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car7

3,017 Flips | 12 Magazines | 2,009 Likes | 23 Following | 87 Followers | @nascar7 | Keep up with nascar7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nascar7”

마블과 4DX의 만남은 옳다? 세계적 급성장 4DX '주목'②

설과 함께 개봉한 마블의 새 히어로 무비 '블랙팬서'가 역대급 4DX 예매율에 이어 기록적 오프닝으로 강세를 예고하고 있다.<p>지난 14일 개봉한 '블랙팬서'는 마블 최초의 천만영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잇는 최고의 4DX 사전 예매기록을 기록했다. '신과 …

올림픽 드론 오륜기, 어떻게 탄생했나

100명의 스키어와 100명의 스노보더가 눈덮인 슬로프를 질주한다. 모든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된 순간. 다섯 명의 스노보더가 대열을 갖췄다.<p>​<p>잠시 정적이 흐르는 순간, 갑자기 스노보더들이 땅을 향해 힘차게 내려친다. 그 순간 현란한 불빛이 생기면서 올림픽을 상징하는 다섯개 동그라미가 평창의 하늘을 수놓는다.<p>​<p>동계올림픽 역사상 기억에 남을 명장면은 그렇게 탄생했다.<p>​<p><b>■ "바람 등 기후 변수 워낙 많아 막판에 녹화로 급선회"</b><p>​<p>9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동계올림픽 개막식의 하이라이트는 성화 점화 장면이었다.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

설 연휴 해외여행 예약 작년보다 3배↑…일본 인기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올해 설 연휴 해외여행 예약이 지난해 설 명절 기간 대비 3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 제공<p>올해 설 명절 기간에는 여행지로 제주도 등 국내보다는 해외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됐다.<p>29일 전자상거래 기업 티몬이 올해 설 명절 연휴 기간(2월10∼17일) 항공권 예약 기록 6만건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설 명절 기간보다 해외여행 예약 건수가 209% 급증했다.<p>올해 설 명절 기간 국내 항공권 예약 건수는 지난해보다 37.5% 하락했고, 지난해 국내외 항공권 예약 건수의 57% 비중을 차지했던 제주도는 …

"400년 된 주식회사 모델 한계, 블록체인으로 넘는다"

“지난 400년간 이어져 온 주식회사 모델이 지금도 정말 최선일까요?”<br>글로벌 블록체인 투자펀드 ‘해시드’의 김서준(34) 대표가 되물었다. IT 기업 창업자에서 왜 블록체인 투자펀드 대표가 됐냐고, 블록체인을 왜 그렇게 강하게 확신하느냐는 질문에 돌아온 …

"중국, 북한 접경지역 경비 대폭 강화…北 급변사태 대비"

<b>경비병력 추가 파병·감시카메라 설치·방사능탐지기 가동</b><p>중국이 북한 급변사태에 대비해 북·중 접경지역에 경비병력을 추가로 파병하고 감시카메라를 새로 설치하는가 하면 방사능탐지기를 가동하는 등 경비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p>중국은 최근 미국과 북한이 전쟁 불사 발언을 쏟아내면서 1천420㎞에 달하는 북·중 국경선을 통한 북한 난민 유입과 핵폭발로 인한 방사능 낙진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면서 AFP 통신이 19일 이같이 보도했다.<p>중국 당국은 이러한 대비 상황에 대한 언급을 회피하고 있지만 주민들은 북·중 접경지역을 따라 순찰이 강화되고 있는 …

인터플렉스·비에이치·제주항공·코스맥스… 올해가 더 기대되는 '1조 클럽' 예약주 | 증권 | 증권 | 한경닷컴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 등<br>10개 종목 매출 1조 넘을 듯<p>안정적인 투자처로 매력 커져<br>주가 대부분 우상향 곡선<p>기업들에 매출 1조원은 ‘꿈의 매출’로 여겨진다. 규모의 경제를 갖추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국내 증시 상장 기업 중 셀트리온(263,0004,500 1.74%), 인터플렉스(15,850100 0.63%), 제주항공(40,6001,150 2.92%), 코스맥스(139,5000 0.00%) 등이 올해 처음으로 이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p><b>◆1조 클럽 예약한 10개 …

"의자로 문 찍음"···암호화폐 급락에 투자자들 '멘붕'

암호화폐 '폭락'에 투자자들 멘붕…TV·방문 부순 사진 올라와<p>‘낮술하고 차트보고 빡쳐서 문짝 의자로 내려찍음’. <br>16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이렇게 적힌 제목 아래로 부서진 가정집 방문 사진이 올라왔다. 나무문은 누군가 둔기로 수 차례 내려쳐 곳곳에 자국이 …

메모리 지고 차량용 '아날로그' 반도체 뜬다

일반 산업부터 미래 자동차까지 폭넓은 쓰임새로 사용되는 '아날로그 반도체'가 향후 큰 폭으로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p>​<p>16일 업계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IC인사이츠는 향후 4년간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할 반도체 제품으로 아날로그 반도체를 꼽았다.<p>​<p>오는 2022년까지 아날로그 반도체는 연평균 6.6% 성장할 것으로 IC인사이츠는 내다봤다. 이는 같은 기간 동안 메모리의 연평균 예측 성장률인 5.2%보다 높은 수치다.<p>​<p>특히 IC인사이츠는 올해부터 아날로그 반도체 중에서도 자동차용 반도체가 15%로 가장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

[CES2018] 크기·형태 제약없는 '미래형 TV' 놓고 격돌하는 삼성과 LG

세계 TV 시장에서 1ㆍ2위를 다투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18’에서 다시 한번 맞붙었다. 삼성전자는 이 자리에서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LED 기술을 적용한 146인치 모듈러 TV '더 월'과 AI 고화질 변환 기술을 …

"블록체인 확장성 문제 함께 풀자"··· 이더리움, 최대 100만 달러 지원

CIO Korea<p><b>이더리움(Ethereum) 파운데이션이 블록체인의 확장성 관련 성능 문제를 풀기 위해 외부 개발자에 공개적으로 도움을 요청했다. 거액의 지원금도 제공하기로 했다.</b><p>오픈소스 블록체인 플랫폼 이더리움은 현재 블록체인 고유의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

[취재] 국내 스타트업 '룩시드랩스', CES2018 VR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유저 감정 분석을 통한 VR 인터렉션 기술을 개발하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 룩시드랩스가 자체개발 VR 헤드셋 ‘LooxidVR(이하 룩시드VR)’로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8'의 VR 부문에서 삼성과 구글에 이어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p>'룩시드VR'은 시선 추적 카메라와 뇌파 센서를 탑재하여 유저의 뇌파와 시선, 동공 정보를 측정할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 기반 VR HMD다. 여기에 VR 컨텐츠와 타임싱크된 유저의 시선, 뇌파 정보를 전송해주는 API를 함께 지원하여 유저의 스트레스, 선호도, 몰입도와 같은 상태를 …

사상 첫 '액티브' 순자산 추월한 인덱스펀드 | 증권 | 증권 | 한경닷컴

'상승장'에 베팅하는 투자자들<p>수익률 29%… 액티브 18% 압도<br>한 달간 인덱스에 3조 넘게 유입<p>운용업계 "인덱스가 대세"<br>ETF 신상품 쏟아져<p>지난해 1월2일 기준 인덱스펀드의 순자산(투자 원금+수익금)은 19조8398억원이었다. 국내 주식형펀드 전체 순자산(48조8605억원)의 40.6% 수준이었다. 이후 인덱스펀드 순자산 비중은 1년 만에 10%포인트 이상 늘어 급기야 액티브펀드를 추월했다. 자산운용업계 관계자들은 “공모펀드 시장에선 이제 인덱스펀드가 대세”라고 입을 모은다.<p>인덱스펀드가 액티브펀드의 아성을 뛰어넘은 것은 ‘수익성 …

워런 버핏 "미국민이여 비관 말라… 경제기적은 계속된다"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록펠러도 못누린 현재 편의는 혁신·생산성 덕분…삶 훨씬 나아질 것"<br>'절친' 빌 게이츠가 편집한 타임지 기획에 기고문 게재<p>억만장자 투자자 워런 버핏(87)이 미국인들에게 장래의 경제상황에 대한 비관론을 떨쳐버릴 것을 촉구했다.<p>버핏은 시사주간 타임지 15일자 최신호에 기고한 글을 통해 대부분의 미국인이 자녀들의 미래를 비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여론 조사를 언급하면서 이같이 말했다.<p>버핏은 기고문에서 미국의 자녀 세대는 부모들보다 훨씬 더 나은 삶을 살 것이며 생활 수준의 대폭적인 개선은 수세대에 걸쳐 지속될 것으로 믿고 있다고 …

기고 |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 툴 시장을 제패할 수 있을까

CIO Korea<p><b>아무리 오랜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사라지지 않을 질문이 있다. 바로 ‘기업을 주도할 다음 트렌드는 무엇이 될 것인가?’다. 많은 이들이 그 답으로 협업을 꼽고 있다. 한 건물 안에서 근무하는, 또는 바다 건너 각기 다른 대륙에서 근무하고 있는</b> …

This Infographic Gives You 30 Ways to Brainstorm Film Ideas

Can't seem to spark any new film ideas? This infographic will help.<p>Isn't life good when your brain seems to be a wellspring of creativity and good …

암호화폐 '라이트코인' 창시자, 75배 오른 암호화폐 모두 처분

5대 암호화폐인 라이트코인 창시자 찰리 리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라이트코인을 모두 처분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1일 보도했다. <br>2011년에 등장한 라이트코인은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쓸 수 있게 설계됐다는 특징이 있다. <br>라이트코인은 암호화폐 시장 전체 시총인 약 …

'대포병탐지레이더-II 체계개발'…국방 연구개발 장려금 수여식 금상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방위사업청은 18일 오전 11시 경기 성남시 밀리토피아에서 '2017 국방 연구개발 장려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방 연구개발 장려금 수여식'은 총 수여금이 5억여원에 달하는 국방 연구개발 분야 최대 규모 시상식이다.<p>이날 …

KIST, 청수인더스트리㈜에 '물-기름 분리 기술' 이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진이 개발한 물-기름 분리 기술(유수분리 기술)이 국내 기업으로 기술 이전됐다.<p>KIST는 13일 성북구 연구원 본원에서 청수인더스트리㈜와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p>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

[버블 논란의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현주소] 정책·실적·성장성 3박자 맞아가고 있지만…

제약·바이오株 열풍이 뜨겁다. 단기에 급등한 종목이 속출하면서 거품 논란까지 일어날 정도다. 예전의 광풍과는 기본적으로 다르다는 의견도 있다. 국내 바이오시밀러의 수출이 늘고, 글로벌 신약에 대한 임상 개발도 이어지고 있어서다. 정부의 신약개발 장려 정책도 호재다. …

기존 은행엔 있지만 카카오뱅크에는 없는 건?

‘인터넷전문은행’을 처음 접했을 때 느낀 감정은 ‘낯설다’ 혹은 ‘안전한가?’였다. 영업점이 없는 은행이라니?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두 번째로 발 도장을 찍은 카카오뱅크의 시작은 나름 성공적이었다. 카카오뱅크가 오픈한 첫 날, 채널에는 24만명의 고객이 접속했고, 단 5일 만에 100만 계좌 개설을 돌파했다. 현재 11월 마지막 주를 기준으로 460만 고객이 함께하고 있다.<p>‘귀여운’ 카카오 캐릭터 체크카드의 힘이 아니었을까 하는 개인적인 추측을 뒤로하고, 불편함을 없앤 새로운 서비스 철학 및 시도가 성공 요인이자 이목을 끄는 …

플린 ‘러시아 게이트’ 자백에 트럼프, 사법방해죄 인정 자충수 : 미국·중남미 : 국제 : 뉴스 : 한겨레

트위터에 ’플린이 FBI에 거짓말해서 해임했다’<br>플린의 위법사실 인지하고도 코미에 압력넣은 것<br>“플린의 러시아 접촉은 쿠슈너 지시 따른 것”<p>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에 공모한 혐의를 받는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안보보좌관이 지난 2017년 2월13일 워싱턴을 방문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의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그의 옆에는 트럼프의 대선 운동 때 러시아 관리들을 접촉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트럼프의 사위 재러드 쿠슈너가 앉아있다. 워싱턴/EPA 연합뉴스<p>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특검 수사에서 유죄를 인정한 마이클 …

비밀번호 해킹에 당할 수밖에 없는 이유와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기

전문가들은 이제 더 이상 기업들이 전통적인 비밀번호에만 보안을 맡겨선 안 된다고 입을 모은다. 이제는 다중 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 FTA), 생체 인식 및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 SSO) 기술로 옮겨갈 때가 됐다는 …

“칫솔까지 튄다” 변기 뚜껑 안 닫고 물 내렸을 때 생기는 일

화장실에서 용변을 본 이후에 변기 뚜껑을 꼭 닫아야 하는 이유가 실험을 통해 소개됐다.<p>지난 27일 채널A '닥터 지바고'에는 개그우먼 김영희 씨가 출연해 신우신염을 두 번 겪었던 경험을 공개했다. <br>신우신염은 방광에 침투한 세균이 신장까지 염증을 일으킴으로써 발생한다. …

OECD도 한국 성장률 전망치 3.2%로 상향

국제통화기금(IMF)에 이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도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2%로 상향 조정했다. 하지만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동시장 등의 구조개혁을 병행해야 한다”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br>OECD는 28일 발표한 ‘경제전망’(Economic …

단단히 벼른 월마트‥“아마존 독무대 없다”

아마존과 가격차 거의 없어..일부 제품은 더 싸게<br>99달러 연회비 없고 무료배송..가격경쟁력 승부<br>추가 투자 위해 7조원 현금 마련..“아마존과 승부”<p>[뉴욕=이데일리 안승찬 특파원] 월마트는 단단히 벼르고 있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시작된 사이버먼데이는 원래 아마존의 …

위기의 저널리즘에 블록체인을 처방하라, ‘시빌’ : 전체기사 : 뉴스 : 한겨레

<b>[토요판] 뉴스분석 왜?</b> <b><br>‘블록체인 저널리즘’의 미래</b><p>‘제3자 존재’ 없앤 블록체인 기술<br>‘개인간 거래’ 가능한 시대 열려<br>지난 6월 미국에서 시작된 ‘시빌’<br>블록체인과 저널리즘 접목 시도<p>분산형 뉴스룸 플랫폼 출시 예정<br>시빌이 발행한 ‘CVL토큰’으로 거래<br>제작자·시티즌 등 참여자로 구성<br>현재까지 5개 뉴스룸 꾸려진 상태<p>▶ 누구나 저널리즘의 위기를 말하는 지금, 한편에선 전혀 새로운 방향에서 해법을 찾아보려는 사람들이 있다. 지난 6월 미국에서 시작된 ‘시빌’이 대표적 사례다. 분산형 속성을 지니는 블록체인 기술을 저널리즘에 접목하려는 시빌의 …

자영업자·임대사업자 대출 확 조인다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2018년 3월부터 여신심사 강화<p>내년 3월부터 개인사업자(자영업자)와 부동산 임대사업자에 대한 은행 등 금융회사의 대출 문턱이 대폭 높아진다. 갚아야 할 대출 원리금에 기존 주택담보대출 원금도 합산하도록 하는 신(新)총부채상환비율(DTI)은 내년 1월부터 시행돼 빚이 많은 사람은 대출받기 힘들어진다.<p>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금융회사 여신심사 선진화 방안’을 26일 발표했다. 이 방안은 ‘10·24 가계부채 종합대책’의 후속 조치다.<p>'여신심사 선진화 방안' 영향… "가수요 줄며 오름폭 축소" vs …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 소비 기대에 S&P·나스닥 사상 최고 마감…다우 0.14%↑

뉴욕증시에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와 나스닥지수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 연중 가장 큰 세일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소비 기대에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다.<p>24일(미국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1.81포인트(0.14%) 상승한 2만3557.99에 거래를 마쳤다.<p>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5.34포인트(0.21%) 높은 2602.42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1.80포인트(0.32%) 오른 6889.16에 장을 마감했다. S&P 500 지수와 …

‘자율주행’ 넘어 ‘자율비행’ 시대 열린다

도로 위의 자율주행을 넘어 하늘에서의 ‘자율비행’ 시대가 다가왔다. 두바이에서는 도심 위를 나는 무인 비행택시 시운전이 성공했고, 미국항공우주국(NASA)까지 자율비행택시 개발에 나섰다. <br>특히 글로벌 항공기 생산을 양분하고 있는 미국 보잉과 프랑스 에어버스가 여객기 …

[신기자의 비행기 꿀팁][35]일본 여행객 급증…항공권 얼마나 저렴해졌을까?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올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THAAD) 배치로 한중 관계가 경색된데다 엔저가 지속되면서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한국인이 늘었기 때문이다.<p>일본정부관광국(JNTO)에 따르면 올해 1∼9월 방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