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ㅁㄴ

17 Flips | 3 Magazines | 4 Likes | 1 Following | @oblasto | Keep up with ㄱㅁㄴ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ㄱㅁㄴ”

어른이 된 삐삐밴드, 또 한 번의 문화혁명 (인터뷰) | 텐아시아

삐삐밴드[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문화혁명’. 1995년 발표된 삐삐밴드의 1집 타이틀이다. 제목 그대로 이들의 등장은 혁명적이었다. 삐삐밴드는 전설적인 그룹 시나위와 H2O 출신의 베이시스트 달파란과 같은 그룹 H2O 출신 기타리스트 박현준이 보컬 이윤정을 영입해 결성됐다. 이들은 당시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펑크와 일렉트로닉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독특한 색깔을 뽐냈다. 가사는 또 어떤가. 1집 타이틀곡 ‘안녕하세요’에서 ‘식사하셨어요? 별일 없으시죠? 수고가 많아요’라고 귀엽게 인사를 건네던 삐삐밴드는 ‘딸기’라는 …

[10초점]만능 엔터테이너 시대, 안방 점령한 연기돌의 재발견 | 텐아시아

(시계방향으로) 육성재, 아이유, 박형식, 유이<p>[텐아시아=한혜리 기자]아이돌 스타들이 출연하지 않는 드라마를 찾기 어렵다. 아이돌 스타들이 출연한다고 하면 으레 ‘발연기’를 우려하곤 한다. 하지만 철저한 교육 시스템이 갖춰진 요즘의 트레이닝을 받은 아이돌에겐 연기력 논란은 옛말이다. 오히려 배우들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발군의 연기력으로 주목받는 네 명의 아이돌을 꼽아봤다.<p>KBS2 ‘후아유-학교2015’<p><b># 새로운 만능 엔터테이너의 탄생, 육성재</b><p>그룹 비투비의 막내 육성재의 심상치 않은 반란이 …

2015년 6월 22일, 기억해 ‘컴백 대란’의 시간..씨스타 vs AOA vs 틴탑 | 텐아시아

[텐아시아=박수정 기자]<p>씨스타, AOA, 틴탑(위쪽부터)<p>2015년 6월 22일, 진정한 컴백대란이 몰아칠 전망이다. 씨스타, AOA에 이어 틴탑까지 가세하면서 별들의 전쟁이 펼쳐진다. 세 그룹 모두 그룹만의 매력을 살린 독특한 콘셉트로 돌아온다.<p>‘부동의 음원강자’ 씨스타는 22일 새 미니앨범 ‘쉐이크 잇(Shake It)’을 발표한다. ‘러빙유’, ‘기브잇투미’ 등 씨스타와 환상 여름 콤비를 자랑했던 이단옆차기와 다시 만났다. 씨스타표 여름 댄스곡을 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씨스타는 ‘사악’ 콘셉트로 내세워 사랑스런 …

전도연은 전도연이다(인터뷰) | 텐아시아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전도연은 전도연이다. 그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 이름자체가 일종의 브랜드가 돼 버린 전도연을, 아니 ‘무뢰한’의 김혜경을 만났다. ‘무뢰한’에서 전도연은 김혜경이란 인물을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온 몸으로 껴안아 살아내는 듯 보인다. 조금만 더 오버하거나, 조금만 더 순수해도 설득력을 잃을 김혜경이 전도연은 만나 스크린에 스며들었다. 깊게, 깊게, 더 깊게…<p><b>Q. ‘무뢰한’ 시사회 이후 쏟아진 반응 중 하나가 “전도연 너무 예쁘다”였어요.<br>전도연:</b> (특유의 콧소리로)어머~ 진짜요? 큰 일 났어요. 자꾸 …

[10초점]유병재·안영미·정형돈…예능인과 가요기획사의 상관관계 | 텐아시아

[텐아시아=최보란 기자]<p>가요기획사의 예능인 영입 흐름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p>FT아일랜드, 씨엔블루, 주니엘, AOA, 엔플라잉 등이 소속된 FNC엔터테인먼트는 16일 개그맨 정형돈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음을 알렸다.<p>FNC 측은 “대중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하는 정형돈의 가치관이 착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자 하는 FNC의 비전과 부합해 전속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p>2002년 KBS 1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정형돈은 MBC ‘무한도전’, KBS2 ‘우리동네 예체능’, JTBC ‘냉장고를 부탁해’, …

[My Name] 세븐틴 (3) 퍼포먼스팀 – 호시, 준, 디에잇, 디노 | 텐아시아

[텐아시아=박수정 기자]<p>디에잇, 디노, 호시, 준(왼쪽 아래부터 시계방향으로)<p><b>My Name is 호시</b>, 본명은 권순영이다. 권세 권(權), 순할 순(順)에 영화로울 영(榮)을 쓴다. 순하고 영화롭게 권력을? 퍼포먼스팀 리더로 권력을 아주 잘 쥐고 있는 것 같다.<p><b>1996년 6월 15일생</b>이다. 어렸을 때 원래 태권도 선수였다. 겨루기를 하다가 우연치 않게 태권체조를 하게 됐다. 품새가 음악에 동작이 맞으니까 너무 재미있었다. 태권도에 접목시키다가 춤이 좋아졌다. 중학교에 입학해서 댄스 동아리를 만들어 대회를 나갔다. 시 대회 나가서 …

[My Name] 세븐틴 (4) 자체제작 아이돌에 대한 기대 | 텐아시아

[텐아시아=박수정 기자]<p>세븐틴<p>신인그룹 세븐틴 출격 소식을 들었을 때, 처음엔 17명이 데뷔하는 줄 알았다. 공교롭게도 JYP의 신인 걸그룹 서바이벌 Mnet ‘식스틴’과 이름이 이어져 혼란이 오기도 했다. 그런데, 무대를 보고 나니 머릿속에 세븐틴이 강렬히 남게 됐다. 13명이 3팀의 유닛(힙합+퍼포먼스+보컬)이 돼 하나가 되기 때문에, 13+3+1=17이 되는 뜻마저 무릎을 탁 치듯 뇌리에 꽂혔다.<p>‘아낀다’의 무대를 본다면, 범상치 않은 신인의 등장에 호기심이 생긴다. 13명의 멤버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이지만, 전혀 어지럽고 않고 …

[어제 뭐 봤어?] ‘수요미식회’ 제주편, 멘도롱또똣 하셨나요? | 텐아시아

[텐아시아=정시우 기자]<b>JTBC ‘수요미식회’ 2015년 6월 17일 오후 9시 40분</b><p><b>다섯줄요약</b><br>제주특집 1회에 이어 ‘육지인들이 모르는 제주의 맛’이 찾아왔다. 제주 생활에 익숙한 오세득 셰프와 코미디언 장도연이 미식 패널들과 함께 제주의 음식들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제주 다금바리, 몸국, 옥돔, 갈치와 같은 생선요리, 별미 오메기떡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등장해 침샘을 자극했다.<p><b>리뷰</b><br>인간의 3대 욕구인 ‘식욕, 수면욕, 성욕’ 중 (요새) 가장 제일은 식욕인 듯 하여라. ‘냉장고를 부탁해’(월), ‘집밥 백선생’(화), ‘수요 …

이제 샤이니 좋아한다고 말해도 돼 | 텐아시아

[텐아시아=박수정 기자]<p>샤이니<p>그룹 샤이니의 끝없는 성장, 이제 샤이니를 좋아한다고 당당하게 말하련다.<p>샤이니가 21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정규 4집 ‘오드(Odd)’ 활동을 마무리했다. 샤이니는 타이틀곡 ‘뷰(View)’로 총 9개의 음악방송 트로피를 비롯해 활동 마지막주에도 ‘쇼!음악중심’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여기에 ‘뷰’는 국내 음원차트와 아시아 6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뷰’ 뮤직비디오는 5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

솔루션스, 변화는 있어도 변함은 없기를 (인터뷰) | 텐아시아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변화는 있어도 변함은 없기를. 얼마나 많은 이들이 지향하는 목표인가. 솔루션스도 마찬가지다. “‘솔루션스가 이런 것도 하네?’라고 느끼면서도 ‘그래도 솔루션스네!’라고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던 이들의 바람은, 실로 풀어내기 어려운 숙제다. 물음표와 느낌표 사이의 간극을, 솔루션스는 과연 연결할 수 있을까?변화는 있었다. 지난 8일 발매된 새 EP앨범 ‘노 프러블럼(No Prblem)!’을 살펴보면 여러가지 변화를 금방 알 수 있다. 먼저 멤버 수가 늘었다. 나루(기타)와 박솔(보컬)로 구성된 …

[신보 수배] 6월 넷째 주, 놓치기 아까운 음반 | 텐아시아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음악에 빠져 일상생활이 불가능했던 경험이 있는가? 노래가 종일 귓가에 맴돌고 입 밖으로 튀어나와 곤혹스러웠던 경험이 있는가? 완벽하게 취향을 저격해 한 시도 뗄 수 없는 음악, 때문에 ‘일상 파괴’라는 죄목으로 지명 수배를 내리고 싶은 음악들이 있다.당신의 일상 브레이커가 될 이 주의 음반을 소개한다. <편집자주><p><b>사건명</b> 워킹(WAKIN`) vol.1 <b><br>사건일자</b> 2015.06.20 <b><br>용의자</b> 피제이(PEEJAY) <b><br>첫인상</b> 피제이는 그간 다른 사람의 앨범에서 더 쉽게 이름을 발견했던 프로듀서 겸 가수다. 십 수년 간의 …

SM | 텐아시아

[상반기 가요 결산③] 음원강자들, 각인각색 차트 점령법 | 텐아시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나얼 EXID 백아연 언프리티랩스타<p>[텐아시아=이은호 기자] 2015년 상반기 음원 차트에는 다양한 가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나얼, MC몽, 박효신 등 기존 음원강자들의 활약은 물론 빅뱅, 미쓰에이, 엑소와 같은 아이돌 그룹들 역시 강세를 보였다. 케이블채널 Mnet ‘언프리티랩스타’ 출연진들도 당당히 이름을 올렸으며 매드클라운, 자이언티&크러쉬 등 힙합-알앤비 장르의 인기도 대단했다. 다채롭고 푸짐했던 상반기 가요 차트를 분석해본다. (차트 순위는 가온 디지털 차트를 기준으로 한다)<p><b>A Type. 장기</b> …

[상반기 가요 결산⑤] 가요기획사, 경계를 넘다 | 텐아시아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가요전문기획사’라는 말이 언제까지 남아있을까? 2015년 상반기에는 공룡 기획사들의 탄생이 줄을 이었다. 내로라하는 기획사들이 배우는 물론, 예능인, PD까지 포섭하며 새로운 비전 탐색에 나선 것.여기에는 채널의 다양화가 큰 몫을 했다. 케이블과 종편 등 방송사가 늘어난 것은 물론,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접근 또한 보다 용이해지고 그 방식도 다양해졌다. 노출 경로가 보장되자 각 사들은 양질의 콘텐츠, 새로운 콘텐츠 제작에 열을 올리기 시작했다. 영역 확장에 나선 회사들이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의 협력과 …

[상반기 가요 결산⑥] 아이돌에게 물었다 “상반기 어땠나요?” | 텐아시아

[텐아시아=박수정 기자]<p>2015년 벌써 반이 흘렀다. 아이돌 시장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걸그룹, 보이그룹 주목받는 신인들이 등장했으며, 5~6년차 이상 아이돌 그룹들은 개인 활동에 주력하며 저마다의 역량을 쌓았다. EXID,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등 데뷔 첫 1위를 달성한 기쁨의 순간도 있었다. 아이돌에게 직접 상반기 소감을 물었다.<p>성규, 씨스타, 정용화, AOA, 민아, EXID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p><b># 씨스타, “기분 좋은 상반기 마무리와 하반기 시작”</b><p><b>보라 :</b> 일단은 네 명 다 자기가 맡은 일들을 잘 했어요. 개인 …

[TENPHOTO] 비투비 육성재, 무대 위에서 진지한 연기돌 (비투비 쇼케이스) | 텐아시아

[텐아시아=팽현준 기자] 그룹 비투비(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 멤버 육성재가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DMS에서 진행된 비투비 정규 1집 컴플리트(complete) 컴백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괜찮아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p>비투비의 타이틀곡 ‘괜찮아요’는 데뷔 후 최초로 발라드 타이틀로 치열한 현실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이 시대의 청춘들을 위한 공감형 힐링송이다. 특히, 후반부 가스펠 코러스를 통해 풍성한 사운드로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p>그룹 비투비 멤버 육성재가 29일 오후 …

“I consider myself a highly spiritual person. I have seen spirits, experienced spiritual possession at a very young age, had premonitions of deaths in the family,” says self-taught jewelry designer Tiana Marmorosa (@sacraluna). Tiana took to art as her escape during a difficult period in her childhood. She painted the walls of her room, drew in journals, and eventually began making her own jewelry. Today, the Brooklyn-based artist combines wood, crystals, fruit stones and butterfly wings into unique pieces. “Instead of words I carve and build this totem of my mind,” she explains. “The feeling of the sanctuary I created as a child had become a spirit, an entity I created.” Photo by @sacralu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