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maroo

15 Added | 1 Magazine | 2 Likes | 2 Following | 1 Follower | @onmaroo | Keep up with onmaroo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onmaroo”

소심한 교사의 독서교육 실천 / 장은미 / 물꼬방 연수

2013년 여름 물꼬방 대중연수에서 장은미 샘이 발표하는 글입니다.<p>학생들과 책읽기 교육을 해본 분은 이 글에서 울림을 느끼지요.<p>물꼬방 게시판에서 옮겨왔습니다.<p>소심한 교사의 독서교육 실천<p>-‘국어 시간에 그냥 책읽기’, 가장 소심했던 수업 이야기<p>장은미 ∥ 강릉여자고등학교 …

나의 독서교육 성장기 / 류원정 / 물꼬방 연수

2013년 물꼬방 대중연수에서 류원정 샘이 발표하는 글입니다.<p>첫날, 모든 사람들 앞에서 짧은 시간에 이야기하는 내용입니다.<p>독서교육을 학교에서 한 과정이 진실되게 기록된 소중한 자료입니다.<p>어려운 말이 많고 실험 통계 조사도 열심히 했지만,<p>끝까지 읽고 나면 허무한 글을 …

서먹했던 아버지와의 사이를 좁혀준 '신문'

동양의 위대한 성인, <b>공자</b>는 ‘주역’ 을 여러 번 읽었던 탓에 책을 맸던 가죽 끈이 3번이나 끊어졌다고 합니다. 조선시대 최고의 실학자, <b>다산 정약용</b> 역시 어렸을 때부터 책을 많이 읽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처럼 <b>읽기의 중요성은 과거부터 꾸준히 강조되어 왔습니다</b>. 요즘은 …

커피향 그윽한 동해바다, 강릉으로 떠나다. - 겟어바웃

여름이 되기 전, 조금 일찍 만난 동해바다<p><b>커피향 그윽한 강릉여행 이야기</b><p>올 여름은 유난히 빨리 찾아온 것 같습니다. 아직 6월 초인데도 이미 한여름처럼 무더운 나날이 이어지고 있지요.<p>심지어 지난 주에는 부산 경포대 해수욕장이 오픈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더군요!<p>부산을 …

우리 아이 첫 영어책, 무엇으로 할까?

영어가 모국어인 영어권 사람이 영어가 외국어인 한국 사람보다 영어를 더 잘하는 이유는 영어권 사람이 한국 사람보다 영어를 말하고 들을 기회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꼭 영어권 나라에 가서 영어 사용 환경에 노출되어야만 …

피로사회 희망의 길찾기… : 책과 생각 : 문화 : 뉴스 : 한겨레

한겨레가 뽑은 올해의 책 -국내서- <br>[바로가기] -번역서- 인문의 바다를 항해하다<p><b>올해 내내 책들을 골랐던 <한겨레> 책·지성팀 기자들은 책동네의 또다른 양극화를 절감했다. 저가 할인과 사재기로 중소서점 도매상들이 무너진 출판시장에는 칼바람이 불었다. 매장을 뒤덮은 건 안전한 치유와 위로를 담은 책들이었다. 그 와중에도 세상을 헤집고 불온한 물음을 거듭하며, 전망을 찾으려는 출판인들의 분투는 끊이지 않았다. 출판사에서 먹고 자며 풍찬노숙하듯 인문서를 만들어온 사람들이 있기에, 여전한 책의 열정과 희망 또한 확인할 수 있었다.</b><p>총선과 …

담이 하얀 캔버스로 변한 계동 희망길

뒤롤 돌아보세요. 가끔은 뒤를 돌아보세요. 거기에 원더가 있어요. <br>사진 출사나 여행을 가면 낯선 곳을 가끔 갑니다. 일정에 없는 혹은 익숙하지 않는 곳을 일부러 찾는 이유는 우연성과 일탈성을 추구하기 위함입니다. 누구도 소개하지 않고 누구도 소중하게 여기지 않는 …

우리는 편향을 벗어날 수 있을까

진보와 보수는 우편향이다 좌편향이다 하며 싸우고, 한국과 일본은 편향된 역사의식으로 다투고, 역사 교과서는 편향된 교육관으로 몸살을 앓는다. 이렇게 보편 편향은 잘못된 것이라는 생각이 들 법도 한데, 문제는 편향에서 벗어난 합리적 사고가 생각만큼 쉽지 않다는 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