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준

357 Flips | 6 Magazines | 1 Like | 14 Following | 111 Followers | @mjkim7903 | 스타트업,여행,경제,기술 정보전달자

다음카카오, 앱∙웹 제작을 위한 프로토타이핑 툴 오븐(Oven) 공개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공개한 HTML5 기반의 무료 앱∙웹 제작프로토타입(prototype: 시제품) 툴 '오븐(Oven)'이 쉽고도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p>오븐은 다음카카오가 사내 공개 및 시스템 안정화를 거쳐 지난해 11월 …

친구에서 적으로··· PHP와 Node.js의 전쟁 이야기

CIO Korea<p><b>각자 다른 길을 걷게 된 오랜 친구 사이의 '전쟁'은 할리우드 영화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플롯이다. 이 때 한 사람이 지금까지 다른 사람의 영역이었던 무언가를 욕심내면서 전쟁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프로그래밍 언어 부문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나고</b> …

"서울의 주차 난은 우리가 해결한다" 주차 공간 공유 서비스 '이노온'

금주는 스타트업 중 내가 실생활에서 불편함을 많이 느끼던 부분을 해결해주는, 재미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보고자 한다.<p>바로 지난 21일 개최된 TIDE 데모데이에서 만난 스타트업, 이노온 (ino-on, 대표 박태림)이다. 이노온은 '주차 공간 공유 서비스'를 베타 …

[한-중 전자상거래 컨퍼런스] 알리바바 티몰에서 한국 제품 인기도는 3위 - 'Startup's Story Platform’

중국 온라인업계 리서치 전문회사 아이리서치(iResearch)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2013년 중국 전자상거래 거래액이 10조 위안(한화 1,740조원)을 넘었고, 지난해 상반기 거래액은 약 5조 6600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3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거래 규모 증가 요인으로 전자상거래 이용자 증가와 1인 소비액 증가, 모바일 거래액 증가를 꼽는다. 10년 전 온오프라인 소매 시장에서 전자상거래 소매 규모가 0.4% 이하였으나 최근 10% 이상을 차지할 정도다.<p>알리바바가 지난해 10월 미국 나스닥 상장으로 …

구글, 의사와 비디오로 상담하는 기능 선보인다

Posted on October 13, 2014<p>몸이 아프거나 어떤 병의 증상등이 나타나면 누구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기 마련이다. 하지만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깊은 근심에 빠지게 되거나 상황을 악화 시킬 수도 있는 등 부작용이 많다. 구글이 이런 문제점을 완화 …

뉴욕타임스 ‘스노우폴’ 제작자, 가디언 수술한다

[fn사설] 일본보다 더 심각한 한국의 고령화 - 파이낸셜뉴스

일본은 노인국가다. 65세 이상의 인구 비율이 25.1%(2013년)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평균 15.3%를 10%포인트 가까이 웃돌 뿐 아니라 한국(12.2%)에 비해서는 배 이상 높다. 1995년 69.5%로 정점을 찍었던 생산가능인구(15~64세) 비율이 지금은 60% 초반에 머물 정도다.<p>그러나 고령화의 고민은 한국이 더 심각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그것도 한국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온 지한파 일본 경제학자에 의해서다. 후카가와 유키코 와세다대학 교수는 12일 "한국의 고령화 속도는 굉장히 빨라 일본보다 심하고 …

중국 8월 산업생산 증가율 5년래 최저 - 파이낸셜뉴스

【 베이징=김홍재 특파원】 지난 8월 중국의 산업생산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고 소매판매, 고정자산 투자 등 주요 지표가 모두 하락했다. 특히 전국 부동산개발투자 증가율도 올 들어 8월까지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올해 성장률 목표(7.5%) 달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질 경우 2015~2016년 경제성장률 목표가 7.2%로 낮아질 것이란 전망마저 나오고 있다.<p>14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지난달 중국 내 일정규모 이상 공업기업의 전년 동월 대비 산업생산 증가율이 6.9%로 금융위기가 …

홈쇼핑 ‘매출 전쟁’ TV서 모바일로 이동 - 파이낸셜뉴스

'모바일이 TV 홈쇼핑업계의 성장동력으로 부각되고 있다.'<p>홈쇼핑의 주력 채널이 TV에서 모바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향후 업계 판도 변화에 중요한 변수가 될 전망이다. 정부가 제7홈쇼핑 출범을 공식화하면서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관계자들은 향후 홈쇼핑의 성장 동력은 모바일이라고 입을 모은다.<p>15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추석 연휴였던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 동안 모바일 쇼핑 매출은 지난해 추석 연휴(9월 18~22일)와 비교해 79% 증가한 반면 TV홈쇼핑은 40% 증가하는 데 그쳤다. 해당 기간 CJ오쇼핑 모바일 …

독점조항 횡포에.. 유튜브 떠나는 콘텐츠 사업자 - 파이낸셜뉴스

#. 유튜브 기반 코미디 전문 멀티채널네트워크 마이댐채널(MyDamn Channel)은 신규 코미디 프로그램 4개를 유튜브가 아닌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블립에 우선적으로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블립은 이번 계약에 신규프로그램 4개 외 이전에 방영된 마이댐채널 프로그램을 선택해 공급받을 수 있는 조항도 포함시켰다.<p>유튜브에서 출발한 콘텐츠 사업자들이 자체적인 유통망과 여력을 갖추며 유튜브를 떠나고 있다. 구글이 절반에 가까운 광고수익을 가져가고 콘텐츠 독점조항을 요구하자 이에 대한 콘텐츠 창작자들의 불만이 높아지면서 유튜브 외 …

한국 신용등급 상향…S&P `긍정적` 전망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19일 한국 국가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국 신용등급 A+를 유지한 S&P는 △우호적인 정책 환경 △양호한 재정건전성 △대외 채무구조 개선을 신용등급 전망 상향 이유로 꼽았다. S&P는 이어 한국 경제가 주요 선진국에 비해 향후 1~2년간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p>S&P가 부여한 `긍정적` 전망은 향후 6~24개월 내에 신용등급 상향 조정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다.<p>[박윤수 기자]<b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

iOS 8 이어 안드로이드 차기 버전도 `내용 암호화` 기본설정

지난 17일(현지시간) 나온 애플 iOS 8에 이어, 구글 안드로이드의 차기 버전도 사용자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것을 기본 설정으로 삼기로 했다.<p>전 세계 스마트폰 운영체제(OS)의 거의 전부를 차지하는 구글과 애플이 이런 조치를 취한 것은 고객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졌기 때문으로 해석된다.<p>19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들에 따르면 구글은 안드로이드 차기 버전에 사용자 데이터 암호화 기능을 기본 설정으로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p>구글은 최근 3년간 안드로이드가 암호화 기능을 제공해 왔고 암호 키를 단말기 …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우유업계 `한계상황` 직면

<b>탈지분유 저장 한계…공급과잉 이어지면 내다버릴 판<br>일부 업체 대규모 적자에 감원 등 초긴축 경영</b><p>이상 기후에 따른 원유(原乳) 과잉 생산이 장기화하면서 우유업체들이 속속 한계상황을 맞고 있다.<p>자발적인 수급조절에도 불구하고 생산과잉 상태 지속으로 제품을 만들고 남은 우유가 넘쳐나 외부에서 임대해 사용하는 창고마저 확보하기가 어려워졌다.<p>이미 수급 붕괴로 엄청난 손해를 본 유업체들은 조만간 수백억원의 적자를 떠안고 남은 분유를 헐값에 처분하거나 버려야 하는 상황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p>21일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 …

쌀밥보다 자주 먹는 커피…섭취열량 10년새 4배

<b>우리나라 성인 커피 주당 섭취횟수 12.3회…쌀밥 7.0회보다 많아</b><p>우리나라 사람들이 단일 음식으로 가장 자주 먹는 음식은 `커피`인 것으로 조사됐다. 커피 섭취가 늘어나면서 커피로부터 얻는 열량도 10여 년 동안 4배나 증가했다.<p>21일 질병관리본부의 `2013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19세 이상 성인 3천805명을 대상으로 음식 항목별 주당 섭취 빈도를 조사한 결과, `커피`의 주당 섭취횟수가 12.3회로 단일 음식 가운데 가장 많았다.<p>성인 1명당 하루에 1.8번 커피를 마시는 셈이다.<p>커피에 이어 `배추김치`가 …

엔低 쇼크…농수산물 수출까지 휘청

지난 19일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한 광어 양식장. 어둑하게 차양막을 쳐놓은 수조 안에 납작한 광어가 켜켜이 쌓여 있었다. 양식장 직원은 몸길이가 50㎝ 이상 되는 초대형 광어를 뜰채로 퍼올렸다. 펄떡대는 광어를 가리키며 그는 "1년6개월을 키운 거라 2.5㎏은 족히 될 것"이라고 말했다.<p>평소 이런 `슈퍼` 광어는 호텔이나 고급 일식당을 제외하면 수요가 없어 그전에 모두 팔아치운다.<p>하지만 최근에는 사려는 사람이 없다 보니 자꾸 광어 몸집만 커진다. 2㎏ 이상 되는 초대형 광어는 2년 전 출하량 중 5.3% 선이었지만 올해 8월 …

교통사고 막는 `스마트 하이웨이` 눈앞

지난 18일 경부고속도로. 주행하는 차량 내비게이션에서 `딩동` 경고음이 울렸다. 전방 430m 지점에서 공사를 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모니터에 나타난 것이다. 잠시 뒤 공사차량이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조금 뒤에는 `후방 170m 지점에서 긴급차량이 접근하고 있으니 양보하라`는 메시지가 뜬다.<p>간격이 좁혀지자 구급차량이 차량을 추월해 지나갔다. 지난 18일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수원나들목 구간에서 차량 간 통신 등을 활용해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첨단미래고속도로(스마트 하이웨이) 시연 행사 참가자들이 체험한 …

세금으로 갚아야 할 국가채무 300조

국민 세금으로 갚아야 하는 적자성 국가채무가 내년 300조원을 첫 돌파한다. 정부ㆍ공기업ㆍ가계 부채까지 포함하면 1800조원을 넘어서고, 여기에 정부가 관리하는 기금들의 부채까지 합산하면 2000조원을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p>21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23일 국회에 `2014~2018년 국가재정운용계획`을 제출한다. 계획서의 우리나라 부채관리 내용을 보면 내년도 국가채무는 570조1000억원으로 이 중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해야 하는 적자성 채무는 314조2000억원, 별도의 재원 조성이 필요하지 않은 금융성 채무는 …

알리바바 공습에 긴장한 세계IT

◆ 중국IT기업 글로벌 공습 ◆<p>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성공리에 미국 증시 상장(IPO)을 마치고 주가가 폭등한 사실이 알려진 20일 오후, `중국의 실리콘밸리` 베이징 중관춘은 온종일 `알리바바` 얘기뿐이었다.<p>특히 창업 카페로 알려진 `차고(車庫ㆍ처쿠) 카페`에서 미래의 꿈을 키우는 수많은 젊은 중국인들은 흥분에 들떴다. 차고 카페는 미국 실리콘밸리 창업자들이 대부분 집 차고에서 창업했다는 것에 착안해 월 100위안만 내면 컴퓨터를 인터넷에 접속하고, 복사기와 프린터 등 사무기기를 공동으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

OECD국가 중 국가의 공공사회복지 재원 배분 '최악'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우리나라 국민들이 내고 있는 국민연금·의료보험료·산재보험료 등 사회보장기여금과 세금을 합한 금액 가운데 공공사회복지 지출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p>입법조사처가 최근 발간한 '국민부담률과 공공사회복지지출 현황과 시사점'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국민연금·의료보험료·산재보험료 등 사회보장기여금과 세금을 합한 금액이 전체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율(국민부담률) 가운데 공공사회복지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34.7%에 불과했다. OECD 20개국의 평균 치 63.9%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수준이다.<p>국민이 …

[이한종의 스타트업 읽어주는 남자 #1] 'MIT 스타트업 바이블 Vs. 쫄지말고 창업'

스타트업, 그리고 기업가 정신이라는 화두 앞에 ‘바이블'이란 존재할까? 여기 기업가 정신을 소수의 운 좋은 사람들만이 타고난 재능이 아니라 교육과 훈련으로 개발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두 가지 책이 있다. 물론 그 방법론은 현저하게 대조된다.<p>빌 올렛 교수의 MIT …

[beGLOBAL2014] 亞시장 기회 노리는 실리콘밸리 기업, "한국 시장, 얼리어답터들의 집결지"

아시아는 미국을 비롯한 해외 기업들에게 있어서도 놓칠 수 없는 기회의 땅이다.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이 어려운 것만큼이나, 해외 기업의 아시아 시장 진입에도 만만치 않게 높은 장벽이 존재한다. 지난 12일(현지시각) 개최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