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 Aston

883 Added | 4 Magazines | 77 Likes | 2 Following | 113 Followers | @neurojack | 외과수의사

고해상도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8곳

콘텐츠 제작자라면 늘 고민하게 됩니다.<p>‘어디 좋은 이미지 없을까?’<p>보기 좋고 깨끗한 이미지는 항상 필요합니다. 하지만 콘텐츠 제작자가 매번 시간을 내 직접 사진을 찍기란 쉽지 않습니다. 좋은 사진이 찍히지도 않고요. 사진을 구매하기엔 부담스럽습니다. 좋은 사진을 한 장 건져내도 그냥 써도 되는지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때로는 정보의 바다에서 얼마나 부유했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해상도가 너덜해진 ‘짤’을 건지기도 합니다.<p>얼마 전 설문조사 도구를 제공하는 ‘타입폼’이 자사 블로그를 통해 ‘무료 사진을 구할 수 있는 웹사이트 …

뇌의 크기와 동물의 지능(1/2)

세상에서 가장 작은 거미인 사모아 이끼 거미의 크기는 겨우 0.3mm 에 불과하며 이는 눈에도 거의 보이지 않는 정도입니다. 반면 세계에서 가장 큰 거미인 골리앗 버드이터라는 타란툴라로 접시 하나만한 크기에 무게는 140 그램에 이릅니다. 이 두 거미의 비율은 마치 …

3D프린터로 두개골 뼈 찍어냈다… 첫 수술 성공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공<p>국내 연구진이 3차원(3D)프린터를 이용해 인공 두개골을 찍어내는 기술을 새롭게 개발했다. 첫 이식 수술에도 성공했다. 의료현장에서 두개골 골절 환자의 머리뼈를 그 자리에서 찍어내 수술할 수 있게 된 것이다.<p>김건희 한국생산기술연구원(생기원) …

[표지로 읽는 과학] 초식 공룡도 깃털 있었다?

네이처 제공<p>이번 주 ‘네이처’에는 쥐라기 시대의 새를 닮은 조반목(鳥盤目·Ornithischia) 초식공룡인 쿨린다드로메우스가 떨어지는 깃털을 쳐다보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런 깃털은 육식공룡이 속한 수각류(獸脚類·Theropoda)만이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

스칼릿 조핸슨 “투명수트 입으면 청와대로 가 탄핵 전말 알고파” : 영화·애니 : 문화 : 뉴스 : 한겨레

영화 <공각기동대> 개봉 앞두고 내한…주연 쿠사나기 소령 역 맡아<p>배우 스칼릿 조핸슨이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영화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 내한 기자회견장에 들어서도 있다. 연합뉴스<p>“제가 만약 영화처럼 투명 수트를 입게 된다면 뭘하겠냐고요? 블루하우스(청와대)로 들어가서 여러분 대통령 탄핵 관련 전말을 알아올 수 있으면 좋겠네요.” 17일 한국을 찾은 배우 스칼릿 조핸슨이 한국 기자들에게 이런 농담을 던졌다. 29일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개봉을 앞두고 배우 스칼릿 조핸슨, …

'말의 고장' 제주에 말 전문병원 건립…내년 5월 개원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말의 고장' 제주에 내년 5월 말 전문 동물병원이 문을 연다.<p>31일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인근에 지상 2층, 전체면적 1천500㎡ 규모의 '제주대학교 말 전문 동물병원' 건립 공사를 진행하고 …

한 방울의 진심도 없는 사진 : 청와대 : 정치 : 뉴스 : 한겨레

<b>[토요판] 윤운식의 카메라 웁스구라</b><p>박근혜 대통령이 지난해 6월14일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학교 메르스환자 치료병원을 찾아 격리병동 간호사와 통화하고 있다. 이정용 선임기자 lee312@hani.co.kr<p>2015년 6월14일 메르스가 한창 기승을 부리던 때, 박근혜 대통령은 메르스 환자가 입원해 있는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을 찾았다. 감염병동 간호사실에서 박 대통령은 격리병실에서 메르스 환자를 돌보던 의료진과 영상통화를 하며 이들을 격려했다. 전국적으로 전염병이 창궐하던 시기에 국립병원을 찾은 대통령의 행보는 어쩌면 …

가장 완벽한 ‘티라노사우루스’ 화석 공개

팝뉴스 제공<p>17일 독일의 자연사 박물관이 거대한 화석을 공개했습니다.<p>12미터 길이의 티라노사우루스 화석입니다.<p>주목을 끄는 것은 바로 이 공룡의 머리. 7천만 년 정도 된 화석입니다. 또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티라노사우루스의 두개골이라는 게 과학자들의 …

'침묵의 살인자' C형간염, '100% 완치시대' 오나

• English<br>• 中文<br>• 日本語<br>• عربي<br>• Español<br>• Français<p>본문 내용을 불러오고 있습니다.<p>완치율 99∼100% 달하는 C형간염 치료제 속속 등장<p>(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조기 발견이 어려운 데다 치료도 쉽지 않아 '침묵의 살인자'로 불렸던 C형간염이 과학기술의 …

척수마비 환자가 걸어다니는 날 : 과학 : 미래&과학 : 뉴스 : 한겨레

<b>[토요판]</b> <b>정재승의 영혼공작소</b> <b><br><27> 뇌-기계 인터페이스 기술</b><p>미국 시카고 재활의학연구소는 고압선 전기 사고로 양팔을 잃은 제시 설리번에게 최첨단 인공팔을 만들어줬다. 뇌에서 뻗어나온 신경다발과 인공팔의 전자회로를 연결함으로써 설리번은 팔을 움직이겠다는 생각만으로 손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인공팔의 초기 모델이다. <한겨레> 자료사진<p>‘사이보그’란 뒤떨어져 있는 신체 기능을 회복하거나 정상인들보다 더 나은 기능을 갖기 위해 기계장치를 몸에 장착한 사람들을 말한다. 로보캅처럼 총격으로 사지를 잃은 경찰이 기계팔과 기계다리를 갖게 …

글로벌 칼럼 | 2016년은 애플의 마법이 사라진 해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여전히 최고의 모바일 기기고, iOS는 최고의 모바일 운영체제다. 정교하고 풍부한 기술로 무장하고 현재 시장에서 가장 응집력이 높은 생태계를 제공한다. 맥은 여전히 빼어난 디자인과 높은 품질을 자랑하며 애플 모바일 장비를 훌륭하게 …

'국민모독' 박근혜를 대하는 연예인들의 '행동지침'

"국민이 고분고분하면 국가가 버르장머리가 없어진다."<p>진중권의 투철한(?) 국가관을 잘 보여주는 한 문장이다. 돌이켜 보면 '우리'는 지나치게 고분고분했다. 때문에 국가의 버르장머리는 지속적으로 나빠졌다. 상투를 잡힌 지 오래다. 대통령은 비리를 주도했고, …

애론 소킨이 트럼프 당선 뒤 딸에게 보낸 편지

록시야, 록시 엄마,지난 밤 세상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식으로 바뀌어버렸다. 이건 정말 아빠로서 끔찍한 기분을 지울 수 없는 일이란다. 굳이 애써 좋은 쪽으로 해석하지 않겠어. 이건 정말 끔찍한 일이야. 사실 내가 지지했던 후보가 승리하지 못해서 이러는 게 …

의료 분야의 VR 활용 (2) 의학 교육과 수술 훈련

얼마전 포스팅에서는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술 중의 하나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이 공포증의 치료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의 치료를 위해서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살펴보았다. 관련 포스팅: 의료 분야의 VR 활용 (1) …

Stem Cells: New Therapy for Old Diseases

<i>Dr. Ryan Johnson is co-owner of Dana Niguel Veterinary Hospital and key accounts manager at Boehringer Ingelheim Vetmedica. Prior, she was vice</i> …

Techniques for Towel Restraint of Cats

Not many cats enjoy a visit to the veterinarian, and really, who can blame them? They are trapped in a carrier, placed in a moving vehicle, and …

테슬라, 친환경 에너지 기업을 꿈꾸다

테슬라가 지난 11월1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테슬라와 솔라시티’라는 제목으로 테슬라의 향후 비전을 소개했다. 테슬라는 단순히 전기차 제조회사를 넘어서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를 구축하는 에너지 기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p>사진=테슬라<p><b>‘지속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에 액셀을 밟다</b><p>2016년 지구의 이산화탄소 농도는 경고 수준인 400ppm을 넘겼다. 테슬라는 “많은 기상학자는 지금의 단계가 환경에 재앙에 가까운 영향을 줄 것이라고 본다”라며 “이런 문제는 ‘지속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라고 …

[카드] 논쟁 종결: 재능 VS 노력

재능이 먼저일까? 노력이 더 중요할까? 나는 오늘 이 논쟁을 종결한다. 스탠포드 대학교의 심리학자 콕스는 위인과 일반인을 구별하는 성격 특성에 대해 연구했다. 역대 100명의 위인을 추리고, 수천 쪽의 전기 자료를 읽으며 67가지 성격 특징을 도출했다. 그리고 이 67가지를 일반인들의 특성과 비교해 보았다. 놀랍게도 위인과 일반인 사이에서, 4가지 성격 특성을 제외한 63가지에서는 거의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차이가 있는 4가지 지표는 크게 두 가지로 압축할 수 있는데, 바로 열정과 끈기였다. (그릿, Grit) (위인들의 …

[카드] 인스타그램 마케터가 알아야 할 7가지 사실

오픈소스 기술, 프로그래머의 삶 그리고 에듀테크 분야에 관심이 많습니다. 작은 변화라도 실행하고 노력하려는 사람들을 응원하고, 그러한 분들의 이야기를 더 많이 나누고 싶습니다 :)

이 처음 보는 자세가 당신의 목을 지킨다

한 달 전부터 오른쪽 어깨가 욱신거린다고 진료실을 찾아온 할머니. 자세히 보니 아픈 부위가 팔이나 어깨가 아니라 목과 어깨 사이, 즉 어깻죽지였다.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지속되는 양상이라 어깨보다는 목 디스크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 보였다. 팔과 목을 이리저리 돌려보니 …

새로 나온 책

<b>35억 년 전 세상 그대로<br>문경수 지음, 마음산책 펴냄</b><br>캥거루와 에뮤, 딩고가 뛰어노는 목초지, 200㎞ 이상 이어지는 황금빛 산맥, 바다 깊은 곳에서 솟아오른 검붉은 지각, 흰개미 집이 펼쳐진 사막, 모래바람이 부는 인도양….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풍경이 날마다 …

사는 동안 가봐야 할 도시 50곳

여행 정보 웹사이트 minube.net이 가봐야 할 여행지 50곳을 선정해 소개한다.<p><b>1.) 이탈리아 베네치아</b> (Photo by Jesus Lopez)<p>사진, 영문 여행 정보를 보려면 클릭 Venice<p><b>2.) 스페인 세비야</b> (Photo by Zu Sanchez)<p>사진, 영문 …

버니 샌더스 옆의 남자 "민중에게 돌아가자"

[미완의 민주주의-그대의 목소리를 찾아라] 코넬 웨스트<p>16.09.30 21:03 | 글:안희경쪽지보내기|편집:최은경쪽지보내기<p>2012년 힘의 논리로 억압하지 않는 생명의 순환을 이어가고자 세계의 지성들을 만난 것으로 2013년 책 <하나의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를 …

[카드] 고객은 2순위다

“커피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줍니다. 유대감을 형성하는 매개체이지요.” ‘스타벅스 신화’ 를 진두지휘한 하워드 슐츠. 2000년, 20만명 직원들에게 이 메시지를 남긴 채 CEO 자리에서 물러났다. 스타벅스는 한 해에 1,000개가 넘는 점포를 오픈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 중이었다. 그런데 몇 년 지나지 않아, 슐츠는 스타벅스의 미래를 점점 걱정하게 된다. 그 예감은 아주 미세한 영역에서 비롯되었다. 바리스타 대부분이 단골 이름을 기억하지 못했고, 점포 관리자는 메뉴 종류와 인테리어에 집착해 실적을 내는 데에만 급급했다. 슐츠는 …

Wan Ki Choi가 쓴 애플 iPhone 7 리뷰: “예상을 깬 마이너 업그레이드 이상의 iPhone”의 댓글

9.7인치 iPad 프로에 들어간 트루 톤 기능을 말씀하는 건가요? 그렇다면 iPhone 7에 그 기능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돼지와 닭이 삼겹살과 치킨이 되기까지

지난해 11월 동물복지축산 인증을 받은 경기 이천의 성지농장이라는 곳을 다녀왔다. 그곳에서 만난 돼지들은 물웅덩이에서 목욕하고 방목장 안을 뛰어다녔다. 꼬물거리는 새끼돼지들은 너무나 귀여웠다.<p>하지만 이렇게 사육되는 돼지는 1%뿐이다. 나머지 99% 돼지들은 햇빛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