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주

12 Flips | 1 Magazine | @mugirangee | Keep up with 박종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종주”

출사코리아

"라마누잔씨, 당신을 천재라고 부르던데요." "천재일 리 없어요." 라마누잔은 대답했다. "이 팔꿈치를 보세요. 이게 모든 걸 말해 줄 거예요." 팔꿈치는 거칠고, 더럽고, 검게 변해 있었다. 그는 커다란 석판으로 공부하면서, 천 조각을 집는 것보다 손으로 쓰고 팔꿈치로 지우는 편이 훨씬 빠르다는 사실을 알았다. "팔꿈치가 저를 천재로 만들고 있지요." - 「수학이 나를 불렀다」 중. 영화 「굿 윌 헌팅」을 통해 라마누잔의 이름을 알게 된 분도 계실 텐데요, 인도의 천재 수학자 라마누잔의 전기 「수학이 나를 불렀다」(원제 : THE MAN WHO KNEW INFINITY)가 영화화된다고 합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데브 파텔이 라마누잔 역을 맡았다고 하네요. 영화가 요절한 이 천재의 삶을 어떻게 그릴지 기대되네요.

재미있는 만보계, Striiv play 3개월 사용 결과는?

이미 블로그에 몇 차례 소개한 Striiv play라는 만보계를 올해 1월 초부터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데, 3월 초에 Striiv에서 이메일이 왔습니다.<p>제가 Striiv 사용자 중에서 하루에 걷는 걸음 수가 가장 많은 상위 5%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

운동으로 우울증을 치료한다?

요즘은 트위터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됩니다. 지난 주말 즈음에 @nuiamaz(울 / Wooll)님이 올린 트윗이 눈길을 끌었습니다.<p>"우울증 증세가~, 항우울제로 치료한 경우 재발율 38%, 운동으로 치료한 경우 고작 8%" …

[THANK YOU] 누군가에게 감사하는 날이 많은 5월입니다. 돌아오는 수요일.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부모님께 드리는 어버이 날입니다. 브랜드가 준비한 조금 다른 버젼의 카네이션. 급하게 길거리에서 구입한 꽃보다는 좋아하시길 바라며. 소개해봅니다. (8일까지 받아보고 싶으신 분은 6일 오전안에 주문하셔야 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http://www.29cm.co.kr/event/event.asp?eC=773

[KITAS2013] 내 폰을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이색 액세서리들

김영우 2013-05-02<p>스마트폰이 똑똑한 전화기 라고 불리는 이유는 고성능 프로세서와 고속 통신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 자유자재로 기능을 확장시키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스마트' 인 것이다. 그리고 요즘은 스마트폰의 이런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듬뿍 담긴 액세서리가 다수 출시되고 있다. 5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한국 IT액세서리 주변기기전(KITAS2013)으로 오면 이런 제품들을 마음껏 만날 수 있을 것이다.<p>내 스마트폰으로 '진짜' 영화관을 꾸미자, 스마트 아이빔<p>스마트폰으로 …

“돈은 많이 못 줘. 네가 좋아서 하는 거니까”

좋아하는 일을 하고 사는 사람이라면 돈은 좀 덜 받아도 상관없다는 누군가의 발언이 인터넷을 달군 적이 있었다. 창작자들에게 이 말은 누군가가 실수로 흘린 말 같은 게 아니다. 다양한 분야와 현장에서 일상적으로 수도 없이 듣게 되는 말이다. 며칠 전 동료 작가 몇 …

“그냥 잘릴래? 촉탁직 갈래?” 죽음 택한 비정규직

손 소독제와 비닐 앞치마. 서울 한강성심병원 화상중환자실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면회실에 비치된 물품이다. 낮 12시30분부터 1시까지와 저녁 6시30분부터 7시까지, 하루에 단 두 번, 30분씩만 면회가 가능하다. 김 아무개씨(36)는 4월16일 …

Sejoong Kim

에버노트로 자기관리하는 비법? "여기 있네" | IT동아

에버노트(Evernote) 슈퍼 유저 6인이 에버노트로 자기 관리를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p>에버노트는 일상과 업무 내용을 효과적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에버노트 사용자 중에는 에버노트를 적극 활용하는 슈퍼 유저도 있지만, 에버노트 사용을 낯설어하는 초보 유저도 많다. 또한 에버노트의 장점은 알고 있지만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좋을지 감을 잡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p>이에 에버노트는 '에버노트 유저 컨퍼런스'를 5월 1일 코엑스에서 열고, 에버노트 슈퍼 유저 6인을 강연자로 초청해 사용자들에게 에버노트로 …

매거진정글 「책 읽는 디자이너」 운동본부에서 알리는 추천도서! 가끔 이런 소리가 들립니다. "컴퓨터로 다 되잖아" 맞아요. 덕분에 작업 속도도 빨라졌죠. 하지만, 제아무리 슈퍼 컴퓨터라도 좋은 디자인이 뭔지 모르는 디자이너가 다룬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변하지 않는 디자인의 근본 원리. 마시모 비넬리의 첫 한국어판 저서로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비넬리의 디자인 원칙', 안그라픽스 http://bit.ly/Zuik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