제는 더 모르겠다고요? 글로벌 경제ㆍ경영 트랜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먼 경제, 이웃 경제’와 함께 떠나보시죠.<p>벤 버냉키(61) 전 미국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 의장. 2008년 말~2009년 초 금융 붕괴 때 연준 의장으로 전면에 나서 돈을 …

이주열 총재의 ‘예측가능한 통화정책’..6월 금리동결에 무게 - 파이낸셜뉴스

"'우회전 깜빡이 켜고 좌회전하는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다." 예측 가능한 통화정책을 펼치겠다는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의 얘기다.<p>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금리를 전격 인하(0.25%→0.15%)하면서 오는 12일 열리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역시 예측 가능한 통화정책(동결)이 나올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시장의 예상대로라면 13개월째다.<p>그러나 떨어지는 원·달러 환율과 눈덩이처럼 불어난 가계부채, 한계기업 구조조정 지연, 경기부양 사이에서 이주열 총재의 고민은 점차 커질 전망이다.<p>6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한국은행 …

박원순 시장 재선…8만채 임대주택 프로젝트 '재가동'

매년 2만채씩 2018년까지 공급계획…2만채는 역세권 등에 민간 활용해 공급키로<p>[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서울시의 임대주택 8만채 공급계획이 다시 가동된다.<p>6ㆍ4 지방선거를 통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재선에 성공하면서 서민의 주거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이 힘을 받게 돼서다. 박 시장은 이미 지난 3월 2018년까지 임대주택 8만가구를 공급하겠다고 밝힌 상태다.<p>새 임대주택 8만가구 공급은 내년부터 매년 2만가구씩 공급하되 이 중 6만가구는 공공임대, 2만가구는 민간 참여형으로 확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올해까지 공급한 8만가구를 …

이코노믹리뷰

2013년 1월부터 2014년 5월까지 월별 중국 수출입 추이 [자료=중국신문왕 홈페이지 캡처]<p>중국의 지난달 수출이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고 수입은 줄면서 무역흑자 규모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p>중국 해관총서는 5월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7% 증가한 1954억7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수입은 1.6% 줄어든 1595억5000만달러로 무역흑자는 359억2000만달러(약 36조7102억원)에 달했다.<p>이는 4월 기록 184억6000만달러와 전문가들의 예상치였던 226억달러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지난해 …

일자리 늘어난 미국인들, 지갑 연다 - 파이낸셜뉴스

【 뉴욕=정지원 특파원】 미국의 지난달 고용이 지속된 성장세를 기록하며 금융위기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다.<p>미국 노동부는 지난 6일(현지시간) 올해 5월 비농업부문 취업자 수가 전월 대비 21만7000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인 21만5000명을 소폭 상회한 것이다. 또한 실업률은 6.3%로 5년 반 만에 최저수준으로 떨어졌다. 4월의 비농업 신규취업자수는 종전의 28만8000명에서 28만2000명으로 하향 조정됐다.<p>비농업부문 신규취업자수는 경제회복 기준으로 간주되는 20만명을 4개월 연속 상회했다. …

美경제 '옹니' 고용 위기전 회복…글로벌 회복 탄력?

홈 > 월드 > <b>국제경제</b> --><p>美경제 '옹니' 고용 위기전 회복…글로벌 회복 탄력?<p>글로벌 시장 랠리 주목…S&P 2000선 달성 가능성<p>(서울=뉴스1)최종일, 김정한기자 | 2014-06-08 14:14 송고 | 2014-06-08 14:15 최종수정<p>미국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사라졌던 일자리를 6년만에 모두 만회했다. 미국 경제가 위기의 충격을 극복하고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탄탄한 성장의 길로 진입하고 있다는 관측에 힘이 실린다. 나아가 미국이 견인하는 회복세가 둔화의 짙은 암운에 가리운 글로벌 경제의 성장을 리드할 …

쌓여가는 달러, 웃을 수 없는 이유

4월 기준 역대 최대의 경상수지 흑자, 사상 최대의 외환보유고.<p>최근 잇따라 발표된 우리나라 경제지표들이다.<p>겉보기엔 기분 좋은 수치들이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그저 웃고 있을 수 없는 상황이다.<p>26개월째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경상수지 흑자는 수출이 잘돼서라기보다는 수입이 …

The Wall Street Journal & Breaking News, Business, Financial and Economic News, World News and Video

News Corp is a network of leading companies in the worlds of diversified media, news, education, and information services

유럽 돈 유입 기대…소재·조선株 들썩

ECB, 기준금리 인하·경기부양책 가동<p>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금리 인하 등 대대적인 경기부양책을 가동하면서 모멘텀 없는 국내 증시에 훈풍이 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유럽 수출 기대감이 큰 소재업종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됐다.<p>ECB는 지난 5일(현지시간)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를 7개월 만에 0.25%에서 0.15%로 낮추고, 초단기 예금금리는 0%에서 마이너스(-)0.1%로, 한계대출금리는 0.75%에서 0.4%로 낮춘다고 밝혔다. 마이너스 예금 금리는 은행들이 초과 자금의 일부를 다른 은행에 빌려줘 …

하반기 경제 키워드 '내수 활성화·리스크 관리'(상보) - 머니투데이 뉴스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발표를 앞두고 있는 정부가 연구기관장들을 만나 정책 제언을 들었다.<p>현오석 경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경제·인문사회계 연구기관장 간담회'에서 내수 활성화 등 올 하반기 경제정책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정부가 연구기관장들로부터 하반기 경제전망과 정책방향에 대한 조언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안세영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등 23개 기관장이 참석했다.<p>현 부총리는 "최근 세계경제는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하방위험이 여전히 …

“현 금융시장 폭풍전야.. 곧 대격변 온다” -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금융시장 전반이 주요 중앙은행들의 개입에 힘입어 안정기류에 들어선 듯하지만 이는 '폭풍 속 고요'의 전조일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이 같은 시장 분위기가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에 앞서 20여년간 지속된 '대 안정기(Great Moderation)' 상황과 비슷하다는 지적이다.<p>9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지난주 유럽중앙은행(ECB)이 마이너스 금리 조치를 실행하는 등 주요 중앙은행들로부터 완화조치가 잇따르면서 주식, 채권, 통화뿐 아니라 원자재 상품 시장에서도 강세장이 이어지는 이례적인 현상이 …

Decorating a Colorful and Modern Miami Beach Apartment

Designer Robert Passal explains how he gave his modern Miami beach apartment a colorful and traditional twist.<p><b>Barbara King: You've put a traditional twist on modern in a manner that could inspire all sorts of surprising possibilities.</b><p><b>Robert Passal:</b> I wanted to give the apartment a contemporary fe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