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준

9 Flips | 1 Magazine | 3 Following | @minjunsong50 | Keep up with 송민준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송민준”

이코노믹리뷰

사진제공=삼성<p><b>“오래전부터 5~10년 뒤 삼성이 무엇으로 먹고살아 가야 할지 고민했는데, '바로 이것이다' 하는 게 떠오르지 않았다. 세상의 흐름이나 기술 발전이 너무 빠르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이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뛰어난 인재를 찾아내고 키우자는 것이었다.” 10년 전인 2003년 6월. 이건희 삼성 회장은 신경영 선언 1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삼성의 새로운 인재상에 얼마나 목말라 했는지를 이처럼 표현했다. 이건희 회장의 ‘천재경영론’이 탄생하는 순간이었다. 천재경영은 이 회장이 지난 1987년 회장에 취임하면서</b> …

향후 세계 경제를 주도할 산업은? ...전기

LS 산전 구자균 부회장이 앞으로 세계 경제를 주도할 산업으로 ‘전기’를 꼽았다.<p>구 부회장은 지난달 30일 300여명의 졸업 예정자가 참석한 서울대 공과대학 채용설명회에서 차세대 경제 주도 산업은 전기라고 강조했다.<p>그는 강연을 통해 “조선, 자동차, 전자와 같이 …

최악의 총수 유고 사태…악재에 짓눌린 재계 | | 뉴스 | 한경닷컴

SK·한화 등 '옥중' 기업인 늘고 STX·동양·웅진 줄줄이 쓰러져<p>'빈자리' 회장단 벌써 5명…'설자리' 흔들리는 전경련<p>현재현 동양그룹 회장은 지난주 전국경제인연합회에 한·미재계회의 위원장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전했다. (주)동양 동양인터내셔널 동양레저 등 주력 계열사에 대한 법정관리 신청을 앞두고서다. 그룹이 사실상 해체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더이상 외부 활동을 하기 힘들다는 게 현 회장의 뜻이다.지난달 초에는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STX그룹 강덕수 회장이 회장단에서 사퇴하겠다는 의사를 전경련에 전달했다.<p>한국 재계의 …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 10개 추가…발급기준 확대 | 연합뉴스

연말까지 현금영수증 가맹점 미가입하면 가산세 부과<p>(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현금영수증을 의무적으로 발행해야 하는 고액현금거래 업종이 기존 34개에서 44개로 10개 늘어난다. 내년 1월부터는 현금영수증 발급의무 기준이 30만원 이상에서 10만원 이상으로 확대될 …

현재현의 꼼수? 동양시멘트 법정관리로 투자자 뒤통수

동양그룹이 동양시멘트에 대해 채권단과의 협의도 없이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시장과 금융권이 혼란에 빠졌다.<p>업계에서는 동양시멘트에 대해 계열사와의 관계를 정리하기만 해도 독자적인 생존이 가능하다고 보던 상황이라 이번 동양 측의 결정에 대해 더욱 납득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재무구조가 다른 계열사보다 비교적 양호해 안심하고 있던 회사채나 CP(기업어음) 투자자들도 피해를 입게 됐다.<p>동양그룹은 1일 그룹의 모태인 동양시멘트에 대해 춘천지방법원에 법정관리를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동양시멘트는 (주)동양, 동양레저, …

서울 소상공인, 3분기 체감경기회복 주춤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서울 소상공인들의 3분기 체감경기가 내수부진으로 올 들어 가장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적지수뿐 아니라 전망지수도 동반 하락해 전반적인 하반기 경기상황도 낙관적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p>2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서울연구원 서울경제분석센터에 의뢰해 서울 소재 사업체 1000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3분기 서울 소기업·소상공인 체감경기지표(BSI : Business Survey Index)'에 따르면 해당기간 업황실적을 나타내는 BIS가 기준치(100)를 크게 밑도는 59.1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분기에 …

‘탈세 혐의’ 효성그룹 수사, 어디까지 갈까 - 경향신문

<b>ㆍ횡령·배임과 해외 재산도피 의혹도 도마에</b><b><br>ㆍMB 사돈기업 ‘봐주기 수사’ 재수사 가능성</b><p>1일부터 시작된 효성그룹에 대한 검찰 수사의 파장이 얼마나 커질지는 이번 수사가 국세청이 고발한 탈세 등의 혐의 외에 어디까지 확대되느냐에 달려 있다.<p>이명박 정부 때도 검찰은 비자금 의혹 등 효성에 대한 각종 수사를 했지만 별 소득 없이 종결돼 ‘대통령 사돈기업 봐주기 수사’라는 비판을 받았다. 검찰이 이번 수사를 좀 더 철저하게 진행할 가능성이 큰 것이다.<p>이번 수사의 기본 재료는 국세청이 고발한 혐의다. 효성그룹이 1997년 외환위기 때 …

미래부, 앱세서리 사업 활성화 나선다 - 전자신문

나이키 퓨얼 밴드는 일반 스포츠 팔찌 밴드와 달리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활동량이나 칼로리, 시간을 기록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나이키 신발 안에 센서를 넣고 이를 싱크해 움직임을 측정한다. 스포츠밴드는 단순히 걷거나 뛰는 것에 활용되지만 퓨얼 밴드는 생활 속 모든 움직임을 감지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제품 출시 후 조기 품절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앱과 주변기기를 뜻하는 액세서리를 결합한 `앱세서리` 모델로 창조경제에서 필요한 대표적인 융합 상품 사례로 꼽힌다.<p>미래부가 앱세서리 사업 활성화에 두 팔을 걷어붙인다. …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가장 중요한 자산은 사람"

"그룹 경영 새 판 짜겠다"<p>[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1일 신세계그룹이 국내 최고 유통ㆍ소매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사람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p>정 부회장은 이날 강원도 속초 신세계 영랑호리조트에서 열린 1년차 신입사원 대상 '신세계 퓨처 리더스 캠프'에서 이같이 밝히고, "신성장동력으로 삼은 교외형 복합쇼핑몰 사업의 정착과 10~20년 뒤 그룹을 이끌어 갈 미래 성장 먹거리 발굴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p>이날 행사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