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IT News

By Sejin Oh | NDLAB.CO.KR

갤노트8 vs V30 vs 아이폰X…정면 승부

[지디넷코리아]<p>애플의 전략 스마트폰 ‘아이폰X’의 발표를 앞두고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갤럭시노트8’과 ‘V30’와의 맞대결에 관심이 쏠린다.<p>이번 신제품들은 모두 프리미엄 성능을 적용해 각 사 스마트폰 중 최고 가격으로 책정되면서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p>갤럭시노트8과 V30이 지난달 공개된 가운데, 애플은 오는 12일, 국내 시간으로는 13일 새벽 2시 아이폰X 등 신제품을 공개한다.<p>애플은 지난 2년간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빌 그레이엄 극장에서 신제품을 공개했지만 올해는 현지 새 캠퍼스 내의 …

일본 열도에 '부산행' 좀비 바이러스 창궐

지난해 한국서 유일하게 1000만 관객을 모은 연상호 감독의 실사영화 데뷔작 ‘부산행’(2016)이 일본에서 첫 주말 박스오피스 10위로 데뷔했다. 9월 1일 일본 44개 도시, 148개 스크린에서 개봉해, 사흘간 6282만2450엔(약 6억원) 수입을 올렸다. 10 …

덩치 커진 가상화폐 시장, 다음 수순은 ‘안전한 거래’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중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빗썸의 경우 지난 8월 19일 역대 최대치인 2조6000억원의 일일 거래액을 기록해 같은 날 코스닥 시장의 총 거래액(2조2000억원)을 뛰어넘었다. 국내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은 지난 7월 서울 역삼동에 국내 …

[단독] 구글, 한국 기업이면 150세 도전 꿈 못꾼다

이런 활동 덕분에 '혁신의 아이콘'이 된 구글이 만약 미국이 아닌 한국에서 창업했다면? 중앙일보가 한국경제연구원에 의뢰해 한국과 미국의 규제 현황을 조사한 결과, 구글이 한국에서 활동했다면 이런 일을 할 수 없거나 상당한 제약을 받았을 것으로 분석됐다. 구글의 연구는 …

애플 아이폰X 초청장 못 받은 한국 언론, 김영란법 때문?

애플이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일 출시하는 '아이폰X' 공개 행사에 한국 기자들만 초청받지 못한 것은 김영란법 영향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온다. <br>12일 해외 IT매체들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달 31일(미국 현지시간) 세계 각국 언론 기자들에게 이달 12일 …

삼성, 파운드리 공정 다변화로 '애플·퀄컴 리스크' 극복할까

삼성전자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공정을 다변화하며 글로벌 고객 잡기에 나섰다. 애플·퀄컴 등 굵직한 고객의 차세대 제품 수주를 대만 TSMC에 뺏기면서 생긴 공백을 중고급형 스마트폰 제조사 등에서 만회하겠다는 계획이라는 평가가 나온다.<p>▲삼성전자가 10나노 2세대 …

This new solid-state thermal vision sensor could improve self-driving tech

A new Far Infrared (FIR) sensor from Israeli company AdaSky could help bring vehicles with Level 3, 4 and 5 autonomy features to market faster. The solution is the first to offer an FIR camera with built-in machine learning software for processing the results, in a solid-state form factor with no …

Tech Trends

랜섬웨어 “TV 보고 싶으면 돈 내” - 테크홀릭

PC나 스마트폰을 잠가버리고 잠금 상태를 해제하려면 몸값을 내라고 요구하는 랜섬웨어가 요즘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단말 같은 걸 잠가버리는 랜섬웨어인 에프로커(FLocker)가 스마트폰 뿐 아니라 스마트TV까지 잠가버리고 몸값을 요구한 사례가 보고되어 …

[리뷰] 도킹 키보드와 환상궁합 ‘아이나비 탭 XD10 듀오' - 지디넷코리아

“이거 노트북일까, 태블릿일까?”<p>​<p>팅크웨어의 듀얼 OS 태블릿 ‘아이나비 탭 XD10 듀오’를 처음 보는 순간 든 생각이다.<p>​<p>지난 5월 19일 출시된 아이나비 탭 XD10 듀오를 직접 써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출시된지 채 한달도 지나지 않은 따끈따끈한 새 제품을 쓰는 것과 다름없다.<p>​<p>10.1인치 화면의 아이나비 탭 XD10 듀오의 무게는 620g이다. 9.7인치 아이패드 에어2의 무게 437g(와이파이 모델 기준)보다 약 190g 정도 무거운 편이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손으로 오래 들고 다니기엔 무리다.<p>​<p>하지만 이 제품의 …

“요즘 짝퉁은 진품보다 낫다” 마윈 발언에 명품업계 발칵

마윈(馬雲) 중국 알리바바 회장의 발언에 서구 명품업계가 발칵 뒤집혔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마윈의 발언이 그간 알리바바에 짝퉁 판매 근절을 요구해온 서구 명품업체에 대한 도발로 비춰지고 있다”고 15일 보도했다.<p>마 회장은 14일 중국 항저우(杭州) 알리바바 …

사물과 사물 사이에서 소통하는 '사물 플랫폼'에 주목하라 | IT동아

[IT동아 강형석 기자] 사물과 사물 사이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이 탄력을 받으며 우리 삶에 점차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사무실과 가정 내는 물론이고 평범하게 들고 다니는 물건들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기술이 스며들고 있는 것. 그 중심에는 스마트 기기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 무선통신 연결만 가능하면 사물과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다.<p>사물 인터넷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동차다. 과거 자동차는 단순히 운송수단에 머물러 있었지만 최근에 …

테크홀릭

OS X 10.12, 아이폰 터치ID 잠금해제와 시리 탑재

WWDC 2016이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당일 발표될 것으로 전망되는 내용들이 하나둘씩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차세대 맥(Mac) 운영체제 OS X 10.12를 꼽을 수 있는데요. 맥루머스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해당 버전에 아이폰 '터치ID를 …

삼성 10nm 6GB LPDDR4 램 발표, 갤럭시 노트 6에 최초로 채용될 수 있어

SamMobile은 금요일 (미국시간) 삼성이 중국 선전에서 열린 2016년 삼성 모바일 솔루션 포럼에서 10nm 6GB LPDDR4 모바일 DRAM을 발표했고, 이는 올 8월 출시될 예정인 갤럭시 노트 6에 최초로 채용될 기능성이 높다고 전했다.<p>이전 루머들에 …

리눅스4.6 공개, 어떻게 바뀌나 - 지디넷코리아

리눅스 커널 4.6버전이 공개됐다. ARM 지원, 게임 하드드웨어 지원 등의 개선이 이뤄졌는데, 무엇보다 커널 차원 보안 역량 강화가 핵심이다.<p>​<p>지난 15일 리누스 토발즈는 리눅스 4.6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릴리스노트]<p>​<p>리눅스 4.6은 퀄컴 스냅드래곤820, IBM 파워9 등과 13종의 새로운 ARM 기반 SOC를 지원한다. 오렌지FS, XFS, Btrfs, EXT4 등 파일시스템 성능을 개선했다. F2FS는 플래시 스토리지 성능이 좋아졌다.<p>​<p>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그렉 크로아 하트만 리눅스커널 스테이블브랜치 메인테이너는 …

[구글 I/O 2016] 안드로이드N의 12가지 신기능 | IT동아

[마운틴뷰=IT동아 강일용 기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점점 완성되어가고 있다. 이번 구글 I/O 2016에서 공개된 안드로이드N은 그동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아쉬운 점으로 지적받은 부분을 모두 개선했다. 안드로이드N의 개선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p>업그레이드만 해도 게임 그래픽이 향상<p>안드로이드N은 성능 최적화를 통해 하드웨어의 사양이 같아도 기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보다 더욱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JIT(Just It Time) 컴파일러를 ART(안드로이드 런타임)에 추가해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대비 앱 설치 …

테크홀릭

테크홀릭

구글 탱고 “공간 특징까지 기억한다” - 테크홀릭

구글이 개발 중인 실시간 3D 인식 기술인 탱고(Tango)는 공간 특징을 기억할 수 있는 에이리어 러닝(Area Learning)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에이리어 러닝은 실내 3D 맵핑 실현을 위한 필수 기술이다.<p>탱고는 특수 카메라를 장착한 터미널을 이용해 인간이 …

[구글 I/O 2016] 구글의 미래를 책임질 7가지 신기술 | IT동아

[마운틴뷰=IT동아 강일용 기자] 구글의 개발자 행사 구글 I/O 2016이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 쇼어라인 야외극장에서 개최됐다. 구글 I/O는 올해로 10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구글의 기술 및 미래를 소개하는 자리다. 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렸지만, 올해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구글 본사 옆 야외 무대에서 진행되었다.<p>구글 I/O는 이제 애플의 개발자 행사 WWDC를 제치고 명실상부 세계 최대 규모의 개발자 행사에 등극했다. 올해는 7,000명 이상의 개발자와 400명 이상의 언론인이 행사에 참여했다. 올해 구글 …

iOS 9.3.2 배포, 업데이트 후 변화는?

그동안 애플이 iOS 9.3.2 베타를 테스트 중에 있었다는 사실은 익히 블로그를 통해 여러차례 소개드린 바 있습니다. 실제로 각 버전들을 설치한 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전해드리기도 했는데요. 거듭 말씀드린 것처럼 마이너 업데이트인 만큼 대대적인 변화보다는 안정성 …

MS, 윈도10 더 많이 팔기 위한 전략은 - 지디넷코리아

마이크로소프(MS)는 2018년까지 10억대의 기기에 윈도10을 설치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윈도10은 출시 10개월된 시점에 3억대 기기에 설치됐다.<p>​<p>오는 7월29일로 기존 윈도 사용자에 대한 윈도10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는 종료된다. 윈도10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가 연장될 가능성은 없어보인다.내년 봄까지 MS 자체적으로 내놓을 윈도10 디바이스 신제품은 없는 것으로 알려진다. MS는 내년 봄 윈도10 리드스톤2란 코드명의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계획중이다. 레드스톤2 배포 후 새로운 윈도10 디바이스를 출시할 것으로 …

[까칠한 스타트업 용어사전 #2] 스타트업 출구전략(Exit) ... 어떤 것이 있나? - 'Startup's Story Platform’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흔히 언급되는 용어중에 ‘엑싯(Exit)’이란 것이 있다. 엑싯은 창업가 입장에서는 ‘출구 전략’, 투자자 입장에서는 ‘투자회수’등으로 풀어 설명할 수 있다.<p>창업 생태계가 활발해지기 위해서는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출구가 필요하다. 창업의 메카라 불리우는 실리콘밸리의 경우 인수합병(M&A)과 기업공개 – 상장(IPO)이 활발하다. 창업자와 투자자(VC)는 이를통해 투자금을 회수하고 이중 상당수가 다시 창업 혹은 투자로 순환되는 구조다. 다만, 국내의 경우 M&A와 IPO에 대해 자의반 타의반 소극적인 편이다. …

지도 쇄국정책…위치기반 IT기업 해외 가는 길 봉쇄

<b>| 청와대·군부대 등 안보 문제 내세운 규제 득보다 실<br>방한 외국인들도 구글맵 제대로 쓰지 못해 불편<br>이스라엘, 외교협정으로 상업용 위성 노출 예방 ‘주목’</b><p>에어비앤비처럼 숙박공유 서비스를 하는 국내 스타트업 ‘코자자’의 경우 월 이용객의 약 40%가 외국인이다. 하지만 …

구글, 실내 공간 3D화 노린다? - 테크홀릭

구글은 실시간 3D 스캔 기술을 이용한 프로젝트 탱고(Project Tango)를 이용해 전 세계 실내 정보를 3D 데이터화해서 구글맵의 실내 3D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거대한 지도 제작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p>만일 실내 공간을 3D화하면 이 공간은 …

애플은 왜 우버 말고 '중국판 우버' 택했나 - 이코노믹리뷰

▲ 출처=뉴시스<p>애플이 중국 업체에 이례적인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 ‘중국판 우버’라고 불리는 승차 공유 서비스 업체 디디에 10억 달러를 투자했다. 이에 따라 각양각색의 해석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으론 반(反) 우버 전선에 같은 미국 업체인 애플이 합류하면서 우버는 곤란한 표정을 숨길 수 없게 됐다.<p>투자 소식이 전해진 것은 지난 13일이다. 이번 투자는 디디가 지금까지 유치한 것 중 단연 가장 큰 규모다. 애플은 텐센트와 알리바바에 이어 디디의 3대 주주로 올라섰다. 디디는 중국 최대 승차 공유 서비스다. 하루 평균 …

“괴물 그래픽카드 등장 전” 지포스 GTX 1080∙GTX 1070에 대해 알아야 할 10가지

오랫동안 기대를 모아 온 엔비디아의 새로운 그래픽 카드가 발표됐다. 지포스 GTX 1080이 공개한 사양은 실로 놀랍다. 지난주 금요일 엔비디아가 개최한 이벤트를 시청하지 못한 사용자를 위해, 새로 공개된 지포스 GTX 1080과 그만큼 인상적인 지포스 GTX …

[P&I 2016] 개인용부터 전문가까지… 항공촬영 드론의 대가 DJI | IT동아

[IT동아 강형석 기자] 약 2~3년 전부터 사진영상 장비 시장에는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카메라를 하늘에 날리는 촬영용 드론이 등장하면서다. 이 중심에는 DJI가 있었다. 2016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 2016)에 참가한 DJI는 기존의 항공촬영용 드론은 물론, 고성능 짐벌 카메라를 내세우며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p>5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열린 행사에서 DJI는 기존 선보인 드론 라인업은 물론이고, 새로운 카메라인 오즈모(OSMO) 로우(Raw)와 프로(Pro)를 공개했다.<p>오즈모는 3축 짐벌로 빠른 …

LG 롤리키보드2 후기, 전작 아쉬움 많이 지웠다

검증받은 아이디어의 LG 롤리키보드, 활용성 더 높여<p>IFA 2015를 통해 그 모습을 드러낸 이후 가을쯤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었던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습니다. 다들 짐작하시는 LG 롤리키보드가 바로 그것인데요. 편의성이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