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kyung choi

17 Flips | 1 Magazine | @moonkyungchoi | Keep up with moonkyung choi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moonkyung choi”

“해외여행에 필수” 구글 지도를 잘 활용하는 5가지 팁

구글 지도(Google Maps)는 스마트폰으로 길을 찾고 위치를 파악하는 데 있어 표준처럼 자리 잡았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 중 하나일 것인데, 설정 패널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파악하기 시작하면 훨씬 더 유용해진다. 구글 지도를 더 …

삶의 질이 높은 나라 Top 10

최근 발표한 통계 조사에 따르면 스칸디나비아반도의 국가가 전 세계에서 삶의 질이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자전거로 끌고 다니는 캠퍼

팝뉴스 제공<p>캠핑카는 흔하지만 캠핑바이시클은 용어조차 들어본 적이 없는 분이 많은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존재하고,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이 있다.<p>정확하게는 ‘자전거로 이동시킬 수 있는 캠핑용 트레일러하우스’인데 미국의 와이드패스라는 회사가 개발했다. 약 40kg 정도 …

포항 4세대 방사광가속기 본격 가동..세계 3번째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햇빛보다 1경배 밝은 빛으로 미시세계를 분석할 수 있는 포항 4세대 방사광가속기가 본격 가동을 시작한다.<p>8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포항공대는 포항 4세대 방사광가속기의 시운전 및 사전실험을 종료하고, 이날부터 본격적인 일반 이용자 연구지원을 …

[비밀여행단] 쉿!~ 은밀하게 위대합니다…1억5000만원 슈퍼리치 투어

■ <b>초호화 세계여행 `프라이빗 제트`…첫 포함된 한국 코스 따라가보니</b><p>기가 막힌 투어가 있습니다. 1인당 경비 1억5000만원. 전 세계 딱 30명 선착순. 게다가 그들끼리 전용기를 타고 세계일주를 합니다. 이름하여 `프라이빗 제트`. 올해는 지난달 27일 출발해 현재 세계일주를 하고 있습니다. 비밀여행단에 이 투어를 긴급하게 소개하는 이유가 있습니다.<p>코스에 최초로 한국을 포함했거든요. 과연 그들이 찍은 여행지는 어디일까, 이게 궁금했습니다. 세계 0.1% 럭셔리 여행족이 한국에서 찍은 그곳. 쉿, 조용히 갑시다. 소문나면 …

새 우주 보여줄 거대 망원경 3총사

앞으로 5~6년 뒤면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우주를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전 세계 천문학계가 흥분하고 있다. 우주 관측 역사에 길이 남을 거대 망원경 3총사가 연이어 등판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p>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망원경으로 등극할 E-ELT 망원경의 구조 …

일론 머스크, 이번엔 인간 뇌-컴퓨터 연결 상품 내놓을 기업 세워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이번엔 바이오 인공지능(AI) 기업 ‘뉴럴링크’를 설립했다. 인간 뇌와 컴퓨터를 연결해 정보를 오가게 하는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br>27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머스크가 인간의 생각을 …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능가했다", 모바일 프로세서 현황 진단

작은 크기와 더 우수한 성능을 추구하는 연구를 지속해 온 가운데, 스마트폰 프로세서가 마침내 데스크톱이 성취하지 못한 새로운 차원에 도달하는데 성공했다. 단순 멀티 코어 CPU를 넘어, 서로 다른 코어 크기와 유형을 집약시킨 멀티 코어 구조를 구현한 것이다.<p>퀄컴의 …

온도에 따라 머리 색이 바뀌는 마법의 염색약

[언씬과 스와로브스키가 만든 색상 변경 헤어 액세서리]<p>로렌 보우커(Lauren Bowker)가 설립한 패션 브랜드 ‘언씬(seen)’은 디자인과 화학 기술을 더한 ‘반응형 패션(reactive fashion)’을 지향하는 업체다. 이름 그대로 이전에 보지 못한 기술을 …

더 높은 성능에도 전력 소모는 그대로, 인텔 카비레이크의 개선점

[IT동아 이상우 기자] 인텔 창립자 고든 무어는 논문을 통해 '반도체의 정밀도는 18개월을 주기로 2배씩 높아진다'는 이른바 '무어의 법칙'을 내세웠으며, 이는 수 십 년간 반도체 업계의 진리처럼 받아들여졌다. 인텔을 포함한 모든 반도체 업체가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p>하지만 제조공정을 더 정밀하게 하기 어려울 정도로 미세화됐고, 단순한 정밀화만으로는 성능을 높이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다. 이 때문에 인텔이 최근 내놓은 프로세서를 살펴보면 단순한 성능 강화만을 노리는 것보다는 전력 소모를 낮추거나 같은 전력에서도 상대적으로 …

7살 소녀가 구글에서 일하고 싶다며 편지를 보냈다

[아빠 엔디가 자신의 SNS에 공유한 클로이의 편지 ]<p>영국에 살고 있는 클로이 브리지워터(Chloe Bridgewater)라는 7살 소녀가 구글에서 일하고 싶다며 ‘구글 보스(Google Boss)’에게 손으로 쓴 편지를 보냈고 일주일 만에 구글 CEO 선다 피차이가 …

UNIST, 백금 대체할 물분해 촉매 개발

물을 분해해 수소를 얻을 수 있는 경제적인 촉매가 개발됐다. 최고 촉매로 알려진 백금과 비슷한 성능을 가지면서 가격은 4%수준이다. 또 물의 산도(pH)에 영향을 받지 않아 촉매로 적합하다는 평가다. UNIST(총장 정무영)는 백종범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교수 …

금속처럼 단단한 액정 기술 개발

국내 연구진이 움직이는 액정 재료를 단단한 결정처럼 움직이지 않게 만드는 3차원 나노패터닝 기술을 개발했다. KAIST(총장 강성모)는 윤동기 나노과학기술대학원 교수 연구팀이 나노미터 수준의 제한된 공간에서 액정 분자들의 자기조립(self-assembly) 현상을 …

'물 연료車'에 한걸음 더…국내 연구진 물 분해 신촉매 개발

<b>UNIST 백종범 교수팀 연구 성과 '네이처 나노테크놀로지'에 실려<br>'백금 대체' 저비용·고효율 기술</b><p>(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휘발유 등 화석연료 대신 물을 사용해 주행할 수 있는 자동차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신기술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

2016년 세계를 뒤흔든 '올해의 사진'은?

세계보도사진재단이 지난해 촬영된 사진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2017년 올해의 보도사진상' 수상작을 13일 발표했다. 시사, 일상, 일반뉴스, 속보, 인물, 자연, 스포츠, 장기 프로젝트 등 8개 부문에서 총 45명의 사진기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고 영예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