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림

11 Flips | 2 Magazines | @moonyerim | Keep up with 문예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문예림”

[정보통신기술 ‘글로벌 거인의 습격’] (상) 국내업체 역차별 규제 신음.. 해외기업이 시장 점령 - 파이낸셜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창조경제를 내세우며 집권한 지 1년이 돼 가고 있다. 박 대통령은 저성장의 늪에 빠진 대한민국 경제를 '창조경제'로 해결하겠다고 선언했다. 국민은 창조경제의 핵심인 정보기술(IT)산업을 중심으로 창업 열풍이 불어 새로운 일자리가 늘어나고 우리 경제가 활력을 띨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정부 규제는 과거보다 오히려 심해지고 있다. 특히 인터넷과 디지털 콘텐츠산업이 규제의 직격탄을 맞고 있다. 정부는 창조경제를 육성하겠다고 외치고 있지만 실제 현장에서는 그렇지 않은 것이다. 무엇보다 심각한 것은 이 같은 법과 규제로 …

국민은행 또 특별검사 굴욕…검찰수사·문책성 인사 예고

금감원, 90억 횡령 조사 착수<p>자산 292조원의 국내 최대 은행인 국민은행이 잇따른 비리와 부실로 최악의 신뢰도 위기에 빠졌다. 금융당국의 특별검사를 동시에 3개나 받는 초유의 사태 속에 일부 혐의에 대해서는 곧 검찰 수사가 시작된다. 금융당국은 문제의 상당 부분이 …

부산의 명물 영도다리, 47년 만에 들어 올린다 - 경향신문

<b>ㆍ복원공사 끝내고 27일 개통식… 매일 한 차례씩 도개</b><p>부산시는 “일제의 수탈, 한국전쟁 이산과 실향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영도대교(영도다리)를 근대사의 중요한 역사 현장으로 복원했다”고 24일 밝혔다.<p>영도다리가 놓인 것은 일제강점기인 1934년. 육지와 섬을 연결하는 연륙교(連陸橋)이자 한 쪽 상판이 들어 올려지는 일엽식 도개교(一葉式 跳開橋)였다. 길이 214m, 폭 18m 크기로 만조 때 50t급 이하의 배가 다리 밑을 지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육지 쪽 상판 31.3m를 들어 올리면 1000t급 이상의 배가 지날 수 …

시험대에 선 시간선택제…일자리 만드는 '묘책'이냐, 정부 주도 '알바 양산'이냐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p>예산지원은 3000명뿐…"기업 등떠밀기 안돼"<p>정부가 ‘시간선택제 일자리’ 정책 추진 속도를 높이고 있다. 공무원 교사 등 공공부문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계획을 내놓은 데 이어 26일에는 삼성 등 10개 주요 그룹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도 열기로 했다. 시간선택제 일자리는 현 정부의 핵심 공약인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주력 정책이다. 그런데 이 정책이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우려가 나온다. 목표 달성 여부가 불투명하고 정부 지원 방안도 현실성이 없다는 지적이다.<p>24일 정부·재계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민간 …

[스타트업! 스타④]포테이토소프트 "매일 먹는 밥, 똑똑하게 먹는다"…NFC 모바일 식권 등장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애플 창업자 고(故) 스티브 잡스가 여러 사람의 인생을 바꾸어 놓았다. 아이폰 출시를 계기로 모바일 벤처 창업에 나선 사람들이 적지 않듯, 서성진 포테이토소프트 대표이사도 그랬다.<p>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인 서 대표는 2010년 팬택을 뛰쳐나와 15평 남짓의 사무실에서 온종일 스마트폰과 씨름하고 있다. 사무실 한쪽에 널려 있는 각종 스마트 기기들과 책상 위에 수두룩하게 쌓여있는 사업 보고서는 그가 사업에 대한 열정이 얼마나 뜨거운지를 말해준다.<p>서 대표는 "애플 아이폰이 세상에 공개됐을 때 '혁신'이라는 단어 밖에 떠오르지 않았다"고 …

安 28일 정치세력화 입장발표…신당창당 선언 주목(종합)

홈 > 정치 > <b>국회ㆍ정당</b> --><p>安 28일 정치세력화 입장발표…신당창당 선언 주목(종합)<p>사실상 신당창당 공식화로 보는 분위기<br>안 의원측 일각에선 창당 관련 신중한 입장도<br>신당창당시 상당한 정치지형 변화 예상<p>(서울=뉴스1) 김현 기자, 박상휘 기자 | 2013-11-22 05:55 송고<p>독자세력화를 추진중인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오는 28일 정치세력화와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p>안 의원은 이날 신당창당 여부를 포함해 자신의 입장을 구체적으로 언급할 것으로 예상돼 신당창당을 공식화할지 주목된다.<p>안 의원측은 22일 기자들에게 보낸 …

'119억 횡령·배임' 피죤 이윤재 회장 집유

100억원대 회사 자금을 빼돌리거나 해외 법인 투자 등으로 사용해 회사에 손실을 끼친 이윤재(79) 피죤 회장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p>서울중앙지법 형사22부(부장판사 이정석)는 22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된 이 회장에게 징역 …

朴대통령 '사퇴' 촉구 시국미사…靑-천주교 긴장 '최고조'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시국미사 포스터<p>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이 주최하는 '박근혜 대통령 사퇴 촉구 시국미사'를 놓고 천주교와 청와대 사이의 긴장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p>전주교구 사제단은 22일 오후 7시 군산 수송동 성당에서 '불법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를 …

'박원순표 카·페·트'에 시민 웃고 공무원 운다

박원순 서울시장 활발한 SNS 소통에 희비 엇갈려<p>[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시장님의 카ㆍ페ㆍ트 때문에 아주 죽겠어요."<p>최근 만난 서울시 한 공무원의 말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취임 후 SNS(쇼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공무원ㆍ시민과의 소통에 주력하면서 덩달아 처리해야 하는 일도 많아졌다는 푸념이다. 카ㆍ페ㆍ트란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등 대표적인 SNS 서비스의 한글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다.<p>실제 박 시장은 최근 이들 3개 서비스 계정의 팔로어가 100만명에 육박하는 등 SNS 활동을 어느 정치인 못지 않게 …

입시비리 영훈中 이사장, 징역 4년6월 추징금 1억 - 파이낸셜뉴스

서울북부지법 형사11부(김재환 부장판사)는 15일 영훈국제중학교에 특정 학생을 입학시키기 위해 성적 조작을 지시하고 학교 공금을 빼돌린 혐의(배임수재 등)로 구속 기소된 영훈학원 김하주 이사장(80)에 대해 징역 4년6월에 추징금 1억원을 선고했다.<p>재판부는 "막강한 권한을 이용해 학부모들로부터 입학 대가를 교부받거나 부와 권세가 있는 사람들의 자녀를 합격시킨다는 명목으로 성적 조작을 지시하는 등 죄질이 상당히 불량하다"고 실형 이유를 밝혔다.<p>재판부는 김 이사장의 지시를 받아 입시 비리에 가담한 혐의(배임수재)로 구속 기소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