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Car News

By Sejin Oh | MEDIAPAPER.CO.KR

Off into the desert – Three BMW 5 Series Touring cars successfully complete the Allgäu-Orient Rally 2017

The “5ever” privateer Team took a 2nd place in the Allgäu-Orient 2017 endurance rally. The first team past the finishing line receives a fully grown …

The BMW i3, the BMW i3s und the BMW i8 at the Timmelsjoch.

BMW i3s (94 Ah) / BMW i3s (94Ah) REX: combined fuel consumption 0.0 / 0.7 l/100 km; combined electricity consumption 14.3 / 12.5 kWh/100 km; combined …

The BMW i Vision Dynamics. A new form of electrifying driving pleasure.

NIKON D750 | Manual | 1/320sec | F/4.0 | ISO-800 | 2017:09:11 19:24:09<p><b>Munich.</b> Just a year on from the presentation of its future-focused NEXT 100 …

테슬라, 韓 수퍼차저 설치 예정지 13곳 추가 공개

[지디넷코리아]<p>테슬라가 국내 수퍼차저(급속충전기) 추가 설치 예정 지역 13곳을 공개했다.<p>11일 오후(한국시각) 테슬라 홈페이지에 따르면 대전, 서울시 반포동, 경기도 고양시, 경상남도 함안군, 서울 잠실동, 제주시, 성남시 판교동, 서울시 성수동, 강원도 속초시, 인천 송도동, 전남 순천시(또는 광양), 경기도 용인시(또는 수원시), 서울시 용산구 등이 새로운 테슬라 수퍼차저 설치 예정지로 추가됐다.<p>테슬라는 이뿐만 아니라 기존 발표한 지역(경기도 분당, 강원도 강릉, 광주광역시, 제주 서귀포시, 충남 논산시, 서울 압구정동, …

르노삼성자동차, 3년 연속 무분규로 임금협상 합의

【부산=뉴시스】제갈수만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박동훈)는 노조와 올해 3년 연속 무분규로 임금협상 잠정합의를 도출했다고 30일 밝혔다.<p>노사 양측은 지난 5월부터 실무교섭 10 차례, 본교섭 8차례를 거쳐 임금 교섭을 진행해왔으나 노조는 지난 8월11일 쟁위 …

[무인차에 묻는다 ①] 미래 최첨단 車?…"해킹에 뚫린다"

미래 무인차 모습(해킹 내용과는 전혀 관련이 없음).<p>[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 2025년 대한민국 서울. 최첨단 과학기술이 접목된 '무인 자동차'가 시내 곳곳을 달리고 있다.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이 차는 사람이 운전하지 않아도 네트워크와 데이터, 주행안전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스스로 움직이면서 탑승자를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데려다준다. 교통사고 제로의 시대가 계속되던 어느 날. 무인차들이 갑자기 멈추고 운전대나 액셀 페달 조작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속도가 계속 오르고 있지만 브레이크도 제동이 안된다. 무인차들이 …

테크홀릭

연비 조작 스즈끼 "판매 중단 안 한다" - 지디넷코리아

판매 중인 모든 차종에서 불법 연비 측정을 해 온 일본 스즈키 자동차가 해당 차량의 판매를 지속할 방침이다. 스즈끼가 법규에 맞지 않는 방법으로 연비 테스트를 해 온 차량은 2010년 이후 등록한 16개 차종 210만대에 달한다.<p>​<p>19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스즈키는 법에 정한 실측 대신 실내 측정치 등을 사용했다는 점은 시인하면서도 해당 차량의 판매 중단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허용 가능한 5% 범위 내에서 편차가 발생했기 때문에 연비 표시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p>​<p>스즈끼 오사무 스즈끼자동차 회장은 "결과적으로 법으로 …

[단독]무인주행 테슬라 모델S 美서 포착 - 지디넷코리아

사람이 전혀 탑승하지 않은 무인주행 테슬라 모델S가 처음으로 포착됐다.<p>​<p>미국에 거주중인 우리나라 교민 K씨는 18일(한국시각) 오후 자신의 SNS에 사람이 타지 않은 채 주행중인 회색 모델S 사진을 올렸다.<p>​<p>그는 SNS에 영문으로 “버지니아 비치 지역 방문을 위해 고속도로 주행 도중 테슬라 모델S를 발견했다”며 “자율주행용 실험차량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p>​<p>K씨는 지디넷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모델 S의 모습을 상세히 소개했다. 그는 “고속도로에서 무인 주행 테스트 중인 모델S 2대를 발견했다”며 “확인 결과 차량 앞 뒤 …

자율주행차의 아버지 "해킹 방지가 난제" - 지디넷코리아

'자율주행차의 아버지' 세바스찬 스런 유다시티 회장이 자율주행차의 안전한 상용화를 위해선 업계의 사이버 보안팀 구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p>​<p>SBS 주최 서울디지털포럼 2016(SDF 2016) 참석차 서울을 찾은 세바스찬 스런 유다시티 회장은 19일 지디넷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자율주행차 해킹 이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직접 밝혔다.<p>​<p>그는 자율주행차 해킹 문제에 대해 “사실 아직까지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명쾌한 생각을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여전히 자율주행차 외부 해킹은 업계가 해결해야 할 가장 큰 과제임을 뜻한다.<p>​<p>스런은 …

캐시카이에 화난 한국 소비자들…닛산 상대 집단소송 방침

국내 소비자들이 배출가스 불법 조작 혐의를 받는 한국 닛산에 대해 집단 소송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해 디젤 게이트 파문 당시 아우디폭스바겐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하고 난 뒤 두 번째다.<p>17일 업계에 따르면 법무법인 바른은 닛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

노후 경유차가 미세먼지 주범…화력발전·중국발 황사도 한몫 | | | 한경닷컴

미세먼지 급증 3가지 이유<p>한국닛산의 캐시카이 등 국내에서 판매되는 20여종 경유 차량의 배출가스 양이 허용 기준치의 최대 20배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최근 국내 미세먼지 급증이 경유 차량과 관련 있는 것 아니냐는 궁금증이 일고 있다.<p>16 일 환경부에 따르면 서울시의 지난 3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81~150㎍/㎥)’ 수준을 기록한 날은 7일로 5년 새 최악이었다. 지난달 10일에는 외부 활동을 지속하면 인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매우 나쁨(151㎍/㎥ 이상)’ 수준까지 치솟아 시민들을 숨 막히게 했다. 해가 …

"車가 무대 위" 귀 홀린 제네시스 EQ900 - 지디넷코리아

지난 13일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강남 오토스퀘어. 이곳은 하만 코리아 총판과 커피빈 카페가 콜라보 형식으로 운영된다.<p>​<p>1층 실내 한 가운데에는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최상위 차종이자 데뷔작인 'EQ900' 한 대가 자리잡고 있었고 하만코리아 카오디오 이규일 담당이 오디오 체험을 위해 동승했다.<p>​<p>제너시스 EQ900에는 세계 3대 명차 롤스로이스 팬텀에 적용된 하만의 하이엔드 오디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된다. 프리미엄 브랜드 자동차의 경우 감성 품질이 고객 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

[오늘의 자동차 소식] 5/16 지프 75주년 특별판 출시 등 | IT동아

[IT동아]<p>75년의 역사를 담다, 지프 75주년 특별판 출시<p>FCA 코리아는 지프 탄생 75주년을 기념한 특별판을 선보였다. 랭글러, 그랜드 체로키, 컴패스, 레니게이드가 대상이다. 차량에는 외관에 75주년 기념 배지 외에도 브론즈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 등 옛 지프의 향수를 담은 디자인들이 대거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p>랭글러 75주년 특별판은 언리미티드 사하라 3.6L 모델을 기초로 17인치 휠과 커맨드 트랙 파트타임 사륜구동 시스템, 브론즈 색상으로 강조된 배지와 그릴 등이 적용되어 있다. 실내는 75주년 로고가 새겨진 …

BMW “2021년, 완전 자율주행차 내놓는다” - 테크홀릭

BMW CEO인 하랄드 크루거(Harald Krueger)가 자동운전 차량을 오는 2021년 투입하는 i넥스트(i NEXT) 계획을 발표했다.<p>BMW는 지난 2013년 소형 전기자동차인 i3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이자 전기자동차 경기 대회인 포뮬러E에 채택된 …

올 뉴 쉐보레 말리부 관련 질의응답 정리 | IT동아

[IT동아 강형석 기자] 한국지엠은 4월 27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9세대로 진화한 자사 중형세단 올 뉴 쉐보레 말리부를 공개했다. 1.5리터와 2리터 두 터보 가솔린 엔진을 품은 신차는 기존 8세대 말리부와 비교해 130kg 감량했고, 초고장력 강판 확대 및 새로운 아키텍처를 적용하면서 연비와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가격 또한 1.5리터 엔진 LS 트림 기준 2,310만 원부터 2리터 엔진 LTZ 트림 3,180만 원까지 책정해 경쟁 차량 대비 가격 경쟁력도 확보한 상태다.<p>신차 발표회에서는 차량에 대한 기대감을 …

테슬라 소속 韓人 핵심 개발자 인생스토리 - 지디넷코리아

“테슬라 모델 3에 대한 국내 뉴스가 많이 나온 이후, 한국에 계신 아버지로부터 자주 연락이 와서 기쁘네요.”<p>​<p>테슬라 엔지니어로 근무중인 토종 한국인 조형기씨가 지디넷코리아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밝힌 소감이다.<p>​<p>지난 2014년 테슬라에 입사한 조씨는 현재 자율주행 ‘오토파일럿(Autopilot)’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다. 그의 주된 업무는 센서융합 및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개발. 오토파일럿 부서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p>​<p>조씨는 오는 2018년 예정된 완전 자율주행차 출시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

쉐보레가 준비한 회심의 한 방, 올 뉴 말리부 | IT동아

[IT동아 강형석 기자] 2016년 4월 27일, 한국지엠은 고척 스카이돔(서울 구로 소재)에서 자사의 중형세단, 올 뉴 쉐보레 말리부(All New Chevrolet Malibu)를 공개했다. 새로운 말리부는 9세대로 5년 만에 외관과 내장 옵션 일부만 변경하는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완전변경(풀체인지)으로 거듭났다. 5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가는 쉐보레 말리부는 먼저 선보인 현대 쏘나타, 기아 K5, 르노삼성 SM6와 함께 중형 세단 시장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p>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신형 스파크는 경쟁 차량과의 경쟁에서도 …

인공지능카 말리부 탑재 첨단기능 보니 - 지디넷코리아

한국GM이 27일 새롭게 출시한 ‘올 뉴 말리부’에 인공지능을 심었다.<p>​<p>한국GM은 이날 서울 고척스카이돔 야구장에서 열린 신형 말리부 출시 행사에서 차량 내부에 탑재된 첨단 사양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p>​<p>이날 출시된 말리부에 어떤 첨단 사양이 탑재됐는지 직접 살펴봤다.<p>​<p>한국GM 신형 말리부 (사진=지디넷코리아)<p>​<p><b>■한국GM “신형 말리부엔 준자율주행 수준의 능동 안전 시스템 탑재”</b><p>​<p>신차 출시 행사장에 모습을 보인 데일 설리번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신형 말리부에 초음파 센서 12개, 단거리 및 장거리 레이더 3개, …

2016 China Auto Show in Pictures

Sports Cars

테슬라가 기존 자동차 산업에서 바꾸려는 것 4가지

미국 자동차 산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신생 기업은 1925년 설립한 크라이슬러가 마지막이다. 세계로 눈을 돌려보면 1967년 포드 자동차와의 합작 회사로 출발한 한국의 현대자동차가 마지막 회사다. 이 말은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회사가 크라이슬러와 현대자동차라는 …

TI, 카 인포테인먼트에 ADAS 입힌다 - 지디넷코리아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가 통합 솔루션으로 차량용 반도체 사업을 이끈다. 완성차 회사 요구를 반영, 여러 부품으로 흩어진 기능을 하나로 모은다는 것이다.<p>​<p>이 회사가 주력하는 분야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이를 하나로 제공하는 것이 사업 전략의 골자다. TI는 ‘인포메이셔널 ADAS’란 이름을 내세웠다.<p>​<p>강상균 TI코리아 이사는 25일 서울 삼성동 한국 지사에서 열린 오토모티브 시연 자리에서 “소위 스마트카라고 했을 때 떠오르는 기능이 우리가 이야기하는 인포매이셔널 ADAS라고 볼 수 있다”며 …

호주 유력 車전문지 비교평가서 코롤라 꺾은 아반떼 | | | 한경닷컴

호주의 한 자동차 유력 전문지가 실시한 현대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와 도요타 '코롤라'의 비교 평가에서 아반떼가 지난해 호주시장 베스트셀링 1위를 차지한 코롤라를 상대로 완승을 거뒀다.<p>도요타 코롤라는 지난해 호주에서 총 4만2천대가 팔려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으며 현대차 아반떼는 8천346대 판매에 그쳐 전체 45위를 차지했었다.<p>23일 업계에 따르면 호주의 자동차 전문지 '모터링(Motoring)'은 최근 '호주 소형차 최강자는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아반떼와 코롤라의 비교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p>모터링에 따르면 비교 …

[서소문 사진관] 경차 튜닝의 '끝판왕"···190마력의 모닝

차량 2대가 서킷(자동차 경기장) 출발선에 섰다.<p>삐, 삐, 삐이~”<p>출발 신호와 함께 경차 모닝과 투스카니가 가속을 시작한다. ‘부웅’ 하며 낮게 깔리는 소리가 들리나 싶더니, 모닝 운전자의 머리가 뒤로 젖혀진다. 계기판의 속도계가 ‘100’에 이르기까지 단 5초. …

日 미쓰비시, 62만대 연비조작 시인…'제2 폴크스바겐' 재연되나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가 4개 차종, 총 62만 대의 연비를 조작한 사실을 시인했다. 지난해 독일 폴크스바겐의 디젤차 연비 조작 사건에 이어 올해는 일본 자동차 메이커가 신뢰 위기에 몰렸다.<p>아이카와 데쓰로(相川哲郞) 미쓰비시자동차 사장은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연비 …

[르포]"티볼리 덕에 24시간도 모자라요"...쌍용차 평택공장 가보니 - 지디넷코리아

(경기 평택=정기수기자)20일 오전 11시 경기도 평택시 칠괴동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비 예보로 다소 서늘한 바깥 날씨와는 달리 평택공장 안은 현장 직원들의 열기로 뜨거웠다.<p>​<p>공장 문을 열고 들어서자 벽과 기둥에는 직원들이 과거의 아픔을 다시는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비장함으로 혼과 열정을 담은 플래카드가 곳곳에 걸려 있었다. '티볼리와 함께 하는 성공 위한 우리의 길, 고객 신뢰 향해 가자, 거침없는 성공 질주'라는 문구 너머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조립1라인의 생산 현장을 가장 먼저 찾았다.<p>​<p>쌍용차의 재도약을 이끈 티볼리가 완성된 …

1000달러 내고 2년 기다려도 돼

이쯤 되면 1908년 포드 자동차가 일반 대중을 겨냥해 출시해서 선풍적 인기를 끈 ‘모델 T’ 이후 최대의 히트 상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하다.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내놓은 보급형 준중형 전기차 ‘테슬라 모델 3’ 이야기다. 지금 계약해도 빨라야 …

애플카 '삐걱'...BMW·다임러와 협상 결렬 - 지디넷코리아

애플이 추진하는 전기차(애플카) 프로젝트가 협력업체 선정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p>​<p>독일 경제일간지 ‘한델스블라트(Handelsblatt)'는 20일(현지시간) 다임러와 BMW가 애플카 제작을 위한 협상에 더 이상 나서지 않는다고 보도했다.<p>​<p>보도에 따르면 세 회사는 애플카 제작 방향에 이견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이 아이클라우드(iCloud) 서비스와 융합한 차량을 원했지만, 다임러와 BMW는 자체 고객 예측 데이터에 기반한 차량 제작을 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p>​<p>심지어 ‘누가 프로젝트를 이끌까’에 대한 협상 부분에서도 세 …

2018년 400km 전기차 주행 시대 열린다 - 지디넷코리아

삼성SDI와 LG화학이 전기차 최대 주행거리 400km 시대를 열기 위한 기술 개발을 이미 마쳤다고 밝혔다.<p>​<p>두 회사는 14일 오전 서울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SNE리서치 주최 '2016 전기차 컨퍼런스'에서 전기차 배터리 최신 기술 개발 현황 등을 소개했다.<p>​<p>이 자리에는 오동구 삼성SDI 중대형전지 마케팅그룹 부장, 권종훈 LG화학 자동차전지상품개발 수석부장, 김광주 SNE 리서치 대표 이사 등이 참석했다.<p><b>■삼성SDI "15분 내 급속충전, 이미 현실화"</b><p>​<p>오동구 삼성SDI 부장은 "오는 2018년 출시 예정인 …