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fb

24 Flips | 1 Magazine | 6 Likes | 2 Following | 2 Followers | @nkfbook | 테스터

내 아내를 소개합니다, 부부싸움 할 일은 없네요

AI와 '결혼'하는 시대… 외로움을 안아주는 산업이 뜬다<p>일본 도쿄에 사는 교육직 공무원 곤도 아키히토(近藤顯彦·35)씨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인기 여성 아이돌과 오는 11월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곤도씨가 밝힌 결혼 상대는 일본 벤처기업</b> …

바쁜 현대인에게 권하는 레시피, 정보의 액기스만 담았습니다 ‘Squeezy Tech’

정보의 홍수라는 말은 이제 너무 식상하다. ‘현대인들은 정보의 홍수 속에 빠져 살고 있다’라고 표현하기보다 ‘정보에 치여 살고 있다’는 말이 더 적절한 것 같다. 하루에도 쉴 새 없이 정보가 생기고 없어지는 탓에 이제는 ‘속보’, ‘긴급’이라는 단어에도 무감각하게 …

네이버, AI '에어스' 글로벌 콘텐츠 포털 라인 투데이 적용

입력 2018.07.05 16:13<p>네이버가 인공지능(AI)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서 실험한다고 5일 밝혔다.<p>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콘텐츠 추천 시스템 에어스(AiRS)를 ‘라인 투데이(LINE Today)에 처음 적용했다. 이 서비스는 …

블록체인 디지털 아트, 100만달러에 팔렸다

블록체인 디지털 사진작품이 100만달러에 판매됐다. 세계적인 사진작가 케빈 아보쉬의 ‘포에버 로즈’가 10명의 공동 구매자에게 100만달러에 매각된 것.<p>케빈 아보쉬의 ‘포에버 로즈’<p>포에버 로즈는 케빈 아보쉬가 이더리움 기반 가상선물 프로토콜인 기프토와 협업한 크립토 아트 프로젝트다. 케빈 아보쉬는 자신이 촬영한 장미 사진의 디지털 원본을 이더리움과 결합해 포에버 로즈를 만들었다. 포에버 로즈는 작품인 동시에 그 자체가 암호화폐이기도 하다. ‘로즈'(ROSE)로 불리는 ERC20 기반 토큰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암호화 기술로 디지털 …

[IT강의실] 지금 쓰고 있는 와이파이에 관해 알자!

[IT동아 오강환 기자]<p>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외부에서 사용하다 보면 수 없이 많은 와이파이(무선랜) 신호를 볼 수 있다. 운이 좋아 무료/공용 와이파이에 붙어 인터넷을 사용하곤 하지만, 적어도 자신이(자신의 기기가) '어느 와이파이'에 '어떤 상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파악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바람직하다. 현대인으로서 개인정보 보안을 위한 기본 자세다.<p>스마트폰이든 노트북이든 인터넷에 연결되면 그 연결 상태와 정보가 기록되어, 연결이 끊어지기 전까지 사용자는 언제든 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p>MS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

How a new technology is changing the lives of people who cannot speak

Millions are robbed of the power of speech by illness, injury or lifelong conditions. Can the creation of bespoke digital voices transform their ability to communicate? By Jordan Kisner<p>Last November, Joe Morris, a 31-year-old film-maker from London, noticed a sore spot on his tongue. He figured …

Emerging Technology

Nine American cities are revolutionizing how data can improve lives

Michael Bloomberg, business magnate and former mayor of New York, is bringing together two of his greatest obsessions: cities and data.<p>Bloomberg Philanthropies, his charitable foundation, named the inaugural group of nine US cities to achieve What Works Cities certification, its standard for …

"알렉사, 도와 줘!" 기업 사용자에게 유용한 15가지 기능

이미 전세계 수백만 가정에서 사용되고 있는 아마존의 가상비서 알렉사가 이제 기업 시장 진출 채비를 마쳤다. 본격적으로 기업 시장에 뛰어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능,’ 즉 기업 사용에 적합한 음성 명령 기능이 추가돼야 하겠지만, 기존 알렉사 기술로도 이미 충분히 업무에 …

[비즈톡톡] 삼성이 눈독들이는 'EUV'…"미래 반도체 기술의 변곡점"

<b>“EUV는 7나노 이하 최첨단 기술 경쟁의 분수령”</b><b><br>삼성전자, 대규모 투자로 선제적 도입 나서</b><p>한계점을 넘나들고 있는 반도체 미세공정 기술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받는 극자외선(Extreme Ultraviolet·EUV) 노광장비가 올해 본격 상용화 단계에 돌입합니다. …

편지ㆍ야쿠르트ㆍ배달음식…일상 바꾸는 초소형 전기 모빌리티

‘꼬마 전기차’가 동네 풍경을 바꾸고 있다.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의 개막에 앞서, 기존 오토바이나 자동차의 아쉬움을 보완한 ‘초소형 전기 모빌리티(이동수단)’들이 한 발 먼저 일상을 파고드는 중이다.<p>우선 매일 주고받는 편지ㆍ택배를 앞으로 모터사이클이나 경차 대신 …

모바일 전략에 ‘웹’보다 ‘앱’이 필요한 이유

(사진=flickr.CC BY.Christian Hornick)<p>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모바일 웹 브라우저보다 모바일 앱에서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시장분석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최근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공통적인 성공 전략은 ‘모바일 앱’이다. 진화하는 스마트폰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모바일 사용 패턴을 파악하고, 사용자 참여를 이끄는 맞춤형 기능으로 성공을 이뤘다.<p>앱애니는 11월23일 <모바일 전략에 앱이 필요한 이유>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앱애니는 아이폰 및 …

위기의 저널리즘에 블록체인을 처방하라, ‘시빌’ : 전체기사 : 뉴스 : 한겨레

<b>[토요판] 뉴스분석 왜?</b> <b><br>‘블록체인 저널리즘’의 미래</b><p>‘제3자 존재’ 없앤 블록체인 기술<br>‘개인간 거래’ 가능한 시대 열려<br>지난 6월 미국에서 시작된 ‘시빌’<br>블록체인과 저널리즘 접목 시도<p>분산형 뉴스룸 플랫폼 출시 예정<br>시빌이 발행한 ‘CVL토큰’으로 거래<br>제작자·시티즌 등 참여자로 구성<br>현재까지 5개 뉴스룸 꾸려진 상태<p>▶ 누구나 저널리즘의 위기를 말하는 지금, 한편에선 전혀 새로운 방향에서 해법을 찾아보려는 사람들이 있다. 지난 6월 미국에서 시작된 ‘시빌’이 대표적 사례다. 분산형 속성을 지니는 블록체인 기술을 저널리즘에 접목하려는 시빌의 …

[Behind &]로봇은 어디까지 진화할까?

손님이 편의점에 들어서자 사람이 아닌 로봇이 쇼핑을 돕고 계산까지 처리한다. 일본의 전통 옷인 기모노를 입고 전시장에 서는 패션 모델도 사람이 아닌 로봇이다. 방글라데시 다카의 한 음식점에선 주문한 음식을 손님에게 배달하는 일을 로봇이 담당하고 있다.<p>지난달 일본 …

샤오미가 3년 만에 삼성을 따라잡은 이유

인구 약 13억 명...인도는 중국에 이은 세계 2위 인구 대국이자 세계 2위 스마트폰 시장이다.<p>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인도는 지난 3분기 미국을 제치고 세계 2위 스마트폰 시장으로 거듭났다. 3분기에 판매된 스마트폰은 4000만 대를 웃돌았으며 이는 작년 …

2018년에 수요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 7가지

소프트웨어(SW) 개발 분야는 다이나믹하다. 몇 년 새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프레임워크가 인기를 얻었다가 한순간 잊혀지기도 한다.<p>​<p>따라서 개발자들은 향후 커리어 발전을 위해 새로운 기술에 항상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당장 내년에는 어떤 언어에 관심을 가져야 할까.<p>​<p>기업들이 연말연초 어떤 개발자를 채용하고 싶어하는 지 살펴보면,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p>​<p>최근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 사이트 '코딩 도조'는 구인구직 검색 엔진 '인디드'에 게시된 수십만 건의 채용 정보를 분석해 '2018 수요 많은 프로그래밍 …

Pay(간편결제) 전성시대...그 빛과 그림자

간편결제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이 쇼핑의 대세로 굳어지면서 간편결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페이코가 4강(强) 체제를 굳히고 있는 가운데 LG페이와 롯데 L페이, 현대백화점 H월렛, 신세계 SSG페이 등 외연확장도 이뤄지고 있다. 여기에 애플페이가 진출을 서두르고 있어 간편결제는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외국 업체의 공습과 비싼 수수료는 풀어야 할 숙제로 남아 있다.<p>지난 7월 한양대학교 유통연구센터가 발표한 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

비트코인 문맹들을 위한 ‘알기쉬운 사용 설명서’ : 금융·증권 : 경제 : 뉴스 : 한겨레

문답으로 풀어본 가상 통화<p>그래픽_장은영<p>지난 10일 한 비트코인 커뮤니티가 “국내 고등학생이 비트코인 하드포크 사기를 쳤다”는 소식에 발칵 뒤집혔다. 커뮤니티에서 특정된 고교생은 경찰에 신변보호까지 요청했다. “고교생 때문에 시가총액 50조원이 날아갔다. 밤길 조심하라”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하드포크가 뭐길래 이런 일이 있느냐”는 반응도 나왔다. 전에 없던 개념인 가상통화를 둘러싼 정보를 얼마나 갖고 있느냐에 따라 ‘비트코인 격차’까지 생기고 있다. 아래에 비트코인을 둘러싼 기본적인 궁금증을 문답으로 정리했다.<p><b>컴퓨터로 채굴 또는</b> …

"봇이란 무엇인가", 봇의 이해와 전망

봇(bots)이란 무엇인가. 봇은 질문에 대답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할 필요없이 빨리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상 비서와 같다. 봇은 스카이프, 페이스북의 메신저 내에 있으며, 이에 대해 사용자들이 알아야 할 것들이 있다.<p>인공지능(Artificial …

2017년 ‘사망’한 17가지 기술

기술도 살아있는 생물처럼 삶이 순환한다. 매년 수 많은 구형 제품들과 실패한 아이디어가 새로운 제품, 더 나은 제품에 자리를 내어주고 사라진다.<p>지난 한 해에도 한때 상징적인 기술이었지만 아주 오래 전 쓸모가 없어진 기술들, 애초 등장하지 말아야 했던 기술들이 …

[CES 2018] 집에서 도시로 나온 인공지능… “AI로 어디까지 가봤니” 경쟁

150개국 4000여개 기업 참여<p>스마트홈 → 스마트시티 범위 확대<p>빅스비로 에어컨ㆍ조명ㆍ기기 제어<p>삼성, 하만과 車 전장 협업 선봬<p>냉장고ㆍ건조기 등 가전 AI 장착<p>LG, 일상 바꾸는 첨단기술 실현<p>자율주행ㆍ사고방지 기술도 봇물<p>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

우버, 2020년부터 항공 택시 서비스 도입

헬리콥터를 대중교통처럼, 벨 에어 택시.<p>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8에서 공개된 텍사스의 벨 헬리콥터. 이는 헬리콥터를 대중교통처럼 이용하는 미래 택시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아직 공식 명칭도 확정되지 않았지만, 우버는 이미 2020년에 벨 헬리콥터를 도입한 …

CES2018서 선보인 신기한 제품 총정리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행사에는 최신 IT 제품, 주목할 만한 제품들이 한꺼번에 선보이는 자리다. 하지만, 사람들로 하여금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신기한 제품들도 쏟아져 나온다.<p>​<p>IT매체 씨넷은 10일(현지시간) CES2018에 소개된 제품들 엉뚱하고 이상한 제품들을 모아서 소개했다.<p><b>■ 엉덩이 에어백, 힙에어(Hip’Air)</b><p>​<p>이 에어백은 탑재된 센서가 사용자의 낙하를 감지하면 에어백이 터지면서 충격을 막아준다. 제품에는 센서, 배터리, 에어백 및 공기 카트리지로 가득 차 있다. 이 제품은 올 봄 유럽에서 720달러의 …

데이터 개방과 공유, 마케터에게 왜 중요한가

기업 대차대조표 어디에도 데이터는 자산 항목에 들어 있지 않다. 하지만 기업이 제3자에게 데이터를 빌려주거나 타사의 데이터를 빌릴 수 있게 되면서 얻게 되는 가치를 인식하면서 데이터는 가장 쟁점이 되는 자산이 되었다. 데이터 공유는 데이터 세트에서 가치를 더 쉽게 …

사용자 기분 헤아리는 '감성 인공지능'

세계적인 IT 자문기관 가트너(Gartner Inc.)는 ‘감성 인공지능 시스템의 발전으로 2022년에는 개인용 디바이스가 인간의 감정을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p>가트너 책임 연구원 로버타 코자(Roberta Cozza)는 “감성 인공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