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Jang

17 Flips | 5 Magazines | 1 Follower | @mosejang | Keep up with Paul Ja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Paul Jang”

콩, 위암 예방에 도움... 된장찌게는 예방 효과 없어 - 파이낸셜뉴스

콩을 많이 섭취하면 위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소금이 들어있는 된장찌게는 예방 효과가 없고 오히려 위암 발생위험이 높았다.<p>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유근영 교수팀과 가천의대 고광필 교수는 코호트 연구를 통해 한국인에게 콩이 위암을 예방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8일 밝혔다.<p>이번 연구는 1993년부터 함안, 충주 등 4개 지역에 거주하는 암에 걸리지 않은 건강한 일반 주민 9724명에 대해 식이습관에 대한 설문조사 및 혈액 검사를 실시한 후, 2008년까지 15년 이상 추적한 결과 새로운 위암 환자가 166명 발생됐음을 …

간헐적 단식 방법, “무조건 굶는 것 아냐”.. ‘끼니반란-그 후’ 화제 - 파이낸셜뉴스

지난 3월 방송 이후 우리나라에 '간헐적 단식' 열풍을 몰고 왔던 SBS '끼니반란' 후속편이 화제다.<p>14일 SBS 스페셜에서는 '2013 끼니반란, 그 후-간헐적 단식 100일의 기록' 편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간헐적 단식을 실천한 사람들의 경험담과 간헐적 단식의 방법 등이 자세히 소개됐다.<p>먼저 26년차 보디빌더 아놀드홍(43)의 간헐적 단식 체험이 공개됐다. 아놀드홍은 자신의 근육질 몸을 만들기 위해 평생 닭가슴살 저염식을 고집해왔지만 간헐적 단식 이후 자유롭게 음식을 먹을 수 있게 있어 행복하다는 소감을 …

간헐적 단식 방법 이어 타바타 운동법 화제.. ‘4분 운동에 1시간 효과’ - 파이낸셜뉴스

간헐적 단식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간헐적 단식 방법과 병행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타바타 운동법'이 화제다.<p>지난 14일 방송된 SBS 스페셜 '2013 끼니반란, 그 후 - 간헐적 단식 100일의 기록'에서는 지난 3월 방송된 '끼니반란'에 이어 간헐적 단식 방법을 체험한 사람들의 변화된 삶을 공개했다.<p>이날 간헌절 단식 방법과 함께 소개된 타바타 운동은 1996년 이즈미 다바타 박사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들의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개발한 것이다. 이는 강도 높은 운동 사이에 짧은 휴식을 끼워 넣어 운동 효과를 …

‘걸음걸이’부터 교정.. 건강 100세 지름길 - 파이낸셜뉴스

30대 A씨는 최근 신체 리모델링 검진을 받았다. 그 결과 왼쪽 어깨가 오른쪽 어깨보다 1.98도가량 올라가 있었다. 척추도 약간 휘어 있고 골반도 어깨와 마찬가지로 왼쪽이 더 올라가 있었다. 세브란스병원 신체리모델링센터 설준희 교수는 17일 "현재 몸에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해도 이 상태로 쭉 지내다 보면 몸에 통증이 생기게 된다"며 "신체리모델링을 통해 몸의 상태를 바로잡아 줘야 한다"고 말했다.<p>■신체 리모델링이란<p>신체 리모델링이란 관절.척추.골반의 균형을 맞추고 위치를 바르게 해 우리 몸의 기능과 건강상태를 정상화시키는 것이다. …

오뚜기, 삼양 제치고 라면 2위 ‘우뚝’ - 파이낸셜뉴스

농심이 부동의 라면업계 1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오뚜기가 삼양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p>수십년간 유지돼오던 라면시장 점유율에 모디슈머 바람이 부는 등 지각변동이 일어나며 향후 시장 2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p>23일 시장조사 기관 AC닐슨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라면시장에서 오뚜기가 13.2%를 차지하며 삼양의 11%를 누르고 2위를 기록했다.<p>농심, 오뚜기, 삼양, 팔도 4사 기준으로 조사된 누적점유율에서 오뚜기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2.1%포인트 상승한 반면 삼양은 4.6%포인트 하락했다.<p>오뚜기는 올해 진라면과 …

이코노믹리뷰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 손발 저림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난다. 오른손이 저리고 감각이 무뎌지는 듯 느껴지고 심지어는 물건을 집을 때 통증이 생기기까지 한다. 자주 손을 주물러주고 마사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원인과 증상을 파악하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으려는 노력이 필요 하다.<p><b>혈액순환 문제? 말초신경장애일 수도</b><p>흔히 손이 저린 증상이 생기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중년 이후라면 특히 혈액순환 문제가 심해져 뇌졸중이 온 것이 아닐까 하는 염려에 걱정이 앞서기도 한다. 물론 손이 저린 증상의 원인은 …

이코노믹리뷰

‘30년 만에 최악’이라는 취업난에 허덕이는 청년들. 일자리를 찾느라 지칠 대로 지친 그들에게 꿈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마치 정답이라도 되는양 너도나도 ‘카페 창업’을 꼽는다. 향기로운 커피, 감미로운 음악, 우아해보이는 손님들, 여유있는 분위기…생각만 해도 낭만적인 풍경이 떠오른다.<p>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해 전국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창업 관련 의식을 조사한 결과, 창업 의향을 밝힌 대학생 가운데 커피숍·식당 등 요식업을 꼽은 응답자가 무려 35.7%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p>카페 창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

[머니엑스포]비과세상품 실종사건, 노후가 무너진다

<b>비과세 등 절세 상품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이런 추세대로 라면 조만간 비과세란 말 자체가 실종될 것같다. 절세 상품이 줄어들면 그만큼 서민들의 노후준비나 목돈마련 방법이 어려워지게 된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서민들이 입을 수밖에 없다.</b><p>만 60세에 은퇴한 ‘절세’와 ‘과세’라는 두 명의 친구가 있다. 이들이 어느 날 오후 대화를 나눴다. 절세가 먼저 말을 꺼냈다. “은퇴하니 정말 여유롭지 않아? 이 생활을 평생 이어갔으면 좋겠어. 그래서 하는 말인데 이제 비과세 상품에 본격적으로 투자해야 할 것 같아.” 과세가 말을 이었다. …

[머니엑스포/종목 추천] 하반기, 상승 모멘텀 기대되는 종목은

주식시장이 대외변수때문에 여전히 불안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투자를 해야 할까, 말아야 할까’ 투자자들의 고민도 깊어진다. 하지만 주식시장이 나쁘다고 모두 다 나쁜 것은 아니다. 그동안 충분한 조정을 받고 턴어라운드 준비를 마친 종목들도 있다. 옛 영화를 다시 누리기 위해 기름기을 쏙 빼고 달릴 준비를 하고 있는 종목들을 찾아보자. 철강·엔지니어링, 금융, 제약, 엔터테인먼트 등 4개 섹터를 골라,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올 하반기, ‘성장 모멘텀’이 높은 종목에 대해 물었다. 포스코, 삼성엔지니어링, 하나금융지주, 유한양행, …

이코노믹리뷰

LG전자가 선방했다.<p>LG전자는 24일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5조2323억원, 영업이익 479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 늘어났다. 영업이익은 시장 경쟁심화로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했지만, 시장전망치인 4600억을 뛰어넘는 실적으로 전 분기 대비 37% 증가했다.<p>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둔화속에 마케팅 비용이 늘면서 실적회복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걱정의 목소리가 나왔지만, 영업이익이 2배 이상 증가한 에어컨을 비롯해 생활가전부분에서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하며 시장 기대치를 …

이코노믹리뷰

<b>숲길 걷기로 비만 예방</b><p>삼림욕의 대표적인 활동은 숲길 걷기다. 걷기는 비만을 방지하고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다. 숲에서는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걸을 수 있다. 아름다운 자연의 풍광, 새소리와 물소리 같은 자연의 소리, 숲의 고유한 냄새, 맑고 쾌적한 공기가 주는 상쾌함 등은 걷기 운동의 활력을 준다. 계속 걸으면 호흡이 점점 가빠지고 지방이 분해되면서 지방을 몸에 저장시키는 인슐린양도 떨어진다.<p><b>피톤치드로 긴장성 두통을 해소하자</b><p>긴장성 두통은 머리 양측의 앞쪽이나 뒤쪽으로 계속되는 중압감, 조이는 불쾌감 등이 느껴지는 것이다. 보통 몇 …

이코노믹리뷰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휴가철을 맞아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 휴게소, 주요 피서지로 찾아가는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p>현대차와 기아차는 8월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 휴게소, 주요 피서지 총18개소(현대차 9개소, 기아차 9개소)에 임시 서비스코너를 마련하고 방문 고객에게 간단한 소모품 무상교환 서비스 및 향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p>냉각수,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전구류, 타이어 공기압 등 휴가길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한 필수사항 점검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p>현대차는 ▲경부선 망향(부산방향), …

[마켓레이더] 버블없는 증시, 2000선 머지않았다

미국 양적완화 조기 축소 우려가 완화되면서 시장이 빠르게 안정을 찾고 있다. 미국발 유동성 위축이 당장 현실화할 가능성은 낮아졌다. 한국과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증시에서 외국인이 순매수로 돌아서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p>다만 마음 한편이 불편한 건 기업 실적이 계속 하향 조정되고 있다는 점이다.<p>상장사들의 실적 전망 컨센서스는 15주 연속 하향 조정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이미 만성화됐다. 2011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실적 전망치가 낮아지고 있다. 부끄러운 일이지만 2011년 상장사 순이익은 애널리스트 추정치보다 …

현대차株 `외국인 필수템` 되나

현대자동차가 삼성전자를 대신해 외국인 투자자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p>외국인 투자자들은 지난 25거래일 중에서 22일 동안 순매수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히 현대차 주식을 사들이고 있다. 그 사이 외국인 지분율은 43.32%에서 44.05%로 상승했다. 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주가는 20만8000원에서 22만2000원으로 소리 소문 없이 오르고 있다.<p>양기인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그동안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에 투자할 때 빠트리지 않았던 종목이 삼성전자였다면 요즘은 현대차"라고 귀띔했다. 스마트폰 성장성 …

10 Text Messages to Never Send Your Ex

An article recently published in <i>New York Magazine</i> boldly implies that we will never be able to truly break up with our exes. Due to the fact that …

The 11 Reasons We Fall in Love With Someone

1. Similarity in attitudes, background, personality traits<p>2. Geographic proximity<p>3. Desirable characteristics of personality and appearance<p>4. Reciprocal affection, a.k.a. the fact that the other likes us<p>5. Satisfying needs<p>6. Physical and emotional arousal<p>7. Social influences, norms, and th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